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들은 '이야기'에 대한 300자 에세이
동굴에 사는 엄마 여우와 작은 여우는 배가 고파서 엄마에게 울었어요. "우우우우 엄마 배고파요" 엄마 여우가 "잠시만 기다리면 엄마가 맛있는 거 찾아줄게"라고 하더군요. 두 산을 넘고, 세 번째 산을 넘어 드디어 포도가 자라는 마을에 이르렀다.
"미안해요, 우리 아이가 배고프다고 울어요. 포도 한 송이 따게 해주세요." 여우 엄마는 포도 격자 위로 뛰어올라 큰 포도 한 송이를 따더니 서둘러 달려갔다. 산. 한 산을 넘고 두 산을 넘고 세 번째 산을 넘으니 집이 바로 코앞에 있었어요. 작은 여우의 울음소리가 들려왔지만 더 이상 달릴 수가 없어서 포도를 바구니에 올려 놓았어요. 나무. 나무 아래에 앉아 휴식을 취하세요. 갑자기 멀리서 개들이 짖는 소리가 들리더니 사냥꾼이 개들과 함께 그를 쫓아왔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엄마 여우는 “우우야, 위험하면 도망쳐!”라고 소리쳤습니다.
작은 여우는 엄마의 울음소리를 듣고 서둘러 동굴을 빠져나와 산으로 도망갔습니다. 그 후, 작은 여우는 산 속 여기저기에서 엄마를 찾아다녔습니다. 1~2년이 지나서, 작은 여우는 자신도 모르게 자랐습니다. 어느 날, 작은 여우는 엄마가 살고 있는 동굴 근처의 나무에 와서 그 아래 포도송이를 발견하고 맛보며 "아, 너무 맛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 "잠깐만요, 엄마가 먹을 것을 찾아갈 거예요." 그래서 작은 여우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엄마에게 소리쳤습니다. 2. 소개 "내가 들은 것" 이야기 "중학교 작문
직접 써보면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아버지가 군인이었을 때 군견 조련사였다고 얘기하시는 걸 들었잖아요. , 그리고 군견들은 어떻게 군인들과 친구가 되었고, 마침내 군인들은 제대 후 친구가 그를 만나러 돌아올 때까지 나무 아래에서 어떻게 기다리나요? 개에게도 감정이 있고 많은 동물도 감정을 가져야 합니다. 죽이기보다는 친구가 되어라(이야기에는 말이 많아야 하고, 자신의 관점이 적어야 한다. 구성에 대한 질문이 너무 많다. 방금 다른 글에 답했다. 중학교 작문 "아슬아슬한 경험" " 솔직히 이런 질문을 보면 화가 나요! 작문은 복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말하기 연습을 위한 것입니다! 너무 좋지 않은 것보다는 잘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처음 성냥을 켰을 때 손이 아프다는 등의 '포인트'를 먼저 찾아야 한다. 그런 크고 극적인 사건에 집중하지 마라. 요즘 아이들은 모두 작문집을 갖고 있고, 그들이 쓰는 글은 충격적이고 눈물이 난다. ! 시험관이 좋아할 것 같나요? 좋은 점을 찾은 후에는 어른들이 당신을 걱정하고 그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적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한적한 곳으로 가서 성냥을 가지고 놀 것입니다. 처음에는 성냥 몇 개를 깨뜨리고 불을 피웠는데, 아쉽게도 바로 불이 붙었고, 실수로 옷에 던져져 옷에 불이 붙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 아무리 힘들고 피곤해도 당신이 상처받을까 두려워서 당신을 도와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 에세이에 관용구나 유명한 말을 더 추가하면 당신의 작문은 적어도 합격입니다! 몇 마디면 충분합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최근 Dasha 사립 학교에서 "글쓰기"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저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생각하지 않고 단지 여러분에게 제공할 뿐입니다. 아이디어를 직접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향의 특별한 간식을 소개합니다' 또는 '내가 들은 이야기' 600자 에세이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나이만의 간식이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것 다음 유형 외에는 없습니다:
No.1 Naiman Big Crack
주의깊은 사람들은 30세 이상의 많은 Naiman 사람들이 앞니에 틈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격차는 멜론씨앗을 먹은 데서 비롯됩니다. 나이만의 특산물인 해바라기씨는 통통한 알갱이와 아름다운 외관, 맛있는 맛, 높은 기름 함량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정통 나이만 음식을 먹고 싶다면 나이만 지역의 대형 해바라기씨를 사용하고 오랜 세월 풍화되어 곡물이 가득하고 흙이나 흙이 없는 나이만 황사를 섞어야 한다. 진흙을 솥에 넣고 불에 올려 향이 나고 향이 날 때까지 반복해서 볶습니다.
정리하자면, 나이만 다카이를 먹어보지 않았다면 나이만 다카이를 먹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앞니의 깊거나 얕은 홈은 나이만 사람들의 나이만 다카이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반영합니다. .
No.2 피클만두
어렸을 때 겨울에 줄줄이 말린 만두를 보곤 했는데, 튀겨 먹으면 고기보다 향이 더 진해요. 직접 먹을 수도 있습니다. 먹는 것 외에도 훌륭한 제2대구치 도구입니다.
No.3 드라이 소스 야채 빵
육즙이 풍부한 야채 잎과 향긋한 드라이 소스, 국산 파와 갓 지은 밥이 손에 잡히는 대로 마무리해야 해요 한 입, 너무 맛있어요.
No.4 우유두부
바얀누르에서 서쪽으로 가면 우유두부가 안보이는데 아마도 서쪽입구로 가는 내몽고인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발효 두부를 익히는 방법은 익숙하지 않습니다. 먹는 방법에는 세 가지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말려서 먹는 것(이갈이라고도 함), 쪄서 부드럽게 하고 잘게 썬 것(이것이 가장 맛이 좋으며 광동어로 굴루 치즈라고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부르는데 매우 유사합니다.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에).
No.5 숯불구이 육포
지난 10년간 대세로 자리매김한 패스트푸드 착한 육포는 고기 선택과 칼솜씨, 화력에 주목한다. 고품질 육포를 만들려면 세 가지 일을 해야 합니다. 이를 꽉 채우지 말고, 기름지지 말고, 손을 더럽히지 마세요. 나이만에서 가장 비싼 간식입니다.
No.6 몽골리안 파이
기름지지 않고 맛있고, 한 조각 먹고 나면 입안에 여운이 남는다.
No.7 스틱 누들
해바라기가 풍부한 것 외에도 나이만의 또 다른 특산품은 옥수수 스틱이 정말 좋은 것입니다. 통이 가득하고 줄기와 뿌리가 튼튼해서 땔감으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초등학교 때 학교에서 1인당 막대기와 겨자씨를 학교에 제출하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스틱누들 케이크와 스틱누들 케이크는 색깔이 황금색이고 맛이 달콤하며 나이만 사람들의 식탁에 오르는 흔치 않은 주식입니다.
No.8 산나물(알팔파)
열 살 때 마을 서쪽 과수원에 자주 가서 산나물 종류를 캐던 기억이 난다. 알팔파라고 불리는 산채의 잎은 톱니 모양으로 소스를 곁들여 바로 먹거나 요리에 활용하기도 하지만, 직접 캐낸 알팔파를 먹으면 삶의 질이 향상된다는 성취감을 느낀다. 표준, 지금은 아무도 알팔파를 파지 않습니다.
사실 이런 간식은 별로 맛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베이징 사람들이 신맛과 냄새나는 콩국수, 맛없는 조림을 좋아하는 것처럼 우리 나이만 사람들도 사실 이런 간식이 나이만만의 전유물은 아닙니다. 나이만 특유의 음식이지만 나이만 밖에서 이 여덟 가지 간식을 모두 찾는 것은 아마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음식은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가난하고 잘사는 이 간식이 나이만의 뿌리입니다. 이 뿌리는 밥그릇에도 있고, 황사에도 있고, 들판에도 있고, 모든 나이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고향에 어떤 간식이 있는지 모르니 직접 바꾸시면 됩니다. 헤헤. 4. 인어공주에 대해 들은 이야기를 작문으로 써 보세요.
인어 이야기
바다 깊고 깊은 곳에 여섯 명의 인어공주가 살고 있는 웅장한 성이 있습니다. , 그들은 모두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긴 황금 머리를 가지고 있고 자매들보다 더 아름다운 막내 공주는 자매들이 바다에 대한 많은 새로운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언젠가는 바다에 가서 직접 볼 수 있을 거예요.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작은 공주의 열다섯 번째 생일에 그녀는 조용히 바다로 헤엄쳐 갔습니다. 바다 위에는 큰 배가 있었고, 그 배에는 많은 사람들이 성대한 생일 파티를 열고 있었습니다. 배에 탄 사람들은 "왕자님! 생일 축하합니다!"라고 건배했습니다. 왕자님은 위엄있고, 잘생겼고, 잘생겼습니다. 인어 공주도 그것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후!” 강한 바람이 불고, 왕자도 바다에 빠져 표류하게 됐다. "앗! 빨리 왕자를 구하지 않으면 왕자의 생명이 위험해질 거예요!" 그래서 인어 공주는 왕자를 해안으로 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왕자님! 일어나세요!" 인어 공주가 왕자의 손을 만지며 말했습니다. 이때 인어 공주는 다가오는 발소리를 듣고 바위 뒤에 숨었고, 한 소녀가 다가와 해변에 누워 있는 왕자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왕자는 소녀에게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고마워요! 당신이 내 생명을 구해줬어요.
인어 공주는 이 말을 듣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왕자님, 당신을 구한 사람은 바로 나예요!
인어 공주는 왕자를 잊을 수 없는 인어이기 때문에 왕자와 가까이 다가갈 수 없어 밤마다 성밖으로 헤엄쳐 나가며 멀리서 왕자를 바라보았다. 인어 공주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정말 인간이 되고 싶어!
그래서 인어 공주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 마녀에게 갔다. 마녀는 “너를 인간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꼬리가 발로 변하면 인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걷기도 힘들고, 칼날처럼 아프고, 왕자가 다른 사람과 결혼하면 물거품이 되어 죽는다.
게다가 마녀는 인어가 자신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기를 바란다. 내가 왕자님 옆에 있을 수만 있다면 아무것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그래서 인어 공주는 성의 해안으로 헤엄쳐 가서 마녀의 약을 마셨다. 그녀는 너무 슬퍼서 기절해버렸다. 시간이 지나자 인어 공주의 꼬리는 서서히 두 다리로 갈라졌다. .
"아씨, 무슨 일이에요? "인어 공주가 천천히 눈을 떴을 때 앞에 있는 사람은 사실 왕자였지만, 인어 공주는 마녀에게 목소리를 주었기 때문에 대답을 할 수 없었습니다. 왕자는 인어 공주를 성으로 데리고 가서 옷을 입혔습니다. 그녀는 화려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워요!" "성 안의 사람들은 모두 인어 공주의 아름다움을 칭찬했습니다. 인어 공주는 말도 못하고 노래도 못 했지만 아름다운 춤으로 모두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인어 공주가 왕자를 즐겁게 하기 위해 발의 고통을 참았다는 사실은 아무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왕자님.. 왕자님은 인어공주를 언니처럼 대해주시고 잘 보살펴주셨어요.
어느 날, 왕자님은 인어공주를 이웃 나라로 데려가서 지난번에 구출했어요. 그 소녀를 만나러 갔는데 왕자는 매우 기뻐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녀가 내 생명을 구해줬으니 나도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요." "
"안돼! 잘못된! 왕자님, 내가 구했어요! "인어 공주가 소리쳤지만 왕자는 여전히 그녀의 말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왕자는 마침내 소녀와 결혼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배에서 인어 공주는 슬프게 울었습니다. 이때 바다에서 그녀의 자매들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당신을 구하기 위해 우리는 마녀에게 가서 머리카락을 이 검으로 바꿔서 왕자의 피를 발에 바르면 다시 인어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품으로 변해 내일 아침 일찍 죽을 것입니다."
인어 공주는 결심을 하고 왕자가 잠든 사이에 궁전으로 들어갔는데, 왕자의 평화로운 얼굴을 보며 그녀는 움직일 수가 없었다. 새벽이 되자 인어 공주는 혼잣말을 했다. 그는 부드럽게 말했다: "왕자님! 이제 안녕. ”
그리하여 인어 공주의 몸은 서서히 수많은 알록달록한 비눗방울로 변해갔다. 그 비눗방울에 새벽빛이 비치더니, 인어 공주의 모습이 사라지더니 그 거품 속에서 이제 솟아오르는 것 같았다. /p>
"내 사랑스러운 여동생이 저기 있어요! "왕자는 여기저기서 인어공주를 찾고 있었어요. 허공으로 변한 인어공주는 왕자님만 바라보고 만족하며 분홍빛 구름 깊은 곳으로 날아갔어요! 5.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으며'라는 제목의 에세이를 써주세요. 스승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오후 작문 수업에서 장 선생님은 우리에게 "백만 번 살았던 고양이"라는 이야기를 음악과 함께 들려주셨습니다. 일본 작가 사노 요코(Yoko Sano)가 쓴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얼룩무늬 고양이가 한때 매우 이기적이었고, 자신만을 배려했으며, 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싫어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 그리고 네 살 때 백만 명이 울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서도, 심지어 자기 자신을 위해서도 울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쳐다보지도 않는 흰 고양이를 만났고, 마침내는 스스로 변했고, 그 흰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를 나보다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얼룩 고양이는 고양이 품에 꼼짝도 하지 않고 누워 있었습니다. 어느 날 밤, 얼룩 고양이는 백만 번 울었습니다. 어느 날 정오가 되자 얼룩 고양이는 울음을 그치고 흰 고양이 옆에 조용히 누워 있었습니다. p>
장 선생님은 그런 이야기를 음악과 결합시켜서 너무 생생해서 매료되었습니다.
생생한 사진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나니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우리가 이 얼룩고양이처럼 이기적이고 오만하고 오만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당신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움과 보살핌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에게만 집중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대하는지 기억하고, 감사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한 삶은 행복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6. 듣기를 주제로 한 작문
밀라 강변에서 초의 의사 굴원이 머리를 머리 위로 늘어뜨린 채 노래를 부르며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며 우러러보았다. 질문하는 하늘.
삶의 큰 외로움이 그의 마음에 달라붙어 시인은 강물에 뛰어들었습니다. 만일 회왕이 굴원의 불성실한 충고를 이용했다면, 그는 결국 "내적으로는 정수에게 속고 외적으로는 장의에게 괴롭힘", "죽고 멸망", "세상을 위해 웃게"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취 박사는 당연히 강에 몸을 맡기지 않고 물고기 뱃속에서 죽습니다. 당나라 현종은 열심히 통치하여 개원왕조를 번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는 '사후의 미소'를 타기 위해 술과 섹스에 탐닉하고 정사를 소홀히 하다가 결국 서수로 도망쳐 비참한 상태에 빠지고 말았다. "마웨이 경사면 앞의 잔디는 녹색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으면 결과가 좋지 않다는 것을 역사는 거듭해서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철학자는 실패하는 사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의 말을 듣는 사람과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노장에게 배워서 활동하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 할까요?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명확하게 분석하고 구별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합리적으로 수용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우리만의 세계를 만들 것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길을 가세요. 아름다운 꽃이 진행을 방해할 수도 있고, 맑은 호수 물이 잘못된 환상을 반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우리가 다른 목소리, 다른 사람의 마음의 지시에 귀를 기울이는 한, 우리는 산꽃의 향기와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반드시 삶의 정점에 도달할 것이며, 맑고 깨끗한 것을 감상하면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미묘한 호수 물.
인생의 답을 들어보세요 답답할 때 운명의 불공평함을 불평하시나요? 좌절을 만나면 삶이 힘들고 정체되어 있다고 느끼시나요? 친구 여러분, 이렇게 될 필요는 없습니다. 인생을 다른 각도에서 보면 인생도 너무 다채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인생은 선명한 오렌지색과 짙은 파란색을 지닌 다채로운 빛과 같습니다. 침착하게 직면하는 한 그 빛은 또한 당신의 멋진 삶을 장식해 줄 것입니다.
친구여, 인생이 우리에게 주는 답을 들어보세요. 해질녘 호수 주변을 산책하다 보면 낚싯대를 짊어지고 빈 생선통을 들고 웃는 얼굴을 한 낚시꾼들을 만날 수 있다.
아마 그들의 미소가 왜 그렇게 밝았는지 놀랄 것입니다. 아, 낚시꾼의 마음은 낚시가 아니라고 말할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어려움을 잊고 자연으로 돌아가 이곳으로 유배됩니다. 친구여, 노을을 보면 황금빛 호수에 붉은 노을이 빛나고, 물러가는 어부의 모습을 보면 아직도 삶의 불공평함을 원망하시나요? "인생은 아름답다. 그것을 발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낚시꾼들이 주는 인생의 답입니다.
친구 여러분, 이른 아침에 밖으로 나가서 불순물 없는 공기를 마시면, 새로운 하루가 이렇게 아름답다고 느껴지시나요? 멀리서 바닥을 쓸고 있는 여성 환경미화원을 경멸하시나요? 아니요, 비웃지 마십시오. 그녀는 자신의 삶을 바치고 있습니다. 깔끔한 길을 보면 그녀는 알면서도 미소를 지을 것이며 그녀에 대한 삶의 보상도 느낄 것입니다. 친구여, 작은 공간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사용하여 모든 작은 것의 위대함을 느끼도록 노력하십시오. 세상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베푸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여성 환경미화원이 주는 삶의 답입니다. 친구들이여, 삶의 답은 너무나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불평하지 말고, 더 이상 혼란에 빠지지 마십시오. 마음으로 인식하는 한, 삶을 다른 태도로 대하는 한, 맑은 것과 흐릿한 것은 같은 풍경입니다. ; 단맛, 쓴맛, 신맛, 단맛은 모두 같습니다.
인생은 촛불에 소금을 뿌리고 일곱 빛깔의 불을 터뜨리는 것과 같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인생의 답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친구여, 당신이 인생에서 자신의 하늘을 지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생각과 듣기 인간에게는 뇌와 귀가 있습니다. 뇌는 생각하는 데 사용되고 귀는 듣는 데 사용됩니다.
의견을 흡수하지 않고 혼자 생각하면 쉽게 편집증에 빠지고, 생각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들으면 쉽게 길을 잃습니다. 진정한 현명한 사람은 생각하고 듣는 데 능숙합니다. 지혜의 강이 마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 생각하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습니다.
산은 위대하지만 시냇물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수양버들은 부드러우면서도 바람에 춤추며 그 우아함을 더하는 바람의 속삭임을 듣습니다. 자연의 주인, 듣는 법을 배우면 우리에게 무한한 힘이 생길 것입니다. 제왕은 조희의 조언을 듣고 나서야 더욱 훈계를 받았고, 조황후는 초용의 제안을 받아들여 전쟁의 위협에서 조오를 구했습니다.
듣는 것은 인간의 조용한 언어입니다. 듣는 법을 배우면 전쟁이 우정으로 변하고, 강한 적도 가장 친한 친구가 될 것입니다. 주는 것. 생각하고 듣는 것은 숭고한 이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입니다.
우보야와 종쯔기는 음악을 통해 친구들을 만나 돈독한 우정을 쌓아왔다. 경청은 친구 사귀기, 삶, 성공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만약 초나라 회왕이 생각하고 들을 수 있다면, 굴원은 무기력한 분노로 밀라에게 굴복하지 않을 것이고, 패배자들이 듣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면 그들은 슬픈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다면 다시는 실패의 고통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조용히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들으면 결국 우리의 머리와 눈썹에는 행복의 햇살이 가득할 것입니다. 생각의 길에서 길을 잃을 때, 다른 사람의 좋은 조언은 듣는 법을 배우면 곧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움과 방황 속에서 우리는 목표 주변의 야생화와 약초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자신의 목표에 대해 생각해야만 이차적인 것들을 버리고 곧장 나아갈 수 있습니다. 성공. 생각은 듣기의 기초를 제공하고, 듣기는 생각을 생생한 색상으로 만들어줍니다.
생각 없이 듣는 것은 듣지 않고 생각하는 것만큼 해롭다. 장점을 찾고 단점을 피하는 것은 우리 자신을 승화시키는 방법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듣고 신중하게 생각한 후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욱 사랑합니다"라는 현명한 말을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생각은 듣는 것을 매우 다르게 만듭니다. 선인들은 여전히 생각과 듣기의 조합을 이해했습니다. 우리는 생각의 빛이 듣기의 길을 비추도록 해야 하고, 듣기의 여운이 생각을 일깨우도록 해야 합니다. 혼란스럽습니다.
생각하고 듣는 것, 이것이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가로등이고, 발전의 원동력이며, 성공을 위한 좋은 동반자입니다. [간단한 설명] 매우 문학적이고 표준적인 논증적 에세이입니다.
첫 문단에서 저자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우리 생각의 다른 곳에서 나오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는다. 그런 다음 저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대표적인 사례를 나열한다. 주장을 설명하기 위해. 7. 내 이야기를 전하는 에세이
나는 불쌍하고 귀여운 새우야.
나는 저우라는 신사에게 팔렸고, 그 사람이 나를 사주었다. 그를 성공 작문으로 데려가라. 제가 아는 한, 여기 작곡 선생님이세요.
내 몸은 투명한 작은 아치형 다리처럼 검은 줄무늬로 덮여 있습니다. 나를 줄무늬라고 부르는데, 나는 항상 그것이 줄무늬라고 느낀다. 머리 꼭대기에는 한 쌍의 긴 수염이 있고 그 옆에는 한 쌍의 작은 눈이 있다. 너무 귀여워요. 저는 별로 예쁘지 않아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면 부끄러워서 고개를 숙이고 온몸을 숙인다. 불에 닿으면 온몸이 붉어진다.
수업 종이 울렸다. 주 선생님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어 저와 일행을 데리고 반 친구들을 만나러 가셨습니다. 그렇게 많은 낯선 사람들을 본 것은 처음이어서 심장이 빨리 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Zhou 선생님은 우리를 교실로 데려가셨습니다. 학생들은 우리가 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오늘은 새우로 에세이를 쓰겠다고 하시고, 나를 어항에서 데리고 나왔다고 하셨다. "아, 큰 것도 작은 것도 안 가져가고 왜 나만 데려갔나? 너무 화가 나서 끌려나간 뒤 너무 긴장해서 식은땀을 흘리며 고개를 숙였다." 딱딱한. 그런데 선생님은 제가 부끄러워할까봐 고개를 들라고 했고, 고개를 들지 않으면 요리해서 잡아먹겠다고 하더군요. 나는 고개를 들 수밖에 없었다. 이때 나는 부끄러워서 얼굴이 붉어졌다. 나는 고개를 뒤로 젖히고 펄쩍 뛰며 도망치려 했지만, 주 선생님은 다시 그것을 눈치채고 순순히 고개를 들 수밖에 없었다.
학생들이 나를 관찰할 차례였다.
학생들은 우리를 붙잡자마자 입에 거품이 나올 때까지 우리를 세게 꼬집고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에는 요리해서 반 친구들 각자에게 나눠줬어요. 학생들은 그 향기를 맡고 빨리 먹고 싶었습니다. 반 친구들이 맛있게 식사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나는 귀여운 새우이고, 인류에 작은 공헌을 할 의향이 있다. 8. 주제를 듣고 에세이를 쓴다
예 1: 스승님이 말씀하셨다: 단청. , 1학년 3학년 허난 추 한수에자(16)는 강에서 이렇게 말했다. “고인은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 사람 같았습니다.
공자 성자가 강둑에 서서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지나가고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한숨을 쉬었을 때, 그의 생각이 세차게 흐르는 맑은 강물과 같고, 그의 혈통에서는 인류 문명의 역사에 향기를 남길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경』은 남쪽의 한적한 골목에서 걸어 나오는 여인과 같고, 『장자』는 방랑자의 평온한 하늘과 같으며, 『한비자』는 모래더미 속에 묻힌 날카로운 칼과 같다고 말합니다. . "논어"는 어떻습니까? 부드러우면서도 엄밀한 말투, 우아하면서도 예리한 철학적 사유로, 시간을 여행하는 이 철학자의 끝없는 신비로움과 미스터리를 설명하기에 적절한 단어가 없을 것입니다. 아마도 우리는 공자의 매력과 배려를 마음으로 해석하고 들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공자의 말씀을 듣는다는 것은 진실한 가르침을 듣는 것이고, 깊고 온화한 책을 읽는 것이고, 신비롭고 감동적인 문화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그는 지식인 특유의 '이별의 슬픔'을 안고 뛰어다니며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하고 있으며, '미래는 무섭다'고 굳게 믿고 있다. 그는 부지런히 문명과 충돌하여 지혜의 불꽃이 솟아오르고, "말없이 알고, 배우는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죽음은 사람과 같다" 그래, 죽음은 네 말처럼 다시는 돌아오지 않지만 생각은 물의 흐름에 따라 쉽게 사라지지도 않고 사라져서도 안 되고 끈질기게 각인된다. 문명의 기억 속에는 수천년 동안의 본보기가 되었고, 그 사상은 흐르고 있으며, 결코 바람과 비의 고동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강유위와 원세개에게 이용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새로운 사조에 의해 비판과 부정, 무자비한 비방을 받았습니다.
역사는 다양한 직조 방법을 사용해 각기 다른 모자를 엮어 공자의 머리에 씌웠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공자는 여전히 공자라는 점이다. Jiuquan이 더 잘 알았다면 이 존경받는 성인은 그냥 웃을 수도 있었습니다.
변한 것은 공자의 생각이 아니라 사회이다. 타고르는 "흰 구름이 하늘 한구석에 겸손히 서 있었고, 아침 햇살이 그것을 장밋빛으로 덮었다"고 말했다.
그는 수천 년 전 해안에 서서 겸손하고 끈질기게 무엇을 기다리고 있었는지 말했다. 사람들은 다음에 일어날 것입니다. "그는 적게 먹고 마시고, 팔과 베개를 구부리고 그것을 즐긴다"는 그의 무관심을 들어라. "불의한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 뭔가가 있어야합니다. "나는 주인입니다"를 배우고 자하는 그의 열망, "유덕한 사람을 보고 생각하고 무가치한 사람을 보고 정신을 차린다"는 그의 자기 수양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그는 무한한 지혜로 우리에게 삶의 철학을 가르쳐 주었고 중국 문명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촛불을 밝혔습니다. 공자의 말씀을 듣는 것은 삶의 말씀을 듣는 것이기도 합니다.
공자는 "군자는 조화롭지만 다르다"고 말했다. 수천 년 전의 이 말은 "화목한 사회는 조화롭지만 다르다"는 말과 똑같다. 공자에게 그것은 현대성에서 원시성으로의 전환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사람의 죽음은 밤낮을 떠나지 않는 사람과 같다." 공자는 점차 멀어졌다가 점차 가까워졌다. 그의 지혜로운 어조도 모르고 진심으로 들어줄 마음이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코멘트: 비교적 분위기 있는 글입니다.
소재 선택이 영리하고, 발상이 훌륭하고, 문화에 뿌리를 두고, 밝고 심오한 기사! 비교적 광범위한 주제에 직면하면서 저자는 '듣기'에 초점을 맞춘 소절개 방식을 차분하게 채택하고 있는데, 더욱 칭찬할 만한 점은 저자가 소재 선택 측면에서 이미 매우 새로운 공자의 말을 듣기로 선택했다는 점이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우리는 젊은 작가의 풍부한 문화적 축적을 느낄 것입니다. 인용문은 매우 풍부하고 정확하며 적절하며 토론은 매우 심오하고 적절하며 독창적입니다. 이는 학생이 공자를 잘 알고 연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글의 심오한 언어도 볼거리다. "역사는 다양한 직조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자를 엮어 공자의 머리에 씌웠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공자가 여전히 공자라는 것입니다." 중국 문명이 가장 아름다운 촛불을 밝혔습니다.” 누구든지 이런 글을 읽는 사람은 저자의 박식과 지혜에 감명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예 2: "듣기"에 대해 Wang Jinghua, 16학년, 단청(Dancheng) 눈은 보는 역할을 담당하고, 귀는 듣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다르기 때문에 귀의 용도도 다릅니다.
잘 듣거나 듣지 못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좋은지 나쁜지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좋은 성과를 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소식을 잘 듣게 될 것이다. 이 사람은 팔방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가 있어야 하고, 사람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감지할 수 있고, 사물의 선악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듣기를 잘한다는 것은 남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고대의 황제들이 우주를 다스리고 모든 백성을 다스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좌파와 우파의 사람들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고 듣는 것이 맑으면 나라가 흥하고 백성이 흥왕하되 눈과 귀가 어리면 나라가 망하고 나라가 망한다.
그러므로 왕이 되고 싶은 사람은 악과 악을 분별하고 선과 악을 가려내는 능력을 잘 갖추어야 합니다. 태종의 '진관'은 신하들의 조언을 잘 듣고, 악인의 말을 버리고, 충의와 선인의 말을 잘 따른다는 뜻이다.
귀에 거슬린다고 거부하지 않고, 귀가 즐겁다고 듣지 않으면 풍요로운 시대가 올 것이다. 부아도는 선제의 유산을 물려받았지만 제갈무후의 '추시'를 따르지 않고 악인에 가깝고 선량한 신하와는 거리가 멀다.
조국은 생존을 원하지만 그는 무엇을 이룰 것인가? 그것을 듣는 사람도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습니다. 그분의 규칙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분의 충성스러운 조언으로부터 유익을 얻을 것이며 귀머거리를 겪게 될 것입니다.
규칙을 위반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할 수도 있지만 누구도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몸을 바로잡고 악을 청산하면 말하는 사람을 높일 수 있다.
열린 마음으로 충고를 받아들이고 충고의 말은 강물과 같고 바다가 흘러 수백 개의 강으로 흘러가는 것과도 같으니 그 위력도 대단하다. 고대에는 황제가 법정에 오면 항상 왕관을 쓰곤 했습니다.
왕관 옆면에는 귀라고 불리는 구슬이 있는데, 그 목적은 악한 말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귀를 기울이면 태어납니다.
그러나 정권과 야당의 변화, 황제의 환생은 태양의 아침저녁과도 같아서 황제가 귀를 막는 자가 과연 몇이나 되는가. 모든 좋은 것은 아래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위에 사는 사람은 세상에서 위대한 일을 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듣고, 따르고, 배워야만 좋은 계획을 세울 수 있고, 그 열망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그렇게 작은 움직임으로 어떻게 우리가 영원한 카르마를 이룰 수 있습니까? 둘 다 들으면 밝아지고 한쪽만 들으면 어두워진다.
그러므로 몸의 빛과 어둠은 두 귀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듣기를 잘한다는 의미도 분명하다.
나라를 알려면 나라의 말을 들어야 하고, 나라를 알려면 나라의 말을 들어야 하고, 나라를 알려면 나라의 말을 들어야 하고, 세상의 아름다운 말을 들어야 한다. 말실수로 나라를 잃은 사람들은 후대에 큰 슬픔을 안겨줄 것입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은 귀머거리의 이야기를 따르지 말고, 두 귀를 가진 사람들에게 빼앗기지 않도록하십시오! 잘 들어주는 사람은 좋아, 좋아! 코멘트: 시험장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한문 에세이입니다. 세 가지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1. 제목.
"Ting"은 기사의 중심 이름을 지정하고 주제를 고수합니다. "Ting"은 문체 특징을 표시합니다. "Ting" Lun은 고대 텍스트 "On the Six Kingdoms"의 언어 형식을 모델로 합니다. 그리고 "진의 통과에 대하여". 2. 구조.
기사의 주장 구조가 명확하고 엄격하다. 제목에는 첫 번째 문단에서 '경청의 질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명시하고 있고, 중간 문단에는 '경청해야 한다'(긍정적, 부정적 대조 논증),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문구가 나와 있다. 들어라"("방법이 있다"), "듣기를 치료하는 방법"("배"). 좋은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