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대중시에서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남산을 본다"는 말은 중난산을 가리킨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중난산은 고대부터 도교의 성지 중 하나였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문인과 우아한 사람들이 이곳에 모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축복받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풍부한 자원으로 인해 수많은 은둔자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이 세속의 스승들은 유명한 산과 강을 좋아하며, 산 속에 숨어서 세속적인 일에 관심을 두지 않고 신처럼 행동합니다.
중남, 취화산, 상산 연못, 도교 안뜰 타워, 독특한 지리적 위치, 희귀종, 화려한 문화 유산, 아름다운 전설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모두 사람들이 항상 살고 싶어하는 이유입니다. 중난산의 주된 이유.
명산에는 은둔자가 많다
고대에는 도연명, 사령운 등의 시인을 오늘날로 치면 우상으로 여겼습니다.
이 사람들은 명예와 재산을 내려 놓고 모든 것을 내려 놓고 산과 강을 홀로 유랑하며 천지의 자연과 하나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에서 내려 와인을 마시고 이유를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이 있어 남쪽 산 변경에서 다시 잠이 듭니다. 하지만 다시 묻지 마세요. 흰 구름은 끝이 없습니다.
왕웨이의 시 '이별'은 관직에 대한 좌절감을 표현한 것으로, 중난산으로 돌아가 은둔 생활을 하려는 생각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시인은 의도적으로 세상의 혼란을 피하고 마음이 평온으로 돌아가도록 허용합니다.
사람들이 중난산이라고 하면 중양궁과 사자릉을 떠올리는 것 같아요. 사자릉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중양이 있는 것 같아요. 궁전은 존재합니다.
불멸의 여동빈이 한때 중난산에서 수행을 했으며, 이후 도교의 창시자인 왕충양과 중양궁이 여전히 산 꼭대기에 웅장하게 서 있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 선생은 한때 황소를 타고 중난산으로 퇴각했으며 10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수비난산(Shoubi Nanshan)'이라는 말이 유래되었습니다.
서주(周周)나라의 시조 장자야(張子父)는 관료로 입궁하기 전 중남산(忠南山) 봉희곡(鳳糸河)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그는 강가에서 바늘 없는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주나라의 문왕을 만났는데, 문왕은 재능에 목말라 진심으로 그를 초대했습니다.
그 후 83세에 산에서 나와 재상이 되어 무왕을 도와 주를 정복하고 큰 공을 세워 500년이 넘는 주나라를 건국했다.
“전략을 세우는 동안 우리는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결정적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서한의 유명한 상담가인 장량은 성공 후 권력에 대한 사랑을 잃고 은퇴했습니다.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고 중남산(中南山)을 유랑하였다. 의심 할 여지없이 Zhongnan Mountain은 휴양하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당나라 손사묘는 유명해지기 전에 중난산에 숨어 도교의 노장학술을 사랑했고 뛰어난 의술로 유명해졌습니다.
중난산은 은둔하기 좋은 곳일 뿐만 아니라 정상에 오르는 지름길이기도 한 곳임을 알 수 있다.
중난 제1선
역사를 통틀어 수많은 유명인과 게으른 사람들이 산에 은거해 왔습니다. 옛날에는 노자(老子)와 강상(江商)이 있었고, 지금은 단호대사가 있다. 예, 그는 "중남 최초의 은둔자"라고 불립니다.
이 스승님은 젊었을 때 오랫동안 산에서 사셨고, 30년 넘게 그곳에서 머물렀다고 들었는데, 그만큼 마음이 확고하신 것 같습니다. 그의 가족들은 그의 의도와 생각을 이해할 수 없었고, 여러 번 그를 만류하려고 했지만 그는 도를 따르려는 그의 결심을 조금도 바꾸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효도가 없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너무 멍청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너무 이기적이라고 하는데…
태어난 사람은 누구에게나 선택의 권리가 있습니다. 살기 위해.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사람도 있고, 공부와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시골 생활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남의 일에는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에 따르면, 인생은 이생만을 위한 것입니다. 귀족이든 일반 사람이든 모두 다른 길을 통해 같은 목적지에 도달합니다.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가장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있을 만큼 용감해지세요.
이 스승이 왜 인간 세계를 버리고 도교를 수행하기 위해 산으로 도망 쳤는지 세상은 모릅니다. 어쩌면 그는 세상의 소란에 지쳤을 수도 있고, 어쩌면 정서적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을 수도 있고, 어쩌면 산과 산을 자연스럽게 사랑하고 세상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세상을 버리고자 하는 주인의 속셈은 짐작할 필요가 없지만, 수십 년 동안 옳고 그름에서 벗어나 빈곤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그의 끈기와 끈기는 후세들에게 존경을 받을 만하다. .
“산에는 해와 달이 길지만 왜 백운향을 꿈꾸는가?” 산 속의 추위와 외로움은 잠시 즐기기에도 좋지만 오래오래 산다. 시간은 필연적으로 단조로울 것입니다.
외로울수록 세월이 길어지는 것 같은 꿈에는 마치 고향에 돌아온 듯 흰구름이 떠다니는 느낌이다.
그리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산을 떠나지 않고 세속 생활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고집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는 산을 내려오지도, 집으로 돌아오지도 않았기 때문에 불안한 친척들은 그를 찾기 위해 산에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마주한 순간, 그들은 아이들을 알아볼 수 없었다.
그가 산에 들어갔을 때 아직 청년이었음을 기억합니다. 인생의 전성기에서 평온함과 무관심으로 시간이 빠르게 흘러갔고, 그의 앞에 있던 사람들은 오래전부터였습니다. 사라졌습니다.
스승의 일상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는다는 옛말이 있다.
그러나 허우 스승님은 이 신념을 부지런히 실천하고 계십니다.
나날이 은하계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그의 마음에는 오직 타오밖에 없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은둔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계셨겠지만 이는 단지 변덕일 뿐이었고 실제로 이 조치를 취하기는 어렵습니다.
은둔생활은 상상만큼 좁지 않고, 매우 지루하기 때문이다. 상상속의 콘도르 영웅 부부가 고분에 도피하는 일은 없다. 그들이 매일 마주하는 것은 산과 강, 산의 샘, 아침의 명상, 장작을 태워 물을 긷는 일, 맑은 물과 양배추를 사는 일, 그리고 채식을 하는 삶...
자급자족하며, 자신의 손에 의지하여 매일, 해마다 해가 뜰 때 일하고 해가 질 때 쉰다.
현대적인 시설도 없이 완전히 고립된 삶을 살고 있다.
손수레 가족들이 갑자기 며칠간 휴대폰 없이 지냈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들의 영혼은 쉴 곳이 없었고 극도로 불안했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그리고 이 주인은 이웃도 없고, 휴대전화도 없고, 전기 조명도 없이 어떻게 인내하며 살았습니까?
이보다 더 단순할 수 없는 소박한 집이 주인의 거주지이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침 이슬을 모으는 것입니다. 도교에서는 이슬이 하루의 본질이라고 믿으며, 아침 이슬을 마시는 것은 단후 스승이 매일 해야 할 일입니다. 30년 동안 모든 사람의 점심은 삶은 양배추였습니다. 때때로 그는 기분이 좋을 때 피아노를 치며 자유분방함을 느꼈고 그의 하얀 옷은 마치 불멸의 존재처럼 펄럭였다. 바람과 밝은 달, 산과 강과 별, 새들의 노래와 꽃향기, 탁탁거리는 피아노 소리...
이생에서 그는 외롭지도 지루하지도 않다 은발에 절름발이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그것을 즐기고 자기 자신에 취해 있다. 마음속에 산만한 생각이 없기 때문에 행복하고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이것은 평범한 사람들이 달성하기 어려운 일종의 분리입니다. 명예, 부, 권력, 지위는 모두 세상 사람들이 평생 동안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입니다. 99%의 사람들은 이러한 외부 소유물을 버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마음 속으로 산과 강을 즐기는 선인들을 부러워하고, 그들의 근심 없고 여유로운 삶을 부러워합니다. 포기해야만 얻을 수 있다. 버리는 법을 알아야만 다른 종류의 삶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자연스러우며 안정적이고 편안한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