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가지 죽창
하나
한 번도 풀어본 적 없는 매듭이 있고, 이슬과 맑은 샘물이 모두가 하나로 뭉쳐 있습니다.
호수 옆 바위 옆에는 푸른 줄기가 자라고, 가지와 잎이 마구잡이로 마당 계단을 그늘지게 한다.
둘
구불구불한 길은 매미가 노래하고 개구리가 푸른 가지 위에서 부드럽게 노래하는 모습이 무성하고 무성합니다.
시냇물이 흐르는 동안 돌 위에서 낮잠을 자고, 선잠에 누워 꿈나라에서 잠을 잔다.
세
녹색 줄기는 바람을 향하고 있고 옥은 맑으며, 임타오는 수천 가지 감정을 널리 퍼뜨린다.
긴 피리가 하늘에서 노래하고 바람이 분다. 그 자랑스러운 줄기가 바람에 난다.
네 개의
수만 개의 대나무가 한적하게 보이고, 푸른 숲에는 푸른 파도가 가득합니다.
마을 으깬 것을 앉아서 마시던 손님들은 술에 취해 선경에 머물며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다.
五
부드러운 죽순은 옥난이라고도 불리며, 그 생일은 세상의 자랑이다.
흐릿한 녹색 잎사귀는 취하게 하며 예로부터 시인들이 끝없이 낭송해 왔다.
여섯번째
대나무 숲의 한적한 길을 혼자 걷는다, 나뭇가지 사이로 나비가 날아다니고 꾀꼬리가 춤추고,
청명한 물이 뚝뚝 떨어지는 소용돌이치는 푸른 잎들
이슬, 이상한 나라에 대한 관심이 가득합니다.
세븐
구름 사이에 꼿꼿이 서서 묘한 자태를 드러내며 훈훈한 자태가 꼿꼿하다.
바람에 수천의 군대가 춤을 추고, 비가 오면 수천 마리의 말이 격렬하게 노래한다.
신주》
청정시
신주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은데, 이는 모두 오래된 줄기가 지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년에는 또 다른 새로 태어난 10피트 길이의 용과 그의 손자가 펑치 주변에 올 것이다.
인냥 씨는 “새로 자란 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해 뒷받침된다. 내년에는 새로운 성장이 있을 것이고 키도 더 커질 것입니다. 젊은 세대가 노년층보다 뛰어나고, 새로운 세력이 성장하려면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비유다. 이 시는 상당히 철학적이다.
'정원의 대나무'
당나라 유우희
폴리에스터와 납가루 매듭이 드러나고, 바람에 녹색 옥가지가 흔들리는 모습 .
의존은 신사와 같아서 의존 없이는 있을 수 없다.
인냥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유우희의 작품이다. 시는 짧지만 매우 시적이다. 대나무의 곧은 마디가 신사의 모습처럼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을 묘사한 이 시는 수천 개의 마을과 거리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와 같은 군자는 어디로 가든지 초연하고 자립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시에
그는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고집했고 그의 뿌리는 여전히 깨진 바위.
수많은 시련을 겪은 뒤에도 남동쪽, 북서쪽 바람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강하다.
은냥은 “대나무의 불굴의 정신을 표현한 회화시이다. 땅속 깊이 발 아래 서서 바람이 불고 비가 와도 굳건히 서 있는 그런 정신은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것입니다.
"대나무"
송수동포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 없이는 날씬해지면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이 천박해집니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다.
은냥은 “소시가 고기를 좋아해서 다들 아시겠지만 대나무가 없는 곳에 사는 것보다 고기를 안 먹는 게 낫다”고 말했다. 고기가 없으면 쇠약해질 뿐이고, 대나무가 없으면 촌스럽습니다. 살을 빼도 살이 찌는 것은 가능하지만 끈적임에는 치료법이 없습니다.
고기를 그토록 좋아하는 수시는 대나무를 위해 고기를 포기하기도 했다.
'대나무 송가'
송나라 왕안석
사람들은 날씬하게 태어난 지걸을 불쌍히 여기지만, 앞으로 더 뛰어난 재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나이가 든다.
한때 Artemisia terrestris와 비와 이슬을 공유했고, 마침내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따라 서리까지 따라갔습니다.
인낭은 “사람들은 대나무가 꼿꼿하고 옹이가 있고 날씬한 것을 좋아하며, 나이가 들수록 단단해지고 강해진다고 칭찬한다. 대나무는 한때 쑥, 억새와 함께 비와 이슬로 촉촉해졌고, 결국 얼어붙은 추운 겨울에도 소나무, 편백과 함께 늠름하게 서 있었습니다.
시의 첫 두 문장은 파괴되지 않는 대나무의 온전함을 찬양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바람, 비, 서리,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의 다양한 시험을 견디는 대나무의 용기를 나타냅니다. 눈아, 이 시는 대나무의 구호일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의 성품의 표현이자 외침이기도 하다.
'대나무 송가'
송나라 서정운
정자든 산과 숲이든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