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8학년 중국어 제1권에는 수업 안팎의 고대 시가 있습니다.
제목과 같습니다. 왕웨(Wangyue) 두보대종푸(Du Fu Dai Zongfu)는 어떤가요? 기록은 아직 어리고, 해질녘에 음양이 끊어지고, 가슴에서 曾雲이 태어나고, 눈구석에서 새들이 돌아오느니라. 봄이 되면 두보의 나라는 산과 강을 무너뜨리고, 도시의 봄 초목은 깊고, 꽃들이 눈물을 흘리면 다른 새들을 미워하고 두려워합니다. 3개월 동안 전쟁이 계속되자 집에서 온 편지는 백발이 더 짧아졌고, 욕정은 더욱 강해졌고, 황혼이 되자 몇몇 관리들은 시호 마을에 몸을 던졌습니다. 밤, 노인이 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노파가 보러 나갑니다. 왜 그렇게 화가 났습니까? 여자가 울면 뭐가 문제야! 전에 여자의 말을 들어보세요: 세 남자가 예청을 수비하고 있습니다. 한 남자는 편지를 가지고 도착했고, 두 번째 남자는 전투에서 죽었습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살아남아야 하지만 죽은 사람들은 이미 오래 전에 죽었습니다. 방에는 손자 외엔 아무도 없고, 손자 어머니는 아직 치마를 다 치지 못한 채 드나들고 있다. 비록 노파의 힘이 약해졌더라도 밤에 하인들로부터 돌아오시기를 바란다. 허양에서는 아직 아침 요리를 준비해야 해요. , 마치 울고 삼키는 것 같아요. 정원으로 돌아가 밭에 살다(3부) 도연명이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저녁 이슬이 옷에 묻은 것을 후회하지 않았지만 소원이 이루어졌다. .성에 도착하자 왕웨이는 자기의 편을 물으려고 했고, 거옌을 지나쳐 한성에서 돌아왔고, 돌아오는 기러기는 호천으로 들어갔다. 사막의 연기가 곧게 지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소관이 말을 기다리고 있을 때, 그는 형문 밖에서 이백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초나라에서 여행한다. 평원을 따라 강물이 흘러 광야로 흘러가니 달 아래에는 하늘의 거울이 생기고 구름은 뭉쳐지나니 아직도 고향의 물이 불쌍하여 수천리를 오르느니라. 악양루(1부) 천유이동정은 강 동쪽, 강 서쪽은 장막이 움직이지 않고, 일몰이 늦어서 우와 촉이 갈라지는 땅으로 올라간다. 호수와 산, 황혼에 가려고 할 때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돌아 왔습니다. 고대의 바람과 서리 속에서 3 년 이상은 힘들고 더 위험했습니다. 창보는 한없이 슬프다. 즉, 한나라 월부(汉富)의 푸른 해바라기 정원의 장가(長歌), 양춘부덕제(陽春寶絲), 만물은 항상 찬란하게 태어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가을 축제가 다가오고, 노란 꽃과 나뭇잎은 시들고,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에 도달하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슬퍼할 것입니다. 야망의 왕은 황혼 속에서 동고를 바라보며 이주할 것입니다. 송아지를 몰아내고, 사냥마들이 새들과 함께 돌아옵니다. 우리는 서로를 모르고 긴 노래를 부릅니다. 이른 추위에 임신한 맹호연이 강에 있고, 나무들이 있습니다. 북풍이 강물에 차다. 내 집은 구불구불한 강가에 있고, 마을 사람들의 눈물은 모두 사라지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보인다. 미로 속에서 질문하고 싶은데, 평평한 바다 위에 저녁이 길다.8월 장멍호연 총리에게 선물한 동팅호를 보면 호수의 수위가 맑은 하늘과 섞여 있다. 꿈같은 호수 위로 김이 피어 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흔든다 배 없이 돈을 아끼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가 되리라. 취하오(樂浦) 고대인들이 황학루(黃鶴塔)를 지나쳐 이곳의 황학루(黃鶴塔)는 텅 비어 있고, 황학(黃鶴)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청천(靑chuan)에는 한양나무가 가득 차 있습니다. , 풀은 무성합니다. 앵무새 섬은 일몰 때 어디에 있습니까? Yanbo River는 사람들을 슬프게합니다. 나는 Beiguo를 가로 지르는 푸른 산 너머로 Li Bai를 보내고, 이 곳은 이별이며, 나는 방황하는 어린 아이처럼 느껴집니다. 구름 속에, 해질녘 옛 친구의 사랑을 느끼고, 손을 흔들고 떠나고, 수업 중에 말들이 울린다. 유우희의 가을시는 옛날부터 있어 왔지만, 가을은 슬프고 외롭다.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하는데, 맑은 하늘에 구름 위로 학이 날아가서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높고 낮음 좋은 봉우리는 여기저기서 고요하고, 혼자 걷는 것은 혼란스럽다. 구름 밖에서 Huanxi Sha Su Shi는 Qishui Qingquan Temple을 방문하며 사원은 Lanxi에 인접하고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르고 산기슭에는 난초 새싹이 흠뻑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가 깨끗합니다. 진흙탕도 없고 해질녘에 비가 울고 있습니다. 인생에 그 이하도 없을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압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백발의 노란 수탉을 부르지 마라. 1월 4일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 루유는 애도도 하지 않고 누워 있었지만,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하고 누워서 노래를 들었다. 바람과 비, 그리고 철마는 빙하 위에서 그의 꿈에 떨어졌습니다. 2.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8학년 1학기 한문 고대시와 산문
한문 21 도원명(도원명) 도원명 진나라 태원시대 사람들은 Wuling은 낚시에 종사했습니다.
시냇물을 따라 걷다 보면 길이 얼마나 먼지도 잊어버린다. 갑자기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 복숭아꽃 숲이 나타났습니다. 가운데에는 나무도 없고 풀도 맛있고 떨어진 꽃도 형형색색이었습니다.
어부들은 매우 다릅니다. 앞으로도 숲을 소진시키고 싶다.
숲이 수원지에 이르면 빛이 있는 듯 작은 입이 있는 산이 있다. 그리고 배에서 내려 입으로 들어가셨다.
그는 처음에는 매우 좁았지만 다른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땅은 평평하고 광활하며 잘 손질된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거리에는 교통량이 많고 닭과 개는 서로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 중 남성과 여성은 아웃사이더처럼 옷을 입고 있다. 그의 노란 머리칼은 늘어져 있고, 그는 자신에게 만족하고 있다.
어부를 본 그는 깜짝 놀라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대답해 보세요.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죽여 식용으로 삼았다. 마을에서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시안이 찾아와 물었다.
지윤의 조상은 진나라의 혼란을 피해 아내를 이 절박한 상황에 몰아넣었고, 그는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고 외부인과 헤어졌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지 물어보면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나라와 진나라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말하고 듣는 모든 것이 후회의 한숨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거기에서 모두 포도주와 음식을 먹었습니다.
며칠간 그만두고 사임하세요. “외부인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속담이 있다.
밖으로 나가서 배를 탄 뒤 길까지 도와주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군에 가서 지사에게 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사는 즉시 사람들을 보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으려고 따라오라고 했지만, 그는 길을 잃고 더 이상 길을 찾을 수 없었다. 고귀한 학자인 남양 유자기(南陽 Liu Ziji)가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그곳으로 갔다.
실패하면 결국 병을 찾게 된다. 그 이후에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22개의 단편 수필 유우시(劉玉節)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으면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 집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덕망이 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도 풀색이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도 있지만 소통에 나태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힘든 케이스 문서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겔로(諸類密), 서수자(西許子)의 윈팅(雲庭).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 Ai Lian은 Zhou Dunyi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물, 땅, 식물의 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리탕(Li Tang)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지만 얼룩지지 않은 연꽃만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물결 속에서도 투명하고, 가운데는 곧고, 겉은 곧고, 기어 다니거나 가지를 치지 않습니다. 그 정자는 깨끗하고 심어져 있어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연꽃의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을까요?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23 허저우지웨이설진(秦周源魏) 왕수원(王書源)이라는 영리한 사람이 있는데, 지름 1인치의 나무로 궁궐과 기물, 사람은 물론 새와 짐승, 나무와 바위까지도 형편에 구애받지 않고 만들어낸다고 한다. 그리고 각각은 자신의 기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은 핵보트를 맛보고, 구름이 붉은 절벽을 덮는다. 배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길이는 약 8분, 높이는 약 2mm이다.
가운데 정자에 열려 있는 것이 캐빈으로, 차양이 덮여 있다. 측면에 작은 창문이 있으며, 양쪽에 4개, 왼쪽에 8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난간이 새겨진 서로를 바라본다. 닫혀 있으면 오른쪽에는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이 나온다'라고 새기고, 왼쪽에는 '바람이 천천히 오며 물결이 온다'라고 새긴다. 정체될 것입니다." 돌은 녹색이고 모래투성이일 것입니다.
배의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중앙에 E의 왕관을 쓰고 수염이 많은 사람이 동포, 오른쪽이 포인이 있는 사람, 루가 있는 사람이 있다. Zhi는 왼쪽에 있습니다. Su와 Huang ***은 두루마리를 읽습니다.
동포는 오른손에 두루마리를 쥐고 왼손으로 루즈의 등을 쓰다듬었다. Lu Zhi는 왼손으로 두루마리 끝을 잡고 마치 할 말이 있는 것처럼 오른손으로 두루마리를 만졌습니다.
동포의 오른발이, 노지의 왼발이 각각 살짝 옆으로 놓여 있으며, 두 무릎이 서로 마주보게 된 모습이 하의 옷 접힌 부분에 숨겨져 있다. 부처님의 인장은 미륵의 인장과 매우 유사하며 가슴을 드러내고 머리를 들고 눈을 치켜들고 있으며 표정은 소와 황의 표정이 아닙니다.
오른쪽 무릎을 꿇고 오른팔을 올려 배를 받치고, 왼무릎을 세워 왼팔에 묵주를 걸고 기대면 염주를 또렷이 셀 수 있다. 배의 선미에 막대기가 놓여 있습니다.
좌우에 뱃사공이 한 명씩 있습니다. 오른쪽 사람은 등을 굽힌 채 왼손은 가로대에 기대고, 오른손은 휘파람을 불듯이 오른쪽 발가락을 잡고 있다.
왼쪽에 있는 사람은 오른손에 부채를 들고 왼손으로 난로를 쓰다듬고 있다. 난로 위에 냄비가 놓여 있고, 소리를 듣는 듯 올려다보는 차분한 모습이다. 차. 배의 뒷면은 약간 편평하며,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인서의 가을날, 위산의 왕이수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것을 조각하고 있었습니다." 모기발은 윤곽이 뚜렷하고 색이 어둡다.
인장 인장도 사용되며, 글자는 빨간색으로 '평산 출신 초기'입니다. 배 1개, 사람 5명, 창문 8개, 대나무 캐노피 1개, 촛대 1개, 난로 1개, 냄비 1개, 두루마리 1개, 묵주 1개가 있습니다. .
하지만 그 길이가 결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한 복숭아 심을 덮어주고 좁아진 부분을 수리하는 사람이 사용됩니다.
히히 실력이 대단하네요! 24 큰 길의 여정 "의례서" 큰 길의 여정은 또한 큰 길의 여정이기도 합니다. 세상은 대중을 위한 것이며, 가치 있고 유능한 사람을 선택하고 신뢰를 유지하며 화합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자기 친족만 돌보지 않고 자기 자식만 자식으로 두지 아니하므로 늙은이는 망하고 강한 자는 유익을 얻고 젊은 자는 자기의 성장이 있고 비천한 자는 과부가 되고 외로운 사람, 장애인, 장애인이 모두 지원을 받고 남자는 자기 몫을 갖고 여자는 집을 갖게 될 것입니다.
물건이 혐오스럽다면 땅바닥에 숨길 필요도 없고, 그 힘이 몸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숨길 필요도 없다. 이것이 사람이 폐쇄를 구하되 번영하지 못하고, 도적질하고 도적질을 하면서도 도적질을 하지 않으며, 밖에 있는 사람이 바깥세상에 대해 닫히지 않는 이유를 대동(大同)이라 한다.
26 삼협 이도원 삼협에서 700리 떨어진 곳에 양쪽에 산이 있고 틈이 없습니다. 산들은 서로 겹겹이 쌓여 하늘을 가리고 태양을 가리고 있으며, 한밤중에는 정자에 밝은 달이 없습니다.
Xiashui Xiangling은 도중에 막혀 있습니다. 혹은 왕의 명령이 급히 선포되면 아침에 백제를 보내고 저녁에 강릉에 도착할 때도 있는데, 1200리 길을 가는 동안 바람을 타고 달려도 그렇지 않을 것이다. 아픈.
봄과 겨울에는 녹색 수영장이 맑고 투명하며 수천 그루의 기괴한 편백나무가 자라고, 매달린 샘과 폭포가 있습니다. 맑고 서리가 내리는 날마다 차가운 숲과 거친 시냇물 속에서 키가 큰 원숭이가 자주 비명을 지르는데, 그 소리는 매우 황량하고 황량한 계곡에서 들리며 슬픔은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한 어부의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팔동 삼협과 오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고 옷에 눈물을 흘린다.” 27. 중서서에 대한 감사의 글 2편. by Tao Hongjing 산과 강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이야기되어 왔습니다.
봉우리는 구름에 닿고 청류는 바닥에 닿는다. 제방 양쪽의 돌담은 5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푸른 숲과 푸른 대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새벽 안개가 걷히고 유인원과 새들이 지저귀고 노을이 지고 비늘이 춤추듯 떨어진다.
그야말로 욕망세계의 요정수도다. 강월 이후로 그만큼 놀라운 사람은 없었습니다.
소식의 성천사 야간유람 원풍 6년 10월 12일 밤, 옷을 벗고 잠이 들려고 했을 때 달빛이 집에 들어와 기쁜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기뻐하며 장화이민을 찾으러 성천사에 갔습니다.
화이민도 심방에서 밤을 새지 않고 함께 걸었다. 안뜰 아래 하늘은 마치 물이 쌓인 것처럼 보이며, 물 속에는 해조류와 수련이 얽혀 있고 대나무와 편백 나무 그림자가 덮여 있습니다.
달이 없는 밤이 어디 있겠어요? 대나무나 편백나무가 없는 곳이 어디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 둘처럼 게으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28 조수 관찰 절강(浙江)의 조수는 세계에서 가장 장엄하다.
시작부터 18일째까지 꽃피웠다. Fang Qiyuan은 은빛 실처럼 Haimen에서 나갔고, 가까워 질수록 Yucheng Snow Ridge는 천둥처럼 요란하고 충격적이고 쇄도하며 하늘과 비옥 한 태양을 삼키고 매우 웅장했습니다.
양승자이의 시에는 “바다의 은은 곽이고 강의 옥은 허리에 묶인다”라고 되어 있다. 매년 정음이 절강각에서 나가서 수군을 가르치는데 강둑 양쪽에 수백 마리의 백조가 줄을 서서 5대 편대로 달리고 일부는 말을 타고 깃발과 투창을 들고 다닌다. 마치 평지를 걷는 것처럼 물 위에서 칼춤을 춥니다.
갑자기 사방에 노란 연기가 피어오르고, 캐릭터도 거의 보이지 않으며, 물이 터지고 산이 무너지는 듯한 소리가 난다. 연기가 사라지고 파도가 잔잔해지자 배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적선'만이 불에 타서 파도와 함께 사라졌다.
머리에 문신을 새기고 크고 화려한 깃발 10개를 들고 있는 우얼의 수영 선수 수백 명이 그들을 만나기 위해 가장 먼저 용감하게 헤엄쳐 올라갔다가 사라졌습니다. 3. 8학년 1권에 실린 고대 중국 시
__yue를 바라보며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 "자연의 종은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라는 두 문장은 가까이서 보면 보이는 ______________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2. 이 시에서 영원히 유명한 대사는 ______입니다. 이 두 대사는 산을 바라보는 데서 오는 ________에 대한 소망을 담고 있으며, 이 두 대사는 영감과 상징적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에서 두보 시인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올라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시 "Wang Yue" 전체에는 "Wang"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Wang"이라는 단어가 곳곳에 적혀 있습니다. 거리는 ___________에서 __________까지이고 시간은 ________에서 까지입니다. ________, 그리고 _______에서 _미래에 대해 생각합니다___________.
4. '왕월'에 대한 부정확한 분석은 ( ) 입니다.
A. '치루는 아직 어리다'는 것은 태산이 광활하고 푸르고 그 색깔이 무궁무진하다는 뜻이다. , Qilu 전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 '중심수'에서 '창조'는 자연, 하늘, 땅을 뜻하고, '종'은 집합을 뜻한다.
다. '음양이 황혼을 끊다'에 나오는 음양은 산의 남쪽과 북쪽을 뜻한다. 이 문장은 태산이 높아서 북쪽과 남쪽의 풍경을 이룬다는 뜻이다. 높은 산은 마치 황혼인 것처럼 다릅니다.
D. 이 시의 첫 번째 쌍은 멀리서 보는 것, 턱 쌍은 가까이서 보는 것, 목 쌍은 작은 곳을 자세히 보는 것, 마지막 쌍은 연상에 관한 것이다. 산을 바라보는 것.
5. '왕월'에 대한 부적절한 이해는 다음과 같다.
A. '왕월': 멀리서 태산을 바라볼 때 시인의 감정을 바라보며 묘사하는 것.
B. "青不了": 해결되지 않은 사랑, 기루국에 대한 깊은 감정을 나타냅니다.
C. 처음 두 문장은 질문하는 어조를 사용하여 치루 땅을 가로질러 뻗어 있는 태산의 끝없는 풍경을 설명합니다.
D. 가운데 네 문장은 풍경을 풍경과 함께 표현하고, 풍경을 활용하여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고귀함을 추구하는 시인의 원대한 야망을 표현하고 있다.
6. '산 정상에 오르면 작은 산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삶의 철학은 어떤 모습을 담고 있나요?
봄의 희망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는 봄 초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꽃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남을 미워하면 겁이 난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의 가치는 만 골드에 달한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7. 이 시의 작가는 _________ 조시인 _________ 입니다. 8. 『3월의 봉화』에 나오는 봉화는 본래 고대 국경지역에 세워진 봉화대를 가리키는 것으로, 적군이 발견되면 종종 장작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려 경보를 울렸다는 뜻이다. 에게 ____________________. 9. "나라가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가 울창하고 초목이 푸르르니." 어떤 장면을 과장한 것입니까?
답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 "꽃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남을 미워하면 새들이 겁을 먹게 된다"고 설명해주세요.
답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1. '봄희망'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 )입니다.
A.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작가 자신입니다. 작가가 본 것은 전쟁 중에 황량한 봄의 풍경이었고, 국정에 대해 감상적이었고, 꽃을 보면 눈물을 흘리고, 새소리를 들으면 겁이 났다. B.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작가의 아내이다. 전쟁이 계속되는 요즘, 여행을 고대하는 남편이 일찍부터 편지를 썼다. 머리핀, 여성이 머리를 묶는 데 사용하는 장신구. 다. 저자가 겪은 전쟁은 당나라의 가신의 분리 통치를 의미한다. D. "전쟁은 3개월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은 전쟁이 3개월 동안 지속되었는데, 침략자는 티베트인이었다는 뜻이다. 4.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8학년 1권 한문 수업의 고대 시
왕웨
왕웨(동웨 태산)
다이종푸(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왕월(시월의 화산산)
시월산이 우뚝 솟아 봉우리가 자식과 손자처럼 서 있다. 불멸의 구부리 지팡이와 옥소녀의 샴푸대를 찾았습니다.
마차는 돌아갈 길이 없는 계곡으로 들어가고, 거기에는 하늘로 통하는 문이 있다. 가을 바람이 식기를 기다린 후, 고순백제는 진정한 근원을 물었습니다.
왕월(남월형산)
남월은 백왕시 영지 영홍동 반얀팽의 주냐오지리를 장비하고 있다.
국가의 제사식. 덕은 향기롭지 않고 순찰 중인데 왜 이렇게 외로워 지금은 죽음의 위험이 있습니다
Jiwu Pass의 세계 네트워크를 걷다가 Xiaoxiang을 건너 목 마른 태양이 절벽에서 나오고, 양주의 맑은 빛 옆에
Zhurong의 다섯 봉우리는 봉우리를 존경합니다. 낮은 플레이아데스와 보라색 덮개만으로는 서로 싸우지 않습니다.
웨이 부인의 군중이 정중하게 들었습니다. 불사신이 함께 솟아오른다. 때로는 오봉의 기운이 날아다니는 서리처럼 흩어진다
제약으로 인해 직원들이 돌아와서 그의 운명을 탐내고 있다.
세 번의 한숨이 궁궐의 영주께 풍속과 신의 쇠퇴를 견디어 낸 옥황제를 칭찬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봄의 희망
나라는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도시에는 봄의 초목이 깊다. 꽃은 내가 감사하면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미움에 겁을 먹습니다.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의 가치는 만 골드에 달한다. 흰머리 상처는 더 짧고, 머리핀은 정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생활한다.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밭에 콩모가 무성하다. 샛별은 황무지를 청소하고 달과 괭이를 가지고 돌아옵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형문을 건너 작별 인사를 합니다
형문 문밖의 거리를 건너 초국에서 여행하러 왔습니다.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든다.
달빛 아래 하늘거울에는 구름이 가득하다. 아직도 고향의 물이 불쌍해서 배를 수천 리 떨어진 곳으로 보냅니다.
산시 마을 관광
목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며 풍년에는 닭과 돌고래가 방문객을 맞이할 만큼 많습니다.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고 길이 없고, 다른 마을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어둡고 꽃이 밝다.
샤오구는 춘샤를 가까이서 따라갔고, 그의 옷차림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웠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나는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것이다.
한상으로 보내기
자전거는 옆면을 묻고 싶은데 국산이고 연에서 살았습니다. Zheng Peng은 Hansai를 떠나 Yan으로 돌아와 Hutian에 들어갔습니다.
사막은 고요하고 연기는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다. Xiao Guan은 탑승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의 가족은 Yanran에 있습니다.
책 끝에 있는 10개의 고대 시
1. 창가싱
한웨푸
푸른 정원에 핀 해바라기. 아침 이슬은 지는 해를 기다리고 있다. Budeze의 봄에는 모든 것이 빛날 것입니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의 잎이 시들지 않을까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흐르다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2. 야망
왕지
동가오는 황혼을 바라보았고, 제자(이민)는 자신이 의지하고 싶은 것을 의지했다. 나무들은 모두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지는 해로만 뒤덮여 있습니다.
목자들은 송아지를 몰아내고, 사나운 말들은 새들과 함께 돌아옵니다. 우리는 서로를 아끼지만 서로를 모르고, 긴 노래를 부르며 꽃을 소중히 여깁니다.
3. 초겨울 강에는 감정이 있다
맹호연
나무가 쓰러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가고 북풍이 불고 강은 차갑다. 내 집은 Chuyun에서 멀리 떨어진 Xiangshuiqu에 있습니다.
시골의 눈물은 다 사라지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보인다. 묻고 싶은데 저녁은 길고 평화롭다.
4. 장 총리에게 선물로 동팅을 바라보다
맹호연
8월의 호수는 수평인데 공허함이 너무 맑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5. 황학루
추이하오
옛날 사람들은 황학루를 타고 그곳에 갔는데 황학루는 이곳에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어 있습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있고, 풀이 무성한 앵무새섬도 있다. 해질녘 고향의 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안개 낀 강물이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6. 친구 보내기
리바이
베이궈를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동쪽 도시는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분리되어 있고, 펭은 고독하게 수천 마일을 행진합니다.
떠다니는 구름 속을 헤매는 생각, 지는 해 속 옛 친구들의 사랑. 나는 손을 흔들고 떠났고, 말들은 포효했다.
7. 가을 치
유우시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으며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합니다. 맑은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8. Lushan Mountain Tour
Mei Yaochen
황야에 적합하며 수천 개의 산이 다시 높고 낮습니다. 아름다운 봉우리는 곳곳에서 바뀌고, 한적한 길은 외롭고 혼란스럽습니다.
서리가 내리면 곰은 나무 위로 올라가고, 사슴은 텅 빈 숲의 시냇물을 마신다. 구름 밖에서 닭소리가 들린다.
9. 환시 모래
소시
산기슭의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이 조용하고 진흙탕이 없습니다. Xiaoxiao Yuzigui는 황혼에 울고 있습니다.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흰머리에 노란닭 노래 그만 부르세요.
10. 11월 4일 폭풍우가 몰아쳤다
루유
외딴 마을에 뻣뻣하게 누워 있는 그는 자신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생각했다.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키고 있습니다. 늦은 밤, 바람과 비를 들으며 누워 있는데, 철마빙하가 꿈속에 빠진다. 5. 8학년 중국어 수업 제1권 이후의 고시 10편의 내용 각 고시의 제목은 한월보의 왕지몽호.
1. "용송흥" "(한웨푸)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노을을 기다린다. 봄에는 만물이 밝게 빛난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 잎이 시들지 않을까 늘 두렵다. 수백 개의 강이 닿을 것이다. 동쪽에서 바다, 언제 서쪽으로 돌아가나?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2. "야망" (왕지) 동가오 황혼을 바라보면 나는 어디에 의지할 수 있는가. 나무들은 온통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노을빛으로만 뒤덮이고 있다. 3. "초기 추위에 강가에 임신한 여인이 있다"(맹호연) 기러기가 남쪽으로 건너가고, 북풍이 강물에 차갑게 분다. , 저 멀리 추구름에서 마을 사람들의 눈물은 다 사라지고 외로운 돛은 미로 속에서 묻고 싶고, 평평한 바다 위에서는 저녁이 길다. 동팅 호수에서" "장 총리에게 선물"(맹호연) 8월의 호수 수위는 맑은 물과 섞여 있습니다. 몽환적인 호수 위로 김이 피어 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흔들고 있습니다. 원한다면 배 없이 돈을 저축하면 부끄러운 현자에 살게 될 것입니다.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면 물고기에 대한 부러움만 있을 뿐입니다. 운몽은 원래 호북성 양쯔강 남북에 있었습니다. 장강(長江) 남쪽을 맹(孟)이라 하고, 장강(長江) 북쪽을 윤(雲)이라 불렀으나 후세에는 대부분이 토사로 변하여 둘 다 운몽저(雲孝治)라 불렀느니라. 동정의 파도가 악양성 기슭에 닿았는데, 단거는 나라를 섬기지 않는 성왕이 있어서 부끄러움을 느낀다는 뜻이다. " "강가에 있을 때 물고기를 부러워하는 것은 집에 돌아가서 그물을 짜는 것만큼 좋지 않다." 마지막 두 문장은 비유이다. 그는 정치에 종사했지만 아무도 그를 인용하지 않았다. 5. "황학루"(최호) ) 과거 사람들은 황학을 탔고 여기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으며 황학은 결코 돌아 오지 않으며 청천은 수천년 동안 비어있을 것입니다. 나무는 향기롭고 풀은 무성하고 앵무새 섬은 어두울 때면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6. "친구에게 작별 인사"(이백) 푸른 산이 북국을 가로지른다. 물은 동쪽 도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입니다. 펑은 수천 리를 행진합니다. 떠다니는 구름은 어린아이처럼 떠돌고, 지는 해는 옛 우정을 떠나갑니다. 7. "가을 시" (유우희) 예로부터 가을은 봄보다 슬프고 맑은 하늘에 구름을 따라 늘어선 학이 시의 느낌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설산방에서 당시를 읽는 팬노트"에 따르면, "시는 먼저 토론을 통해 쓰여졌고, 그 후 두자웨이의 학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송우의 슬픔과 고독의 "구편": "슬픔은 공기이다." 가을!... 고독과 물이 모인다. "청" 구름이 뚫린다 8. "루산 산행"(메이야오첸) 다시 수천 개의 산이 솟아오르는 느낌에 적합하다. 봉우리는 곳곳에서 변하고, 한적한 길은 적막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서리가 내리고, 나무에는 곰들이 솟아오르고, 숲속의 시냇물에는 사슴들이 물을 마시고 있습니다. 9. "환사천"(소시) 산기슭의 난초 봉오리가 시냇물에 젖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이 깨끗하고 진흙이 없으며 황혼의 빗방울이 발굽을 조절합니다. . 인생에는 그 이하도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어요! 백발의 노란 수탉을 부르지 말라. 10. "11월 4일의 비"(루유) 외딴 마을에 꼿꼿이 누워 자신을 애도하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하고 있다. 밤에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빙하가 잠든다.
6. 8학년 인민교육출판 제1권에는 꼭 외워야 할 한문과 고대 시가 몇 개 들어 있다. ) 진나라 태원에서 어업을 하는 한 남자가 걸어갔다. 길의 거리도 잊어버리고 냇가를 따라가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났는데, 둑을 따라 수백 걸음이 되었고, 가운데에는 잡목도 없고, 풀도 맛있고, 떨어진 꽃들도 형형색색이었다. ; 다시 앞으로 나아가면 숲이 고갈되면 비옥한 들판과 아름다운 연못, 오디와 대나무가 있는 산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길에는 차소리가 들리고 닭과 개가 들릴 것입니다. 사람들이 서로 씨를 뿌리고 있는데, 노란 머리를 한 남자와 여자들이 머리를 늘어뜨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어부를 보고는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답을 얻은 그는 집으로 돌아가서 닭을 잡아서 먹을 생각이었는데, 마을에 있는 이 사람의 소식을 듣고 정보를 구하러 왔고, 진나라의 혼란 속에서 아내를 이 절박한 상황에 몰아넣었다. 지금이 몇 시인지 묻자 한나라가 있었는지, 위인지 진인지는 알 수 없다. 나머지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서 식사를 하러 나갔습니다. 그들은 며칠 동안 멈춰 서서 사임했습니다. 한 사람은 "외부인들의 길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縣)과 함께 배를 타고 여기저기 찾아보더니 현(縣)이 즉시 사람들을 보내어 그의 야망을 찾게 하였는데, 그는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 2. 짧은 글 두 개: 1. 산은 높지 않고 물은 있다. 깊지는 않지만 용이 있고, 집은 고결하며, 계단에 이끼 자국이 있고, 말할 때나 웃을 때나 흰색이 없습니다. 교통 속에서 남근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으며, 비단과 대나무가 엉망이 아니며 문서를 작성하는 수고가 없습니다. Xishuzi Yunting은 말했습니다. 2. 연꽃을 사랑하라 땅과 물의 꽃이 참 아름답다고 합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습니다. 여당 이후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사랑했습니다. 진흙이지만 얼룩지지 않고, 덩굴과 가지가 없어 향기가 멀리 있고 향기가 맑으니, 정자에 조용히 심으면 멀리서 볼 수는 있어도 가지고 놀 수는 없다. 은둔을 상징하는 꽃이다. ; 부를 상징하는 꽃인 모란, 신사를 상징하는 꽃. 국화의 사랑은 도 다음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으며, 연꽃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린다. 직경 1인치의 나무를 사용하여 나무를 만들 수 있는 서원. 궁궐의 기구, 피규어, 심지어 새, 짐승, 나무, 돌까지 모두 상형문자이며 상황에 따라 고유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배는 붉은 구름으로 뒤덮여 있고, 배의 길이는 약 8분, 높이는 약 2mm 정도이다. 옆면에 작은 창문이 4개, 왼쪽에 8개가 있는데, 창문을 열고 밖을 내다보면 서로 마주보는 난간이 새겨져 있고, 닫으면 오른쪽에 '산(山)'이라고 새겨져 있다. 높고 달은 작고 물이 떨어져 돌이 나온다." 왼쪽에는 "바람은 천천히 오나 물은 잔잔하다"라고 새겨져 있다. 녹색 돌로 만들어졌다. 세 사람이 있다. 배의 뱃머리에 앉았는데 중앙에 E자 관이 있고 턱수염이 있는 사람은 동포, 오른쪽은 불인, 왼쪽은 육자가 두루마리를 읽고 동포가 끝을 잡고 있다. 오른손으로 두루마리를 들고 왼손으로 노지의 등을 쓰다듬으며, 노지는 왼손으로 두루마리 끝을 잡고 오른손으로 두루마리를 손가락으로 만지작거린다. 발, Lu Zhi는 왼쪽 발을 약간 옆으로 보여주고 무릎을 각각 숨겼습니다. 롤 바닥의 주름에는 미륵과 매우 유사한 부처님 인장이 있습니다. 고개를 들고 고개를 드는 모습은 소황과는 다른 표정으로 오른쪽 무릎을 꿇고 오른팔로 배를 잡고 왼쪽 무릎을 들고 왼팔에 염주를 걸고 있다. 배의 선미를 가로질러 배 한 척이 놓여 있고, 배의 왼쪽과 오른쪽에 뱃사공이 있는데,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등을 대고 누워 있고, 왼손은 가로대에 기대어 있습니다. , 그의 오른손은 휘파람을 불듯이 오른쪽 발가락으로 올라가고 있으며, 왼쪽은 왼손으로 난로를 잡고 있습니다. 마치 차 소리를 듣는 듯 차분한 표정으로 그것을 바라보고 있다. 배의 뒤쪽은 약간 평평하고 그 위에 글이 적혀 있다: "인서의 가을날, 왕이수. Yushan은 멀리있을 때 방금 조각했습니다." 색상은 빨간색입니다. 한 배에는 5명이 탑승하고, 창문은 8개, 캐노피 8개가 있다고 계산됩니다. 직소용, 난로용, 냄비용, 두루마리용, 묵주용으로 각각 하나씩, 쌍문과 전서는 ***서른넷이고, 표지는 호두로 1인치도 채 되지 않습니다. 실력이 정말 대단해요! ” 4. 큰 길의 여정(예의서) 큰 길의 여정은 세상이 공동선을 위한 것입니다. 그 친척들에게 입맞추지 말고 그 자식들만 낳지 아니하여 노년을 마치고 강건하여지며 젊은이는 자랄 것이요 과부와 과부와 외로운 자와 장애자와 병든 자는 그러하리라 남자에게는 몫이 있고 여자에게는 집이 있으니 물건은 땅에 버리므로 숨길 필요가 없고, 힘은 몸에서 나오지 아니하므로 숨길 필요가 없느니라. 그러므로 사람들은 문을 닫고 번영하지 않고, 도둑질을 하면서도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문을 닫지 않으려고 한다. 왕웨(Wang Yue)" 다이종푸(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 기록은 아직 어리며, 해질녘에 음양이 끊어지고, 曾雲이 가슴에서 태어나고, 회합이 있을 때 돌아오는 새가 온다. 2. "봄의 전망"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이 여기 있고, 도시가 봄입니다. 새들은 증오에 겁을 먹으며 3개월간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온 편지는 백발의 상처가 더 짧고, 머리핀에는 정욕이 가득하다. 해질녘에 관리들이 사람을 잡는다. 노인은 담을 넘어가고, 할머니는 보러 나갔다. 관리들은 왜 그렇게 화가 났고, 여자들의 울부짖음은 무엇 때문에 괴로운가! 전에 여자의 말을 들어보세요: 세 남자가 예청을 수비하고 있습니다. 한 남자는 편지를 가지고 도착했고, 두 번째 남자는 전투에서 죽었습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살아남아야 하지만 죽은 사람들은 이미 오래 전에 죽었습니다. 방에는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고, 손자 어머니는 들어오고 나갈 때 치마가 끝이 없다. 아직도 아침밥 준비를 해야 하는데 밤에 오랫동안 말을 못해요. , 마치 아침에 미래로 가는데 혼자 노인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 같아요. 6. 삼협은 삼협에서 700마일 떨어져 있으며, 삼협 양쪽에 산이 있고 산이 많아 하늘을 가리고 있습니다. 정오에는 정자가 없고 밤에는 밝은 달이 없으며, 하수향령(夏樂昌陵)은 도중에 막히거나, 급히 왕의 명령이 내려져 아침에 백제(白帝)가 보내어 장링(江陵)에 이르기도 한다. 저녁에는 1,200마일의 바람을 거슬러 달려도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봄과 겨울에는 푸른 수영장이 맑은 하늘을 반영합니다. 계곡에는 기괴한 편백나무가 많고, 그 가운데에는 폭포가 날아다닌다. 맑은 날과 숲의 첫 서리, 쌀쌀한 숲의 시냇물은 푸르른 숲과 웅장하고 무성한 나무들을 보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키가 큰 원숭이가 큰 소리로 부르는 소리가 자주 들리는데, 이는 매우 슬프고 이상하며, 그 소리는 텅 빈 계곡에 들리고 그 슬픔은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팔동삼협 우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고 옷에 눈물을 흘린다! 봉우리는 구름에 닿고 맑은 물은 바닥에 닿습니다. 둑 양쪽의 돌담은 5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새벽에는 안개가 잦아들고 있습니다. 유인원과 새들이 지저귀고, 노을이 질 무렵이고, 비늘이 춤을 추는구나. 그야말로 욕계의 선경이니라. 2. 성천사 야간유람(소시) 원풍 6년 10월 12일 밤, 옷을 벗고 잠이 들려고 하는데 달빛이 집에 들어와 즐거운 생각을 하며 길을 나섰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그들은 장화이민을 찾으러 성천사로 갔는데, 화이민은 잠을 자지 않아서 함께 안뜰을 걸었고, 아래 안뜰은 마치 물이 고인 것처럼 보였고, 물은 해조류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밤에는 달도 없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도 없지만 우리 둘처럼 게으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8. 절강에서 조수를 보는 것은 세상의 멋진 광경입니다. 18일째 되는 순간, 그것은 절정에 달하고, 해문까지 가보면 은빛 같고, 가까워질수록 하늘에서 우레 같은 눈 덮인 산들이 솟아오른다. 충격적이고 격동하며 하늘과 비옥한 태양을 삼키고 매우 장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