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시 소재는 다양하다. 그의 일곱 마디 고시 ("촉도난", "몽유천외할머니", "술", "양보음" 등); 오언고시 ("고풍" 59 곡); 한, 위, 여섯 왕조의 악부 민가 풍미가 있는' 장간행',' 자야 오가' 등 일곱 마디 절구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조발 백제성' 등) 가 모두 성당의 명편이 되었다. 이백은 당대에 이미 명성을 누렸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고 한다. 중화시단의 제일인자를 위하여. < P > 초창기 < P > 이백의 본적은 산시 성기 (현재 간쑤 진안동) 였다. 그는 무측천장안 원년 (기원 71 년) 서역의 단편엽 (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근처) 에서 태어났다. 신당서' 에 따르면 흥성황제 (량무소왕 이호) 9 세손, 이당제왕과 사실상 동종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유년시절 이백과 그의 아버지 이객은 면주 창롱 (현재 쓰촨 강유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그는 청년기에 중국 각지를 여행하기 시작했다. 이후 이백은 당현종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에 한림 [/ur] 을 모신 적이 있다. 그의 불순한 성격은 그가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결정했기 때문에, 단지 2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장안을 떠났다. < P > 중년 < P > 이후 낙양에서 중국 당나라의 또 다른 유명한 시인 두보를 만나 좋은 친구가 되었다. 안사의 난동이 터진 후 756 년 12 월 이백은 반란을 평정하기 위해 영왕의 막료로 초청된 적이 있다. 영왕이 당숙종을 화나게 하고 살해된 후 이백도 죄를 받아 감옥에 들어갔다. 얼마 후 그는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유배 도중 사면을 받았는데, 이때 그는 이미 59 세였다. < P > 만년 < P > 이백은 만년에 강남 일대를 떠돌아다녔다. 그가 61 살 때, 치우 리 guangbi 군대 안사 반군 십자군 을 이끄는 것을 듣고, 그래서 그는 북쪽으로 리 guangbi 군대 를 따라 적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지만, 중도에 병 때문에 되돌아왔다. 이듬해 이백은 그의 족숙에게 투항했고, 당시 당투 (현재는 안후이에 속함) 에서 현령으로 근무했던 이양빙이었다. 같은 해 11 월 이백은 병환으로 숙소에서 62 세였다. < P > 작품 < P > 이백은 일생 동안 대량의 시가 작품을 창작하여 지금까지 9 여 곡이 전해졌다. 그의 시가 창작과 관련된 중국 고전시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며, 적지 않은 제재에도 명작이 등장한다. 그가 좋아하는 장르는 주로 고풍과 악부시를 포함한 고체시이지만, 근체시 장르 () 는 율시 () 와 절구 () 에도 절구 () 에 절창 () 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당대에 아직 보급되지 않은 단어에는 이백으로 여겨지는 두 편의 작품, 즉 남송인 황승이' 백대사곡의 조상' 으로 불리는' 보살' 과' 진아' 가 있다. 이백이 한 일이 아니라고 의심하는 사람도 몇 명 있다. < P > 고시 < P > 에 따르면' 구당서' 에 따르면 이백, 자태백, 산둥, 그의 아버지는 임성위였다. 청년기의 이백은 뛰어난 재능을 보여 주었고, 기개가 웅장하여 초세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루중제생공둥지 아버지, 한면, 배정, 장숙명, 도연 등과 함께 요도산, 한가 폭음, 시호' 죽계육일' 에 숨겨져 있다. < P > 또' 구당서' 에 따르면 이백유배는 사면을 당했지만 도중에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선성에 취해 죽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원산지 Longxi chengji (오늘 간쑤 진 안), 중앙 아시아 서부 지역의 깨진 잎 도시 (현재 키르기스스탄) 에서 태어 났으며, 약 5 살 때, 그의 집은 mianzhou changlong (현재 쓰촨 강유) 으로 이주했다. 그의 아버지 이객 (혹은 본명이 불분명하고,' 손님' 은 외부인의 통칭이다) 은 루벼슬을 구하지 않고 집안이 부유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거상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이백의 청소년기는 촉중에서 보냈다. 그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널리 섭렵했다. 이른바' 다섯 살 때 육갑을 낭송하고, 열 살 때 관백가' ('안주 배장사서'),' 15 관기서',' 부능상' ('장호 증정'). 젊었을 때 칼을 믿고 협객을 임했고,' 한경주서와의 책' 은 < P > "15 좋은 검술, 제후를 두루 말렸다" 고 말했다. 위호는 "눈동자가 형연하고, 도도한 호랑이처럼. 소임협, 손날이 몇 명" ("이한림집서") 이라고 말했다. 최종지는' 이십이백 증정' 시에서도' 소매에 비수검이 있다',' 두 눈이 사람을 비추다' 라는 문장으로 매너를 묘사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친구와 옛날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해에 오릉의 악소 포위를 살해한 지난 일을 흥미진진하게 회상했다 ("강양재육조 증정" 참조). < P > 그는 일찍이 유선이 묻는 생활을 동경했다. "15 유신선, 선유는 쉬지 않았다." ("감흥 8 곡" 5) 18, 9 살 때 이백은 대천대고산에 은거했고 조치에서 배웠다. 조치는' 왕패의 길로 세상을 보는 학자' (손광헌' 북몽소언') 로, 저술한' 장단경' 1 권은 주경방제세의 사공학이다. 이백은 스무 살에 소영을 만났고, 또 이' 조정 대필' 과 문장 거공의 찬사를 받았다. 개원 12 년 (724) 가을, 이백은 "검을 믿고 나라를 떠나 친척을 떠나 먼 여행을 떠났다" ("안주배장사서"). 그는 아차산에서 평강강 강남을 따라 가시문, 동팅, 그리고 금릉, 광릉, 회지 등지로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배 서쪽으로 돌아가 옹성 (오늘 호북 안루) 에 거주했다. 당시 유명한 도사 사마승진은 강릉에서 그를 만나 "선풍도골이 있지만, 신유팔극표" (이백 "붕부 서수") 를 자랑했다. 개원 15 년, 그는 옛 스승의 손녀를 아내로 맞아들였다. 3 년 후, 개원 18 년 (73 년) 이백은 남양에서 장안으로 출발했는데, 이때 그는 마침 서른 살이었다. 이백초 장안에 입장한 기간은 약 3 년이다. 그는 종남산에 은거해 교제를 널리 하며 왕공 어른의 추천을 받기를 희망한다. 당시 당현종의 여동생 옥진공주 별관은 종남산에 설치되었고, 문인 아사 (왕위, 저장 광희 등 유명한 시인 포함) 가 손님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백은 이 공주를 사귀었지만 소원을 이루지 못하고 마침내 멍하게 떠났다. 개원 2 년 (732) 여름 이백은 황하동하를 따라 강하 낙양 태원 등을 유람했다. 24 년, 또 온 집안이 동쪽으로 이주하여 "검을 배워서 산둥" ("5 월 동루행 다브루상옹") 을 했다. 그가 임성에 거주할 때, 공소부 등과 함께 산을 거닐며 폭음하는 것을' 죽계육일'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허난, 화이 난, 호남, 호북 일대를 유람한 후, 북등태산, 남부터 항주, 회지 등지로, 가는 곳, 형들이 읊조리고, 시명이 멀리 방송되고, 여야를 진동하고, 결국 천자까지 놀라게 되었다. < P > 천보 원년 가을, 옥진공주의 추천으로 당현종이 이백을 징발하고 성대한 예우를 기다리고 있다 칠보 침대로 음식을 주고, 어수숟가락을 밥으로 주다. 클릭합니다 이양빙' 초당 집서' 는 이백이 한림을 모시도록 명령했다. 이백이 부름에 응모했을 때, 상당히 망설였다. "남릉별아 입경" 시운: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가는데, 우리 세대가 쑥갓인인가!" 그는 현종의 지우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사업을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이 교만한 시인은 곧 궁중 권력자들의 미움을 받았다. 1 년 후 그는 비방을 받기 시작했다. "백벽이 어찌 어긋나는가? 청파리는 누명을 썼다. "("서정 채사인웅 ")," 왕은 나방눈썹을 좋아하지만 궁중에서 질투를 하며 사람을 죽인다 "("옥주전자음 ") 는 당시 그의 험악한 처지를 묘사한 구절들이다. 천보 삼재춘, 이백은 유배되어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그가 조중임한 시간은 겨우 1 년여에 불과했지만 시인의 사회에 대한 인식이 크게 달라졌다. < P > 이백은 장안을 떠난 뒤 상주대로 동쪽으로 행군하며 낙양과 두보를 알게 된 뒤 두보 (), 고적합 () 과 함께 빔 () 송 () 일대를 유람하며 음주 논문, 독수리 () 를 쫓아다니며 토끼별 방일생활을 하고 있다. 이듬해, 산둥 여주에서 이백은 또 두보를 만나, 수라바, 동몽 등지를 함께 여행했다. 천보년 동안 정치 상황이 악화되면서 이백은 국사의 위태로움에 대해 깊은 우려와 불안을 느꼈다. 그는' 답왕 12 한야독재량 임신',' 원별분리' 등 시에서 이림보, 양국충 등의 올무에 대해 공개적으로 항의를 표하고 험악한 정국에 슬픈 외침을 보냈다.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양원, 노군, 금릉 일대에 떠돌아다녔고, 외딴 엉겅퀴 등도 다녀왔다. 길을 따라 많은 훌륭한 시편을 썼다. < P > 천보 14 재 (755) 안사의 난동이 터져 이백은 남동쪽을 피해 선성, 당투, 금릉, 여양 일대를 오가고 있다. 여산에 은거하다. 당시 현종의 아들 영왕린 () 은 강릉 () 동하 () 에서' 책 3 ~' ('가소공서') 를 거느리고 부흥대업의 이름으로 이백에게 그 용막에 참여해 달라고 부탁하자 이백은 열정으로 의연하게 종했다. 예기치 않게, suzong 리 헹 과 용인 왕 린 사이 샤오 벽 에서 또 다른 재해, 리 추이 6 월 패배 가 사망했다. 이백도 이로 인해 유죄 판결을 받고 감옥에 갇혔고, 얼마 지나지 않아 긴 유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일대) 이 되었다. 당시 시인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죽이려 한다' (두보' 보이지 않는다') 는 위험한 처지에 빠져 두보는 유언비어를 잘못 믿고 시를 쓰고 침통한 애도를 표했다. 이백은 강서를 거슬러 올라가 무산에 도착했을 때 사면을 받았다. 이때 그는 이미 6 대 가까이 되었지만, 여전히 장대한 마음을 잃지 않고, 원원 2 년 (761), 또 다시 여행길에 올라 이광필의 평반군대에 참가할 준비를 하고, 도중에 병으로 되돌아갔다. 보응원년 (762), 이백은 당도족 숙부 이양빙가에서 병사해 전설적인 삶을 마쳤다. 이태백집' 이 있습니다. 이백은 생전 세계를 떠돌아다녔고, 기복이 심한 신세가 또 그로 하여금 생활의 모든 측면을 광범위하게 접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의 뚜렷한 개성은 시대의 숨결을 충분히 빨아먹는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부터 관대하고 자만하며, 상조에 구애받지 않고, "늘 사람을 놀라게 하고, 하늘을 날며, 그는 점점 육지로 조를 옮기는데, 모두 할 수 없다." (범전정 "당우수거 한림학사 이공신묘비"). 그는 강한 임협 작풍을 가지고 있다: 상무경유, 소절을 벗고, 재물을 가볍게 베풀고, 호탕하고, 의기양양하다. 젊었을 때 "동유위양, 1 년도 채 안 되어, 3 여만 달러를 흩어져, 초라한 아들이 있으니, 모두 구제해 주었다" (이백 "안주배장사서"). 하이 하오 음료 수직 보 뿐만 아니라, 승마 촬영 에 능숙합니다. 그는 일반 사자가 과거에서 벼슬에 들어가는 상궤도길을 걷는 것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일거수일투족이 대업을 이루기를 바란다. 그는 또 경건하게 선학도를 구하고, 약을 채취하고, 독고를 하고, 그가 외출한 행장은 "선약이 가득 차고, 도서가 가득 차 있다" ("이백의 조남서 보내기") 라고 말했다. 심지어 그는 산둥 존사로부터 귀여귀히 도인감을 받아 공식적으로 도교도가 되는 의식을 수행하기도 했다. 그는 분쟁 해결의 책사들에게 상당히 마음이 끌렸고, 종횡가의 기풍이 있었다. 최종지는 "청론이 손바닥에 맞기도 하고, 현담도 넘어진다" 고 말했다. 분명히 추 한 일, 생생한 왕 위압적 "("리 십이백 선물 "). "신당서 문예열전" 도 그가 "종횡술" 이라고 말했다. 요컨대, "지상도술, 신선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샤오관님을 구하지 않고 당세의 의무로 자만하다. (류전백' 당고 한림학사 이군기기') 그의 인생 이상은 초탈이자 적극적인 입세였다. 이러한 각 방면은 바로 성당 시대의 사회 습상과 문화 정신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래서 이백도 자연스럽게 당대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인륜풍모가 되었다. 예를 들어 이백의 풍채를 살피기 위해 임화 (), 위만 () 이 멀지 않은 천리 () 에서 서로 따라다닌다. 사명 광객' 하지사장은 이백을 보자마자' 귀선인' 이라고 외치며 소지하고 있는 금거북을 풀어 선물했다. 문인 무칠은 기꺼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안록산 반군의 점령지를 넘어 동루까지 시인의 자녀를 영접한다. 이백의 시는 바로 그의 개성투사를 통해 시대의 풍색을 굴절시켜 성당의 최강음이 되었다. < P > 시대의 이상적인 예술 승화 < P > 이백의 시는 성당 기상의 전형적 대표이다. 시인은 평생 천진한 적자의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노래하며, 언제 어디서나 항상 온 세상을 열정적으로 껴안고, 충분한 행동, 공적, 즐거움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해 예민한 감정을 가지고 현실을 파악하고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생활의 급류를 투입하고 고난의 우환을 뛰어넘어 고양항진의 정신 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상적인 색채가 성당 세대의 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욱 전망이 풍부한 이상노래로 시대의 최전선에 서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백의 시는 성당시 중 영웅주의의 예술 주제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와 동시대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