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전 중국 고전 작품은 무엇입니까?
추천 : Li Mi의 "Chen Qing Biao"Chen Qing Biao Li Mi Chen은 "나는 위험을 불러 일으켰고
아이가 태어난 지 6개월 만에 화를 냈고, 4살 때 삼촌이 어머니의 유언장을 빼앗았다. 저를 불쌍히 여겨 돌봐줬어요.
저는 아홉살 때부터 병이 많았어요.
저는 혼자였고 형제도 없었어요. > 가까운 친척이 없습니다.
Liu Suying은 아파서 종종 침대에 누워 있습니다. 신성왕조에 파견되어 청나라에 목욕을 하게 된 진규는 신하들의 효도와 정직을 담당한 의사이신 저에게 경의를 표해 주십시오. 조국의 은총을 베풀기 위해 동궁에서 천한 사람으로 모시겠고, 죽어도 보답하지 못할 것임이니라
그 소식을 듣고 그는 칙령은 엄중했고 그는 관리들이 느리다고 비난했습니다.
카운티 관리들은 장관들에게 문으로 오라고 촉구했습니다.
관리들은 명령에 따르기를 원했습니다. 빨리 달리면 병이 심해지고, 개인의 감정에 복종하려고 하면 전진하거나 후퇴할 수 없게 되는데, 이는 특히 외로운 광진에게 해당됩니다.
나는 오랫동안 황실에 있었고 고위 관리였습니다.
어떻게 감히 놀 수 있습니까? 멍바 승진 후 희망은 없나요?
어머니와 손자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내. 류 할머니는 올해 40세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랫동안 폐하께 충성을 다했지만, 류 할머니에게 보답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장관의 모습은 촉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두 나라의 목자들에게도 보여지고 있습니다. 황제와 황후도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신중하고 성실하시기를 바랍니다. , 그리고 당신의 야망을 들어보세요.
당신이 죽으면 죽을 것입니다. 개와 말이 너무 무서워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너!" 2. 한문 고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나라 초라한 집의 비문: 유우희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으면 유명합니다.
물이 깊지 않아도 용이 있으면 신령이 있을 것이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이끼 자국의 윗부분은 녹색이고, 잔디 색깔은 커튼에 녹색입니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피아노를 조율하고 금경을 낭독할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의 제갈루, 시수자의 윈팅.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 연화론 송나라: 주돈이 물과 땅과 식물의 꽃은 매우 사랑스럽습니다.
금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다. 리탕(Li Tang)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나는 진흙 속에서 나오되 얼룩이 없고 잔물결을 맑게 씻어 악하지 않고 가운데가 곧고 덩굴이나 가지가 없는 연꽃만을 좋아한다. (성애 1부: 성애)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귀와 명예를 상징하는 꽃인 모란, 군자를 상징하는 꽃을 말합니다.
이런!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삼협 남북조: 이도원 삼협에서 700리 이내에 양쪽에 산이 있고 틈이 없습니다.
산과 바위가 겹쳐서 하늘을 가리고 태양을 가린다. Feiting의 자정에는 밝은 달이 없습니다.
(Que Tong: 부족; Chongyan 첫 번째 작품: Chongluan)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혔습니다. 혹은 왕의 명령이 급히 선포되면 아침에 백제를 보내고 저녁에 강릉에 도착할 때도 있는데, 1200리 길을 가는 동안 바람을 타고 달려도 그렇지 않을 것이다. 아픈.
(수이:수이; 황혼도래와 동일: 황혼도착) 봄과 겨울에는 평원의 녹색 연못이 맑고 반사가 맑습니다. 산에는 기괴한 편백나무가 많이 자라고, 그 사이에는 샘물과 폭포가 늘어져 있어 깨끗하고 웅장하며 울창하여 매우 즐겁습니다.
(巘 첫 번째 작품 : Mountain Presentation) 햇살이 비치고 서리가 내린 이른 날, 차가운 숲과 거친 시냇물 속에서 키가 큰 원숭이가 자주 울부짖는데, 이는 매우 황량하고 황량합니다. 그래서 한 어부는 "바동삼협과 오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며 옷에 눈물을 흘린다"고 노래했다.
주원 남북조와 함께 앉아: 오준 바람과 연기가 모두 순수하고 천산산맥이 아름답습니다.
현재를 표류하는 것, 무엇이든.
푸양에서 퉁로까지 100리에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기이한 산과 강이 있습니다. 물은 모두 옅은 파란색이며 바닥까지 수천 피트 깊이입니다.
물고기도 돌도 보이지 않습니다. 급류는 화살 같고, 파도는 달리는 것 같이 맹렬하다.
강둑 사이의 높은 산에는 온통 차가운 나무들이 서로 경쟁하며 높이, 수천 개의 봉우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샘물이 바위를 휘저어 시원한 소리를 내고, 좋은 새들이 서로 지저귀며 운율을 이룬다.
매미는 끝없이 회전하고, 원숭이는 끝없이 울부짖는다. 하늘을 향해 맹렬하게 날아가는 사람은 봉우리를 바라보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세상사에 여유가 있는 사람은 계곡을 바라보고 반역을 잊어버린다.
가로로 된 가지가 윗부분을 덮고 있어 낮에는 여전히 희미한 띠가 겹쳐서 때로는 태양이 보일 수 있습니다. 3. 한문에서 고전을 찾는다
명확하고 관용적이며, 자비로우며 판단력이 좋고, 명확하지만 판단하지 않고, 솔직하지만 옳지 않고, 즉, 설탕에 절인 과일은 달지 않고 해산물은 짜지 않다는 것이 미덕입니다.
『채근담·서문』에서 발췌 『채근담』은 명초 도사 홍영명이 수집하고 편찬한 수련, 생활, 행실, 출생에 관한 어록집이다. 왕조. 위 구절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직하고 순수하되 부정직한 것을 용납할 수 있는 관대함을 갖고, 친절하면서도 분별력이 있고 선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지혜를 갖고, 그러나 가혹하고 까다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 기질이 올바르지만 마음이 지나치게 교정되지는 않습니다.
이 원칙은 설탕에 절인 과일을 설탕에 담그되 지나치게 달지 않고, 해산물 생선과 새우를 수조에 담그되 지나치게 짜지 않는 것과 같은 기준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행동의 미덕은 다른 사람을 대하는 미덕이다. 아니면 창으로 방패를 가두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말했지만, 그 사람은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창을 칭찬하며 "내 창이 너무 강력해서 모든 것을 가둘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방패?" 이 사람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
불멸의 방패와 불멸의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배는 돌을 싣고, 돌은, 무거운 배는, 가벼운 무게, 땅, 땅의 길이, 측량의 부족, 상록산은 늘 늙었고, 눈은 하얗고, 푸른 물은 원래 걱정- 자유롭고 바람에 표면이 주름지고 이 나무가 차이산이고, 산이 생기고, 불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우리는 밤에 여러 날 동안 산 위에 올라갔고, 해와 달이 떠오른다. 산에서 밝게 빛나고, 바다 호수, 호수 바다, 푸른 물, 맑은 물, 60세 노인들이 다시 만나 37년의 고대와 희귀한 이중 축하를 더하며, 한 번 더 봄과 가을, 천년 오래된 나무는 옷걸이, 장강은 욕조, 하늘은 체스판, 별은 누가 감히 할 수 있겠습니까? 땅은 비파를 연주하고, 길은 비단을 연주하는데, 어느 것이 연주할 수 있습니까? 물레방아는 물을 운반하고 물은 물레방아를 따라가는데, 물레방아가 멈추면 물도 멈추고, 부채꼴 바람이 불어 바람을 부채질한다.
13 아버지는 벼를 짚으로 묶고 아들은 대나무 바구니에 안고 죽순은 어머니 품에 안고 14 바둑판 밑에서 바둑을 두는데 갑자기 잣들이 바둑말을 따라가더니 버드나무에 고기잡이가 떨어지니 버드나무 비단이 푸른 산에 낚싯줄에 걸려 있느니라 나는 운이 좋게도 충신의 뼈와 백철을 묻어 순결한 신하를 캐스팅하였도다 20 바닷물은 오르락내리락하고 구름은 떠다닌다 성장하고 퇴색합니다. 4. 고전 고대시를 추천해주세요
Han Yu의 "말 이론"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 마일의 말이 있습니다. 천 마일의 말은 종종 존재하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천리 말이 있어도 함부로 자라서 마구간에서 죽어서 결코 천리마라고 불리지 못할 것이다.
천 마일을 달리는 말은 돌만큼 많은 곡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 말은 천리를 달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먹을 것이 없고 힘도 부족하며 그 재능과 아름다움도 눈에 띄지 않고 어찌 일반 말과 같을 수 있겠는가? 천마일을 달릴 수 있을까?
말이 올바른 방향으로 운전되지 않으면, 음식이 최대한 활용되지 않으면, 말 소리가 이해되지 않으면, 말은 다가가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세상에 말은 없어요!" 우후! 정말 말의 악은 없나요? 사실 저는 말에 대해 잘 모릅니다!
주둔이의 '연꽃연애'
땅과 물의 꽃은 참 사랑스럽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리탕(Li Tang)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지만 얼룩지지 않은 연꽃만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물결 속에서도 투명하고, 가운데는 곧고, 겉은 곧고, 기어 다니거나 가지를 치지 않습니다. 그 정자는 깨끗하고 심어져 있어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왕안시의 '중용 부상'
진시 주민 팡중용은 리겅에서 태어나 5년을 살았는데 필기구를 몰라 갑자기 울었다. 이와 함께 4행의 시를 짓고 자신의 이름을 붙였다. 그 시는 부모를 키우고 가족을 모으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마을의 인재들에게 전승되었다. 그의 문학과 과학은 모두 인상적입니다. 그러면 그의 아버지는 잠시 손님이 될 것이고 그의 아버지는 이것으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예전부터 길을 밝히는 과정에서 집에 돌아와서 그를 만났습니다. 12~3년 전, 그는 시를 지으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7년 후 양주에서 돌아와 삼촌 집에 가서 무슨 일을 했는지 물었다. .그는 "모두 사라졌다!"라고 말했다.
세자는 중용의 깨달음은 하늘이 받아들인 결과라고 말했다. 그것을 받아들이는 하늘은 지혜로운 사람과 재능 있는 사람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죽음이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면 다른 사람도 고통받지 않을 것입니다. 받아들이는 하늘은 이러하니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을 위한 것이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요, 받아들이지 않는 하늘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요,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을 위한 것이니라. 모두를 위해?
Peng Duanshu의 "For Learning"
세상 일이 어려운가요, 쉬운가요? 하면 어려운 일이 쉬워지고, 하지 않으면 쉬운 일도 어려워진다. 사람들이 배우기가 어렵나요, 아니면 쉽나요? 배우면 어려운 것이 모두 쉬워지고, 배우지 않으면 쉬운 것이 모두 어려워진다.
내 재능이 약하면 남을 못 따라가고, 내 재능이 보통이면 남을 못 붙잡는다. 날마다 배우면 오랫동안 게을러지지 않고, 성공하더라도 약한지 평범한지 알 수 없습니다. 내 재능은 남들만큼 똑똑하고, 내 재능도 남들만큼 예민해서,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버리면 나는 둔하고 평범한 것과 다름없다. 성인의 길은 루가 죽었을 때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어리석음과 영리함을 어떻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가?
촉에는 두 명의 승려가 있는데 한 명은 가난하고 다른 한 명은 부자이다. 가난한 사람들이 부자들에게 “남중국해로 뭘 하고 싶냐”고 말했다.
부자들은 “왜 거기로 가려고 하느냐”고 말했다.
그는
부자는 "한 병이 있다. 한 그릇이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부자는 "배를 사려고 몇 년째 노력했는데 못 샀다"고 말했다. . 어떻게 혼자 갈 수 있습니까? 남중국해에서 돌아와서 부자에게 전하십시오. 부자는 부끄러워한다.
서수에서 남중국해까지 얼마나 수천 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부유한 승려들은 거기에 갈 수 없지만 어떻게 갈 수 있습니까? 사람들이 슈(Shu)의 겸손한 승려들만큼 결단력이 있습니까? 그러므로 자신의 지능과 민첩성을 의지할 수는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지능과 민첩성을 의지하면서도 배우지 않는 사람은 자멸하는 것입니다. 나약함과 평범함은 제한될 수 있지만 제한될 수는 없고, 나약함과 평범함을 제한하지 않고 공부에 지치지 않는 사람은 자립하는 사람입니다. 1. 마치 자르고 토론하는 것과 같고, 다듬는 것과 같습니다. ('시경·위봉·찬오')
2. 화자는 무죄지만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3.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소야·학')
4. 복숭아 하나 주고 매실로 갚아라. (시경·다야·유')
5. 사치에는 시작이 없고 선과에는 끝이 있다. (시경·다야·당')
6. 사람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하며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십시오. (굴원(리사오))
7.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리라. (굴원(리사오))
8. 나. 마음을 바꾸고 관습을 따를 수 없습니다. 연대는 비참하고 결국 가난해질 것입니다 (곡원의 "서장") 9. 자는 짧고 한 치는 길다 ("초자·부주")
10. 마음은 여전히 착하고, 아홉 번 죽어도 후회는 없다(추자(이사오))
11. 그의 노래는 더욱 숭고하고, (송우(초왕에게 묻다))
12. 배불리면 해를 입지만 겸손하면 이익이 된다. /p>
14. 사람은 성자가 아닌데 어떻게 실수를 할 수 있겠는가?('좌전')
15. 조수와 마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추위. "희공 5년")
16. 무사는 힘으로 왕국을 견제하고, 여성은 일시적으로 왕국에서 면제되었다. 시공 삼년')
p>17. 과거를 기억하는 것이 미래의 지침이다. ('전국정책·조자')
18. 그렇지 않다 상황을 수습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 "전국 정책 · 주책")
19. 자신과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결코 패하지 않는다 ( "손자 병법" : 공격 계획')
20.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제64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