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의 출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에서 나온 것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삼수 칠언고시이다. 이백 주석과 악부 잡곡에서 뽑히다. 이 세 편의 시는 밀접한 관련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시 전체는 이백이 정치길에서 험난한 난관에 부딪친 후 억제할 수 없는 분노를 표현했다. 그러나 이백은 이 때문에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언젠가는 시전 포부를 기대하며 미래 생활에 대한 낙관호매와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서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원작
험난한 길
이백
하나
금병은 청주 천 잔을 싸우는데, 정말 만 잔의 돈을 싸우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부끄러워: 안녕; 직접 통과 값)
너는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길을 엿보았다.
만약 네가 황하의 얼음마개를 건너고 싶다면, 너는 눈 덮인 태행산에 올라가야 한다. (고 말했다: 눈, 어두운)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행은 고달픈 고단이고, 고달픈 도치 길인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범해로 곧장 갈 것이다.
둘째,
인생의 길은 그렇게 넓지만, 나는 퇴로가 없다.
나는 담력이 없는 붉은 닭꿩 (zhiì) 이 배 밤을 내기하는 사람들을 따를 면목이 없다.
풍은 집에 돌아가려고 하는데, 먹을 물고기가 없어서 국왕의 문을 끌고 가는 것은 정말 배은망덕하다.
당시, 회음성의 사람들은 한나라의 대신들이 겁이 많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웃었지만, 지아 이순신 (Jia Yi) 을 질투했다.
만약 네가 과거의 그 숭재건대의 연왕을 보지 못했다면, 너는 의심할 여지 없이 행복할 것이다.
모신과 락의는 그들이 받은 인자함에 감사하며, 그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했다.
왕 조 쿠보 폴로 (폴로) 만초, 누가 금대 땅을 쓸어 버릴까? -응?
길은 걷기가 매우 어렵다, 나는 반드시 돌아가야 한다!
세 번째
영영 (Y), 천수의 귀도 있고, 장총에 유명한 은둔자처럼 굶어 죽지도 않습니다! (주é).
뒤섞인 군중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명성이 없는데, 왜 달이나 구름처럼 숭고해야 하는가? -응?
고대에 은퇴하지 못한 사람들은 그가 성공하면 죽을 것이다. (Y. N).)
사부님은 우강을 버리고 이 계관 시인을 익사시켰다.
이 재능 있는 학자는 헛되이 상속세 (Tu) 가 늦지 않기를 바랐다.
화정학 (리) 냄새를 맡을 수 있나요? 그가 갈망하는 것처럼 매와 함께 사냥을 하는가?
오중의 장한스가 성달이라고 불리며 반갑게 집에 가서 농어를 먹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응?
살 때 술집 한 잔 즐기세요! , 당신의 명성이 전해지는지 신경 쓰지 마세요! -응?
문 주석
(1) 가기 어렵다: 이백제 주석, 악부 잡곡 문제에서, 세상의 고난과 이별의 슬픔을 많이 묘사한다.
(2) 김병 (Zn): 고대에 금으로 장식한 술 용기. 청주: 순주. 한 말 1000 원: 한 말 1000 원 (즉 만 원) 은 술의 가격이 높다는 것을 묘사한다. 반우: 정교한 식기. 수치심: 진귀한 요리. 수줍음: "냄새" 와 함께 맛있는 음식. 직선: 값, 값을 전달합니다.
(3) 젓가락 분실: 젓가락 분실. 주: 젓가락. 먹을 수 없다: 삼킬 수 없다. 망연자실하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4) 태행산: 태행산은 산시, 하남, 하북성 3 성의 경계에 있다.
(5) 낚싯대에 앉아 게으름을 피우다가 갑자기 일엽편주를 꿈꾸며 태양을 향해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했다. 이 두 문장은 은유다. 여상이 웨이수판계에서 낚시를 하다가 주멸상들을 만났다는 것이다. 이윤은 자신이 배를 타고 일월을 지나가는 꿈을 꿨고, 이후 상탕에 고용되어 상인이 여름을 없애는 것을 도왔다. 여상과 이윤은 모두 황제가 불후의 공업을 세우는 것을 도왔는데, 이는 시인이 정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비: 하나는 "앉아" 입니다. 갑자기 답신: 또 갑자기.
(6) 도치로, 오늘은 안전하다: 이렇게 많은 갈림길이 있는데, 너는 지금 어디에 있니? 의견 차이: 하나의 의견 차이, 하나의 갈림길. 앤: 어디예요?
(7) 파도: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는 것을 비유한다. 송인' 종이전' 에 따르면 종이소년 시절 숙부 종병병은 그에게 어떤 포부를 물었고, 그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고 말했다. 예: 언제. 구름 돛: 돛을 올리다. 배는 바다에서 항행하는데, 물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돛이 구름 속에서 출몰하는 것 같다. 지: 그것을 통해.
(8) 사회: 25 개의 고대 사회가 하나의 사회이다. 꿩: 꿩.
(9) 거문고: 전국시대에 제나라의 아들 밑의 한 식객이 늘 거문고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마음속의 불만을 털어놓았다.
(10) 자생: 낙양 자의는 한문제에게 제도 개혁과 예제를 실시할 것을 촉구하는 편지를 썼지만 당시 대신들의 반대에 부딪혔다.
(1 1) 포옹: 연소왕은 스스로 길을 쓸고 먼지가 날까 봐 소매로 빗자루를 막아 현인을 맞이했다. 접기: "접기" 입니다.
(12) 은둔: 은둔 생활을 가리킨다. 동진 도연명의' 귀향'.
(13) 수양고사리:' 사기 백이열전 색인: "웨이, 고사리도. 클릭합니다 웨이와 번의 말에 따르면, 선인들은 그들이 한 몸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14) 어룡이 뒤섞인 사람들 속에서 묵묵히 생활하고 있다. 이 말은 분명하지 않지만 세상과 함께 피치한다는 뜻이다. 고적전: 둥지 아버지가 허유에게 말했다. "왜 빛을 숨기지 그래?" "
(15) 고대 성현: 보조' 모방의 난행':' 옛날 성현이 이미 가난했다'. 사기 채택열전: "사계절의 순서, 승자가 왕이다. 상군은 진효공을 위해 명성조의 포고령을 내렸고, 일은 이미 끝났기 때문에 그는 차를 갈라놓았다. 전레. 일이 이미 과거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나의 검을 두우에게 주었다. 오기 ... 일은 이미 완료되었지만 전당포는 해결되었다. 의사는 월왕을 위해 선견지명을 심었습니다 ... 그는 깡패일수록 편지를 더 많이 썼고, 군웅은 결국 그를 죽였다. 이 네 아들, 만약 성공하지 못한다면, 재앙이 아닐까요? "
(16) 사부님: 우사부님, 춘추말기 오국의 의사. "오월 춘추" 권 5 "부차전": "왕무 아야코 () 도 원망하고, 조각검을 증정하게 하고, 사부님. 칼에 쓰러져 죽었다. 왕은 사부님의 시체를 가져가서 강에 던졌다. 클릭합니다 표준어 무옥도 참조하십시오.
(17) 재자 백원:' 진서 육기 열전' 에 따르면 육기는 관리들에게 모함을 당해 군대에서 살해되었다. 임종 전에 그는 한숨을 쉬었다. "화호, 너 왜 또 들었니?" 대신 이씨는 은퇴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진 통일 6 국의 대공신 리스는 진 승상을 역임한 뒤 살해되었다. 사기 리스레전' 재재: 리스는 한숨을 쉬었다. "... 사채부의신 ... 지금까지 아무도 신하가 되지 않아 매우 부유하다고 할 수 있다. 일이 매우 나쁠 때, 세금이 무엇을 추진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 색인: "세금운전은 운전에 대한 해결책이자 휴식입니다."
(18) 생명 유지 학이 우는 소리를 듣나요? 원하는 대로 팔콘새와 함께 사냥하다: 이 두 문장은 여전히 육기와 리스를 쓴 것이다. "사기 리스레전": "2 년 7 월, 오형, 함양성 언벌. 사단이 출소할 때, 손에 중성자를 쥐고 아들에게' 다시 노란 개를 끌고 채동문으로 나가 교활한 토끼를 쫓아가는데, 어떻게 얻을까!' 하고 말했다. 태평유란' 권 926:' 사기' 는 말했다. "리스는 참수하려고 하고, 황개독수리를 팔에 싣고, 채문으로 나가면 안 된다."
(19) 집에 가서 농어를 먹고 기뻐요? : 이 문장은 장 한스가 쓴 것입니다. "진서 장전": "장, 단어, 오현인. ...... 푸 말했다. 가을바람을 보고 오중의 음식, 수프, 농어를 생각하며' 인생은 큰 뜻을 추구하지 않는데, 어떻게 집행관이 천리에 작위를 얻을 수 있단 말인가?' 하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차를 몰고 집에 갔다. 아니면' 경은 잠시 적당하고, 뒤에 있는 악에는 적합하지 않은가?' 답:' 저를 유명하게 만드는 대신 바로 술 한 잔 주세요.' 사람이 중시되면 마음이 넓어진다. ""
작품 번역
하나
금잔 명주, 배럴당 1000 원; 옥판 속의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가슴이 답답하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이 꿈을 꾸는 것처럼 배를 타고 일본 쪽을 지나갑니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둘째,
인생의 길은 이렇게 넓어서 나는 퇴로가 없다.
나는 장안의 부잣집 자제를 따라 싸움닭 앞잡이 같은 도박 게임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풍요처럼 권력 앞에서 비굴하게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당시 회음인은 한신이 나약하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웃었고, 한나라 대신은 자이의 재능을 질투했다.
보시다시피, 고대에 연소왕은 곽곤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하사에게 충성스럽고 온유했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극곡가는 그의 호의에 감사하며 충성과 지혜를 다 써 버리고 그들의 재능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한다.
그러나 연소왕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또 누가 그와 같은 현자를 중용할 수 있겠는가?
세상이 어려워서 집에 갈 거야!
세 번째
귀를 씻고 씻는 법을 배우지도 말고, 보이와 서기 채위 은거식을 배우지도 말라. (서양속담, 공부속담)
세상에 사는 것은 도광에서 보양하는 것이 어둡다. 왜 은거해야 하는가?
나는 예로부터 지혜로운 사람이 성취한 후에 은퇴하지 않으면 모두 죽었다고 생각한다.
우자서는 우강에서 왕에게 버림을 받았고, 굴원은 결국 물보라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육기는 너무 재주가 있어서 자기도 보호할 수 없다. 리스는 그의 비극적인 결말을 겪었다.
(육기) 화정 별장 사이의 학밍 소리도 들리나요? (리스) 상채동문에서 독수리로 사냥을 할 수 있나요?
너는 오중의 한스 장이 활달한 사람이라는 것을 모르고 가을바람에 강동고도를 떠올렸다.
네가 태어날 때 술 한 잔이 있으니, 너는 마음껏 즐겨야 한다. 왜 뒤에 천 년의 명성에 신경을 써야 하는가?
창작 배경
이 세 편의 시는 밀접한 관련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서기 742 년 (천보원년), 이백은 베이징 임한림으로 소환되었다. 이백은 세계무역기구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그는 야심차게 관중, 장량, 제갈량처럼 큰일을 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베이징에 입경한 후 당현종의 중용을 받지 못하고 권신의 비방과 따돌림을 받았다. 2 년 후' 돈을 갚다' 에 의해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당송시는' 가기 어렵다' 는 것이 기원 744 년 (천보 3 년)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으로 보고, 제인애의 시와 시는 연호, 배비의 시와 시는 태백악부의 예라고 생각한다. 여현호' 이백문선' 은' 세월을 시험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작품을 감상하다
하나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들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음으로 강을 막는다' 와' 설개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는 비교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황제는 임명할 수 없었다. 그는' 상금이 산으로 돌아간다' 고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이것은 황하가 얼음을 만난 것과 같고, 태행산이 눈을 만난 것과 같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한 가운데 시인은 갑자기 처음에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했지만, 마지막에는 여상 () 이 80 대 때 판계 () 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 () 을 만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강상과 이윤의 만남은 물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는 그의 강한 요구는 결국 그를 다시 방랑하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김병청주' 와' 반우견치'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젓가락 던지기' 와' 칼을 뽑아 둘러보다' 는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플러그'' 만산비설' 을 한탄하며 갑자기 유유천 년 동안, 마치 여상,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과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개의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쇼로 하여금 진퇴양난을 전달하고,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게 했다. 문장의 끝에 이르러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과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행로가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늘 세태의 어려움과 가난과 외로움에 감탄한다. 이백의 조시' 난행' 은 주로 인재 부족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첫 번째 시입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이 시는 정확한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에는 가기가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 이 시는 대부분 인간의 질고를 위해 이별의 슬픔을 토로한다.
둘째,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출구가 없다." 이 시작은 첫 곡과 다르다. 첫 번째 곡은 푸의 방식으로 쓴 것으로 술자리의 술안주로 시작하면 비교적 밋밋하게 들린다. 이 노래는 처음부터 가파르게 솟아올라 마음속에 오랫동안 쌓인 감정이 단번에 분출되었다. 또한 대조를 주어 독자로 하여금 그것의 사상 감정 내용이 매우 깊고 넓다고 느끼게 했다. 나중에 맹교는 시 한 수를 썼다. "만약 외출이 장애물이라면, 천지의 폭은 누구입니까?" " , 이 시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기국은 이백보다 훨씬 나쁘다.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이백 자신의 시이다.' 촉도가 통하지 않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는 것은 이백의 가슴으로만 쓴 것이다. 그리고 \ "슈 하드 라인 \" 도보 는 슈 도로 위험 을 설명 하는 데 사용, 그 지역 산 장애물 을 직접 연상 하지만, 너무 많은 매복 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것은, 하늘을 사용하여 대로의 폭을 묘사하고, 이 대로는 걷기가 좋지만, 뒤에는' 내 눈앞에는 갈 길이 없다' 는 말이 있어, 많은 하위 대사가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런 식으로, 이 경구의 시작은 사람들의 주의를 아래로 끌어들였다.
다음 여섯 마디 두 마디 한 조. "쫓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라는 말은 자신을 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 것이다. 당나라의 상류층은 닭싸움으로 게임이나 도박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당현종은 궁전에 닭장을 지었고, 닭을 싸우는 아이들은 귀여움을 받았다. 당시' 어린아이는 글자를 읽을 필요가 없고, 닭싸움을 하는 것은 독서보다 못하다' 는 민요가 있었다. 닭 싸움을 배우려면 부잣집 자식을 사귀고 사업에 작은 뒷문을 열어도 된다. 그러나 이백은 이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그래서 나는 장안 이씨 사회의 자제를 따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고 선언했다. 이 두 문장은 그가' 12 한야답왕' 에서 말한 것과 같은 의미이다.' 공부는 빈 닭 싸움을 하지 않고 앉아서 코를 헐떡이며 무지개를 말린다.' 그는' 장안 사회의 둘째' 와 한패가 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고 한다. 그럼, 그 고관 귀인들과 사귀면 어떨까요? \ "펭 은 집에 가고 싶어, 먹을 물고기가 없다, 저우 는 귀족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 만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왕문 끌기' 는 옷깃을 들어 힘찬 문으로 드나드는 것이다." 검으로 거문고를 연주하다' 는 풍설의 전고를 인용했다. 펭 법사 는 mengchang 집 손님, 그는 mengchang 이 그에게 충분히 예의 바르지 않다고 느꼈다. 처음에 그는 자주 검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가겠다고 했다. 이백본은' 왕후와 친구를 사귀고 싶다' 고 생각했지만, 이때 장안 () 에서는 달관 귀인 () 이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아, 그는 풍요처럼 참을 수 없었다. 이 두 문장은 그의 부주의를 쓴 것이다. "한 장군은 시정에서 비웃음을 당했고, 재자는 비하되었다." 한신이 실의에 빠졌을 때, 회음의 일부 길거리 불량배들에게 모욕을 당했다. 자이는 젊고 유망하여 한문제가 일부러 중용한다. 그러나 관영과 풍경의 질투와 반대 대신으로 유배되었다. 이백은 한신 () 자이 () 의 전고를 빌려 장안 () 에 있을 때, 일반 사회의 사람들은 모두 그를 비웃고 경멸하고, 권력자는 질투하고, 그를 공격했다. 이 두 마디 말은 그의 좌절감이다.
다음 6 개의 "6 개의" 6 개의 "6 개의" 군은 보이지 않는다 ",깊은 노래 연 guojunchen 사이 상호 존중 그리고 신망을, 그의 공적을 건설 하는 그의 욕망을 드러내고, 이상적인 군주 관계의 그의 추적을 보여주었다. 전국 시대, 연 zhaowang 국가 번영 을 위해, 교사로 구오 우 존중, Yishui 측에 금을 넣어 현인을 유치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그래서, Zou 연의, 신 qiji 및 기타 복귀, 연의 에 사용됩니다. 연소왕은 그들에게 순종할 뿐만 아니라 상병에게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았다. 연안이 연안에 도착했을 때, "선봉을 껴안다" 며 직접 길을 쓸어 맞이했다. 먼지가 날릴까 봐 그는 소매로 빗자루를 막아 경의를 표했다. 이백은 항상 군신 사이에 더 친밀한 관계가 있기를 바랬다. 그는 늘 자신을 이윤, 강상, 장량, 제갈량과 비교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군주와의 관계가 그의 이상에 더 잘 부합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관계는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때 당현종은 부패하고 졸용하여 진정한 구현중덕의 마음이 없다. 그는 법령으로 이백을 경경으로 불렀지만, 그는 단지 재능을 사랑하는 척했을 뿐, 그에게 칭찬과 칭찬의 말을 쓰라고 했다.
국왕의 시신은 이미 매장되었는데, 누가 또 금대의 마루를 쓸까? -응? 조호기는 이미 죽었다고 한탄하는데, 더 이상 황금대를 쓸어버리는 사람이 없다. 사실 당현종에 대한 실망의 표현이다. 시인의 감정은 심오하고 고통스럽다.
위의 12 문장은 모두' 길이 푸른 하늘과 같고 갈 길이 없다' 는 것을 기초로 하여' 길이 걷기 어렵다' 고 상세하게 묘사했다. 조정은 그를 중시하지 않지만, 또 그를 배척하니,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한다. "가기 힘들어, 돌아와! 클릭합니다 당시 상황에서 그는 이 길만 갈 수 있었다. 이 두 문장은 무거운 한숨이자 분노의 항의이다.
이 시는 이백의 위대한 업적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떤 일을 하려는 그의 열정을 표현했다. 그는 연소왕과 악의와 같은 기회가 있기를 갈망하며,' 전심전력으로 그를 위해 봉사하는 것은 음모로 가득 차 있다' 는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문말의' 가기 어렵다, 돌아와라' 는 말은 단지 화가 난 말일 뿐, 더 구체적으로 장안을 떠나는 것을 의미하지만, 부정적인 피신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동시에 그는 그의 복귀에 대해' 그리고 내 구름 돛을 똑바로 펴라, 다리 아래 깊은 바다' 라는 환상을 품고 있다.
세 번째
이 영화는 순수 사직으로 첫 편과는 다르다. 시종일관 관통하는 것에 비하면, 처음 네 문장은 인생이 반드시 섞여져야 한다고 말하는데, 언급할 가치가 없다. 8 개의 문장은 성공 후 죽어서 물러나지 않는 사람들을 열거하며, 성공과 직위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경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장 안일한 생활 태도에 동의한다. 문장 한 편은 3 층 20% 할인을 의미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소용없지만 성적을 부정하지 않는다. 성공은 반드시 제때에 은퇴해야 한다. 하나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이고, 다른 하나는 자유를 구하기 위해서이다. 이백의 인생철학의 기조이다.
이 문장 용전은 빈번하지만 자신을 고대인과 비교하지 않고 고대인에 대한 논평을 통해 매우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먼저 허우, 백이, 서기 죽음을 비판했다. 처음 두 곡에서 언급한' 바다 구하기' 와' 귀환' 은 달갑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이어 오연, 굴원, 육기, 이사의 죽음에 대한 정치에 불만을 표시했다. 세상을 버리는 것은 그의 인생 이상에 맞지 않으며, 세상일이 험악하다는 것을 깊이 느끼며, 양쪽은 모두 그가 원래 선택하려고 했던 출구가 아니다. 이 때문에 이백의' 걷기 어렵다' 는 보조 등과 달리 더욱 비극적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시에서 인용한 역사적 교훈도 현실적인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두 번째 암시가 주로 법원의 부패를 폭로하는 것이라면, 이것은 법원 정치의 어둠과 불길함을 폭로하는 것이다. 두 방면 모두 시인이 장안 궁정에서 느끼는 개인적 감정과 사퇴해야 하는 이유다. 마지막으로, 그는 제때에 제대한 한스 장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처음 두 곡의 결말처럼 절망 속의 강제적인 자기 용서, 현실에 항의하는 화난 말 한 마디일 뿐이다. "살아 있는 동안 술집 한 잔을 즐겨라!" 마치'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는 것' 과 같다. 신선과 술은 이백이 근심을 풀고 화를 푸는 두 가지 큰 법이다. 그러나 그는 또 "선인은 황홀하고, 취하면 진짜다",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고 말했다. 그가 신선이든 술주정뱅이든, 그 이유는 인생에 대한 그의 태도가 항상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현실 생활에 집착하는 이런 긍정적인 태도는 이백비극의 심오함뿐만 아니라 이백시의 영원한 생명력에도 있다.
저자 소개
이백 (70 1 ~ 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자칭 조상의 계승 (현재 간쑤 정녕 서남), 본적 수말 서역 단편엽거 (당대는 안서도성, 북부 토크마크 근처) 이다. 젊은 시절 아버지와 함께 면주 (현재 쓰촨 강유) 장롱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소년은 크게 솜씨를 발휘하고, 시를 짓고, 많은 책을 읽고, 협의에 능하다. 스물다섯 살 때부터 나는 오랫동안 외지에서 떠돌아다니며 많은 사회생활을 겪었다. 서기 742 년 (천보 원년) 은 장안바이한림으로 소환되었다. 문장 풍격, 명성이 한때 자자하여 당현종의 인정을 받았지만, 정치적으로 중시되지 않아 권세에 의해 파괴되었다. 불과 1 년 만에 그는 장안을 떠났다. 서기 744 년 (천보 3 년), 낙양에서 두보와 친분을 맺었다. 안사의 혼란이 발발한 후, 그는 기원 756 년에 왕용막부 이림에 가입하여 반란을 진압하기를 희망했다. 왕용 정도의 실패로 야랑은 유배되었지만 (오늘 구이저우) 사면을 받고 도중에 동방으로 돌아왔다. 만년에 동남을 떠돌아다니다가 당투로 죽었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간문학,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잘 흡수하여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이루었다. 이백은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성당시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