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계 1. 근육 기억: 불규칙한 선을 관찰하고 눈을 감고 종이에 이 선을 맹목적으로 그어 보세요. 이때 당신이 의지할 수 있는 것은 근육 기억, 펜촉에서 오는 촉감과 속도이며, 이것으로 이 선을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훈련 단계 2. 유사성: 복사 또는 스케치 시 용지의 선은 페인트 오브젝트의 해당 선과 유사합니다. 직선의 유사성은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곡선의 유사성은 도전적이다. 이것은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교육 단계 3. 공간 관계: 사진에는 종종 많은 특징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B 의 오른쪽 위에는 A, D 바로 아래에는 C 가 있고, 선택한 특징점은 공간 관계를 형성합니다. 한두 개의 특징점에만 집중하면 정확한 선을 그리기가 어렵다. 너는 선 방향과 이 점의 관계, 상대 위치, 거리, 거리를 모두 파악하기가 어렵다. 몇 가지 특징점과 선과 이 다섯 특징점의 관계에 동시에 주의를 기울이면 그리기 어려움이 크게 줄어든다.
교육 단계 3. 투사: 감성적인 물체를 빈 화지에 투사하고, 결과를 보고 다시 그리며, 뇌가 붓을 통제할 수 없게 하는 것이 아니라, 뇌가 붓을 인도할 수 있게 한다. 이런 연습은 매우 어렵다, 특히 완전히 빈 화지에서는 더욱 그렇다. 뇌의 패턴이 매우 선명하더라도 완전히 빈 화지에서 펜을 떨어뜨리는 위치를 확정하기는 어렵다.
여러 그림 방법에 대한 교육 단계:
1 객체-> 선 (블라인드 아님) 방법은 객체에 비슷한 모양의 브레이크라인을 그리는 것입니다.
2 감성 대상-> 라인 (블라인드 아님) 방법은 투영입니다.
3 물체-> 선을 그리는 방법은 의식을 한 물체의 특징선에 집중시켜 근육기억으로 종이에 그리는 것이다. 마치 물체를 그리는 것과 같다.
4 인식 대상-> 선 (맹화법은 근육기억이며, 뇌의 또렷하고 분별할 수 있는 감각대상에 의식을 집중시켜 근육기억으로 종이에 그려낸다. 회화에서, 상술한 방법은 일반적으로 혼합해서 사용되어 끊임없이 변화한다.
분해 연습의 중요성: 복잡하고 일관된 동작을 빠르게 익히는 방법은 분해 연습입니다. 신경 네트워크 학습에서 분해 연습의 의미는 한 번에 하나의 변수만 적은 학습 목표를 주면 신경 네트워크의 학습이 크게 빨라지고 정확하며, 한 번에 복잡한 목표를 주면 학습 시간이 두 배로 늘어나 잘못된 가중치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림 연습도 마찬가지다. 내가 본 기초 교재는 이 방면에 대해 깊이 탐구하는 것이 거의 없다. 나의 현재 이 책인' 스케치의 작은 기교' 는 이 방면에서 관찰의 중요성과 방법과 같은 섭렵을 하고 있다. 나도 이것으로부터 영감을 받았고, 인지법칙에 대한 약간의 천박한 인식까지 더해서야 이런 느낌과 방법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습 목표: 1 가능한 한 빨리 페인팅을 형성할 수 있는 인식 대상. 이 인식 오브젝트에는 근육 기억, 즉 페인팅할 때 근육을 제어하는 명령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물체에 대한 시각을 일련의 제어 명령으로 변환하는 것과 비유할 수 있다.
빠르게 스케치하고 주요 피쳐를 잡을 수 있습니다.
3 뇌에서 그림의 감성 대상을 가공하여 과장, 변형, 변형, 세부 사항 폐기, 획과 스타일 변경 등 다양한 가공을 할 수 있습니다. 등등
연습 방법:
1 한 종이에 모양을 그리고 다른 종이에 그립니다. 가장 간단한 삼각형과 사변형부터 시작하여 두 장의 종이 검사를 겹칩니다.
눈을 감고 가상의 닫힌 모양을 그린 다음 같은지 확인하고 시작점과 끝점이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두꺼운 종이로 물체의 모양을 자른 다음 눈을 감고 펜으로 가장자리를 움직여 선의 곡선과 그림을 그릴 때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투사 연습. 당신이 그려야 할 사진을 종이 뒤에 두면 흐릿한 모양을 볼 수 있고 상상력에 의지하여 그 느낌을 강화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뒤에 있는 사진을 제거하고 선을 그어 정확하게 겹칠 수 있는지 비교해 보세요.
파선, 작은 곡선, 사선 그림자, 십자그림자, 곱슬한 가는 선 등과 같은 일정한 고정 제스처를 형성합니다. , 그리고 이러한 제스처를 변형하여 고정 공간에 넣어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6 관찰. 그림의 지각으로 항상 주변의 각종 물체와 인물을 관찰하려면 집중력이 필요하다. 일단 어느 정도 되면 정물이나 모형이 아닌 기억으로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운동 중의 물체와 인물을 그릴 수도 있다.
주의 위의 분해 연습은 가장 빠른 속도로 1 단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즉, 물체, 지역, 선, 점의 공간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머릿속에서 상상력을 충실하게 재현하는 동시에 머리 속의 감성 대상을 매우 명확하게 가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