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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의 산동 시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1. 백연리의 살인세계에서 탈출한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원문은 리바이의 '향양에게 선물하다'에서 따온 것 같습니다. 샤오푸 하오(Li Bai)'.

하얀 칼날에 몸을 쥐고 필멸의 세계에서 사람들을 죽인다. 그것은 내가 친구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인간 세계의 갱스터들도 죽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와 관련된 영웅은 모두 있습니다.

Que Qin은 보상을받지 못했지만 Jinning을 공격하는 것은 공로였습니다.

하얀 칼날에 몸을 쥐고 필멸의 세계에서 사람들을 죽인다.

왕조가 높은 의에 절하면 온 세상이 영웅이라 불린다.

작은 구간이 부족해 영묘 동쪽의 쟁기질이 철회됐다.

돌아오면 재산도 없고, 말썽이 엉망진창이다.

검은 모피가 폐허로 변하면 백이 금이 하늘에 뜬다.

검술사는 밖에 나갈 때마다 신나고 슬프다.

내 동생 Qingyun Shi, Ran Nuo가 여러분의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Chen Pianyan의 말은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Dihua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Qiucao만큼 기뻐할 것입니다.

추가 정보:

모국어 번역

저는 어렸을 때 시사에 대해 무지했고, 제가 만든 것은 모두 높은 열망을 가진 친구였습니다.

진(秦)에서 퇴각하는데 성공해도 관료로부터 보상을 받지 못하고 산서(山西)에 입성하면 오히려 명성을 얻고 싶어한다.

자오양 동쪽에 있는 쑤이저우로 농사를 지으러 갑니다.

투어를 마치고 돌아오면 재산이 하나도 없다. 내 인생은 왔다 갔다 하는 행운과도 같다.

찢어진 가죽옷을 한번 입으면 아무리 골드가 있어도 아무도 믿지 않을 것이다.

피아노 연주와 검 휘두르는 열정은 모두 헛된 열정이지만 집을 떠나는 것은 막 다른 골목으로 이어질뿐입니다.

큰형은 곧바로 공직에 진출해 공약을 잘 지키는 것으로 관료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그래서 오늘은 비록 한 마디의 표현이지만 그 가치는 합리성에 있습니다.

형의 진심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차라리 가을풀처럼 시들고 싶습니다.

참고 자료 : Sogou 백과 사전 - Xiangyang Shaofu Hao 형제에게 선물 2. Li Bai의 "Jianjinjiu"의 전체 단어와 의미

이름 : "Jianjinjiu"

저자

저자 : 이백

소개

이백

(701~762), 일명 태백, 일명 Qinglian Jushi로서 그의 조상 집은 Longxi Cheng Ji (현재 간쑤성 Tianshui 근처)입니다. 그는 Shu에서 도교를 공부하고 배우면서 약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25세에 쓰촨(Sichuan)으로 여행을 떠나 루현(Lu County)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명성을 얻기 위해 장안으로 여행을 떠났지만 좌절하여 동쪽으로 돌아왔습니다. 천보초에 그는 북경으로 가서 한림을 숭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곧 그는 베이징에서 비방을 받고 전국을 떠돌았습니다. 안시의 난이 일어나서 용왕리린이 군대에 입대했고, 용왕은 수종에게 살해당했고, 그의 연루로 인해 투옥되고 예랑은 유배되었다. 사면을 받고 동쪽으로 돌아왔을 때 이양병에게 명령한 도의 명령에 따라 죽었다. 당나라 시인 백거의(白居伯)는 “시인의 최악의 운명은 왕처럼 가난해지는 것”이라는 시를 썼는데, 이는 그의 외롭고 비참한 삶의 경험을 묘사한 것이다. 그러나 그는 현실을 반영하고, 산천을 묘사하고, 낭만시로 야망과 영웅적 감정을 노래함으로써 시대를 빛낸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주제

주제 단어 또는 키워드: 당시

열 키워드: 삼백당시

오디오 자료

범주: 칠자 고대 시 웨후

장르: 시

시대: 당나라 번영 소개

원문

원문 text

술을 마실 것이다 ①

리바이

안 보이면 황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바다로 달려가라.

보시지 마세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③.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고,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말아야 합니다.

저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쓴 돈 다 쓰고 돌아올 거예요.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려면 300잔을 마셔야 합니다⑤.

Dan Qiusheng에서 태어난 Master Cen은 와인을 마시려고하지만 술을 멈추지 않습니다 ⑥.

너와 함께한 노래, 내 얘기 좀 들어봐 7.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술에 취해 절대 깨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에는 진왕(陳王)이 연회를 베풀어 흥겹고 연회를 즐겼다.

돈이 적다면 주인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을 팔고 결정하는 것은 주인의 몫입니다.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털을 좋은 술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주석

주석

[주석]

① "Will Enter the Wine": 오래된 Yuefu 제목입니다. 장(qiāng): 부탁해요.

②모르겠어요: Yuefu에서 자주 사용되는 칭찬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옴: 황하(黃河)는 칭하이(靑海)에서 발원하여 지형이 매우 높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③가오탕: 높은 홀. 칭시: 검은 머리. 이 문장은 대청에 있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흰머리를 보고 서운함을 느낀다는 뜻이다.

④만족하다: 만족스러울 때.

⑤후이쉬: 그렇겠죠.

⑥ Master Cen : Cen Xun. Dan Qiu Sheng : Yuan Dan Qiu. 둘 다 Li Bai의 친구입니다.

7유준: 당신을 위해, 당신을 위해. Jun은 Cen과 Yuan을 의미합니다.

8 종과 북: 부유한 집안의 연회에서 음악을 연주하는 데 사용되는 악기.馔(zhuàn) jade: 음식을 옥처럼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9Chen Wang: Chen Si Wang Cao Zhi를 지칭합니다. 핑글: 이름을 잘 살펴보세요. 낙양(洛陽)서문 밖, 한(汉)나라의 부유하고 귀한 사람들이 즐겨 모이던 유흥지였습니다. 임의로 : 원하는만큼 탐닉하십시오. Jie(xuè): 놀다.

⑩ Jingxu: 그냥 하세요. 구매: 구매합니다.

⑾오꽃말: 귀한 말을 가리킨다. 하나는 머리 색깔이 5가지 무늬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목에 있는 긴 털을 다섯 장의 꽃잎으로 다듬었다고 한다. 어: 당신. 핀: "제거"와 동일합니다.

감사

감사

[감사]

"진진주"는 고대 월푸의 옛 명칭으로 내용은 대부분 연회, 술, 노래에 대해서. 이 시는 이백이 장안을 떠난 후에 지은 것입니다. 시의 주요 내용으로 볼 때, 카르페 디엠,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 그냥 취해서 깨어나기 싫은 감정을 담고 있는 것 같은데, 이는 상당히 부정적인 것이다. 그러나 이백의 마음을 깊이 이해한다면 이백은 실제로 부정적이고 퇴폐적이지 않고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지만 이를 실현할 수 없기 때문에 술을 사용하여 우울함을 해소하고 자신의 우울함을 해소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자와 세상에 대한 경멸. 그러나 동시에 작가는 시간에 맞춰 인생을 즐기는 부정적인 감정도 드러낸다. 시 전체는 억제되지 않는 추진력, 대담한 언어, 밝고 변화무쌍한 구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이백의 억제되지 않는 성격과 문체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3. Qiujiang에서 작별 인사를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배가 내일 장안으로 항해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의미 : 부끄럽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Qiujiang 강에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배는 내일 정박 후 Chang'an으로 항해할 것입니다.

출처: 당나라 왕창령의 '이평석이여'

원시:

다시 이평석이여

당나라: 왕창령

구강에서는 작별 인사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내일 배는 장안에 있을 것입니다.

Wu Ji는 천천히 춤을 추며 당신을 취하게 만들고 녹색 단풍은 하얗고 이슬은 차갑습니다.

해석 :

Qiujiang에서 작별 인사를하는 것이 부끄럽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내일 계류가 풀리고 배는 장안으로 항해 할 것입니다.

Wu Ji가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당신과 나는 마음껏 술을 마시고 추운 가을 밤에는 푸른 단풍과 하얀 이슬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또 이별: 또 이별. 리핑시: 작가의 친구. 모다오: 말하지 마세요. 장안입니다. 저는 장안으로 갈 예정입니다. Wu Ji : Wu의 첩. 느린. 준: 리핑시. 수이: 렌 수이.

추가 정보

제목에는 '작별 인사'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이별을 앞두고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있다는 뜻이다.

시 전체의 사상은 바로 두 번째 문장에 해당한다. 오늘 밤 구강에서의 이별이 유난히 어려워 보이는 것은 바로 '배는 내일 장안에 있을 것이다'고 해서 우지 슬로우 댄스(Wu Ji Slow Dance)라고 부른다. 그리고 친구는 술에 취해 있기 때문에 Qing Feng Bai Lu의 거슬리는 냉담함은 두 사람이 곧 이별을 앞둔 이별의 감정에 빠져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Wu Ji는 당신을 취하게하기 위해 천천히 춤을 추고, 녹색 단풍은 하얗고 이슬은 차갑습니다." 시인은 재치있는 말로 Li Pingshi의 생각을 불러 일으킨 후 열정적으로 술을 마시도록 설득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너무 기뻐서 술에 취해 있었고, 내가 한 말은 슬픔의 한마디도 아닌 따뜻한 말뿐이었다. 그러나 슬픔을 표현하지 않는다고 해서 슬픔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시인이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은 그의 마음 속에 깊은 슬픔이 숨겨져 있음을 보여줍니다. 바로 그의 슬픔 때문에 사람들은 친구들이 슬픔을 불러일으킬까 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왕창링은 어린 시절 가난했고 주로 농사에 의존해 생계를 유지했다. 30세쯤 되자 진시가 됐다. 그는 처음에는 서기와 성학교 서기를 역임한 후 박설홍자, 사수이 중위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어떤 일로 인해 영남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개원말에 장안으로 돌아와 강녕성(江寧成)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비방을 받고 Long Biaowei로 강등되었습니다. 안시(An Shi)의 난이 일어나 총독 육추소(Lu Qiu Xiao)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Wang Changling은 Li Bai, Gao Shi, Wang Wei, Wang Zhihuan, Cen Shen 등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습니다. 그의 시는 7수의 독특한 시로 유명하며, 특히 그가 왕위에 오르기 전 서북 변성에 갔을 때 지은 변성시로 '시인왕왕강녕'으로 불리며 '성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후세대가 쓴 일곱 개의 독특한 시 중 하나입니다. Wang Changling의시는 사상이 촘촘하고 명확합니다. 그는 당시 Wang Jiangning이라고 불 렸습니다. 4. 노현 동쪽 돌문에서 두이르푸를 보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노현 동쪽 돌문에서 두이르푸를 보낸다 시대: 당 저자: 이백 - "보내다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 내용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를 보냄" 내용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보냄" 내용 "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웅"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웅" 내용 "로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웅" 내용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웅" 내용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웅" 내용 "노현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웅" 내용 "동석문 두이르푸로 배송" 내용 Lu County의 "수영장 플랫폼.

Shimen Road의 황금병은 언제 다시 열리나요? 가을 파도가 시강에 떨어지고 바다는 밝고 맑습니다.

날아다니는 꼬투리들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고, 모두 손에 컵을 들고 있다. 감사: 이백은 천보 3년(744년)에 고향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고 법정에서 쫓겨난 뒤 낙양에서 두보를 만나 서로 친분을 쌓았다.

티엔바오에서 4년 만에 리와 두는 재회해 함께 치루로 여행을 떠났다. 늦가을에 두보는 서쪽 장안으로 갔고, 이백은 다시 강동으로 여행했다. 두 사람은 노현 동부 시먼에서 헤어졌다. 이백은 떠나기 전에 이 작별 시를 썼다.

질문 속 '2'가 두보의 순위다. "술 취한 뒤 이별하려면 며칠 걸리지 않으니, 취한 뒤 행복하게 이별하자!" 두 위대한 시인은 이별을 앞둔 시절 떠나기를 꺼렸다.

"가을 이불에 취해 태양과 손을 잡고 산책"은 루 현의 거의 모든 명승지, 유적지, 정자 및 정자를 방문한 것입니다. 테라스'라는 뜻이다. 이백은 이별 후 다시 만나고 싶어하며 술을 마셨다. "석문로에 금잔은 언제 다시 열릴 것인가?" 산 이름인 시먼은 취푸 북동쪽에 절이 있는 아름다운 산이다 산둥성, 샘물이 졸졸 흐르는 이 우아하고 한적한 리조트를 Li Du는 자주 방문했습니다.

이 두 줄의 시는 두보가 "와인 한 병을 마시면 강조점과 세부 사항을 논의한다"고 말한 의미다. '다시 열 수 있는 금잔이 있다'의 '무거움'이라는 단어는 리바이가 다시 만나서 즐겁게 이야기하고 싶다는 마음을 따뜻하게 표현하며, 두 사람의 삶에도 여전히 즐거움이 있고 삶의 향기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읽기에 흥미 진진합니다.

리두통은 술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한다. 그들은 청량한 가을 공기와 매력적인 풍경 속에서 헤어졌다. "가을 파도가 시강에 내리고, 바다는 밝다."

여기서는 형용사 '밍'을 동사처럼 사용하여 정적인 자연색은 움직이는 느낌을 줍니다. 취라이산 자체가 얼마나 푸르른지는 말할 것도 없고, 녹색이 적극적이고 의도적으로 취라이산을 반영한다고 말하고, 왕안석의 시 "두 산에 문이 있어 녹색을 보낸다"("서수")에서 사용된 의인화를 말한다. Hu Yin Mr. Wall') 기술이 유사하여 산의 경치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생동감 있고 강력해 보입니다.

'명'이라는 단어는 이 시의 '시안'으로 표현력이 풍부하고 생생하게 쓰여져 있다. 아름다운 산과 강이 펼쳐진 그림 같은 배경 속에서 절친한 두 친구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작별 인사를 합니다. “우리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니, 우리 손으로 잔을 마무리하자!” 친구들의 이별이 바람에 흔들리며 춤추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표류하고 있습니다.

말로는 감정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말은 제한되어 있지만 의미는 끝이 없습니다. 그러니 손에 든 잔을 따르고, 와인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술취한 이별을 해보세요! 감정은 너무 영웅적이고 왕성합니다.

결론은 간결하고 강력하며 두보에 대한 이백의 깊은 우정은 자명하고 철저합니다.

이 고별시는 '술취한 이별'로 시작하여 건배로 끝나며, 시작과 끝을 한 번에 울려 퍼지게 하며, 거침없고 낙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에게 어떤 미련도 없이 격려와 희망을 선사합니다. 시의 풍경 이미지는 아름답고 밝고 감동적입니다. 진실한 우정, 청순하고 관대 한 우정은 맑은 가을 파도와 서로를 보완합니다. 추라이산의 풍경은 풍경과 함께 나타나는 감정과 감정을 구현하여 사람들에게 심오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 시는 감동이 있고 아름다움이 감동적이며 시적이고 그림적인 의미가 가득하여 대중적인 걸작이다. 5. 이백의 페가수스 말 노래 구절의 의미에 대해

(1) 말은 날아 다니는 용처럼 우아하고 포효하며 질주하며

그 눈은 한 쌍의 오리처럼 꼬리는 유성 같고 머리는 목마른 까마귀 같고 입은 붉은 빛을 뿜어내고 땀은 피처럼 흐릅니다. 천마들이 소리치고, 날아다니는 용이 나를 향해 달려오는데, 내 눈은 밝고 길며, 내 눈은 오리와 같습니다. "좋은 말은 날 만큼 빨라야 할 뿐만 아니라 위엄 있는 외모도 갖춰야 한다. 눈은 영혼의 창이다. 눈을 보면 인생의 정신 상태를 알 수 있다. 페가수스의 눈은 장경별처럼 밝고 활력이 넘치는 페가수스! 가슴에 튀어나온 두 근육은 마치 보디빌더처럼 생기가 넘친다. /p>

"꼬리는 별똥별 같고 머리는 목마르다." 페가수스는 번개 같은 속도로 질주하며, 꼬리는 별똥별과 같다. 말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갈기와 꼬리의 역동성도 무시할 수 없는 디테일이다.

"첫 번째 말. '케우'는 페가수스의 머리가 양동이 같다는 뜻이다. 물을 길러오는 용도로, 우리가 흔히 키가 큰 말이라고 부르는 페가수스의 크기를 가리킨다.

"입에서 붉은 빛이 뿜어져 나오고, 땀이 붉어진다." "페가수스는 '땀 흘리는 피말'이라고도 불린다. 달릴 때 목에서 나는 땀에 붉은 물질이 있어 피처럼 새빨갛다.

(2) 페가수스는 포효하며 질주한다. , 날아 다니는 용처럼 우아하고 눈은 별과 같고 날개는 쌍둥이 청둥 오리와 같고 꼬리는 유성과 같고 머리는 목 마른 까마귀와 같고 입은 붉은 빛을 뱉고 땀은 피와 같습니다. 6. 숲이 깊으면 사슴을 보고, 바다가 푸른데 고래를 본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숲이 깊어야 사슴이 보이고, 바다가 깊어야 고래가 보인다"라는 문장은 바다는 푸르다'는 사실 이백의 '대천산의 뜻밖의 도사'에 나오는 '나무가 깊으면 사슴을 볼 수 있다'라는 시에서 '개작 확장'한 것으로, 원래는 풍경에 대한 묘사를 참고한 것이지만, 변경된 후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01. 숲이 깊으면 사슴이 보이고, 바다가 파랗다면 고래가 보입니다

첫 번째 의미는 당시의 분위기와 상관없이 특정 시간, 장소에서 특정 장면을 묘사한 이백원의 시 '나무가 깊어야 사슴을 본다'와 같은 것이다. 예상치 못한 만남인가, 아니면 "잊지 못한다면 메아리가 있을 것"인가? 어쨌든, 본 것뿐이다.

02. 사슴과 고래

사슴. 고래는 육지에 있고 하나는 바다에 있습니다. 그들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그들이 모두 영적이며, 누구든지 원할 때 볼 수 있는 생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사슴과 고래"를 그 자체로 보았습니다. 단지 그 사람에게 약간의 참신함을 더했을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사슴"이었습니다. 『그리고 고래』는 인생에서 가장 보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추구해 온 사람이니까, 『그 사람의 삶의 행복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겠지!』 ". 이때의 만남은 단지 시각적인 광경이 아닌 영적인 만남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청구인의 의견으로는 이 문장의 진정한 의미는 2단계에 해당한다고 본다. , 즉 , 이 문장에서 "사슴과 고래"는 사람들이 만나는 것보다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는 최고를 의미합니다.

03. 깊고 푸른

그러나 최고 중 다수는 최고입니다. 소원은 "보기"가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숲이 깊으면 사슴이 보인다'의 '깊음'과 '바다가 푸를수록 고래가 보인다'의 '파란색'은 사슴과 고래를 보기 위한 필수조건이 됐다. 숲이 깊지 않거나, 바다가 푸르지 않을 때, 보고 싶어도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왕안석의 『보찬산기행』은 “외국인이 가까우면 관광객이 많고, 위험이 멀면 관광객이 적다”고 말했다. 위험과 거리." 단순함 다시 말해, 이 세상의 진정으로 아름다운 것들은 눈에 보이기 전에 종종 "위험과 거리"를 거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신을 수양하고, '깊은 숲속의 사슴'과 '푸른 바다의 고래'를 향해 나아가며 점차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은 독서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스승들은 그러한 피상적인 견해에 결코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책의 숲과 바다에서 '사슴과 고래'와 좋은 친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

04. Beyond the Deep Blue

그러나 삶의 상황은 더 복잡합니다. 사람들이 무한히 기대하지만 일부 "사슴과 고래"는 그녀 안에서 계속 일하고 있습니다. 방향은 있지만 행운이 조금 부족한 것처럼 항상 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 의미는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잘못된 방향인가요? 당신은 충분히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 않습니까? '사슴과 고래'는 실제로 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염두에 두는 것이 좋을까요? 이러한 문제가 명확해지면 우리는 가장 아름다운 사람을 만났을 때 짝이 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계속해서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하는지, 아니면 갑자기 우리가 가지고 있는 "사슴과 고래"를 발견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쫓고 있던 것이 우리의 진짜 모습이 아닌가? 원한다면 마음속의 '사슴과 고래'를 찾아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이상은 숲이 깊을 때 사슴을 보고, 바다가 푸른 때 고래를 보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나의 이해입니다. 7. 시 "Chi Ri Jiang Shan Li"전체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정의:

산과 강이 봄빛으로 물들어 너무 아름답습니다. 봄바람이 꽃과 식물의 향기를 가져옵니다. 입에 젖은 진흙을 물고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 위에서 쌍으로 잠을 잔다.

저자:

Du Fu (AD 712-AD 770) 예명은 쯔메이(Zimei)이며, 본명은 소릉예라오(少陵寶老)이고, 본향은 하남성 공현(현 하남성 공이)이며, 이백은 총칭하여 이두(Li Du)라고 불렸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인(Li Shangyin)과 두무(Du Mu)를 "소이도(Little Li Du)"라고 불렀고, 두보(Du Fu)와 이백(Li Bai)을 "이도(Li Du)"라고도 불렀으며, 두보(Du Fu)라고도 불린다. "Old Du".

창작 배경 :

서기 759년, 두보(Du Fu)는 당시의 정치적 어둠을 깊이 인식하고 과감히 관직을 사임하고 서쪽으로 왔습니다. Qinzhou, Tonggu 및 기타 지역을 거쳐 쓰촨성 청두에서 환화강 기슭에 거주하며 그곳에 초가집을 지었습니다. 그는 청두에서 약 4년 동안 살았으며 그 동안 그를 추천한 Yan Wu와 매우 가까워졌습니다. Jiannan Festival Du는 그를 Shuzhong의 직원으로 삼고 학교를 시찰하고 산업부 직원이되었으며 그에게 Feiyu 가방을주었습니다. 서기 762 년, 당나라 전성기. , 청두의 음연무가 왕조에 들어섰고, 이때 "안시 반란"으로 인해 두보는 자(子)로 도망쳤고, 이듬해에 반란은 진압되었고 염우도 청두로 돌아왔다. 당시 그는 기분이 좋아서 이 짧은 시를 쓰지 않을 수 없었다.

감상:

시인은 시 전체를 '치리'로 시작하며 강조한다. 봄의 따뜻한 햇살과 만물의 번영을 상징하며, 시에 묘사된 사물들을 유기적으로 하나로 결합시켜 봄의 밝고 조화로운 그림을 이룬다. 앞 두 문장의 '바람'과 '꽃과 풀'은 굵은 선으로 윤곽이 잡힌 큰 장면을 이루고, 문장 끝에는 '丽'과 '향'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두 문장은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하여 세밀하게 그린 그림으로, 날아다니는 제비의 역동적인 묘사와 잠든 원앙의 정적인 묘사가 모두 담겨 있으며, 봄의 활력을 담고 있으며, 원앙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온화한 봄의 느낌, 그리고 움직임과 침묵이 서로를 보완하며, 이 모든 것이 따뜻한 햇살에 잠겨 조화롭고 아름다워서 사람들에게 정말 봄의 느낌을 줍니다.

8. 이백의 시 <롱커새모임>의 뜻은 무엇인가요?

롱커새모임은 겉보기에는 번영하는 나무에 새들이 모이는데, 나무의 나무심이 썩었다는 뜻입니다. 떨어지면 둥지가 덮어져 알을 낳기가 어려워집니다. 작은 일로 인해 큰 일을 잃는다는 비유. 당나라 이백의 『고풍』 59호에서

원문은 다음과 같다.

갈림길에서 애통해 울고, 수수한 비단을 애도한다.

길은 남북으로 나누어져 있고, 수수한 비단은 갈아입기 쉽다.

이렇게 인생에는 정해진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천두는 ​​서로 경쟁하고, 손님들은 서로 얻고 잃습니다.

세상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고, 우정으로 가는 길은 늘 막혀있습니다.

술과 강한 약속으로 싸우지만 결국에는 자신을 의심하게 됩니다.

장첸은 소멸했고, 샤오주도 떠났다.

모든 새들은 롱케에 모여들고, 불쌍한 물고기들은 마른 연못을 지키고 있다.

힘을 잃은 사람들에게 한숨을 쉬며 규칙이 무엇인지 자주 물어보십시오.

이백이 3년 동안 장안에서 경험한 정치 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있었고, 그는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원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길은 험난하다》, 《고풍》, 《십이밤에 혼자 술마신 임금에게 답하라》 등 일련의 명시를 짓고, 고대인을 동경하고 강한 사상을 느낀 명시를 남겼다.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해 슬프고 슬펐습니다. 9. 이백의 '양보음' 원문은 무슨 뜻인가요?

양푸음 저자: 이백장소량푸음, 양춘은 언제 볼 수 있나요? 내가 안 보이면 조가는 노인을 죽이고 지진에게 작별을 고한다. 그는 낚시를 하러 팔십서에서 위빈으로 온다.

차라리 부끄러워서 맑은 물에 흰머리가 빛나고, 적절한 시기에 숨을 내쉬며 경제적인 일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Guangzhang에는 3600마리의 물고기가 있지만 Fengqi는 몰래 Wen왕과 키스를 합니다.

현명한 호랑이는 어느 순간 갑자기 멍청해졌는데, 그때는 정말 평범한 사람 같았어요. 그런데 고양(高陽)의 술고래가 징병을 하고 있는데 산둥(山둥)의 용준(龍習)공에게 절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말솜씨를 뽐내지 말고, 두 여자는 트렌드를 따르기 위해 빨래를 멈췄다. 칠십이십년 동안 동쪽으로 제성(齊省)으로 가서 돌아서듯이 초(楚)와 한(港)에게 명령하라.

우리 세대가 리더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Kuang Ke Luo Tuo는 여전히 이렇습니다! 명나라 영주를 보기 위해 용에 오르고 싶지만 천둥왕이 천둥소리를 낸다. 황제 옆에 냄비를 던지는 옥녀들이 많았고 3시가되자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갑자기 어둠이 내리고,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아홉 개의 문이 막히며, 이마로 문을 만지는 사람들은 화를 낼 것입니다. 나의 정성에 해가 비치지 아니하면 제나라에는 근심이 없으리라.

바퀴벌레는 인간의 살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이빨을 갈고, 풀 줄기를 꺾지 않습니다. 날아오는 전갈을 손으로 잡고 독수리호랑이와 싸우는데, 옆발이 화상을 입었다고 한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을 바보로 만들 수도 있지만 세상은 나를 깃털로 본다. 남산의 세 영웅은 강제로 싸워 복숭아 두 개를 희생하고 서로를 죽였습니다.

오추의 군대는 드라마가 없었고, 야푸아는 헛됐다. Liang의 아버지는 슬픈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장공의 용검 두 자루, 신물이 가끔 모이는 경우도 있다. 폭풍 속에서 학살이 일어날 것이므로 침착해야합니다.

모든 음표 1. "양복음": "양복음"이라고도 표기하며, Yuefu Xianghe Ge Ci Chu 곡에는 제갈량의 "양복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국지, 촉기, 제갈량 전기"에는 "량호는 "양부음"을 썼으며, 당시 사람들의 승인을 받지 못했던 관월에 자신을 비유했습니다."

그러나 Li Mian의 "Qin Shuo"에는 "Liang Fu Yin은 Zeng Zi가 썼다"고 말합니다. 채용(蔡永)의 『진시(秦秦) 송가』: “량복(梁富)이 슬프게 노래하고, 주공(周皇)이 옷을 입는다.”

양푸: 태산 기슭에 있는 산의 이름인 양푸라고도 한다. " 2. 창샤오(長孝): 염불.

3. 조가토소우: 육상(예: 육왕, 강태공)을 가리킨다. "전국정책·진서3세": "장관(판주)이 들었다. 그 이전에 육상지는 문왕을 만났고, 어부로서 웨이양 앞바다에서 고기를 잡았다.

또한 <진세오>에서는 “태공왕이 남편을 쫓아갔다. , 그리고 조가지가 그를 죽였다." "한시외전" 제7권: "여왕흥은 50세에 계금을 팔았으며, 70세에 조거에서 살해되었고, 그 후 황제의 스승이 되었다. 그는 문왕을 만났다."

또한 "한시외전"에서도. 》: "태공왕은... 노래를 부르기 위해 소를 도살하고, 지진에서 빌려주고, 풍강에서 낚시를 했다." . 문왕이 그것을 사용하여 제나라에게 하사하였다." 4. 징룬(Jinglun): "역경툰과": "신사는 징룬(Jinglun)을 사용한다." p>

경제학: 나라를 다스리는 것에 대한 비유. 5. 삼천 육백 어업: 루상이 10년 동안 3천6백일 동안 낚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바람 기간: 태도와 전략.

호랑이 변화: 『역서 거과』 95: "대인은 호랑이처럼 변한다." 큰 ​​사람의 행동은 예측할 수 없고 그의 갑작스런 성공은 예측할 수 없다는 뜻이다.

7. 고양주정꾼 : 서한시대 사람들이 먹었다. 『역사기: 이성로가 전기』: "리성을 먹은 사람은 진류 고양 출신이었다.

그는 책을 잘 읽었지만 그의 가족은 가난하고 가난했다. 그러나 현에서는 선인이 감히 복무하지 못하여 현 사람들이 모두 그를 광성(廣聖)이라 불렀다... 배공은 거주지를 지나가기 위해 고양(高陽)으로 가서 이승(利興)을 불러들였다. 배공은 두 여인에게 발을 씻게 했고, 리성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절을 거부했다.

긴 코: 높은 코. Long Zhun Gong : Liu Bang을 말합니다.

『사기·고조문집』: “고조는 사람이었고, 길고 정확했지만 얼굴이 길었다.” 바람을 향해 나아가다: 바람처럼 빠르게 움직여 당신을 맞이합니다.

『사기·리성로가 전기』 기록: 초와 한은 성양과 성가오 지역에서 교착상태에 있었고, 리성은 유방이 제와 연합하여 항우를 고립시키자고 제안했다. 그는 제나라에 로비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제나라 왕 전광은 자신의 관할 하에 있는 70개 이상의 도시를 한나라에 반환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8. 소용돌이치는 솜털: 공중에 떠 있는 푹신한 풀. Kuangke: Li Shiqi를 가리킨다.

9. 용을 오르다: 『후한서: 광무제』: 경춘이 유수에게 말했다: “천하의 선비 관료들이 왕을 따라 정복한 이유 남북은 본래 용의 비늘을 타고 봉황의 날개를 갖고 명성을 얻고자 하였느니라." 후세에서는 공적을 세우기 위해 용에 오르고 황제에게 봉황을 붙이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10. 천둥의 신: 전설적인 천둥의 신. Bang: 큰 소리를 나타냅니다.

11. 황제 옆에 항아리를 던지는 옥녀가 많다: 『기적경·동황경』 기록: 동공은 옥녀와 함께 항아리 던지는 게임을 자주 한다 .천이백개의 냄비를 던질 때마다 실패하면 재앙이 될 것입니다. 하늘이 웃을 때 흐르는 불이 빛난다. 그것은 번개이다.

3시: 아침, 점심, 저녁. Shuo Shuo: 전등이 빛난다.

휴이밍: 어두컴컴해요. 이 두 문장에는 하루 종일 쾌락을 추구하는 황제, 권력을 행사하는 반역자와 환관,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정부의 명령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12. 장허: 신화 속 천국의 문. 염저: 천국의 문을 지키는 사람.

"리 사오"? "제가 황제에게 문을 열고 닫으라고 명령했는데, 그는 문에 기대어 나를 바라보았습니다." 이 두 문장은 당현종의 평범함과 무지함, 반역자와 아첨꾼을 선호하여 인재들이 나라에 봉사할 수 없게 놔두었음을 나타냅니다. .

13. 기나라에는 하늘만 걱정하는 자: 『열자·천서』: “기나라에는 하늘과 땅이 무너지는 것을 걱정하는 사람이 있고, 운명이 정해진 사람이 있다. 죽는 자, 잠과 음식을 낭비하는 자. "두 번째 문장은 황제가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내가 근거 없는 존재라고 생각한다는 뜻이다.

자멸적이다. 14. 우기: 고대 신화에 나오는 식인 짐승.

이것은 사악하고 사악한 캐릭터에 대한 은유입니다. 인간의 육체를 놓고 경쟁하는 것입니다.

Zouyu: 고대 신화에 나오는 자비로운 짐승의 일종으로, 사람과 동물을 해치지 않습니다. Yu Zibi는 악행에 가담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15. Feiru, Diaohu: 위험한 사람에 대한 비유

전설. 춘추시대(春秋朝)에 교원(视源)이라는 큰 돌이 있는데 그 밑에는 100척의 심연이 있고 용감한 사람만이 그 위에 설 수 있다고 한다. 현명한 사람은 일시적인 굴욕을 참을 수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오만할 줄만 압니다.

세상 사람들은 나를 무시합니다. 17. 두 문장: "훈계", 연자 2권. Chunqiu는 예의와 정의를 몰랐습니다.

Yan Ying 총리는 Qi Jinggong에게 공로자들에게 복숭아 두 개를 보상하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세 무사는 공덕을 다투었는데, 제갈량의 『양아버지 음』이 나오자 뜰에 묘가 세 군데 있는데 모두 비슷하다. " 구예지.

그의 힘은 남산에 오를 수 있고 그의 문학적 기량은 매우 강력하다. 비방을 받고 복숭아 두 개로 세 사람을 죽였다.

누가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 Li Bai는 이 암시를 사용하여 당시 강력한 총리였던 Li Linfu를 풍자하여 Wei Jian, Li Yong, Pei Dunfu 및 기타 장관들을 모함했습니다.

18. 우추 문장: 한나라 징제 통치 기간에 우추와 다른 일곱 명의 왕자와 왕들이 한나라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Jing 황제는 Zhou Yafu 장군을 보내 군대를 이끌고 공격했습니다.

Zhou는 허난에 가서 Ju Meng (유명한 기사)을 만나 즐겁게 말했습니다. Wu Chu는 Ju Meng을 사용하지 않고 한족에게 반역하여 실패 할 운명이었습니다.咍er: 조롱하다.

19. 장공(張功) : 서진(西晉)나라의 장화(張緣)를 가리킨다. 『금·장화전』에 따르면, 서진(西晉) 시대 풍성(현 장시성 풍성) 현부 뇌환이 땅을 파다가 두 자루의 검, 즉 간강과 묵예를 발견했다. 유명한 고대 검객.

레이는 장군들을 장화에게 맡기고 묵세를 자신의 소유로 삼았다. 나중에 장화(張淮)가 죽고 장수(將師)도 잃었다.

레이환이 죽은 후 그의 아들 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