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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소나무 그림 서문'을 번역해주세요.

여귀몽(? ~ 881년)은 소주(蘇州) 출신으로 당나라(618년~907년)의 농학자이자 작가였다. Sui Zi, Jianghu Sanren, Fuli 씨는 장쑤성 우장에서 태어나 한때 Huzhou와 Suzhou의 주지사를 보좌했으며 나중에 Songjiang Fuli에서 은둔했습니다. " 등등. 그의 수필은 주로 『야생사비』, 『쌀쥐를 기록하다』 등 사실성이 높고 논점이 치밀한 『리제 시리즈』로 집약되어 ​​있다.

여계몽의 『뇌수서』는 중국 당나라 말기 강남 지역의 농기구를 기술한 단행본이다. Lu Guimeng은 한때 스스로 농업에 종사하고 농업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으며 지역 농기구의 유형, 구조 및 농업 기술에 대해 더 잘 이해했습니다. 『레이수서』는 노농과의 인터뷰와 실제 관찰을 바탕으로 집필되었으며, 『푸리선생전집』 제19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체 기사에는 600단어 이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록된 농업 도구에는 쟁기, 써레(즉, 써레), 갈퀴 등이 포함됩니다.

당나라의 곡형 쟁기는 중국 쟁기를 완성했으며 중국 농기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또한 크롤러, 호이스트, 삽은 모두 흙을 파고 땅을 고르고 잡초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농업 도구이며 이들의 출현과 보급 또한 당나라 농업 도구 발전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황실고시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Huzhou와 Suzhou에서 일했습니다. 나는 수백 에이커의 농지가 있는 송장 푸리(Fuli)에 살고 있습니다. 땅이 낮고 물이 좋지 않습니다. 구주산 기슭에 차밭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차를 빌려 직접 맛을 낸다. 그는 종종 책, 차 난로, 펜 침대, 낚시 도구를 들고 배를 타고 태호를 오가며 자신을 방랑자 Tian Suizi라고 불렀고 나중에 그는 높은 학자의 부름을 받아 가기를 거부했습니다. 당나라 조종(趙宗)이 죽은 뒤 광화(廣华) 3년(900)에 유부작을 시주하였다. Lu Guimeng과 Pi Rixiu는 친구가 되어 세상에 "Pi Lu"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청나라 옹정제가 재출판한 원판을 포함해 4권의 『리제 시리즈』를 집필한 저자이다. Pi Rixiu와 조화를 이루는 10 권의 "Songling Collection"에는 Jiguge 버전이 있습니다. 송나라 예인화(警實貨)가 지은 두 권과 나머지 장은 『부리전』 20권이고, 『시부종간』에는 황필리에의 교정본이 있다.

루귀멍(Lu Guimeng)의 예명은 루왕(Lu Wang)이다. 창저우(현 장쑤성 우셴현) 출신. 태어난 연도는 알 수 없으나 당나라 중화 원년(881년)에 사망하였다.

루귀몽은 관료적인 집안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루빈위는 한때 검열관을 지냈다. 초기에 Lu Guimeng은 황실 시험에 열중했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시』, 『서』, 『의례』, 『봄과 가을』 등 유교 고전에 능통했으며, 특히 『봄과 가을』을 공부했다. 그는 입학시험에 실패했다. 그 후 Lu Guimeng은 Huzhou 주지사 Zhang Bo와 함께 여행하여 Zhang의 보좌관이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고향인 송장푸리(지금의 장쑤성 우시안 현 남동부 자오지진)로 돌아와 은둔생활을 했다. Fuli에는 수백 에이커의 땅, 30채의 집, 10마리의 소, 20명이 넘는 도우미가 있습니다. Fuli는 저지대에 살고 종종 홍수로 고통받기 때문에 Lu Guimeng은 종종 굶주림과 굶주림에 직면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Lu Guimeng은 손에 쓰레받기와 삽을 들고 도우미들을 이끌고 홍수에 맞서 싸우고 재해 구호를 제공하며 농작물을 물로 인한 피해로부터 보호했습니다. 그는 또한 현장 작업에 직접 참여했으며 쟁기질과 잡초 제거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평일에 약간의 여가 시간이 있을 때 그는 책, 찻주전자, 문구류, 낚시 장비 등을 가지고 강과 호수를 여행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강호삼인(Jianghu Sanren)", "천수자(Tian Suizi)"라고도 불렀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을 고대 은둔자 Fu Weng, 어부, 강의 장인과 비교했습니다. 그는 남방농사를 짓고 강과 호수에서 고기잡이를 하면서 많은 시와 시, 잡화를 썼다. 그의 자신의 "Lize 시리즈"를 포함하여 "소 방목 노래", "모 쟁기 노래", "벼 수확 노래", "누에 송가", "어업"과 같이 농업 활동과 농부의 삶을 반영하는 많은 Tian 가문의 시가 있습니다. Gear', 'Tea Set' 등 농경작업 그의 공헌은 주로 그의 스케치와 잡화에 반영되어 있다.

수당 이후, 특히 '안시 난' 이후 중국 경제의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면서 오랫동안 '화농과 물쟁기질'을 하던 남방 농업이 이루어졌다. ", 집약농업의 길을 시작합니다. 그 상징은 "쟁기질하고, 써레질하고, 경작하는 것"을 핵심으로하는 농업 기술 시스템의 형성입니다. 이 시스템을 처음으로 요약한 사람은 Lu Guimeng입니다. 그는 "쟁기질 후에 등반이 있는데 이는 운하가 드물고 바람을 퍼뜨리는 사람들이 흩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등반 후에는礰礋yan, 거기에 전갈이 있다." Qi Yan." "쟁기질하는 새와 쟁기질하는 새처럼"이라는 전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는 "깊게 쟁기질하고 빠르게 쟁기질하는 것"의 원리를 제시했습니다. 집약적 농업의 기술 시스템.

쟁기질, 써레질, 경작의 기술 체계에서 쟁기질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꾼이 일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갈고 닦아야 합니다. Lu Guimeng은 당시 강동 지역의 중요한 논 농사 도구인 쟁기의 구조와 기능을 설명하고 "Mo 알루미늄 고전"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라이는 원래 흙을 갈아 만드는 두 가지 원시적인 농기구다. 농업의 창시자인 신농이 “나무를 잘라 풀을 만들고, 나무를 문질러 풀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냥 뾰족한 나무막대였는데, 나중에는 농업에 쓰이기도 했고, 뾰족한 나무막대기의 아래쪽 끝에 발을 디디기 위한 짧은 막대기를 설치한 것입니다. Cui 방법을 사용하면 한 사람에 대한 "전력장"이 있습니다. 둘의 '결합농사'. "妦(xie)tian"은 3명 이상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금속 도구와 동물의 힘을 사용하여 풀은 쟁기로 진화했습니다. 초기 쟁기는 풀을 계속해서 밀고 당기는 것이 아니라, 풀을 하나씩 밀고 뽑아내는 것뿐이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쟁기에 이미 쟁기, 쟁기판, 쟁기 자루, 쟁기 끝, 쟁기 바닥, 쟁기 가로대 등의 부품이 있었지만 대부분은 곧은 장축 쟁기였습니다. 회전이 유연하지 않아 특히 남쪽의 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긴 기둥 쟁기가 곡선 기둥 쟁기로 개량되어 강동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Leishi Jing'에 따르면 Jiangdong Quyuan 쟁기는 쟁기, 쟁기판, 쟁기 바닥, 흙손, 여물통, 쟁기 화살, 쟁기축, 쟁기대, 쟁기몸통, 쟁기팁, 쟁기디스크 등 11개의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쟁기는 흙을 들어올리는 데 사용되며, 쟁기 바닥은 쟁기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며, 이마는 쟁기를 보호하는 데 사용되며, 쟁기날은 쟁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경작지의 깊이는 쟁기 끝의 폭을 조절하며 쟁기 축은 짧고 쟁기 디스크는 회전할 수 있습니다. 전체 쟁기는 합리적인 구조, 가벼운 사용 및 유연한 회전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관은 기본적으로 중국 전통 쟁기가 완성되었음을 나타냅니다. Lu Guimeng은 또한 다양한 부품의 모양, 크기 및 치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므로 모방 및 보급에 매우 편리합니다.

은 4종의 농기구를 하나의 ***로 기록하고 있으며, 강동쟁기 외에도 크롤러, 簰礋, 육전 등의 농기구에 관한 최초의 논문이다. 중국과 이에 대한 첫 번째 토론. 장강 이남의 논 농업 생산에 관한 특별 기사.

루귀멍 씨는 낚시, 차 마시기, 시 쓰기 등 온갖 낚시 도구와 차 세트를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시를 쓰고 있습니다.

양어법은 『도주공양어경』에 전해지지만, 사실 어업은 양어법보다 훨씬 이전이다. 그리고 낚시 장비도 더 있을 거에요. Lu Guimeng은 다년간의 강과 호수 낚시 경험을 바탕으로 낚시 도구와 낚시 기술에 대해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낚시 도구 십오시"와 "화천 낚시 도구 다섯 장"을 썼습니다. 『낚시 십오시』의 『서문』에는 ***19가지 어구의 13개 범주와 두 가지 낚시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19가지 어구 중에는 어망, 대나무 바구니, 대나무 바구니 등의 어구가 있고, 막대기(椮라는 접두어가 붙은 대나무), 舴苋, 筭箵 등의 관과 수레가 있습니다. 이러한 낚시 도구는 주로 제조 재료와 제조 방법, 용도 및 용도에 따라 구분됩니다. 두 가지 낚시 방법은 "기술을 사용하여 잡는 것과 약을 사용하여 죽이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직접 말했듯이 "낚시 도구는 모두 매우 흥미 롭습니다." Lu Guimeng의 좋은 친구 Pi Rixiu는 그의 낚시 도구시를 매우 존경했으며 "낚시가 올 때마다 기술과 도구는 모두 동일합니다"라고 믿었습니다. 그게 다야.” Lu Guimeng은 "허티안 어구 다섯 부분"에서 낚시 오두막, 낚시 명반, 야자나무 비옷, 대나무 모자, 배낭 등 어부와 밀접한 다섯 가지에 대해 노래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포괄적입니다.

낚시 도구 외에도 Lu Guimeng은 차 세트를 설명하는 "차 세트 조화를위한 10 가지 송가"도 썼습니다. 차 마시는 것은 당나라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루 자신도 차 중독자였습니다. 그는 구주산 기슭에 차밭을 열고 매년 빌린 차를 수집하여 다양한 등급으로 나눴습니다. 구주산(Guzhu Mountain)은 저장성 후저우(Huzhou)의 유명한 차 생산지입니다. "군자이 연구 연대기 · 잡학"에 따르면 차 현자 육우가 "구주 산기"의 두 권을 썼습니다. 당시 Lu 씨는 Jiaoran, Zhu Fang 등과 차를 논의했으며 Gu Zhu가 첫 번째였습니다. Lu Yu와 Jiao Ran은 당시 유명한 차 전문가였으며 각각 "Tea Classic"과 "Tea Jue"를 썼습니다. Lu Guimeng은 이곳에 차 정원을 열었습니다. 그는 전임자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 『차고전』, 『차비밀』에 이은 또 다른 차논문인 『차책』을 집필하였다. '티주'와 '티북'이 모두 분실되어 안타깝습니다. Lu Yu의 "Tea Classic"은 단 3권만이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Lu Guimeng의 "다서"는 분실되었지만 그의 "화려한 차 세트에 대한 10시"는 보존되어 있습니다. "10시"에는 차 독, 차 남자, 차 세트, 차 세트, 찻집, 차 난로, 차 굽기가 포함됩니다. 차삼각대, 찻주전자, 차만들기 등 10가지 항목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차클래식』에 나와 있지 않아 비교연구가 가능하다.

농경제학자로서 Lu Guimeng은 농업 장비뿐만 아니라 식물 보호 및 동물 사육과 같은 다른 측면에서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는 감귤류의 해충인 감귤류의 딱정벌레의 형태와 습성, 천적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하고 『딱정벌레 변신』이라는 글을 썼다. 빌린 물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는 의도였지만, 이 글은 실제로는 고대의 글이다. 감귤류 해충의 생물학적 방제. Lu Guimeng은 청둥오리(들오리)와 갈매기(갈매기)가 쌀알에 미치는 피해를 관찰했습니다. 그는 '조류폭력'이라는 글을 쓰며 농약을 이용한 그물 덫과 살생의 예방과 통제 방법을 제안했다. Lu Guimeng은 또한 들쥐가 벼에 미치는 해로움을 강조하면서 "벼쥐 기록"이라는 기사를 썼고 퇴학과 생물학적 방제라는 두 가지 방제 방법을 언급했습니다. 동물자원 보호에 관해서는 수산자원 보호를 큰소리로 외쳤다. 시 〈난징어부〉에서 그는 “가족들에게 자연의 난폭함을 피하라고 부지런히 훈계해 왔다. 그리고 그들의 번식과 보상을 기다리면 결국 낚시의 이익을 얻게 될 것이며, 물고기는 항상 소비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수산자원을 파괴하는 '약용 물고기' 관행에 강력히 반대하며, 수산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어류 사육", 어류 알 수확 및 번식을 위한 어류 운송.

문학가로서 육귀몽의 업적은 주로 시와 수필에 있었고, 농업인으로서 그의 영향은 주로 농업 도구에 있었고, 농업 도구에 대한 그의 업적은 그의 『강동리』 요약에 두드러지게 반영되어 있다. 농업에서 쟁기의 지위로 인해 쟁기의 진화사는 고대 농업의 역사이며, 이는 중국 농업사에서 육계몽의 위치를 ​​결정짓는다. 중국 쟁기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육계몽의 『레이시경』을 칭찬해야 한다.

루귀멍은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평생 농사를 지으며 은둔 생활을 자부하면서도 여전히 피리수처럼 유교적 염원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세상은 단지 진흙 웅덩이 속에 있는 광채와 날카로움의 침대일 뿐이라는 것을요." 더욱 가치 있는 것은 그가 세계적인 사고력을 갖고 문단에서도 잘 알려진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문인이나 사학관료들로부터 한 번도 높이 평가받지 못한 농업 도구에 대해 치밀한 연구와 정리를 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악당의 일을 기꺼이 수행하고 고대 중국 농업 도구 개발 역사에 귀중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이것은 그의 성격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그의 자서전 "Fuli 씨 전기"와 "Jianghu Sanren 전기"는 그의 삶과 성격을 요약합니다. 그는 『강호삼인전(江湖삼인傳)』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이를 삼인이라 한다.” 아마도 그가 중국 농업사에서 유명한 농학자가 된 것은 전통적인 유교윤리의 제약을 벗어났기 때문일 것이다.

백련

(당나라) 육계몽

수수한 꽃이 많지만 너무 아름답습니다.

야오치랑 정말 잘 어울려요.

달이 맑고 바람이 불려고 할 때 그 잔인함과 증오를 누가 느낄 수 있겠습니까?

번역:

사람들은 화려한 붉은 연꽃을 좋아하지만 우아한 백련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이 순백의 연꽃은 서왕모선경에서 정말 자라야 합니다.

감정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피었다가 지는 경우에도 백련은 새벽달과 바람이 동반되는 한 순수한 색과 우아한 자세로 실제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에 어떤 해를 끼칠까요?

감사

백련을 소재로 한 시인데, 내용에 생명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원한을 품고 자신도 모르게 떨어져 나가는 백련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깨끗하고 자급자족하는 사람들을 암울한 봉건사회에서 항상 무시당하고 배척당하며 무명 속에 묻혀버릴 수밖에 없는 인물을 비유한 것이다. 이는 봉건시대 지식인의 자존심과 방종한 사고방식을 반영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 시는 주로 마지막 두 문장에서 독자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일부 책에 "바람이 맑고 달이 떨어지려 할 때 누가 그 잔인함과 증오를 느낄 수 있겠는가"라고 적혀 있습니다. 백련은 무정한 것 같으나 원한이 있나니 하늘은 밝아오나 지는 달은 아직 있고, 선선한 아침바람이 불어 아무도 모르게 꽃잎이 지는 때이다. 흰 연꽃이 떨어지려고 합니다. 이런 상상과 묘사는 작가가 생각하는 백련의 성격 특성과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매우 감상적이고 여운이 남는다.

시적인 느낌과 상상력을 지닌 시인은 시를 쓸 때 단순히 비유를 하거나 주제를 사용하거나 개인적인 불만을 조금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노래하는 대상(자연이든, 사물이든)에 대해 늘 시적인 느낌을 느끼기 때문이다. 세상의 모든 것) 감동을 느낄 때만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진짜 시를 쓸 수 있습니다.

He Ximei는 봄 이브에 술에 취했습니다

Lu Guimeng

몇 년 ​​동안 할 일 없이 강과 호수를 산책하고 황에 취했습니다. 공의 오래된 와인 가게.

깨어보니 밝은 달이 꽃과 그림자로 뒤덮여 있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나를 응원하고 있다는 걸 몰랐다.

여유로운 시입니다. '여가시'의 특징은 보통 사람들의 근심과 여유를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문체로 쓴다는 점이다. 동시에 일부 훌륭한 작품에는 예술 측면에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Ximei"는 시인 Pi Rixiu의 전형입니다. Lu Guimeng과 Pi Rixiu는 좋은 친구이며 종종 함께 노래합니다. 이 시는 술에 취해 달빛 아래서 시인의 한가로운 기분을 표현한 시이다.

“몇 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강과 호수를 떠돌았다”로 시작하는 문장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강과 호수를 떠돌아다니는 시간과 공간의 무한함을 반영한다. "끈 없는 배와 같은" 자유("장자: 리유커우") . 두 번째 문장의 '황공의 옛 술가게'라는 말은 '석수신우·죽음의 슬픔'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는 서진시대 대나무숲에서 칠현이 술을 마셨던 곳을 가리킨다. 삶에 대한 절제없는 음주 태도를 표현하여 그의 명성을 과시합니다.

'깨어보니 달이 얼마나 밝은지 모르겠다'는 과거와 미래의 연결, 즉 과거는 '취하다'에서 전환되는 것이고, 후자는 술 취한 상태에서 아름다운 여성의 지원으로의 전환입니다. 여기서 "모르겠어요"라는 단어는 매우 자유롭고 쉽습니다. 다음 문장 "꽃과 그림자로 뒤덮여 있고 나를 뒷받침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은 기사 전체에서 멋진 펜으로 밝은 달빛과 흩어진 꽃의 매력적인 풍경을 묘사합니다. 그림자. "가득"이라는 단어에는 무한한 관심이 있습니다. "꽃", "달", "그림자" 및 "도취"를 완벽하게 혼합하여 봄의 우아한 매력, 아름다운 풍경, 시와 우아함을 통합합니다.

이 시는 술취함의 즐거움을 표현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쉽고 재미있게 쓰여졌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근심과 여유를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문체로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재능이 탁월했던 시인은 한동안 전락하여 평생 가라앉게 되었고, "아무 짓도 하지 않고 강과 호수를 떠돌며" 살 수밖에 없었고, "술 취한" 완기와 지강처럼 in Huanggong's old wine shop'의 대사에는 아직도 내면의 슬픔과 분노가 조금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이 단락 편집] "Raisui Jing"

"Raisi Jing"은 중국 역사상 고대 농업 도구에 대한 독특한 논문입니다. Lu Guimeng이 집필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농기구에 관한 고대 농경서의 고전 작품. 《레이시경》에는 네 가지 농기구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우리나라 쟁기 역사의 이정표로 알려진 당나라 곡원 쟁기가 가장 정확하고 상세하다. 고대 쟁기 연구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문서로서 국내외 관련자들의 관심을 항상 받아왔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농서라고 할 수 있는 고서나 문헌이 많았는데, 대부분 농경에 관한 내용이었다. 왕진의 『농경서』는 넓은 공간에서 농기구를 논하고 있지만 아직 농기구에 관한 논문은 아니다. 『뇌서』처럼 농기구를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은 고대 농경서 가운데 ​​보기 드문 작품이다.

Lu Guimeng이 Leisijing을 쓴 후 처음으로 그의 "Lize 시리즈"에 포함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카사와 시리즈'는 아마도 원고였을 것이다. Lu Guimeng의 11번째 손자 Lu Huiyuan에 따르면, 최초의 "시리즈 판은 Yuan Fu 사이에 새겨졌지만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이 버전은 앞으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송나라에서 예인은 루귀몽지(Lu Guimengyi)의 "Lize Series", "Songling Collection" 및 100여 편의 시를 수집하여 20권의 "Fuli Collected Works"로 편찬했습니다. 송나라의 Chen Zhensun은 "Zhizhai Shulu Title Description"에 "Lize Series"의 두 가지 버전, 즉 17 권의 Shu 버전과 4 권의 보충 버전의 비문을 포함했습니다. 마단린(Ma Duanlin)의 원나라 문문동고(文文同高)도 『리제 시리즈』 7권을 수록했다. 구지비군 초가집, 노중회수운 어촌, 서련구윤각 등 3개 서점은 모두 '글과 인쇄본' 또는 '정밀 인쇄본'으로 알려진 '리즈 시리즈'의 손글씨 판을 출판했다. 황실 『시시통고』, 『고현대서집』, 『이먼광서』, 『농무전서』, "완전한 Tangwen"등에는 "Leisi Jing"인용문 또는 비디오 녹화의 전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이시징'이 나온 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쿠 전집 요약"에서는 "라이시 징"이 "고대적이고 우아한 문체를 서술하며 그 말은 감상할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원나라 때 육신(Lu Shen)은 한때 "레이시징(Leisi Jing)", "시승서(Si Sheng Book)", "추공자(Ciu Gong Ci)"를 함께 "농민의 세 가지 보물"로 언급했습니다. 영국의 중국 과학기술사 전문가인 바이푸란(Bai Fulan)은 "레이시서는 중국 농업의 '이정표' 책이다. 이 책이 나온 후 6세기까지 유럽에는 비슷한 작품이 없었다"고 말했다. ("China Walls") "Plough's Speech")

"Lei Shi Jing"은 서문을 포함하여 633단어로 길지 않지만, 기사는 매우 엄격하게 작성되었으며 명확한 레이어와 명확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 그리고 질서있는 토론. 물론, 그 내용은 다소 구식이어서 지금 읽어보면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작가는 『래시징』의 서문에서 집필 동기를 먼저 설명했다. 그는 인간이 농작물 재배하는 법을 배운 후에는 통치자나 국민 모두 농기구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고 믿습니다. 물론 이것은 광범위한 진술이다. 그는 심지어 “사람이 먹고 자는 것만 알면서 농사짓는 법과 농기구 사용법을 모른다면 인생의 의미를 알지 못하는 것이며 동물과 다를 바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상류층이 농부들로부터 농업 지식과 소박한 스타일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상류층 지식인으로서 육계몽은 당시 그러한 사상을 갖고 있었던 점에서 매우 귀중한 인물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그렇게 말했고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고대 성자들'을 본받아 농업 노동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노동 중에 농기구를 연구하고 연구하여 논문을 써서 후세에 물려주었다. 그는 『래수경』을 쓴 이유는 농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이러한 농업 도구를 미래 세대가 잊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습니다.

Lu Guimeng은 'Raisi Jing'의 텍스트 시작 부분에서 'Raisi'의 의미를 먼저 설명합니다. 그는 "라이치"는 농경 서적에서 사용되는 용어이며 사람들은 "라이치"를 "쟁기"라고 부르는 데 익숙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레이시경』에 나오는 소위 『라이시』가 『쟁기경』과 동의어이므로, 이른바 『레이시경』도 당연히 『쟁기경』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