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막 현상'의 출현은 개혁개방의 배경과 관련이 있다. 개혁개방 초기, 우리나라의 많은 첨단 기술 민간 기술 기업과 일부 향촌 기업은 '산자이' 발전의 흔적을 갖고 있습니다. 모방 제품에서 '산자이'의 원래 의미는 산을 지배하고 당국이 눈치 채지 못하는 특정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의 영향력 영역을 나타냅니다. '카피캣 제품'이 등장하면 개념적 요인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를 '블랙팩토리'와 '지하공장'에서 생산하는 '3Noes' 제품과 연관시키는 경향이 있다. 실제로는 아닙니다.
'산자이'는 제품의 대명사로서 사회에서 인정받고 과대평가되었으며, 이는 현대 사회의 문화 현상이 되었습니다. 이는 광둥성의 민간 IT 산업 발전과 관련이 있습니다. 민간 IT 산업 현상에 의해 시작된 일종의 제품입니다.
주요 특징은 모방, 신속성, 문명화다. 소규모 작업장에서 시작하여 휴대폰, 디지털 제품,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브랜드를 빠르게 모방하는 것이 주요 형태입니다. “카피캣 제품”의 실제 기원과 개발은 광동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현상은 20여년 전부터 우리나라의 선진국에서 매우 유행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별장이라는 용어로 정의되지도 않았고, 특별한 산업문화 현상으로 논의된 적도 없었다. 산자이 문화 아이준(Ai Jun)은 "산자이 제품"을 정의합니다. 즉, "산자이 제품"은 실제로 시장 재배 기간의 개발도상국을 의미하며, 소비 능력이 제한된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일부 현명한 사람들이 개발한 것입니다. 특정 높이 평가된 제품(문화상품 포함)에 대한 일상적인 요구를 충족할 수 없거나, 오랫동안 혁신 및 대체되지 않은 시장 고유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모방, 모방"을 통해 욕구를 충족할 수 없는 집단의 욕구 , 학습, "학습, 혁신 및 개선" 방법을 사용하여 "빠르고, 대중에게 만족스럽고, 시장성이 있고, 다기능이며, 가격이 저렴한" 브랜드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카피캣 문화'란 카피캣 제품의 기획, 창작, 가공, 제조, 시장 출시 과정에서 생산자와 소비자, 사회 사이에서 폭넓게 우려되거나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문화 현상을 말합니다. 카피캣 현상 '카피캣 현상'의 출현과 출현은 개혁개방의 배경과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