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영주(永州)로 유배되었을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은 비스듬한 운율을 지닌 5자로 된 4행입니다. 얼핏 보면 이것은 맑은 풍경화처럼 보입니다. 얼음과 눈의 세계에 있는 차가운 강, 행인도 새도 없고, 노인만이 배에 홀로 앉아 조용히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이 깨끗하고 조용하며 차가운 풍경은 세상으로부터 초연하고 독립적이고 엄숙한 삶의 상태를 상징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시의 예술적 개념은 매우 특별합니다. 수천 개의 산과 산책로가 배에 탄 노인의 무의미함과 대조를 이룹니다. 새와 사람의 그림은 낚시에 대한 노인의 관심과 대조를 이룬다. 외로운 노인은 사실 시인의 심정을 그대로 표현한 것이다.
우선 깔끔하고 시원한 예술세계를 만들어낸다. 시의 문자적 의미로 볼 때, '외로운 배와 야자나무 비옷'이라는 문장이 작가의 서술의 초점이 되어 그림의 주요 위치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어부는 코이어 비옷을 입고 작은 배에 혼자 앉아 오랫동안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고독하다', '고독하다'라는 단어는 이미 세상과의 거리를 보여주며, 냉담하고 세련되고 자랑스러운 성격까지 드러냈다. 작가가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가 여기에 드러났지만, 작가는 여전히 관심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어부를 위한 광활하고 조용한 예술적 배경을 세심하게 만들었습니다. 멀리에는 우뚝 솟은 봉우리와 수천 개의 길이 있습니다. , 하지만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습니다. 길은 황량합니다. 그토록 시끄럽고 생명력이 넘쳤던 자연계는 왜 이렇게 죽은 걸까? 폭설이 잇달아 내려 수천 개의 산을 덮고 수천 개의 길을 막았다. 새가 날 수 없다면 사람도 날 수 없습니다. 얼음과 눈이 가져온 차가움은 하얗고 황량한 세상을 만든다. 이 배경은 어부의 외롭고 야윈 모습을 강하게 돋보이게 한다. 지금 이 순간 그의 기분은 너무나 차갑고 쓸쓸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어부가 낚시를 하고 있을 때의 기후와 풍경을 대비와 표현의 기법을 사용하여 가벼운 붓놀림과 몇 마디 말로 최선을 다해 표현합니다. 깨끗하고 차가운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그의 붓 터치가 닿는 곳은 하늘과 땅을 가로질러 뻗어 있고, 높이는 산봉우리처럼 낮고, 짧은 거리는 수천 리에 이른다. Shen Deqian은 "단순함이 사라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구린은 "마지막 곡이 지금 설경 같다"고 말했다. 두 사람 모두가 말하는 것은 대략적으로 이 시의 영역 창조이다.
둘째, 사직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영주로 강등된 후 외로움을 느끼는 작가의 심리 상태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Liu Zongyuan보다 나중에 Zheng Gu는 "눈 속의 이상한 제목"을 썼습니다. "승려의 집은 차 연기로 젖어 있고 노래방에 흩어져있는 포도주는 약합니다. 강은 그림을 그리기 좋은 곳입니다. 밤이 되면 어부들은 비옷을 입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 시 역시 눈 내리는 강에서 쓴 시이다. 저자는 어부이지만 그의 언어는 평범하고 영역이 부족하다. 그래서 소시는 그를 '마을 중국인'이라고 비난했지만, 유종원의 마지막 두 문장은 '인간의 본성'이라고 칭찬했다.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소위 말하는 “인간의 본성”은 시인의 감정이 녹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류가 분리된다'의 반대말은 '인류가 분리되지 않는다'이다. '인류가 분리되지 않는다'는 것은 상황적 혼합의 가장 높은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다. 우리는 "용진 개혁"이 실패한 후 Liu Zongyuan을 알고 있습니다. 거듭된 비난에도 불구하고 그는 늘 강인한 정신상태를 유지했다. 그의 "용주 팔음"은 먼 산과 먼 지역의 풍경을 주제로 삼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모든 식물과 나무가 그의 극도로 외로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오만하고 세련된 성격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이 시에 등장하는 어부의 이미지는 외롭고 추운 세상을 살아가며, 사람이 살지 않는 환경에서 고요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모습이다. 그의 풍향계, 그의 정신, 그의 흔들리지 않는 정신은 매우 존경스럽지 않습니까? Liu Zongyuan과 거의 같은 시대의 시인 Zhang Zhihe는 "Yu Ge Zi"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복숭아 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물에 흐릅니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 껍질의 비옷, 기울어 진 바람과 이슬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장은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사진 아름답고 조용하며 "얀보 어부"의 평온함과 여유로운 성격을 드러냅니다. 유종원은 장즈허와는 달리 정의를 주장하며 모순과 투쟁이 가득한 토양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정치인이다. . 그가 깊은 겨울과 추운 날씨에 나섰을 때 사람들의 기분은 풍경의 관대한 면일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엄격하며 범할 수 없는 면에 대해서도 썼으며 특히 개성이 두드러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시의 구조는 매우 섬세하다. 시의 제목은 '장설(江雪)'이다. 그러나 작가는 처음 글을 쓰기 시작할 때 그 주제를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수천 개의 산과 길의 고요함과 황량함에 대해 썼다. 앉은 새는 날지 않고 여행자는 사라집니다. 그리고 펜을 돌려 외로운 배에서 낚시하는 사자의 모습을 소개했다. 마지막에야 '한장학'이라는 단어가 추가돼 주제를 정면으로 깨뜨렸다. 끝까지 읽은 다음 돌아가서 전체 이야기를 다시 읽으십시오. 갑자기 깨달음의 느낌이 떠올랐습니다. 드넓은 하늘과 하얀 땅이 참 매력적이다.
이 시의 예술적 개념은 매우 특별합니다. 수천 개의 산과 길의 광대함은 배 안에 있는 노인의 무의미함과 대조를 이룹니다. 새와 사람의 그림은 낚시에 대한 노인의 관심과 대조를 이룬다. 외로운 노인은 사실 시인의 심정을 그대로 표현한 것이다.
시 속에 묘사 된 풍경은 산봉우리에 새가 보이지 않고 길에 사람 발자국이 없다는 것입니다. 온 땅이 하얀 눈으로 뒤덮였습니다. 비옷과 모자를 쓴 늙은 어부가 고독한 배를 타고 한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보세요, 한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모습이 얼마나 생생한지! 이 그림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예술 작품 중에는 결코 '순수한' 산수시나 산수화는 있을 수 없습니다. 그것들은 항상 작가의 감정과 현실적인 내용을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사실 최고의 산수시는 비록 꽃과 새가 가득하고, 안개가 가득하더라도, 말 하나하나가 장면처럼 보이고, 소리 하나하나가 감동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 틀림없다. 이 시도 예외는 아니다. 이것은 Liu Zongyuan의 인생 경험을 이해하는 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