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좋은 상황에 대한 시
좋은 상황에 대한 시 1. 좋은 상황을 묘사하는 숙어
번영: 식물의 왕성한 성장을 묘사합니다. : 무성하다. 꾀꼬리의 노래는 꾀꼬리와 같고, 춤은 날아다니는 제비처럼 경쾌하다. 꾀꼬리는 노래하고, 나비는 춤추고, 나비는 춤추듯이 날아간다는 뜻이며, 만물의 기쁨을 뜻하기도 합니다. 번영은 "새가 노래하고 제비가 춤을 춘다"와 같습니다. 번영은 경제 상황이 번영하고 활기차게 발전하여 점점 더 부유해지고 강력해지는 것을 묘사합니다. 생동감이 넘치는 자연계를 묘사하거나, 날마다 새로워지는 사회생활을 묘사하며, 날마다 새로워지는 의미를 지닌다. 무성하고 무성한 식물의 모습을 묘사하며, 아름다움과 활력의 기세를 묘사합니다. 아침에 해가 동쪽에서 떠오른다. 기운이 솟아오르고 힘차게 전진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시·소야·사천』: “질서가 높고 산이 으스스하여 소나무와 같다. " 후에는 '소나무와 대나무 봉오리'를 번영의 비유로 사용한다. '백화 피어나자'는 백화의 꽃이 피어나는 것을 묘사한다. , 풍부하고 다채롭다. 다양한 형태와 양식의 자유로운 전개를 비유한 것이다. 수백 송이의 꽃과 수천 송이의 꽃은 흔히 사물이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번영, 번영, 번영을 의미합니다. 나라가 번영하고 번영하는 시대. 황금시대는 사람의 삶에서 가장 귀중한 시기를 의미하며, 풍음주추(Feng Yin Jiuchu)의 『금서·목제기(Mu Di Ji)』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를 가리킨다. ": "(성평 4년) 2월, 봉황이 아홉 마리의 병아리를 봉성으로 데려옵니다." 나중에 "봉황이 아홉 마리의 병아리를 끌어 모았습니다"는 세계 평화와 사회 번영을 위한 좋은 징조로 여겨졌습니다. 사람과 사물은 두껍다, 빽빽하다, 큼직하다, 풍부하다. 인구가 많고, 생산물이 풍부하여, 그 기세는 대나무를 쪼개는 것과 같다. 칼의 힘에 따라 윗부분이 부러지고 아랫부분이 분리되는 것은 모든 단계에서 장애물 없이 승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풍요와 번영의 평화롭고 행복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태양이 정점에 있는 것처럼 일이 매우 번영하는 단계로 발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평화, 번영, 번영의 시대로 발전하고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나라가 평화로워지고 사람들이 행복해집니다.
2. 엄중한 상황을 묘사한 시
리허 검은 구름이 도시를 짓밟고 파괴하기 위해 ②, 갑옷의 빛은 태양의 황금 비늘을 향해 열린다 ③ .
나팔소리가 가을 하늘을 가득 채우고, 밤에는 땅과 제비의 지방이 보라색으로 응결됩니다⑤. 이수이6 근처에는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있고, 심한 서리와 차가운 북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황금 무대에서 당신에게 은혜를 보고하고, 옥룡을 당신을 위해 죽도록 인도하겠습니다. [저자소개] 창지(長治)라고도 알려진 이허(790~816)는 부창(현재의 허난성 이양 서쪽)에서 태어났다.
7세부터 중국어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한우(Han Yu)와 황푸시(Huangfu Shi)는 처음 이 소식을 들었지만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의 집을 방문하여 그에게 축하의 시를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고안국(Gaoxuan Guo)"을 쓰고 썼습니다.
두 사람은 충격을 받아 유명세를 탔다. 매일 해가 뜨면 약한 말을 타고, 어릴 때부터 노예 생활을 했으며, 팁이 담긴 낡은 자루를 들고 다니다가, 마주칠 때마다 책을 그 자루 속에 던져 넣는다.
저녁에 돌아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일 것입니다. 아버지의 이름을 진수로 삼아 진시로 승격시키는 것을 거부했다.
그 시는 아직도 낯설고 낯설고, 당시로서는 전혀 효과가 없었다. 월부시는 수십 편이 있는데, 모두 윤샤오(雲少)와 다른 장인들이 작곡한 현과 피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Xie Lü Lang입니다. 그는 스물일곱 살에 죽었습니다.
시집 4권과 외부집 1권. 오늘 편찬된 시집은 다섯 권입니다.
[참고] ① 염문태수흥(延men Taishou Xing) : 악부향화게세곡 38곡 중 하나. ②이 문장은 도시가 곧 무너질 듯 덮고 있는 먹구름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긴급상황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③이 문장은 군인들의 물고기 비늘 갑옷에 햇빛이 밝게 빛난다는 문장이다. ④뿔: 고대 군대의 뿔.
나팔 소리가 하늘을 가득 메우며 치열한 전투를 묘사한다. ⑤ 연지: 즉 연지, 즉 군인의 피가 연지와 같이 붉다는 뜻이다.
이 문장은 플러그에 꽂힌 군인들의 피가 밤과 땅에 보라색으로 응결됐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⑥반쯤 감겨진 붉은 깃발: 붉은 깃발을 완전히 펴지 못한 채 빠른 행군을 하는 모습을 표현한다.
이수이(Yishui): 현재 허베이성 이셴 현. 7 이 문장은 날씨가 춥고 서리가 내리며, 북피가 젖어서 소리가 크지 않다는 뜻입니다.
⑧준: 황제님. 골든 테라스(Golden Terrace): 현재 허베이성 이현현(Yixian County)의 남동쪽에 위치.
전국시대 연나라 조왕은 세계 각지의 '선인'을 끌어들이기 위해 단을 쌓고 그 위에 거액의 돈을 걸었다. 옥룡(Jade Dragon): 이것은 검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황제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황제를 위해 칼을 쥐고 싸우고 죽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 군사적 상황이 급박하고, 봉화 연기가 곳곳에 피어오르고, 적의 상황이 심각하고, 먹구름이 도시를 짓누르고 위협하고 뒤흔들고 있습니다.
지는 해 아래서 적군의 갑옷이 번쩍이고, 지는 해 아래서 공성검과 총이 흔들리고 있었다. 나팔 소리가 진동하며 하늘을 가르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소리는 비참한 가을바람을 동반했다.
국경성에서는 사람들을 눈물짓게 할 만큼 피비린내 나는 전투가 벌어졌다. 밤이 되면 군인들의 피는 연홍빛으로 응결되어 짙어졌다. 붉은 깃발이 반쯤 말려 이수이에게 다가오자 이상한 병사들이 날아들었다. 북 표면이 얼고 갈라졌고, 북 소리가 조용하고 서리가 내렸다.
나는 검을 손에 쥐고 조국통일을 위해 돌진하는 황금무대에서 보답할 용의가 있습니다! 감상: 이 짧은 시의 뒷부분에는 군인들이 물의 변화에 다가가서 칼을 휘두르며 죽음을 맹세하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테마는 실제로 전투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네 문장은 현장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여기에 군인이 있음을 나타내는 '가화'와 '나팔 소리' 외에는 포위 공격, 돌파 등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없다.
따라서 설명의 차이는 대부분 "의미"에 대한 이해의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단어" 밖의 "의미"는 "단어" 밖에 있지만 여전히 "단어"에서 나옵니다.
시는 단어를 문장으로, 문장을 기사로 모아 본질적으로 연결된 전체가 됩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꽤 이해하기 어렵지만, 마지막 네 문장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마지막 네 문장을 명확히 한 뒤 처음 네 문장을 복습하고 나면 글 전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마지막 네 문장을 먼저 읽어보세요.
"반쪽의 붉은 깃발이 이수이에 온다"는 것은 "이수이에 오기"전에 행진 과정이 있었음을 암시합니다. '반쯤 굴린 붉은 깃발'은 저항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진문 밖으로 반쯤 굴린 붉은 깃발' 등 행진의 특징이다.
'린'이라는 단어는 행진의 기세를 표현하기도 한다. 그럼 '린이수이' 이후 적군을 만나게 될까요? 그렇다면 힘의 균형은 어떠한가? 상황은 누구에게 유리합니까? 이 모든 것이 마지막 세 문장에서 긍정적으로 설명되지는 않았지만 함축된 의미는 비교적 분명합니다. 1. "Lin Yishui"는 진행이 차단되었음을 나타내며 "Song of Yishui"를 연상시킵니다.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이수는 차갑고 강한 자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2. 북을 치는 것은 행군을 위한 것이고, "북은 소리를 내지 못함" 서리가 내리다'는 불리한 자연조건으로 인해 전쟁상황의 심각성을 암시한다. 3. 마지막 두 문장에는 장군이 왕의 은혜를 갚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울 것을 맹세하며 칼을 들고 전투에 나설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에는 '구름'이라는 단어 위에 '검은색'이라는 단어가 배치돼 벌써부터 분위기를 무겁게 만든다. 그리고 이 "검은 구름"이 "도시를 압박"하고 심지어 "도시가 곧 파괴되려 한다"는 것은 분명히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름'에 '검은색'이라는 단어가 추가되었는데, 이는 당연히 우리군이 아닌 적군을 상징한다. 적군이 영토를 압박하고 도시를 맹렬하게 포위했기 때문에 우리 군대는 탈출구를 찾기 위해 포위 공격에서 벗어나야했습니다.
"갑옷의 빛이 해를 향하여 열리고 금빛 비늘이 열린다"는 색깔과 형태가 앞 문장과 강한 대조를 이루며 기쁨과 찬미를 명확히 표현하고 있으며, 물론 다음을 가리킨다. 우리 군대. 처음에는 먹구름이 도시를 덮치더니, 먹구름이 무너지고 붉은 태양이 하늘로 떠올랐다. 우리 병사들의 황금 갑옷은 햇빛을 받아 금빛 비늘처럼 눈부셨다.
고립된 도시를 돌파하여 적군을 물리쳤다는 뜻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포위 공격과 돌파를 설명하며 의미 단위를 형성합니다.
다음 여덟 문장은 승리를 기회로 삼아 군대가 이수이에 올 때까지 적을 추격하는 것을 묘사한 것으로, 이는 또 다른 의미 단위이다. 고대 군용 악기인 "호른".
『북사-기안덕 염종왕전』에는 “나팔을 불어 군대를 철수시킨다”는 기록이 있다. 문맥상 보면 '나팔 소리가 하늘을 가을빛으로 물들이다'라는 문장은 가상현실이다.
후퇴하는 적과 추격하는 우리의 모습을 독자의 상상 속 장엄한 장면으로 보여주세요. "벽 위의 루즈가 밤보라를 응축한다"에서 "밤"이라는 단어는 첫 문장의 "낮"이라는 단어를 연상시키며, 이는 탈주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났고 양측이 서로를 죽였음을 나타냅니다.
"마개에 연지", 오래된 주석은 "고대 및 현대 주석"을 인용했습니다. "진이 만리장성을 쌓았고 흙의 색깔이 보라색이므로 보라색 마개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뿔 소리"와 "가을 색"에 이어 땅의 빨간색과 보라색에 대한 설명은 이미 사람들로 하여금 "보라색" 앞에 "응고하다"라는 단어를 추가하면 이러한 연관성을 강화합니다.
'낮'부터 '밤'까지, 심지어 한밤중의 '폭설'까지 추격자들은 이미 이수이에게 접근해 왔기 때문에 적군이 자연스럽게 이수이에게 먼저 도달하게 될 것이다. 추격자들이 따라오는 상황에서 적군이 물을 건너면 적군 전체가 전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물에 등을 대고 싸울 수밖에 없다.
"막다른 골목에 갇혀 살아남아라." 한신의 역류대를 생각해보면 추격자들이 직면한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다! 북을 치지 못하면 장군은 죽음을 맹세하는데 이는 상황이 심각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빠른 전투의 결과는 독자들의 상상에 맡긴다.
시인은 독특한 예술적 상상력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한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거나, 상징, 힌트, 포일을 사용하거나, 가상을 사용하여 현실을 드러내고, 소리를 사용하여 형태를 드러내고, 부분을 사용하여 전체를 대체하고, 상상력의 여지가 너무 넓어서 독자의 이해가 사람마다 다릅니다. 참신한 이미지, 밝은 색상, 참신한 형태,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은 리허 시의 뛰어난 특징입니다.
'안문태수여정'에는 이러한 특징이 종합적이고 완전하게 반영됐다. 그가 채색과 조형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 마지막 두 문장을 예로 들어보자.
이 두 문장에서 주인공은 군주의 은혜에 보답하고 목숨을 걸고 싸울 것이다. 그러나 개념적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조형과 채색을 통해 지휘관의 외부 이미지와 내면의 활동을 부각시킨다.
3. 밝은 미래를 묘사하는 구절
1. 수천 파운드를 찾는 것은 어렵지만 모래를 모두 불고 나서야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랑도사·목도의 비방은 파도만큼 깊다" 당나라: 유우시
번역: 금 채굴은 모래가 마침내 될 수 있기까지 수천 번의 여과를 거쳐야 하고 수많은 고난을 거쳐야 합니다 , 반짝이는 금을 얻으세요.
2.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산서 마을 방문" 송나라: 루유
번역: 산이 겹쳐지고 물이 휘몰아친다. 갈 길이 없어 걱정되는 순간 갑자기 또 다른 산촌이 나타난다. 내 앞에.
3. 향기로운 숲의 새잎은 묵은 나뭇잎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에는 파도가 뒤의 파도에 자리를 내준다. ——유우희의 "슬픔을 표현한 충의시, 회삼부, 세군자 모두 깊은 뜻이 있으니 보내야 할 시이다"
번역: 울창한 숲에 새로 자란 잎이 묵은 잎을 대신한다 ., 오래된 나뭇잎들, 앞에 흐르는 물이 뒤에서 솟아오르는 파도에게 양보합니다.
4.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양주 첫 잔치에서 복롯에게 보답하다" 당나라: 유우시
번역: 원래 의미는 전복된 배 옆을 지나는 범선이 아직도 수천 척이 있고, 그 안에 나무가 수천 그루 있다는 뜻이다. 시들어가는 나무들 앞.
5. 오한을 느끼지 않고도 매화향을 맡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전당설시" 당나라: 황장선사
번역: 뼈까지 오싹한 추위를 겪지 않고 어찌 매화의 향긋한 향기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4. 아름다운 환경을 묘사하는 시
1: 깊은 안뜰의 향기로운 꽃과 꾀꼬리가 서로 말을 나누고 있고, 발코니는 화려한 구름 사이로 곧게 솟아 있습니다. 황금닭이 우는 것은 사회가 잘 사는 것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2: 봄바람은 말없이 축하하고, 살구 과수원에는 꽃이 가득하다. Tang Zhaogu의 "Happy Zhang Feng Ji Di"
3: 시끄러운 새들이 Chunzhou를 덮고 들판에는 잡다한 영웅들이 가득합니다. 남조의 양세조는 "밤에 세 산에 올라 수도를 바라보았다"
4: 돈으로 꽃과 나무를 사서 도시의 동쪽 경사면에 심습니다. 그러나 꽃을 사는 사람들은 복숭아, 살구, 자두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바이거이
5: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6: 엄숙한 이야기는 늦었고 Feifei 빨간색은 가볍습니다. 낮이 길고, 수컷 새는 혼자 있고, 봄은 멀다. 당나라 두보의 '봄 축제'
7: 모두의 얼굴이 빛나고 큰 소리로 번영을 노래합니다.
8: 모든 세금을 철폐하고 보다 선량한 정책을 시행하십시오. 좋은 시절은 천년 안에 오지 않을 것입니다.
9: 거센 바람과 활과 나팔 소리가 울리고, 장군은 위성을 향해 사냥을 나선다. (왕웨이: "사냥")
10: 천문이 추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지점까지 온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이백
11: 송나라 Xin Qiji의 "청평락·촌생활"
12: Xin Qiji의 "청평락·촌생활"
13 : 마을로 수확하면 금, 은이 창고로 들어갑니다.
14: 장안의 유명한 사람들 중 에이전시가 없어지면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15: Xiangji Temple은 모르지만 몇 마일 떨어진 Yunfeng에 들어갔습니다. 고목 위를 걷는 사람도 없고, 깊은 산 속에는 시계도 없습니다. 봄에는 위험한 바위가 가득하고 태양은 차갑고 푸른 소나무는 푸르다. 해질녘에는 빈 연못이 노래하고 선은 독룡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지사를 지난다
16: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국화는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17: 푸른 산이 그것을 덮을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Xin Qiji
18: 태양은 산 뒤에서 끝나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19: 어렸을 때는 달을 알아보지 못해서 백옥접시라고 불렀습니다. (Li Bai: "Gu Lang Yue Xing")
20: 건물은 슈퍼마켓과 연결되어 있고 길은 연못을 가로질러 구불구불합니다.
21: 어렸을 때 동강 곳곳에 소나무를 심었습니다. 뿌리를 뽑는 일이 벼 모심만큼이나 사소한 일이었습니다. ——Su Shi
22: 동풍은 양과 사자에게 좋고 모든 풀과 꽃은 좋은 소식을 가져올 것입니다. Tang Qianqi의 "봄 교외"
23: 풀과 나무는 봄이 곧 돌아올 것임을 알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빨간색과 보라색이 서로 경쟁합니다. 당나라 한우의 <만춘>
24: 구걸용 복숭아나무 백그루를 심고 봄이 오기 전에 환화촌으로 보낸다. ——두보
25: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차고 기울고 있습니다. (Su Shi: "언제 밝은 달이 Shui Tiao Song의 머리에 빛날 것인가")
26: 기러기는 어두운 달에 높이 날고, Chanyu는 밤에 탈출합니다. (루룬: "사이 아래의 노래")
27: 태양은 산 위에 있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28: 머리가 덥수룩한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29: 때로는 3~2시에 비가 내리기도 하고, 곳곳에 꽃이 10~5개 피어 있습니다. 당나라 이산복의 '두 개의 찬 음식 시'
30: 장강의 샘물은 녹색으로 물들고, 연잎은 돈만큼 크다. 장의 '봄이별송'. 당나라 기
31: 타오리우어전(Taoliuo Hall) 앞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이 있는 뒷마당. ——Tao Yuanming
32: 봄 축제 기간에는 푸른 들판이 아름답고 백운 마을은 바위가 높습니다. 남송의 Xie Lingyun의 "Enter Pengli Lake Mouth"
33: 당나라 Hu Linngneng의 "Child Fishing"
34: 밝은 달을 향해 안경을 들고, 세 사람이 서로 마주보게 된다. (이백: "달 아래서 혼자 술을 마시다")
35: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36: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왕웨이: "가을산에 거주하다")
37: 낙양에서 동풍은 언제 올까? "
38 :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두 번 날아간다. 달빛이 비치는 날 제방에 버드나무가 날고 봄 연기에 취한다.
39: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되지만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리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