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인형극은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관련 기록은 일찍이 한대에 기록되었는데, 『한서』에 수록된 『가문』의 『귀금』 등이 있다. ". 당송시대에는 경제와 문화의 발전이 예술과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였고, 인형극의 예술형태도 다양화되었다. , 지팡이 인형, 마약 머리 인형, 고기 인형 및 다양한 형태의 인형. 시대의 변화에 따라 중국 연극 무대에서 일부 인형 예술 형식은 쇠퇴했으며, 예를 들어 명나라 이후에는 물 인형이 사라졌습니다. "물 장식"이라는 이름이 물 인형으로 대체 된 것은 송나라가 되어서야였습니다. Meng Yuanlao의 "Tokyo Menghua Lu"7 권에는 "Jiaxian Xingchi가 Linshui Palace의 Xiyan 연회를 방문했습니다"라는 명확한 기록이 있습니다. 대웅전 앞에는 수조가 있고, 의례용 경비병들이 줄지어 서 있다. 궁궐 근처 물가에는 형형색색의 배 4척이 줄지어 있고 그 위에는 큰 깃발, 사자와 표범, 검, 와일드 카드, 신귀, 드라마 등 다양한 군사 공연이 펼쳐져 있다. 보트 두 척이 더 줄을 섰고, 둘 다 즐기고 있었습니다. 작고 화려한 건물이 달린 또 다른 작은 보트가 있습니다. 바닥에는 꼭두각시 창고 같은 작은 문이 세 개 있고 물을 향해 있습니다. 배에 탄 군인들은 군대에 합류해 연설을 하고, 화려한 창고의 가운데 문이 열리며 작은 인형이 나왔다. 작은 배 위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흰 옷을 입은 소년이 있었고, 그 뒤에는 장대를 들고 배를 저어가는 아이가 있었고, 그는 배를 여러 번 노를 저으며 작사 작곡을 하고, 작은 활어를 잡아 또 즐겁게 놀았다. , 그리고 보트는 창고로 들어갔습니다. 공을 쌓고 춤을 추는 등 인형에 이어 생각하고 말하고 노래하고 음악도 만드는데 이를 '물인형'이라고 한다. ② 수상인형극에 대한 설명도 많이 있는데, 이는 이 작고 정교한 수상인형극이 궁궐 예능의 중요한 형태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나중에 Zhou Mi의 "Old Martial Arts"와 남송 왕조의 다른 책에도 물 인형에 대한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도 교토에서는 수상인형극이 성행했는데, 명나라 시대에는 수상인형극에 대한 가장 자세한 설명이 유약위의 『지우중지』 제16권에 나와 있다. 책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수상 인형극은 가벼운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바다 전역에서 온 오랑캐 왕, 불멸의 현자 장군 및 군인의 형상을 조각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다릅니다. 높이가 2피트 정도이고 끝이 엉덩이 위로만 올라가고 다리도 발도 없으며 마치 그림이 살아있는 것처럼 다섯 가지 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각 사람 아래에는 평평한 바닥이 있습니다. 장붓구멍과 장부 조인트를 설치하고 3피트 길이의 대나무 판으로 지지합니다. 길이가 10피트, 너비가 1피트, 깊이가 2피트가 넘는 정사각형 나무 연못을 사용하여 물이 새지 않도록 주석으로 채워서 70퍼센트까지 채우십시오. 의자를 사용하여 받쳐주세요. 그리고 울타리를 이용해 분리해주세요. 휴대폰을 지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주변 화면 안에 있고 흰색 화면이 하류로 이동합니다. 활어, 새우, 게, 달팽이, 개구리, 미꾸라지, 장어, 해조류 등을 이용해 물 위에 뜬다. 신성한 마부는 그의 보좌를 남쪽으로 높이고, 종과 북 장수는 병풍의 남쪽에 있었고, 그는 대나무 조각에 형상을 띄워 헤엄치며 놀았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징을 들고 주제를 알리며 인형극 감독을 응원했다. 아니면 영국 공작이 이왕을 세 번 패한 이야기, 공명의 일곱 번의 포로와 일곱 번의 시도, 서쪽으로 항해하는 삼보 환관, 바다를 건너는 팔선, 용궁에서 소란을 일으키는 손흥저, 등. 여름날 낮에만 가능합니다. 그 캐릭터와 도구는 황실 경비병으로도 사용됩니다. 연못의 물고기와 새우도 내부 간부들의 감옥이다. 스크린과 커튼으로 둘러싸인 부서에는 감옥도 설치되었습니다. 큰 징과 큰 북은 군사 전투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언뜻 보기에 만족스러워 보이지만 자주 사용하면 복잡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③
위의 기록을 통해 우리는 중국 수상인형극에 대한 대략적인 개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예술 형식은 궁중 연극에서만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청나라에서는 쇠퇴했습니다. 따라서 현대 이후 이 전통 예술 형식은 더 이상 학자들의 기사에서 볼 수 없으며, 물 인형극이 어떤 예술 형식인지, 그 작동 및 성능은 여전히 중국 오페라 역사의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