이 글은 린 선생님의 초기 작품에 속합니다. 이 글은 Yu Qiuyu 선생님의 서문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쓴 글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린칭쉬안 선생은 대만 중국어계에서 특이한 인물입니다. 그는 20권이 넘는 책을 썼고, 각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어려움을 겪은 많은 사람들이 의지하고 있습니다. 남은 인생을 보내라는 린 선생님의 말씀에." 아마 이렇게 될 것입니다. , 이 기사를 혼자서 여러 번 읽었습니다. "대만"을 말하면 마음 속 깊은 곳에서 황폐함이 솟아 오르는 느낌이 듭니다. 왜냐하면 나는 한 번도 조국 품에 돌아가지 못한 곳이 있다는 것만 마음속으로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다. 린위탕, 린하이인, 위광중 등은 그들의 글에서 본토를 여러 번 언급했는데, 바로 이것이다. 소위 '고향'이라 불리는 이곳은 그 길 잃은 아이를 영원히 안식처로 삼을 것이다.
시간이 흘러 홍콩과 마카오가 다시 돌아왔지만 그들의 고향은 대만인들의 마음속에 기억을 잃지 않았다. 그리고 오랜 친구여, 서로 만나서 알지 못하더라도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으니... 그들이 다시 나타나는 것은 삶의 우여곡절과 덧없는 시간뿐이다.
저는 날카롭고 날카로우며 불교와 선 사이의 다른 문제를 이야기하지 않는 이 시대의 작품을 선호합니다.
"고대 중국에는 향수가 없고 향수는 집 없는 사람의 것이다. 젊은 중국에는 향수가 없고 집에 갈 수 없는 사람의 향수이다"라고 노래하는 트럼펫을 봤다. Li Ao 씨는 향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집을 떠나 있을 때 향수병은 일종의 생각이자 욕망입니다. 트럼펫 연주자가 실제로 말한 것은 Li Ao 씨가 말한 것과 같은 의미, 즉 "그리움은 낭비되는 감정입니다."
속담처럼: "미소는 10년 동안 지속되지만, 슬픔은 10년 동안 지속될 것이다." "슬픔으로 머리가 하얗게 변한다." 그리움은 끝까지 건드려야 할 것 같고, 그가 추운 겨울밤 길 한복판에 서 있던 마지막 부분은 여전히 필요하다. 형태는 없지만 거리를 가득 채운 것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