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소'를 들고 춘절을 맞이한다
춘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다. 청나라 때 창저우의 춘절 행사는 매우 성대하고 활기가 넘쳤습니다. 봄이 오기 전에 농사를 상징하는 '봄소'를 미리 만들어 둔다('봄소'는 흙으로 만든 조각품을 노란색, 녹색, 회색 등의 색종이 위에 올려 가뭄, 바람 등 다양한 기상 현상을 상징함) , 그리고 물. "봄 황소"는 또한 행운과 행운을 상징하는 콩 주머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봄의 첫날 새벽 5시경, 봄 행진 행렬이 창저우(長州) 아먼(左门)에서 징을 치며 길을 닦았고, 그 뒤를 이어 8명의 장교가 '봄소'를 들고 행진했다. ". 창저우현 지사는 8명의 현 행정관과 창저우현 경호원,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이끌었습니다. 수십 명의 대표자들이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길을 따라 놀며 North Street와 Yanling Road를 거쳐 Xuanmiao Temple까지 이동합니다. 창저우(昌州) 현감이 향을 피우고 좋은 날씨를 기원했다. 의례가 끝난 후 봄 행렬은 우칭로(吳淸路)와 허핑로(河平路)를 지나 영춘교(永春橋)까지 가서 다리 위에 '봄소(春牛)'를 놓고 다리 서쪽에 서서 동쪽을 바라보며 다시 제사를 지냈다. 이 시기에 누군가가 '구망신'인 척하며 '봄소'를 형형색색의 막대기로 채찍질했는데, 이를 '봄채찍'이라 부르며, 봄환영의례는 최고조에 달했다. Xuanmiao Temple에서 돌아올 때 장교는 "봄 소"장치를 켜고 콩을 소 꼬리에서 땅으로 굴리게했습니다. 사람들은 뒤따라 "봄 소"를 집어 들고 쌀과 콩을 뿌렸습니다. '봄맞이'라 불리는 '봄소'의 뒷모습. '재해를 막는다'는 뜻으로 콩에 구멍을 뚫어 실을 꿰고 아이들의 손목에 묶어주는 사람도 있다.
중화민국 시절 항일전쟁 직전까지 지방 관료들은 여전히 매년 춘절 행사를 거행했다. 요즘 교외 지역에서는 봄이 시작되기 전날 밤에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집에 머무르는 '봄밤'의 풍습이 남아 있으며, 일부 가정에서는 빨간색으로 '봄을 환영하고 축복을 받으세요'라는 네 단어를 게시하기도 합니다. 벽에 종이.
태평군은 징과 북을 치며 등불 축제를 벌인다
음력 정월 전반부를 등불 축제라고도 하며 등불 축제라고도 하며 등불 축제. 밤에는 성문이 활짝 열려 거리와 골목마다 형형색색의 등불이 춤을 추어 보기만 해도 아찔해진다. . 태평군이 창저우를 점령한 후, 등불 축제 때마다 '성군'은 '태평군 징과 북'을 치며 새해를 축하했습니다. 청운광장 양쪽에 있는 극장 바닥에서는 태평군 남녀 '성군'이 옷을 차려입고 탄황을 불렀으며, 군인과 민간인이 밤새도록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날에는 거리와 골목에 5~7명이 징과 북을 들고 함께 뛰고 걷는 경우가 많으며, 흔히 '거리의 등불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들은 밤에 교외나 마을 밖으로 나가서 세 개의 다리를 함께 걷는다. 이 길은 왕복할 수 없으며, 이를 "세 다리 걷기"라고 부르며, 어떤 여자들은 길에서 첫 잎이 달린 야채를 한 줌 따서 닦는다. 그들의 옷깃은 '기름진 머리를 풀어준다'고 하며, 시골 소녀들은 빗자루, 대나무 가지 등을 대마 줄기로 묶어서 1척 정도 높이의 갈대 횃불에 묶어 들판에서 태워 버렸다. 들판"은 가뭄과 비의 상황을 점치는 것입니다.
단오절을 가로지르는 용선 경주
음력 5월 5일은 단양절이라고도 알려진 단오절입니다. 옛날에는 매년 5월 5일부터 28일까지 창저우 백운두와 탕자완 지역에서 용선 경주가 열렸습니다. 용의 길이는 3패덤(1패덤은 8피트)이고, 용의 머리와 꼬리는 화려한 물감으로 칠해져 있으며 화려한 비단으로 장식되어 있다. 각 보트에는 수십 명의 선원이 있습니다.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려 퍼지고, 통일된 지휘 아래 각 배는 선두를 차지하기 위해 안간힘을 썼고, 구경꾼들은 해안가에 모여들었다. 창저우 청나라 시인 홍량기는 『운희경주자』에서 당시 용선 경주의 성대한 계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파도는 다섯 마리의 용과 함께 놀고 있고, 한 마리의 용은 네 마리의 용을 함께 몰아내고, 후자는 물을 앞으로 들이마신다."
창저우에는 결혼에 대한 많은 규칙이 있습니다
옛날 창저우의 남성과 여성은 조화로운 결혼을 중시했으며, 대부분이 남성의 나이에 일찍 결혼했습니다. 여성의 나이는 일반적으로 18~20세 정도였으며 일부는 16세에 결혼하기도 했습니다. 먼저 중매인에게 결혼에 대해 이야기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양측이 모두 만족한 후 여성은 매화색 단일 포스트에 적힌 8자 Nian Geng 8자(일반적으로 "구술 계약"이라고 함)를 발행합니다. 밝은 빨간색 봉투에 작은 차를 넣고 빨간색과 녹색 비단실로 태평화폐를 묶습니다. "복"과 "복"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동전을 각각 하나씩 넣어 평화와 행복의 상서로운 의미를 가져옵니다. 남자가 점을 치고 결혼한다면 '모순'이 없으면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여 돈이나 보석, 차병, 가루 캔, 실크 꽃, 행복한 과일 등을 여자의 집에 보낼 것입니다. 상자를 들고." 약혼. 여성이 공식적으로 동의하면 붉은 달걀, 신발, 모자 등으로 보답합니다. (보상 금액은받은 금액보다 약간 높아야 함) 다음 날, 남자의 가족은 붉은 달걀을 주고, 여자의 가족은 "좋은 소식을 가져오기" 위해 친척과 친구들에게 꽃과 과일을 줄 것입니다.
결혼 전 남자는 경사스러운 날을 골라 여자에게 알리는데, 이를 '데이 선물'이라고 하며, 남자의 가족 상황에 따라 선물, 보석, 의복, 케이크 등을 준다. , 일반적으로 "애프터 티"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식 하루 전, 여자는 도자기, 칠기, 구리, 양철 등 생필품을 신랑 가족에게 지참금으로 전달하는데, 이를 흔히 '푸싱 결혼'이라고 합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결혼할 때 가마나 큰 배를 이용하는데, 가마 앞에는 빨간 등불이 걸려 있고 그 앞에 북소리가 난다. 신부가 세단에 타면, 신부는 도중에 그녀를 세단에 태울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울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민간인들은 보통 세단이나 승용차, 배 등을 이용해 인사를 하며, 예절도 매우 간단합니다. 가마가 신랑 집에 도착하면 신랑과 신부는 '빨간색과 초록색 손수건'을 들고 먼저 천지, 조상, 고모에게 제사를 지낸 후 서로에게 경의를 표하는 이 곳을 통칭 '배당'이라고 한다. ." 신혼부부는 신방에 들어가 새 침대에 앉아 술 한 잔을 마시고, 길복과 장수를 겸비한 노인이 침대 높은 곳에 서서 과일 접시를 들고 잣을 던진다. 연꽃 씨앗, 밤, 계피, 붉은 대추 및 기타 말린 과일을 손님이 서둘러 가져가는 동안 일반적으로 "인출 계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혼부부는 기씨족의 장로들에게 "인사"를 한 후 손님을 위한 연회를 마련하는데, 이를 "좌석 연회"라고 합니다. 연회가 끝난 후 손님들은 신부의 방에 들어가 붉은 달걀을 요구하고 많은 즐거움을 누리게 되는데, 이를 "신부 파티의 즐거움"이라고 합니다.
결혼 후 3~5일, 혹은 한 달이 지나면 새 사위가 선물을 준비하고 아내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가고, 시댁 식구들은 잔치를 벌인다. "사위를 초대하세요." 며칠 뒤 남자는 여자의 친척들을 초대해 '신부를 영접'하기 위해 성대한 잔치를 벌인다. 딸이 결혼한 후 첫해인 '여름의 시작'에는 소녀의 가족이 하복을 만들고 대나무 매트, 베개, 부채, 기타 여름 용품을 구입하여 딸을 방문하는 것을 '여름 방학'이라고 합니다. . 1917년 창저우에서는 '신식 결혼'이라고도 알려진 '문명 결혼'이 이루어졌습니다. 신랑은 양복과 가죽신을 신었고, 신부는 예복과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었으며 예절은 단순했다. 장준 기자 마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