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 는 다리 맞은편 야외로 봄빛을 보러 왔다. 나는 먼저 봉이 있는 작은 배를 버드나무 밑에 묶고, 나는 장로의 퀴 줄기로 만든 지팡이를 짚고 작은 다리에서 맞은편으로 걸어갔다.
여기에는 다양한 나무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버드나무에 대해 먼저 이야기합시다. 버드나무는 이미 새싹을 뽑았다. 가늘고 긴 잎 하나가 기슭에 걸려 작은 강에 드리워져 있다.
봄의 숨결을 내뿜고 있다. 매화는 부드럽고 애교롭다.
< P > 가루 같은 꽃봉오리 한 송이를 펼쳤는데, 그 옥분홍색 꽃은 향기롭고 달콤해서 나는 이 꽃의 바다에 완전히 도취되었다. 땅 위의 잔디를 다시 한 번 보세요. 이 동면을 거쳐 땅에서 젖은 이슬, 푸른 머리의 작은 머리를 내밀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나는 이끼에 이빨 자국을 남기는 것을 차마 참을 수가 없다. 이때 봄에는 살구꽃이 피었을 때 내린 가랑비가 내 옷에 젖었고, 부드러운 버드나무 바람이 얼굴에 불어도 춥지 않았다. 2. 고시에 따라 개편된 작문 < P > 이백의' 증정왕론' 은 회자된 증별시입니다. < P > 앞의 두 문장은 긍정적인 서술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물흥이 일고, 무형의 우정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며, 공허하고 여운이 있고, 자연스럽고 정이 진실하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습작 교육은 "학생들이 상상력과 환상을 펼치고 상상 속의 사물을 쓰도록 독려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 P > 이 시는 학생들이 상상하는 자유질주를 위한 근거를 제공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 고시를 현대문으로 다시 쓰도록 지도해도 무방하다. 학생들은 고시의 내용에 따라 자신의 생활체험을 동원하고, 이백과 왕륜이 아쉬워하는 장면을 상상하며, 행간을 통해 시인의 감정을 음미하고, 학생이 쓴 습작은 분명 정취가 있을 것이다. < P > 이번 과외 습작 디자인은 초등학교 5, 6 학년 학생들에게 적용된다. 도필 과정: 하나, 시경에 들어가 3 을 음미하고' 왕륜을 증여한다' 는 음악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교사 * * * 내레이션은 이 시에 대한 전설이다. < P > 2. 자리를 잡고 1,' 이백이 배를 타고 행할 것' (3) 의' 술상월'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모습을 상상하며 교사들은 이를 보고 이백의 마음이 설레고 생각이 만만치 않다. 또 그 장면이 왕륜과 어울리는 광경: 음주를 떠올린다 교사 카메라는 학생들이 상상을 펼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상황을 소개한다. 이백의 눈에는 왕륜이 재치 있고, 학문적이고, 진취적인 젊은이로, 의기투합하고, 만나는 것이 늦고, 두 사람은 새해를 잊는다고 할 수 있다. 왕륜의 눈에는 이백이 시명이 천하에 가득하지만, 오만방자한 태도로 풍채가 넘치고 학식이 해박한 학자이자 상냥하고 친절한 노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달 감상-이백은 달을 매우 편애하여' 정야사',' 고랑월행',' 아미산월가' 등 달에 관한 아름다운 시구를 많이 썼다. 학생들을 이 상황에 적용시키도록 유도할 수 있고, 왕륜은 이 시구를 읊고 자신의 찬탄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놀이, 바둑, 낚시, 시 읊기, 등산 ... 2, "갑자기 물가에서 노래하는 노랫소리", "바다 메모리 지기", "하늘 끝까지 이웃과 같다." " 왕보 () 는 "군에게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 은 이유 없는 사람이다." < P >-왕위 "동유수, 누구랑 길이가 짧지 않나?" 이백은 "앞길에 지기가 없는데,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가?" -가오 시 \ "버드 나무 동문나무, 청청 폴더 어강. 요즘 고생을 하니 이별이 많아야 한다. " < P >-왕 zhihuan 3,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지 못한다" 는 만남에도 어렵고, 군천리를 선물하기도 어렵고, 결국 이별이 있었다. 이백이 배에 올랐고, 배는 점점 멀어져 눈물이 눈을 흐리고, 자기도 모르게 시 한 수를 읊었다.-사제 셋째, 표현을 자극하고 고시 1, 학우들을 다시 쓴다. 오늘 우리는 함께 도화담가에 와서 그 애틋한 송별 장면을 함께 경험했는데, 우리가 무관심할 수 있을까? 그럼 펜을 들고 이 감동적인 장면을 적어 봅시다! 5, 학생들은 고대시를 다시 쓰고, 교사는 개인지도를 수행합니다. < P > 4, 작품을 전시하고, 교류 평가 1, 누가 자신이 쓴 작문을 여러분께 읽어드리겠습니까? 교사 카메라 리뷰. 2. 이 학우의 작문을 감상하고, 당신이 가장 감상하거나 가장 감동한 곳을 말할 수 있고, 당신의 개인적인 견해나 건의를 말할 수 있습니다.
3, 교사 요약: 학생 여러분, 오늘 우리는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 고대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시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언어의 자양, 감정의 훈도, 우정의 소중함을 얻었습니다. 한 마디로 너의 이번 수업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니? 디자인 리뷰: 학생들이 고시를 다시 쓰는 것이' 언의전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습작 디자인을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 P > 1,' 말' 에서' 뜻' 으로의 전환은 고시의' 말' 으로 어떻게 학생의 마음속의' 뜻' 으로 바뀌는가? 나는 교사가 주로 학생들을' 2 층', 즉 어표층과 내면층을 관통하도록 유도한다고 생각한다. 조작 차원에서 볼 때, 하나는' 대화' 로,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경험과 지식비축을 동원하여 시인과' 대화' 를 하고, 상상과 연상으로 고시의' 공백' 을 풍요롭게 하여 고시의 함축적인' 뜻' 을 풍성하고 완전하게 할 수 있게 한다. < P > 2 는' 이해' 다. 학생은 시인과의 대화를 바탕으로 자신의 다양한 감각으로 고시를' 터치',' 맛' 하도록 지도한다. 학생 주체의 깊은 개입과 감정의 투입으로' 어표층' 에서' 내면층' 으로 들어가 고시에 들어간다 * * * 지식을 바탕으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 > 이렇게 해야만 고시를 생동감 있는 영성으로 부여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학생의 마음속의' 뜻' 이다. 본 수업의 교학 디자인에서 교사는 먼저 학생들을' 교문을 통해 입정' 하고, 감상, 취향, 낭독을 통해 학생이 시인과' 대화' 할 수 있도록 하여 시와 시정을 분명히 한다. 이어 교사는 학생들을' 처신, 상상 체험' 으로 이끌고,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시를 암송하고 옛사람과 함께 살 수 있도록' 시를 읊고, 옛사람과 함께 살 수 있도록 했다. 시를 읽고 옛사람과 모략하다. "(공자어), 시인과 대화하고 소통하고, 상상체험을 통해 학생들을' 내 마음을 당인의 마음에 들게 하고, 당인심, 즉 내 마음' 의 경지에 이르게 하고, 왕국위의' 내 관으로' 에 이르게 한다. 학생과 시인은 감정적인 * * * 소리를 내면서 표정다의를 불러일으키는 심리적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 P >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텍스트 해석 활동에서 학생과 작가의 마음이 대화 시나리오에서 소통과 묵계를 이루고, 학생들의 마음속에 쌓인 생활을 뒤섞고, 민감하고 다정한 심금을 울리며, 글쓰기에 충동을 불어넣어 언어의 격류를 환기시키는 것이다. 둘째,' 뜻' 에서' 말' 으로의 전환은 어떻게 학생들이 마음속에 내재된' 뜻' 을' 말' 으로 바꾸게 할 수 있을까? 나는 여기서 두 가지 수준의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내면화된' 뜻' 을 학생의' 구두 언어' 로 바꾸는 것이다. < P > 학생들은 구두 표현에서 교사가 상황을 만들고 관심 있는 화제와 몸짓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표현하기가 더 쉽다. 두 번째는' 구두언어' 를' 서면언어' 로 바꾸는 것이다. 즉, 학생은 유형적인 글로 마음속에 형성된' 뜻' 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표현해야 한다. < P > 이 수업의 교학 디자인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을' 직설적인 억측, 그만둘 수 없는' 지대로 데리고 들어가' 정동하고 사퇴' 했다. 예성타오는 이렇게 말했다. "작문의 자연순서는 내가 사물을 알고, 마음속으로 느끼고, 감정의 파란이 나를 때리고, 내가 말하고 싶은 소원이 있으면 토로하고 싶어 문장 탄생이 이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 < P > 이때 학생 마음속의' 뜻' 은 이미' 외칠 것' 의 경지에 이르러 잎에 이르렀다. 3. 고시를 문장 () 로 바꿔 고시 () 를 어떻게 고치느냐, 고시 () 의 사상 내용을 거의 바꾸지 않고 고시 () 의 형식만 바꾸고, 백화 () 로 바꾸고, 구조를 바꾸고, 언어를 재구성한다. < P > 시: < P > 청평악 촌거 < P > 작가 신기지조 송모처마가 낮고 개울에 푸른 풀이 있다.
술에 취하면 오음상이 아름다운데, 백발은 누구의 집옹부인가?
큰아이는 두계동을 괭이 매고, 중부는 닭장을 짜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들은 라이 (lai) 를 잃고, 시냇물은 연꽃을 벗기고 누워 있다. < P > 문장 다시 쓰기: < P > 오후, 여유로운 마음으로 천천히 산책을 하다가 무심코 낮고 작은 초가집을 보았다. 초가집 뒤에는 푸르고 우뚝 솟은 대나무 한 그루, 연이은 기복이 있는 산봉우리가 있어 시골의 고요한 기운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옆에는 개울이 하나 있는데, 강물은 맑고 투명하여, 강물의 헤엄치는 물고기도 똑똑히 볼 수 있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강물이 반짝반짝 빛났다. < P > 한차례의 미풍이 불자 강에 잔잔한 물결이 일었다. 시냇물에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연꽃 몇 송이가 있고, 어떤 것은 완전히 활짝 핀다. 어떤 것은 봉오리가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또 다른 것은 놓지 않은 것 같다. 흰가루는 파우더를 투과하고, 가루는 빨갛게 물들어, 면면에 가벼운 망사가 달린 수줍은 소녀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울 옆에는 푸르고 푸르고 뚝뚝 떨어지는 풀들이 무성하게 자라서 개울과 연꽃을 받쳐 주어 더욱 푸르고 사랑스러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초가집 앞에는 백발이 성성한 노부부가 있었는데, 그들은 방금 술을 좀 마셨는데, 그들의 붉은 얼굴에서 그들이 약간 취기가 도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함께 기대어 오지의 방언으로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옆에 있는 둘째 아들은 수시로 몇 마디 입을 꽂았다. < P > 노부부의 큰아들이 개울의 동쪽, 콩밭에서 부지런히 김을 매며 얼마나 열심히 일했는가! 둘째 아들도 한가하지 않고 대나무 풀로 닭장을 세심하게 짜고 있어 매우 집중하고 있다.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막내아들은 아무 일도 할 수 없고 개울가에 엎드려 장난스럽게 헤엄치고 연보를 벗기며 먹으며 작은 발을 흔드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얼마나 행복한 가정인가! 나는 깊이 도취되어 멍하니 서 있었고, 오래도록 떠나고 싶지 않았다. < P > < P > 확장 자료: < P > 다시 쓰기 방법:
1, 문체 변경: 원작의 사상 내용을 거의 바꾸지 않고, 대부분 원작의 형식만 바꾸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고시는 단어로, 시는 서술문으로, 서술문은 설명문으로 바뀐다. 소설을 극본으로 바꾸다.
2, 스타일 변경: 고전 중국어를 모국어로 변경; 구조를 변경하고, 순서를 거꾸로 바꾸고, 재료를 재구성한다.
3, 변경인칭: 1 인칭 3 인칭, 3 인칭 1 인칭.
4, 문장 패턴 변경: 문장 확장. 문장 등을 축약하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사전-다시 쓰기 4. 고시를 작문의 형식인 < P > 아름다운 서호의 대부분이 산을 돌고, 겹겹이 겹쳐진 청산이 서호를 품에 안고, 정자 파빌리온 누각 조각 양동으로 무수히 많은 서호 유람선에서 경가만 춤을 추며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하루 종일 서호유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술을 마시며, 따스한 봄바람에 이 유람객들의 고시' 제임안디' 를 작문 < P > 졸음으로 다시 썼는데, 어떻게 잃어버린 북방 영토를 기억하고 전락한 옛 수도를 기억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의 눈에는 항주가 변주라 별반 다르지 않다. 제목 임안디' 는 남송 시인 임승이 창작한 정치 풍자시이며, 이 작품도 작가의 유일한 대표작이다. 이 시는 남송구차하게 안안을 훔치는 어두운 현실을 겨냥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맺힌 의분을 토로하고 시인의 국가 운명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현했다. < P > 아름다운 서호는 대부분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겹겹이 쌓인 청산이 서호를 품에 안고 있고, 파빌리온 누각이 양화동을 조각하고 있으며, 수많은 서호 유람선에서 가벼운 노래만 춤은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하루 종일 서호유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술을 마시고, 따스한 봄바람이 불면 이 관광객들은 졸음이 오는데, 어떻게 잃어버린 북방 영토를 기억하고 옛 수도로 전락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의 눈에는 항주가 변주라 별반 다르지 않다. < P > 린안시의 한 호텔 벽에 쓰여진 시로, 정치적 풍자시입니다. 제목 임안디' 는 당시 사회를 표현했다. 서기 1126 년에 김인은 북송 수도를 함락시키고 휘종 () 과 친종 () 두 황제를 포로로 잡았고, 중원 국토는 모두 김인 () 에 의해 점령되었다. 조구는 강남으로 도피하여 임안에서 즉위하고, 역사는 남송이라고 부른다. 남송소조정은 북송망국의 참혹한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고 분발하여, 당정자들은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으려 하지 않고, 구차하고 편안하며, 외부에 무릎을 꿇고 항복하고, 대내에서 악비 등 애국인들을 잔혹하게 박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정치적으로 부패하고 무능하여, 달관귀관은 오로지 마음껏 관능적으로 쾌락을 추구한다. 이 시는 이런 어두운 현실을 겨냥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맺힌 의분을 토로하고, 시인의 국가 운명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현했다. 5. 고시가 본 글짓기 4~5 자 < P >-본 글짓기 1
여름의 황혼,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늘가의 한 가닥의 여광이 더 이상 눈부시게 빛나지 않고, 부드러운 그것들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새빨간 태양은 소녀의 붉어진 얼굴 같다. 하늘가에 구름이 오색찬란하고, 붉고, 황금색이며, 은회색이며, 선녀의 비단과 닮았다. 한 가닥의 여광이 반짝이는 호수 위에 뿌렸고, 반짝거리는 것이 마치 금이 한 겹 뿌려진 것 같았다. < P > 들, 눈을 들어 바라보니 푸르스름한 조각이 벼이삭이 허리를 굽히고 미풍이 불어오자 그들은 신나는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밭의 시골길에 들꽃이 붉고, 붉고, 노랗고, 가루가. 산뜻하고 비할 바 없다. 큰 나무 한 그루가 잎이 무성하여 뜨거운 태양의 고통을 막을 수 있다. 작은 강이 구불구불하고 강물이 맑아 바닥이 보이고, 작은 물고기 떼가 펄펄펄 뛰며 왔다갔다한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올라 집집마다 밥을 짓고 있다. < P > 맑고 듣기 좋은 노랫소리가 들려왔는데, 원래는 온몸이 어두컴컴하고 유유자적한 목동이었다. 그는 머리에 밀짚모자를 쓰고 빨간 외투를 입고 깜찍한 큰 눈을 가졌다. 그는 소 등에 타고 흙이 묻은 작은 발을 마음대로 흔들고 있다. 이 늙은 황소는 마치 어린 목동에게 반주를 하고 있는 것 같다. 매미 울음소리가 어린 목동의 귀에 들려오자, 그의 노랫소리는 뚝 그치고, 부드럽게 줄을 잡아당기고, 황소가 멈추자, 어린 목동은 그의 영리한 눈으로 사방을 수색하다가 갑자기 한 마리가 그의 시야에 나타났다. 어린 목동은 놀라서 소 등을 뛰어내려 그 지식을 잡으러 갈 준비를 했다. 시인 위안메이는 이 장면의 재미있는 광경을 보고 집에 돌아오자 펜을 들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시' 본' 을 적었다. < P > 목동이 황소를 타고 노랫소리가 숲을 진동시켰다. 매미를 잡으려다가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 P >-고시가 본 글짓기 2
는 어느 여름 저녁이었다. 붉은 태양은 이미 산 뒤에 숨었고, 노을은 하늘을 붉게 물들이고, 구름을 붉게 물들였고, 어부들은 모두 배를 흔들며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다. < P > 이때 맑은 노랫소리가 수풀 깊은 곳에서 들려왔는데, 이 노랫소리는 얼마나 우렁차다! 나는 한 목동이 황소를 타고 오는 것을 보았다. 봐라, 그는 머리에 황금빛 삿갓을 쓰고, 검은 큰 눈 한 켤레가 반짝이며, 동그란 작은 얼굴에 찬란한 웃음이 넘쳐흐르고 있다. 그는 소 등에 비스듬히 앉아 작은 발 한 켤레가 즐겁게 흔들리고 있어 그렇게 활발하고 사랑스러워 보였다. 황소가' 음매' 하며 울고 있는데, 목동을 찬양하는 노랫소리가 듣기 좋은 것 같다. < P > 목동이 기쁨으로 노래하고 있는데, 낭랑한 매미 울음소리가 부근의 버드나무에서 들려왔다. 매미 소리가 목동의 아름답고 낭랑한 노랫소리를 끊자, 그는 노래를 멈추고 귀를 기울여 주의 깊게 들었다. < P > 목동은 매미를 잡으려는 욕망이 저절로 생겨났다. 그는 황소를 두드리며 나무 위의 매미를 가리켰고, 황소는 마음을 깨닫고 천천히, 가벼운 발걸음으로 매미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갔다. < P > 가까워요. 가까워요. 매미에서 한 발짝 떨어진 곳이에요. 하지만 매미는 아직 위험의 도래를 느끼지 못하고 여전히' 알고 있다' 며 자신의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보여주고 있다. 목동은 천천히 소 등에서 일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