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위태로운 건물은 높이가 1 피트이고 손은 별을 따낼 수 있다. 이백의' 야숙산사' < P > 시인 야숙은 깊은 산속의 한 사찰로, 이 사루는 가파르고 우뚝 솟아 있다. 손으로 별을 따다' 는 매우 과장된 기법으로 산사의 하늘을 부각시키고, 글자는 독자의 심미적 시선을 성한의 찬란한 밤하늘로 인도한다.
3.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커서 조각조각이 높고 널찍한 무대를 날려 버렸다. 북풍' < P > 이백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석재로 눈송이를 만들어 내는데, 이 말은 날으는 상상을 하고, 절묘하고, 생동감 있게 눈송이가 크고, 빽빽한 특징을 기록하며, 국경의 추위를 써냈다. 노신은' 만화' 라는 글에서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는 것은 과장이지만, 연산이 도대체 눈송이를 가지고 있다면, 약간의 성실함을 함축하여 연산이 원래 이렇게 춥다는 것을 즉시 알게 한다" 고 말했다.
4. 양안의 원숭이 소리가 울릴 수 없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이백의' 조발 백제성' < P > 기원 759 년 이백은 영왕 이규 사건으로 야랑으로 유배되어 백제성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사면소식을 받고 깜짝 놀라며 배를 타고 강릉에 내려갔다. 옛날에는 장강 삼협에서 늘 높은 유인원이 길게 울부짖었다. 시인은 이 탈현의 화살, 하류 직류 선상에서 시인은 매우 상쾌하고 흥분을 느꼈다.
5. 이백' 상이용' < P > 붕새는' 장자 소요여행' 의 신새다. 이 신새는' 그 수천 리도 모른다',' 그 날개가 하늘의 구름처럼 늘어져 있다',' 날개가 물을 쏘면 삼천리',' 부축' 이라고 한다. 붕새는 장자의 철학 체계에서 자유의 상징이며, 이백은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이백의 작품에는 항상 가장 낭만적인 환상이 있으며, 권세에 대한 경멸과 자유에 대한 추구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에서 이백은 붕자비로 전설의 신조 붕이 이륙하고 떨어질 때의 호탕한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 이백이 이때 호정이 충만하고 청운으로 돌진하는 포부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