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화훼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은 고금의 명화를 보고 모사하는 것 외에도 실제 화훼를 깊이 보고 스케치하며 화훼의 쇠퇴영과 서리와 이슬 속의 정태를 이해해야 한다. 이 글은 꽃의 잎과 가지 두 방면에서 그 구조와 생태를 간략하게 기술한다.
(a) 꽃: 꽃은 종종 그림의 주제입니다. 꽃은 일반적으로 꽃잎, 수컷, 꽃자루 등의 부분을 포함한다. 꽃잎은 단판과 중판 (복판) 으로 나뉜다. 꽃모양이 제각각이다. 모란, 들장미 등은 중판, 배, 목면 등은 싱글, 나팔꽃, 백합은 싱글, 대부분의 꽃은 싱글, 더블 등 다양한 품종이 있습니다. 수컷의 길이에 차이가 있습니다. 암컷은 같은 그루의 꽃, 큰 수컷과 작은 수컷이 모두 함께 있는 반면, 암컷은 같은 그루의 꽃은 작은 수컷이나 큰 수컷밖에 없다. 수컷은 어떤 것은 분명하고, 어떤 것은 매우 은폐되어 있어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꽃받침도 꽃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매화와 복숭아꽃, 매화와 해당화는 긴 손잡이에서 자라고, 장미와 장미는 긴 꽃받침 끝과 차꽃을 가지고 있다.
(2) 잎: 단자엽식물이 가지나 줄기에서 잎이 돋을 때, 잎순서는 서로 생식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복엽식물은 깃털, 손바닥 모양의 새 발 모양이고, 어떤 것은 이중엽이며, 형태는 비교적 복잡하다. 먼저 성장 법칙을 이해해야만 복잡함 속에서 실수하지 않는다. 잎자루와 잎맥이 있고, 모양은 뾰족한 원의 길이와 같은 다른 크기의 비율을 가지고 있다.
(3) 줄기와 가지: 목본초본, 후지모토, 후지모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나무의 가지들은 상당히 단단하고, 어떤 것은 상당히 굵고, 초본 식물의 줄기는 대부분 연하고, 어떤 것은 우측이나 왼손으로 변하고, 어떤 것은 수염 모양의 등반 줄기가 있다.
화훼 스케치
각종 꽃들은 아침이나 아침에 모두 신선하고 생기발랄하며, 바로 사생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사생은 소재를 모아 창작하는 것이다. 만약 공획의 필요성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화면에 여러 송이의 꽃이 함께 모일 필요가 있다. 소재를 스케치하고 수집할 때는 반드시 양수, 음수, 측면, 비스듬한 면이 있어야 합니다. 완전한 꽃도 있고, 가지와 잎으로 덮인 꽃도 있고, 꽃이 피는 작은 꽃봉오리도 있고, 꽃이 피는 큰 꽃봉오리도 있다. 나뭇잎도 마찬가지다. 성숙한 잎사귀 외에도 연한 잎과 새싹이 있어야 하며, 음양등, 크기가 산재 되어 있는 것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가지도 줄기와 가지, 그리고 그림의 자세와 밀도를 나누어야 한다. 이것들은 우리가 사생을 목적으로 소재를 수집할 때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문제들이다.
꽃과 새 그림은 산수화와는 달리 보통 안정된 시각이 있지만, 우리는 이동 시각으로 가장 아름다운 각도에서 스케치하고 꽃, 가지, 잎의 비율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꽃을 그리는 것은 수컷의 꽃잎부터 시작할 수 있다. 보통 맨 앞에 있는 꽃잎을 먼저 그린 다음 주위를 향해 뻗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잎이 너무 복잡하면 개괄해서 그 모양이 아름답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나뭇잎을 그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잎순서와 구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잎등, 잎종, 잎등, 잎밀도의 변화, 전후엽의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지를 그려야 하고, 힘껏 할 때는 가죽 무늬를 그려야 한다. 예를 들면 매화는 푸르고, 가죽 무늬는 비스듬히 하고, 작은 줄기는 키가 크고, 말린 복숭아피는 가로로 하고, 송건피는 비늘이 있어야 한다.
꽃의 스케치는 접는 꽃으로 시작하여 쉽게 그릴 수 있는 꽃잎 한 자루를 가져와서 꽃병에 꽂아 자세히 관찰해야 하며, 가려진 수컷도 상세한 구조를 따로 연구할 수 있다. 간단한 가지에 익숙해지면 꽃 한 송이를 골라 시도하거나 꽃 전체를 스케치할 수 있다. 가지와 잎이 복잡하기 때문에 적절한 각도를 선택하여 크게 자르거나 조정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화훼 스케치는 식물의 일러스트나 삽화가 아니라 주관적인 선택과 미화로 재미를 중시하는 표현이다.
새를 관찰하다
새는 중국화에서는' 깃털' 이라고도 불리며 물새와 산새로 나눌 수 있다. 생활습성에 따라 섭금, 유금, 맹금, 등반금, 명금, 꿩으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의 특성과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섭금: 얕은 물에 살면서 물고기와 새우를 잡아먹는다. 그들의 입, 목, 발은 모두 길다. 학, 황새, 백로와 같은 것들이죠.
(2) 새: 물속에서 수영을 좋아하고 입이 납작하고 발이 짧으며 발가락에 물갈퀴가 있고 물고기, 새우, 벌레 등을 잡아먹는다. 갈매기, 들오리, 원앙, 거위, 알바트 로스와 같은 것들이죠.
(3) 맹금: 날개는 힘이 있고 입은 갈고리 모양, 발끝, 성질이 사납고 작은 동물을 전문적으로 잡아먹는다. 독수리, 독수리, 물고기 독수리, 팔콘 등.
(4) 등반새: 대부분 윗입은 갈고리 모양이고 아랫입은 짧으며 발가락은 앞과 뒤, 등반할 때 나무줄기에 잡을 수 있다. 앵무새, 딱따구리 등.
(5) 명금: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데, 대부분의 새들은 이런 부류에 속한다.
예를 들면 위, 꾀꼬리, 화미, 백로, 황달, 팔형 등이 있다.
(6) 꿩: 육생 조류로 체형이 크고 털이 아름답고 꼬리가 길며 입형이 닭과 비슷해 산의 관목 숲에서 많이 자란다. 꿩, 금닭, 롱테일 꿩, 공작새 등. 조류는 난생이기 때문에 몸 (머리, 목, 발, 꼬리 등 부위 제외) 은 계란형이다. 생활 환경과 습성에 따라 입, 발, 날개, 꼬리의 비율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물새 (물새와 물새) 는 입이 길고 꼬리가 짧으며, 대부분의 산새 (명금, 등반새, 꿩) 는 입이 짧고 꼬리가 매우 길다. 갈고리는 고기를 먹고, 뾰족한 벌레는 먹고, 입이 길면 곰새우를 먹고, 껍질을 먹는 입은 입이 두껍다. 멀리 날 수 있는 새의 대부분은 날개가 길고 발달했으며 물새 중에는 긴 목이 많아서 빠르게 공격하고 쪼아먹을 수 있다. 또한, 머리 모양, 눈의 색깔, 위치도 다르고, 그들의 독특함도 파악해야 한다.
조류는 온몸에 깃털이 길고, 촘촘한 솜깃털은 보온 작용을 한다. 이 밖에도 반면 깃털이 있는데, 많은 모양이 불분명하고 층층이 많은 감각들이 넓은 면적으로 쌓여 있다. 다른 하나는 날개와 꼬리의 깃털과 같이 깃털의 모양이 또렷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부위의 깃털 모양과 겹치는 관계를 자세히 관찰하여 조류 깃털의 조직과 순서에 익숙해야 한다.
또한 새의 암컷도 알아야 한다. 대부분의 새와 짐승은 수컷이고, 예쁘고, 몇 마리의 수컷과 깃털이 같지만, 암컷은 항상 수컷보다 약간 작으며, 새의 날개와 꼬리는 암컷의 반대이다. 암컷의 우익과 오른쪽 꼬리는 위에 있고, 수컷의 좌익과 왼쪽 꼬리는 위에 있다. 새의 기쁨, 분노, 슬픔, 놀라움은 날개, 꼬리, 자세에서도 다르다.
새스케치
조류는 구조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활발하고 활발하다. 진짜 새로부터 직접 사생하는 것은 초보자에게 큰 도전이다. 우선, 우리는 조류 표본을 좀 그려도 무방하다. 표본을 그리는 것의 장점은 모든 각도에서 세부 사항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고, 심지어 중요한 깃털의 수도 천천히 셀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공필 깃털은 더욱 그렇다. 표본의 관찰에 매우 도움이 된다. 그러나 표본을 그리는 단점은 동적이고, 딱딱하고, 심지어 모양의 비율이 왜곡된 작품을 쉽게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 표본은 진새에게서 벗겨졌지만, 체내에서 인위적으로 솜을 쑤셔 넣는 것은 쉽게 변형되며 새의 눈은 종류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보통 통일된 인공 대체품을 설치한다. 열린 날개와 발은 무게와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금속선으로 지탱된다. 예전에는 프로듀서의 관찰과 기교가 부족해 관절이 왜곡되고 뻣뻣하거나 중심이 불안정하여 깃털이 어수선했다. 초보자는 이런 가장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파악한 뒤 새의 공구서와 사진을 비교하거나 새가게, 동물원, 심지어 야외로 가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순간적인 동작을 고정시켜 스케치의 보조자료로 삼을 수 있다.
조류 표본을 관찰한 후 새장 속의 새를 스케치해 볼 수 있다. 평소 익숙하고 순한 새를 사러 새 가게에 가는 것이 가장 좋다. 가격이 너무 높지 않고 사육사가 사생 대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다. 우선, 가지 밟기, 쪼아 먹기, 깃털 찾기, 올리기, 내리기, 짹짹, 목 수축, 날기 등 다양한 동작을 관찰해야 한다. , 그리고 그 특성을 기억하십시오. 스케치하기 전에 주의 깊게 관찰하여 가장 자주 반복되는 동작이나 가장 오래 지속되는 패턴을 찾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필이나 브러시로 스케치를 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새의 자세가 변하면 기억에 따라 고치거나, 같은 움직임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빨리 장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한 묘사를 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면 참을성 있게 그림을 멈추고 몇 번 더 그리면 완성된다. 그리고 창작할 때는 자주 관찰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새의 자세를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새장 속의 새의 행동은 진새의 행위와 성질이 약간 다르다. 마치 감옥에 있는 사람의 표정과 동작이 바깥의 자유인과 다르듯이. 좋은 새를 친구로 삼는다' 는 자연스러운 재미를 표현하기 위해 각 새의 생활환경과 휴식 상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산속 야외에서 현장 관찰을 하고 쌍안경으로 새를 관찰하는 것이 좋다. 모든 새는 서로 다른 습성과 자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제비와 비둘기는 나뭇가지에 서 있지 않고, 두루미와 학은 한 발로 잠을 잔다. 까마귀와 까치의 움직임은 절대 다르다.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오래된 부분은 물질 상태에 부합하고, 물리에 부합하며, 물질적 감각에 부합한다. 또한 새가 머물거나 날 때 머리가 바람을 맞는데, 바람을 맞으면 깃털이 솟아오르는 것도 유의해야 한다.
스케치할 때 먼저 새의 주체 모양 (계란 모양) 을 그린 다음 머리의 움직임 (예: 머리 연장, 목 축소, 비틀기 등) 에 따라 머리 (대략 계란 모양)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날개, 꼬리, 발을 추가하십시오. 발톱은 평지에 발을 딛고 나뭇가지를 꽉 잡아야 한다. 목이 완전히 수축되지 않으면 발이 늘어나고 발이 수축하면 목이 늘어납니다. 둘 다 동시에 신축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체에 중심이 있어야 하고, 모양이 활발해야 활력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다.
약도
스케치 페인팅은 잉크 선으로 물체를 묘사하고 색칠하지 않는 페인팅 방법입니다. 또 하나의 간단한 인물, 동물, 동물의 화법이 있는데, 예를 들면 전국 초묘에서 출토된 두 폭의 최초의 비단화는 간단한 방식으로 표현된다. 중국 고대에는 이를' 백화' 라고 불렀고, 북송리는 이런 방법의 대표적 인물이다.
선 그리기를 위주로, 연한 잉크도 렌더링할 수 있다. 선을 그릴 때는 필묵의 특징과 형식을 결합해야 한다. 필법이 갑자기 바뀌며, 선의 두께와 광도는 모두 표현된 개체의 질감이나 특징을 기초로 한다. 예를 들어 얇고 가벼운 선 그리기 꽃잎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것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점점 굵어지는 선으로 나뭇잎과 나뭇가지를 그리면 단단하고 두툼한 질감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다. 글씨를 쓸 때 약간 건조하고 빈 가는 선으로 그리면 새 깃털의 푹신한 부드러움을 더 쉽게 나타낼 수 있다.
중국화는 바로 선의 말솜씨, 특히 백묘이며, 선의 좋고 나쁨은 한 폭의 화성패의 주요 관건이다. 중심 위주의 펜이 적당하고, 펜의 압력과 속도가 균일해야 하며, 그린 선은' 외유 내강' 효과가 있어야 하며, 힘은 포함시켜야 하며, 노출해서는 안 된다. 필묵이 부족하여 오래 보지 못하다. 너무 많은 날카로운 가장자리와 노출된 힘은 종종 패기 있는 분위기를 드러내는데, 패션은 또 일부 꽃과 새의 아름다움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흰색으로 그린 선은' 아름다운 곳에 딱 들어맞는다' 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또한 펜의 속도는 너무 빠르거나 느려질 수 없습니다. 결코 뒤돌아 보지 않는다' 는 뜻을 가지려면 손목력이 반드시 머리에 전달되어야 한다. 펜을 들 때 대충대충 써서는 안 된다. 화선화법에 관해서는 오학장 교수가 제공한 시범에 따라 세 가지 주선이 있다. 하나는 펜업 (한 글자화) 으로 잎자루, 대나무 장대 등을 그리는 데 적합하다. 둘째, 잎힘줄, 나뭇잎 등을 그리는 데 적합하다. 세 번째는 연속 호 화법으로 꽃잎 그리기에 적합하다. 다음 그림은 새를 그리는 부분 데모입니다. 새를 그리는 순서는 먼저 입에 긴 펜을 그린 다음 턱용 펜, 턱용 펜, 눈, 이마, 등, 날개, 가슴, 배, 다리, 발톱, 꼬리를 차례로 그리는 것이다. 가는 털을 그린 실 가운데가 더 가볍고 굵다. 획이 너무 무거우면 깃털의 질감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더블 훅 페인팅 방법
쌍갈고리 채색화는 선 갈고리로 물체를 그린 다음 색칠하는 회화 방법으로, 갈고리 채색법 또는 쌍갈고리 채색법이라고도 하며, 온라인 묘사를 기초로 음영을 하여 형성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마왕더미 서한묘에서 출토된 비단화는 이미 이런 화법이 등장했다. 5 대 화가 황천은 쌍갈고리 채색법의 대표화가이다. 그의 라인은 가늘고 색채가 풍부하여 북송화조화법의 주류이다. 강남의 서희도 갈고리 채색법을 사용했지만, 그의 스타일은 야성적이었고, 그는 라인의 재미를 더욱 중시했다. 후세의 화조 화가 모운은 서희를 필로, 황천을 법으로 삼았다.
쌍갈고리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서는 익은 종이 (종이) 나 실크를 선택해야 한다. 잉크선과 이중 갈고리로 그린 후, 두 개의 털실 펜을 준비하여 렌더링을 하고, 하나는 색에 찍고, 하나는 물에 담근다. 너는 먼저 한 손에 펜 두 자루를 쥐고 융통성 있게 교환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한다. 색조를 조절할 때는 색이 옅어야 하고, 몇 번 염색해야 한다. 꽃, 잎 내부 (또는 중심) 의 색은 맑은 물펜으로 가장자리까지 밀어야 하고, 맑은 물펜의 수분 함량은 적당해야 한다. 물이 많으면 흔적이 있고, 너무 마르면 렌더링되지 않는다. 렌더링 후, 원래의 먹선이 흐릿하면, 중색으로 반복해서 체크할 수 있는데, 이를' 르' 라고 부른다. 또한 어니언 뒷면을 염색하여 화면의 모자이크 색상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꽃에 음영을 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선염: 가장 밝은 색 베이스 (즉, 평평한 페인트) 로 꽃을 염색한 다음 다른 색으로 염색합니다. 보통 흰색, 분홍색, 연한 노란색 꽃은 먼저 흰색 파운데이션으로 염색한 다음 연한 녹색, 자홍색, 등나무 등으로 염색한다. 잎은 먼저 초록빛 배경을 염색한 다음 화청을 염색할 수 있다.
(2) 선염: 자홍색이나 진홍색 꽃은 먼저 화청 (또는 연묵) 으로 안팎으로 염색할 수 있고, 염색엽도 화청 (또는 연묵) 으로 염색한 다음 초록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3) 염색법: 예예: 잎끝이 붉은색, 뿌리가 약간 녹색을 띠는 분련꽃잎, 먼저 분말을 사용한 다음 잎끝에서 안쪽으로 자홍색으로 염색하고, 즉시 안쪽에서 연한 녹색으로 염색하여 물이 마르기 전에 첨가한다. 현지 곤충에 의해 손상된 단엽도 접목을 통해 염색할 수 있다.
조류의 채집 방법은 약간 다르다. 아래 그림은 오학장 교수의 시범이다. 먼저 백묘로 그린 다음 연한 잉크로 염색한 다음 두 번째 염색을 하고, 건조한 후 세 번째, 네 번째 빗질, 다섯 번째 다시 깃털 (또는 동물) 을 빗는다. 깃털의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깃털 빗법의 원리는 연한 색 깃털에 어두운 빗을 사용하는 것이다.
무골화
무골화는 먹선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색으로 물체를 그리는 방법이다. 무골도' 는 북송 허충사가 지은 것으로 전해져 이후 화가가 거의 없었다. 청초의 구름은 이 그림을 부흥시킨 대가로서 근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무골화법도 익은 종이를 쓰는 것이 적당하다. 먹실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후엽이나 꽃잎의 관계는 빈' 수선' 으로 구부러져 흰색은 검은 냄새가 난다. 뼈 없는 그림은 여러 가지 표현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이중 갈고리 칠법과 같이 더 세밀하고, 이중 갈고리의 잉크만 생략하고, 층별로 염료를 첨가하여 만든 것이다.
두 번째 화법은 좀 느슨하고 자유자재로 쓰는 필법으로 직접 색칠하여 한 번에 완성한다. 세 번째 화법은 먼저 가장자리를 다듬고 색칠을 한 다음 다른 비슷한 색으로 부위를 염색한 후 말리는 것이다. 비슷한 깨진 잉크로, 익은 종이를 사용하면 반융합 효과가 있거나 약간 얼룩덜룩한 색상 변화가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선 그리기, 쌍갈고리 채화, 무골화기는 모두 공획의 범주에 속하며, 그 조형의 완전성과 구조의 명료함에 주의해야 한다. 초보자는 그림을 그리기 전에 같은 크기의 스케치를 한 장 그려서 어니언 아래에 놓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구도와 스타일링이 근거가 되어 색채와 필법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다. 어떤 헤어 스타일로 꽃과 잎을 그리든, 색깔과 색채는 모두 연한 변화가 있어야 한다. 염색하고 재염색' 하는 방법으로 더욱 다채로운 변화를 추구할 수도 있지만, 색깔은 너무 밝지 않아야 한다. 소야는 항상 최고다. 염색한 후 건조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잎힘줄, 견화 또는 수컷을 그려 디테일을 높인다.
프리 핸드
프리 핸드 (프리 핸드) 는 단순한 필묵으로 대상의 정신 상태를 표현하는 것으로, 신을 추구하지 않는 그림 그리기 방법이다. 회화사의 기록에 따르면 당대의 오도자가 그린 자릉강 산수나 왕견묵은 이미 자의적인 형식이 있을 수 있다. 전세의 그림 속에서 수시와 문동의 묵주, 돌의 묵매는 이미 자의로 분류할 수 있다. 명말에 서웨이는 이미 웅혼한 필묵으로 선지에 큰 자의를 그렸다. 다음 그림, 서웨이의' 모란 바초석도' 를 그렸다. 팔대산인, 양주 팔괴파, 석화파는 모두 자유화조화화를 위해 많은 분야를 넓혔다.
화조화화의 자유의는 대부분' 점 더미' 나' 점 클러스터' 기법을 사용하며, 갈고리 잎법, 작은 자의법, 대자의법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원지로 자유자재로 쓰기에 적합하고, 단독으로 잉크로 그림을 그리거나, 몇 가지 색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펜에는 먼저 연한 색이 포함된 다음 펜촉보다 더 어둡다. 어두운 색으로 색칠한 후 맑은 물에 찍어도 됩니다. 각 펜에는 연한 변화가 있어야 하며, 원지와 쉽게 융합되어 건조, 습기, 농도, 연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다음 판은 오학장 교수가 자의적인 수법으로 전시한 등나무이다. 먼저 이중 갈고리로 그것의 구조를 이해하다. 자토 꽃을 자유자재로 표현하고, 먼저 양털펜으로 흰 가루를 묻히고, 펜촉을 파란 꽃에 담근 다음 마젠타를 찍어서 옆구리로 쌓아올리면 흐림과 색깔 변화가 있는 꽃잎이 그려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꽃잎을 채운 후, 초록색으로 가는 줄기를 그리고, 작은 꽃줄기를 붙이고, 노란 가루로 꽃송이를 찍는다. 또한 잎의 구조, 잎순서, 등나무 입는 방법도 주의해야 한다.
요컨대, 자유에는 소위' 뜻이 펜에 미치지 못한다' 는 말이 있지만, 형식이 간단하든 이미지가 정확하지 않든 상관없다. 그러나 필기를 잘 그리려면 공필과 관찰사생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필법이 간결하고 의미 있는 특징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중국어 회화의 동물 그림의 기본 기법
동물, 일명 맹수는 중국화에서 잘 표현하기 어렵다. 송대 샤만드홍은 이렇게 지적했다. "화가는 귀신이 될 수 있고, 어안이 벙벙하다. 그 변태는 변덕스럽고, 세상을 속일 수 있고, 결국 비싸다. 개, 말, 소, 호랑이는 모양이 정상이기 때문에 낮에는 일하기가 어렵고, 세상은 그것을 비싸게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 동물과 동물은 모두 정상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각 동물은 특정 크기, 비율 및 역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심하지 않고 관찰이 세심하지 않으면 웃음거리가 되기 쉽다. 자주 그리는 동물과 야수로는 말, 소, 호랑이, 사자, 사슴, 양, 원숭이, 고양이, 개, 너구리, 토끼, 짐바리, 권력을 상징하는 노새, 용 등이 있다. 각 동물은 서로 다른 특징과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기 전에 상세한 관찰과 스케치가 필요하다.
동물과 야수의 관찰과 스케치
고대 중국 화가들은 관찰을 매우 중시했다. 예를 들어 원숭이를 잘 그리는 북송 화가 이원길은 산천호 사이를 헤엄쳐 야생 동물 동정을 관찰한 적이 있어 그가 그린 야생 동물 그림이 재미있었다. 이 씨는 매번 초려를 지나갈 때마다 안에 있는 어마를 보면 하루 종일 관찰하고 손님과 이야기할 시간이 없어 말의 특징을 그릴 수 있었다. 황계곡은 그의 시에서 "뼈도 낮에도 다육이고, 그의 글은 부러진 대나무와 같다" 고 칭찬했다. 원대의 유명한 말 화가가 일찍이 장으로부터' 말먼지' 를 배웠다고 전해진다. 그의 어머니, 관부인, 창문을 통해 엿보다가 말 한 마리가 먼지를 말아 올리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조용은 말을 타는 날을 통해 그의 기질을 얻을 수 있다. 고대의 높은 성취자들은 동물과 야수의 특징과 재미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관찰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심지어 직접 그들의 동작을 모방하기까지 하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소동포의 제사에서 촉중 수집가 두가 어느 날 그의 서화를 폭로했다고 언급했다. 한 목동은 도끼 한 자루가 송이 쓴 투우 그림을 보고 박수를 치며 웃으며 말했다. "이 그림도 투우이고, 투우력은 한 모퉁이에 있고, 꼬리는 두 가닥 사이에 있다. 지금은 싸움이야, 우습다. " "목동은 종종 소와 함께 살다가 소가 싸우는 것을 발견했을 때 소의 꼬리가 두 가닥 사이에 꼭 끼어 있었다. 그러나 당대의 유명한 소 화가인 다이송의 관찰이 주도면밀하지 않아 실수를 저질렀으니, 우리가 참고할 만하다.
중국화는 예로부터 "형신을 겸비하고, 형형으로 신을 전한다" 고 제창해 왔으며, 짐승을 그리는 것도 예외가 아니다. 자세히 관찰하고 태도를 파악해야만, 비로소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다. 동물도 이목구비와 사지를 가지고 있지만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은 인간이 풍부하지 않다. 그러나 우리도 그들의 섬세한 움직임과 표정을 무시할 수 없다. 모든 동물은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더하여, 동물은 사슴, 호랑이 및 다른 귀와 같은 많은 특별 한 습관 및 동향을, 경청 자 같이, 가장 미묘한 음성을 감지할 수 있는 모든 방향에서 자전 할 수 있다; 고양이, 호랑이 등 눈의 눈동자는 카메라의 조리개 원리처럼 자연광의 변화에 따라 민감하게 개폐할 수 있다. 동물의 꼬리에는 균형 기능이 있어 다양한 자세를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
고양이를 그리는 것은 영동한 특징을 나타내고, 고양이과에 속한 호랑이는 위엄과 용맹감을 나타낸다. 당나귀 한 마리를 그리는 것은 어리석은 익살스러운 맛을 그려야 한다. 치과에 속한 말은 낮에는 반드시 자태가 늠름한 성격을 가져야 한다. 하루의 일을 시작하기 전에 각 동물의 성격을 연구해야 한다.
스케치를 그릴 때 동물의 해부학에 대해 알아야 하며, 적어도 그 뼈와 근육의 관계를 관찰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호랑이 가죽을 그리는 것이 뼈를 그리기가 어렵다고 말하곤 했는데, 이는 보통 사람들이 호랑이 가죽의 눈을 지나치게 묘사하고, 그 근골이 호랑이 힘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의 중요성을 간과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케치는 창작 소재를 축적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포착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그러나 그것은 관찰과 묵필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한 획이 아니라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내는 방법이다. 낮에 역동적인 동물과 동물의 경우, 특히 한 역학에서 다른 역학으로 전환하는 순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몇 획만으로 동물과 동물의 특징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하는데, 그 동적 방향은 서로 다른 방향의 선의 대비와 조합에 달려 있다. 동물 그림에 능한 양교수의 스케치와 수묵화 속 원숭이 그림책을 더하면 자주 관찰하고 스케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프리 핸드 천법
짐승을 그리는 자의는 한대와 위진 시대의 벽돌화에서 모두 볼 수 있다. 5 대 석고의 그림에도 선호가 있었지만 명대에 이르러서야 자의가 더욱 성행하였다. 심주의 스케치북에는 동물이 있고, 곽욱의' 소등피리도' 는 건습의 변화가 생동감 있고, 단필로 소털을 쓸어 재미가 넘친다. 현대의 짐승류 화가들은 서비홍의' 쌍마투' 와 같은 자의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며 서화의 명암 관념과 해부학의 정확한 지식을 결합하여 분방한 질주의 정신을 보여준다. 임어산의 호랑이는 사납고 위엄 있는 기세를 보이며, 제백석, 이가염한 소는 모두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간결한 필묵으로 풍부한 내용을 표현하면 관람자의 상상력과 감화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프리 핸드 (프리 핸드) 에서는 세부 사항을 단순화하거나 생략해야합니다 (예: 지루한 빛과 그늘). 눈은 생동감 있는 곳이라 과장할 수 있다. 세트의 안배는 각종 동물의 다른 습성과 생활환경에 따라 안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열대 지방에서 자란 동물은 추운 지역의 식물에 적합하지 않다. 우마와 같은 동물은 비워 두거나, 풍경을 돋보이게 하지 않거나, 서비홍의 말과 같은 풀을 땅에 염색하여 관람객을 자유롭게 연상시킬 수 있다.
호랑이의 프리 핸드: 먼저 옅은 잉크로 묘사하고, 호랑이 몸은 황토석, 등나무 황색을 바르고, 약간 진한 잉크로 가슴흰가루를 염색하고, 두 번째로 몸을 황토석으로 염색한다. 묽은 잉크로 앞 실크의 가는 털을 끊은 후, 호랑이의 자유법을 찍어서 눈귀에는 짙은 잉크로 그리고 줄무늬는 다시 갈고리로 그려야 한다는 것을 논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는 흰 가루와 짙은 잉크로 염색하고, 흰 가루는 호랑이 수염을 그리는 데 쓰인다. 마지막으로 세트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거의 모두 동시에 하고, 층층이 가중된다.
중국 전통 회화의 주요 유형. 중국화는 고대에는 명확한 명칭이 없었는데, 일반적으로 단청이라고 불리는데, 주로 견과 종이에 그려진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근대 이래 중국화라고 불리는데, 서양에서 들어온 유화 (일명 서양화) 와 같은 외국 회화와는 다르다. 그것은 중국의 독특한 필묵과 물감으로 장기적인 표현 형식과 예술 법칙에 따라 창조된 그림이다. 중국화는 그 재료와 표현 방법에 따라 수묵화, 중채, 옅은 누빔, 공선, 프리 핸드, 라인 묘사로 세분화될 수 있다. 제재에 따라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화 등이 있다. 중국화의 형식은 다양하다. 장권 (일명 손권) 과 가로휘장, 현수막, 중당, 그림책 페이지와 투방, 접팬, 부채에 그려진 단팬 등이 있다. 중국화는 사상 내용과 예술 창작에 중화민족의 사회의식과 심미 정취를 반영하고 있으며, 자연, 사회, 그것과 관련된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학, 예술에 대한 중국인의 인식을 반영하고 있다.
인종이 발생하다
중국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2000 년 전 전국시대에 비단화가 나타났고, 그 전에는 원시 암화와 채도화가 있었다. 이 초기 그림들은 이후의 중국화를 위해 선을 주요 조형 수단으로 기초를 다졌다. 한, 위, 진, 남, 북 왕조 시대에 사회는 안정된 통일에서 분열로 빠르게 바뀌었고, 외래문화와 본토문화의 충격과 융합으로 회화는 종교 회화 위주로, 본토 역사 인물과 문학 작품이 일정 비율의 국면을 차지하게 되었으며, 산수화와 화조화화조화도 이때 싹트고 있다. 동시에 의식적으로 이론적으로 그림을 파악하고 평가 기준을 제시하다. 수당 시대에는 사회경제 문화가 매우 번영하고 회화도 전면적인 번영을 보였다. 산수화와 화조화화는 이미 성숙했고, 종교화는 정점에 이르렀고, 세속화 경향이 나타났다. 초상화는 주로 귀족 생활을 표현하며 시대적 특징을 지닌 인물이 있다. 5 대 양송시대에 이르러 더욱 성숙하고 번영했고, 인물화는 이미 세속생활을 묘사하고, 종교회화는 점차 쇠퇴하고, 산수화, 화조화화는 그림의 주류가 되었다. 문인화의 출현과 후세에서의 발전은 중국화의 창작 이념과 표현 방법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원명청 시대에는 수묵산수, 자유화조가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고, 문인화는 중국화의 주류가 되었지만, 그 마지막 흐름은 모방으로 접어들어 시대와 생활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 19 년 말부터 100 년 동안 중국화는 서구 예술의 표현 형식과 예술 이념을 끊임없이 도입하여 국화 전통을 계승하는 문화 환경에서 수많은 유파, 명가, 끊임없는 개혁 혁신이 나타났다.
19 세기 이후 상하이, 베이징 (천진 포함), 광저우 등 정치, 경제 (특히 상업, 문화) 가 발달한 중심 도시에 많은 화가들이 모였다. 즉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저장 화가 (예: 임이, 허곡, 오창석, 오창석) 베이징을 중심으로 한 북방 화가, 예를 들면 제백석,, 금성,,,,,,,, 장장 광저우를 중심으로 한 영남 화가들, 예를 들면 고,, 진, 하향응고,,,,,,, 등. 형세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이 지역의 화가들도 따라서 이주한다. 예를 들어 항일전쟁 당시 많은 화가들이 서남에 왔고 1949 이후 장대천, 황군비, 조소앙 등 많은 화가들이 외국과 항구로 이주했다. 오늘날, 중국의 대부분의 성 () 시에 화원 () 이 세워졌으며, 세 개의 중심 외에 많은 새로운 센터가 출현하여 화가의 수가 전례 없이 확대되었다.
중국 현대 화가들 중에서 많은 화가들이 전통 회화의 기본 모델을 계승하고 고수한다. 그들은 이전 세대의 화가 기법과 풍격을 모방하고 계승하는 원칙을 따르거나 전통을 계승하면서 변화를 시도하면서 전통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한다. 전자는 금성, 구, 후자는 제백석, 황, 판천수를 대표한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 서구 예술의 대량 도입과 반봉건투쟁이 깊어지면서 중국화의 개혁이 시대의 새로운 조류가 되었다. 일본과 유럽의 고, 유해기장, 서비홍, 임풍면 등을 유학하는 대표로 서구 예술의 사실주의와 현대 서구 예술의 창작 이념을 중국화와 융합시켜 중국화 개혁 혁신의 새로운 길을 찾아 중국화를 새로운 생기로 발돋움시켰다. 이 가운데 고 등 영남 화가는 중국과 외국의 타협, 고금의 융합을 주장하며 일본 회화와 전통 수충, 파우더 충돌, 무골화를 결합해 시대감이 강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했다. 서비홍은 서양화의 사실적인 기법을 전통 필묵에 녹여 중국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임풍면은 중서와 조화를 이루어 민간 예술의 질박함과 활력을 흡수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고, 의경이 깊고 형식이 참신하다. 또한, 진지불은 중국과 외국의 장식 예술의 색채를 공필화조화의 창작에 융합하여, 장대천은 서구 추상표현주의의 일부 기법을 차용하여 먹화법을 창조하였다. 이코염은 서양화에 영감을 받아 직접 사생하여 장면을 창작했다. 오관중은 중국화의 공구재료와 서구 현대예술의 형식과 관념으로 중국화의 전통적인 시시와 경지를 표현하여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중국화는 문인 귀족이 스스로 즐기는 귀족 예술에서' 인민의 예술' 으로, 과거 상아탑에서 사거리로 바뀌었다. 중국화는 제재와 내용 모두에서 깊은 변화를 일으켰다. 화가들은 사회 현실에 눈을 돌려 시대적 특징을 지닌 많은 우수한 작품을 창작했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화가들은 중국 그림의 혁신과 발전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예를 들어 강유위는' 복고를 혁신으로 삼는다',' 중서합벽을 새로운 시대로 삼는다' 는 사상을 제시했다. 서비홍은 "선고법자는 지켜야 하고, 거부자는 계속해야 하고, 불선한 자는 고쳐야 하고, 부족한 자는 증가해야 하며, 서화자를 융해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유해귀비는 "동양 고유의 미술을 발전시키고 서구 예술의 엘리트를 연구하라" 고 제안했다. 임풍면은 "중서예술을 조화시키고 시대예술을 창조한다" 고 주장했다. 진사는 문인화의 특징과 의미를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대답했다. 린 슈 (Lin Shu) 는 혁신에 반대하고 사람들에게 "신양학" 을 경멸하고 "고대의 의미" 만을 사용하라고 촉구했다. 금성은 "성명을 전하는 법은 잊지 말고 낡은 장을 계승하라" 고 극력 주장했다. 1940 년대 말과 50 년대에는 스케치가 중국화 조형의 기초가 될 수 있는지, 필묵 기교와 각종 신국화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1980 년대 중반, 개혁개방과 현대화 건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환경에서 중국화가 어떻게 시대의 심미 수요에 맞게 혁신되었는지에 대해 이론과 실천에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모델링 특징 및 표현 방법
중국화는 관찰 이해, 이미지 형성, 표현 기법 등 방면에서 중화민족의 전통철학과 미학을 구현했다.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서, 소견과 소견의 방법으로, 활동에서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고 인식하며, 심지어 국부적으로 선보이거나 어떤 고정점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사물에 참여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회의식에 스며들어 그림을' 외로운 천년, 학화' 의 인지 기능과' 악으로 세상을 경고하고 미래를 잘 보여주는' 교육 기능을 갖게 한다. 산천, 화조 등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객관적 물상이라도 사람들의 관찰, 이해, 표현에서도 자각적으로 사람들의 사회의식과 심미재미와 연계되어 서정을 빌려 중국인의' 천인의 조화' 라는 관념을 반영하고 있다. 중국화는 입의를 중시하고, 입의를 중시하고, 글쓰기와 이미지 사고를 중시하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예술 이미지의 통일을 중시한다. 모양은 표면의 유사성에 국한되지 않고' 아름다움은 유사성과 차이 사이' 와' 차이' 를 강조한다. 그 이미지는 대상의 표정과 감정, 화가의 주관적 느낌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본질적이지 않거나 이미지 특징과 연관이 크지 않은 부분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를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은 과장이나 변형을 통해 묘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