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동악태산 (고도 1545m, 산둥 태안시 태산구), 서악화산 (고도 2 154.9m, 산시 () 성 위남시 화음시), 남악항산 (고도/
오악은 일찍이 봉건 제왕의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 천립지의 상징이었다.
확장 데이터:
삼산 오악이 있는데, 중국 역사와 문화의 명산이자 세계 도교성지이기도 하다. 오악은 고대 산신 숭배, 오행관념, 제왕순수 선정이 결합된 산물이며, 이후 도교에 계승되어 도교의 명산으로 여겨진다.
"동악태산의 웅, 서악화산의 위험, 중악송산의 엄밀함, 북악형산의 은일, 남악형산의 아름다움" 은 이미 천하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는 속담도 있고,' 항산은 행처럼, 태산은 앉은 것처럼, 화산은 입립처럼, 산산은 눕듯, 남악만 홀로 날아가는 것 같다' 는 말도 있다.
고대 봉건 제왕은 오악을 신의 상징으로 여겼다.
왕위' 는 동주 춘추 이전에 큰 산을 관장했던 관직으로, 요시 사방외사를 관장하는 부락수장을' 악'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관방열의 관원이 관주산의 명칭을 통일하자 사방산을 대표하는 구름이 나타났다. "도가모델' 천굴'," 황제화야주, 봉오악. "황제는 오천 년 전, 그 영토는 중원의 황하 유역에 있지 않다. 정사 없이 황제가 봉월했는지 아닌지를 조사했지만, 당우 시대에는 네 개의 월국이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역사적으로 교토는 여러 차례 변천했지만 예산시 3 성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그 4 산은 모두 황하 유역의 중원에 있다.
오행' 은 춘추시대에 생겨났고, 전국시대는 상당히 유행했다. 음양가 조연 등의 대대적인 추진으로,' 오덕이 종말을 맞이하다' 는 이론이 점점 더 사람들의 마음을 파고들고 있다. 오악' 이 생겨났다고 해서' 시화' 는 "당우는 사산이 있고, 주초에는 오악이 있다" 고 말했다.
중국 악산의 이름이 제일 먼저' 상서' 에 나타났다. 사서에는 동서남북 네 개의 산이 있고 오악은 없다. 동악의 대종만이 경서 중 사월산의 이름이다. "이주 대종 백대락사" 는 오악에서 시작되며, 중산이 아니다.
나중에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에서 5 황제에서 진 (Qin) 으로의 진화 과정을 요약했다 진 () 이 제정 () 이 함양 () 을 정했을 때, 오월 () 넷은 모두 동방에 있었다.
오제부터 진나라까지 명산대천은 제후가 아니면 제왕이라 잊을 수 없다. 진나라가 천하에 합병된 후에야 허난성 여산 동쪽에 5 대 명산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각각 송산, 항산, 태산, 회장산, 향산이다. 대천 2, 즉 길수, 화이하. ""
역사 기록 선 (禅) 기록은 "2 월, 나는 동쪽으로 사냥을 했다. 다이 총 에 관해서는; 남악, 남악, 형산까지 사냥하고 싶다. 8 월 서쪽 왕위, xiyue, Huashan 에 사냥; 11 월 북악, 북악, 형산을 유람하는 것은 대종례와 같다 ... 중악과 고송 ... 역대 왕들은 모두 하로 사이에 있기 때문에 고송은 중악이고, 사악은 모두 자기 것이다. "
요약하자면, 한대 이전에는 오악의 제도가 상황에 따라 달랐다. 서주는 풍과 높이를 도성으로, 화산을 중악으로 삼았다. 동주평, 이동왕이 낙읍 (낙양) 으로 옮긴 후, 송산은 중악, 화산은 서악이다. 동악태산과 북악항산의 이름만 변하지 않는다. 한무제 () 에 도착했을 때 오악제 () 를 세웠고, 천주산 () 은 남악 () 으로 명명되었다.
한서 교외예배' 에 따르면 한고조원년 (기원전 6 1 년) 상회에서는 태산이 동악이고 화산은 서악이고 호산 (즉 천주산) 은 남악, 형산 (하북형산) 이 확정됐다 한당 송명 시절 북악항산은 허베이 곡양에서 제사를 받았고, 아득히 항산 (하북 항산) 을 제사하였다.
명나라 중후반, 훈원은 허베이형산을 이용해 문화경관을 심각하게 파괴하고 역사를 위조하고 전설을 덧붙여 훈원 형산을 현무산이라고 부르며 법원에 개제를 제안했다. 청순치 18 년 (기원 166 1), 북악은 훈원을 바꾸었다. 이것은 오악입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오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