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누군가가 작가와 그의 작품을 셰프와 요리에 비유하는 리뷰를 작성했다. 내 생각에는 감독과 그가 연출하는 영화의 관계도 그렇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영화는 요리와 같고, 그것을 요리하는 요리사는 감독이다. 보기 좋은 영화는 맛있는 요리와도 같아서 색과 향만 있으면 되는데, 영화에 해당하는 '색, 향, 맛'은 배우, 음악, 시각효과, 줄거리이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아름다운 음악, 시각적 특수효과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전개할지는 셰프와 감독의 요리 솜씨에 달려 있다. 푸2는 색과 맛, 풍미가 가득한 그런 영화의 향연으로, 설 연휴에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색상
요리에서 '색상'은 첫인상이자 외모이며, 영화에서는 배우가 '색상'에 해당합니다. 영화 '푸2'를 모두 본 후, 배우들의 연기는 '세 중년 남성의 연극'이라는 한 문장으로 요약된다. 영화에서 세 명의 주인공은 모두 남성이며, 막내인 주 드 로(40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46세), 그리고 모리아티 교수 역을 맡은 TV 스타 재러드(해리스)가 모두 중년이다. 50세 이상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놀라운 연기를 선사한 것은 바로 이 세 명의 심각하게 '늙어가는' 배우들이다.
아주 어렸을 때 셜록 홈즈의 이야기를 읽었지만,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바스커웰의 사냥개>와 셜록 홈즈의 늘 엄격하고 진지하며 세심한 성격과 태도였습니다. 가이 리치 감독의 셜록 홈즈 영화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해석으로 셜록 홈즈는 냉소적이면서도 영웅적이고, 신경질적이고 극도로 똑똑한 탐정으로 원작 속 셜록 홈즈의 이미지를 완전히 전복시킨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뛰어난 연기력을 갖추고 있으며 눈빛과 몸짓을 대사에 맞춰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는 초기에 유명해졌으나 쇠퇴기를 겪었고, 이후 아이언맨은 그를 할리우드의 스타 무대로 복귀시킬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아마도 그 특별한 시기가 그의 의지를 단련시키고, 마음을 성숙시키며, 삶의 경험을 늘려준 것이었는지, 영화에서는 그가 최근 만들어온 캐릭터들에서 캐릭터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느낄 수 있다. 연기력에 대한 이해와 점점 정교해지는 이러한 발전은 서로 다른 영화에서 서로 다른 캐릭터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두 영화 Fu1과 Fu2에서 동일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에도 반영됩니다. Fu 2에서의 그의 연기는 1보다 더 성숙하고 캐주얼합니다. 대사의 표현, 톤과 속도의 조화, 장면에 따른 눈빛의 변화, 감정의 표현, 꼼꼼한 관찰력, 완벽한 추리, 의외의 배치 등이 그가 연기한 셜록 홈즈가 해야 할 일이라는 걸 느끼게 했다. 진짜 셜록 홈즈의 느낌을 느껴보세요. 영화 속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말 없이 표정과 눈빛만 담은 클로즈업 샷을 여러 장 선보여 그의 연기력을 시험했다. 먼저 왓슨의 결혼식 날, 홈즈는 왓슨을 결혼식장으로 보낸 뒤 조용히 혼자 떠났다. 마지막으로 밖으로 나가기 전 문밖을 돌아보며 자신의 삶과 죽음, 그리고 성행위를 (아무리 해도). 말을 찾아라, 기분이 썩어서 생사의 문제다.) 고난과 열정, 충격적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일했던 파트너(?)가 이제 막 다른 사람과 결혼했다는, 그리고 도니의 무력감과 우울함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 홈즈와 왓슨이 배에 타고 있는 장면도 있는데, 왓슨은 피가 묻은 아이린(홈즈의 친구)의 손수건을 발견하고, 그 손수건을 집어들고 조용히 배의 뱃머리로 걸어가서 손수건을 바라보는 장면도 있다. , 그는 바다를 바라보다가 손수건을 바다에 던졌습니다. 대사는 없지만 그 상태에서 홈즈는 말할 수 없는 슬픔을 느끼게 된다. 아름다움은 사라졌지만, 범인은 여전히 변함없는 과거에 빠져있지 못하고, 무서운 미래를 용감하게 마주해야 한다. 그리고 제가 아주 좋아하는 배우라서 다우니에게 좀 더 공간을 줬어요)
셜록 홈즈가 있는 곳에 왓슨도 반드시 있다.
마흔이 되었지만 Jude Law는 Fu 1보다 Fu 2에서 머리카락이 더 적다고 느끼지만(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ㅋㅋㅋ) Jude Law의 매력은 여전히 멈출 수 없으며 그의 연기력도 꽤 좋다(LZ 본인도 좋아함) 오스카 와일드의 연인 역을 맡았다. 이 영화에서 Jude Law의 연기는 큰 개선이나 고장 없이 첫 번째 영화와 동등합니다. 왓슨의 예리한 관찰력과 전문적인 의학 지식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홈즈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홈즈와의 다양한 모호함, 성관계, 안이한 성관계 장면도 매우 흥미로운 느낌으로 보여주었다. 왓슨은 홈즈의 좋은 파트너이자 의사로서, 범죄 해결에 전혀 관여한 적이 없는 사람으로서 사실 평범한 삶을 살고 싶어서 결혼을 하고 사건의 미스터리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 그러나 홈즈와의 깊은 우정은 그와 함께 수많은 중대한 사건과 위험을 겪은 파트너에 대해 많은 무력감과 거부감을 느끼게 만들었다.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 중 한 명인 주드 로는 <푸 2>에서 삶과 죽음을 초월한 셜록 홈즈에 대한 왓슨의 복잡한 감정을 연기력으로 표현했다. 조롱하면서도 억눌린 듯한 미소를 짓고 있는 아주 매력적인 남자. 그는 때때로 홈즈를 향해 분노를 표출하다가 결국엔 무기력함과 분노의 표정을 지을 수밖에 없었다. "내가 너한테 졌어." 다들 LZ를 너무 귀엽게 만들어줬어요. 주드 로와 다우니는 사적으로도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촬영 중에 두 사람이 같은 방에서 자주 놀았기 때문에(매우 JQ의 재미), Fu 2에서는 두 사람의 협력이 매우 잘 이루어졌습니다.
영화의 가장 큰 악당이자 셜록 홈즈의 궁극적인 라이벌인 모리아티 교수 역을 맡은 자레드 해리스. 사실 LZ는 이 남자를 전혀 몰랐는데, 푸 2를 보고 그 남자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 그러다가 집에 가서 아내와 데이트를 하다가 뒤늦게 알게 된 배우였다. 원작에 익숙한 친구들이라면 모리아티 교수가 셜록 홈즈를 위해 코난 도일이 디자인한 최후의 상대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는 원래 홈즈를 죽이고 연재를 끝낼 것으로 예상됐던 인물로, 이를 보여주는 '범죄의 나폴레옹'으로 알려져 있다. 코난 도일의 칭찬과 명성. Fortune 2에서 Jared Harris가 연기한 Moriarty 교수는 Sherlock Holmes만큼 효과적입니다. 이 악당은 Downey와 Jude Law의 완벽한 조합과 에로틱한 음모로 인해 장면을 압도합니다. 모두. 모리어티 교수는 높은 IQ, 높은 지위, 좋은 교육과 교양을 갖춘 사람이지만 동시에 이기적이고 냉혈하며 잔인하고 극도로 자기애적인 BT입니다. 해리스가 연기한 교수는 포춘2에서 셜록 홈즈와 재치와 용기로 싸웠다. 영화가 끝날 때까지 교수가 셜록 홈즈를 연기하는 것처럼 느껴졌다. 교수에게 셜록 홈즈는 마치 등반을 못하는 손오공 같았다. 다섯 손가락 산이 빠져나오지 못했다. 낚시꾼의 낚싯바늘에 낚인 송어, 홈즈의 추론 레이아웃은 모두 교수가 설계한 것으로 보이며, 항상 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해리스는 겉으로는 순진하지만 속으로는 무서운 복잡한 캐릭터를 자신의 연기로 훌륭하게 해석했다. 홈즈를 마주한 그는 미소를 지으며 온화하고 상류층 귀족적인 태도를 보이며 경멸과 존경을 동시에 드러낸다. 전반적인 상황. 영화에서 교수님이 홈즈를 붙잡고 푹 빠져들게 한 후, 그 노래에 맞춰 큰 소리로 따라 부르시면서 교수님이 뿌듯하고 오만해지는 장면이 있어요. 그 때 그 표정이 너무 꿰뚫어 보는 것 같아서 충격을 많이 받았어요. 영화를 보면서 '교수님은 셜록 홈즈를 고문해서 죽여야지'라는 마음이 조금 맴돌았던 적도 있어요. 늙은 배우는 참으로 늙은 배우이고, 그래도 나이보다 더 맵다.
향
요리에서 향이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먹고 싶은 요리에서 매력적인 향이 나지 않거나 심지어 향이 나지 않기를 원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냄새.(취두부 제외) 영화도 마찬가지다. 비록 이러한 내용이 영화의 영혼이 되기에는 부족하더라도 적절한 사운드트랙, 편집, 특수효과 등이 있으면 영화를 더 좋게 만들고 관객에게 시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Fu 2의 성능은 놀랍습니다.
가이 리치를 아는 사람이라면 그가 감독하는 영화의 퀄리티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지만, 그의 모든 영화의 편집과 특수효과가 아주 훌륭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Guy Ritchie의 영화는 쓸데없는 영국식 대화와 놀라운 우연, 멋진 샷, 빠른 편집, 영국식 로큰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트릭을 "Guy Ritchie 방식"이라고 합니다(Du Niang 덕분에). Fu 2에는 Guy Ritchie의 접근 방식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사운드 트랙과 관련하여 가이 리치는 이번에 영국 록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이 1890년대 산업 혁명 당시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예술과 산업의 충돌, 꿈과 현실의 갈등, 긴장감 넘치고 강렬한 스토리는 로큰롤로는 표현할 수 없다. 이번에 그는 다양한 줄거리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많은 교향곡, 유명 노래 및 민속 음악을 사용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음악은 경쾌한 바이올린 독주를 구사하는 선술집에서의 추격 장면으로, 여러 사람이 뛰어오르고, 기고, 구르며 밧줄, 투척칼, 주먹, 발, 심지어 벨트까지 함께 사용한다. 추격전이지만, 여러 배우들의 연기와 경쾌한 배경음악 덕분에 홈즈와 상대의 대결은 정말 위험하게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웃겼다. 교수의 출연에는 오페라 '돈 주안' 등 슈베르트의 명곡 등 명곡이나 오페라가 대부분이다. 한편으로는 상류층으로서의 교수의 오만함과 취향이 반영되기도 한다. 반면, 일부 노래에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교수는 홈즈를 잡은 뒤 '송어'를 연주했다. '송어'는 슈베르트가 작곡한 예술곡으로, 영화 속에서 '친절함과 단순함은 종종 거짓과 악으로 인해 해를 입는다'는 의미를 표현한 곡이다. 셜록 홈즈로 대표되는 정의에 대한 교수의 악의 승리를 상징하는 교수의 오만함을 보여주는 물고기. 오페라 '돈주앙'의 공연은 큰 폭발을 동반했고, 두 사람은 서로를 반향시키며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줄거리를 따라가는 이들의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영화에는 유명한 현악기 외에도 독특한 음악이 많이 등장하는데, 홈즈와 왓슨이 집시 부족으로 간 후, 집시의 야성적인 플라멩코와 음악, 그리고 스코틀랜드의 백파이프가 어우러져 정말 특별한 뮤지컬이다. 효과.
편집은 가이 리치가 가장 잘하는 일인데, 이 영화의 편집도 매우 독특하고 일관되고 매끄럽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인 장면과 더불어 가이 리치의 특별한 편집 기술도 칭찬할 만하다. 이전 가이 리치 영화의 대부분은 특정 줄거리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플래시백 샷을 사용했으며, 푸 2에서는 스릴 넘치는 숲속 탈출 장면도 사용했습니다. 홈즈는 교수에게서 탈출했고, 왓슨, 집시 소녀 심과 함께 숲 속을 걸으며 기차를 타고 독일을 떠나는 지름길을 택했다. 숲 속에서 교수 휘하 자유주의자 집단은 마우저(게)총, 맥심 기관총, 박격포부터 궁극의 무기인 크루프 중포의 최종 등장까지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여러 사람을 추격했다. 군대에 속한 호화로운 시각적 향연을 엿볼 수 있습니다. 총알이 옷을 뚫고 관통하는 슬로모션과 나무줄기에 부딪혀 톱밥이 흩날리는 모습을 확대, 클로즈업하여, 중포 사격 시, 포격 후 벽이 무너지는 모습과 충격 및 폭발 효과를 구현하였습니다. ...이 장면은 영화 전체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격투 액션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의 피를 끓게 만드는 이 추격의 잔인함과 공포. 영화가 끝난 후 출연진과 다른 자막의 표현도 훌륭하다. 그리고 흰색 자막 목록이 너무 많습니다.
영화에는 Fu 1 Fu 2의 시그니처 "Wing Chun"과 홈즈의 습관적인 전투 전 머리 속의 전술 리허설, 기차에서의 치열한 추격전, 총알이 날아가는 충격적인 장면, 산업 현장도 있습니다. 그 시대의 서양식 스타일, 강렬한 영국식 스타일, 아름다운 스위스의 눈 풍경 등이 모두 눈을 즐겁게 합니다.
맛
어떤 재료를 사용하든, 요리의 모양이 아무리 좋고 향이 강하더라도 맛은 요리의 영혼이자 기본입니다. 맛이 좋지 않고 먹을 수 없습니다. 맛보는 사람이 그것을 먹고 좋아하게 놔두십시오. 그것은 모두 피상적이고 노력의 낭비입니다. 영화의 경우 좋은 줄거리도 기본이자 기본이다.
가이 리치 감독의 셜록 홈즈 이야기는 코난 도일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라 동명의 만화를 각색한 것이므로 원작은 다소 전복된 작품이다. 캐릭터 생성과 줄거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홈즈의 성격이다. 앞서 말했듯이 원작의 셜록 홈즈는 잘생긴 신사이고 엄격하고 진지한 반면, F1 F2의 셜록 홈즈는 단정하고 냉소적인 악당형 탐정이다. 원작 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셜록 홈즈 전집을 다 읽지 않은 저 같은 사람에게는 그래도 이런 셜록의 이미지 변화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홈즈는 사람들을 좀 더 평범한 사람처럼 느끼게 하고,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게 해줍니다.
푸 2의 스토리는 코난 도일의 어떤 스토리도 기반으로 삼지 않고 창작되고 재가공되었습니다. Fu 2는 Fu 1의 줄거리를 따릅니다. Fu 1의 마지막에 어두운 그림자 속에 있던 빅보스인 모리아티 교수는 Fu 2에서 실제로 그림자에서 벗어나 햇빛 속으로 걸어 들어가 Fu 2의 최종 보스가 됩니다. Fu 2의 주요 줄거리는 두 사람의 결투입니다. Fu 1과 비교하여 Fu 2는 사례가 더 복잡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초반에는 교수와는 아무 관련 없을 것 같은 폭발이 서스펜스로 이어진다. 중반에는 의학자 살해, 측근 살해, 의문의 집시 점쟁이 추적, 실종 등이 얽힌다. 그녀의 남동생, 사회 엘리트의 살해, 홈즈와 왓슨의 살인 등, 살인과 추격전이 연달아 발생했고, 겉으로 보기엔 관련없어 보이는 다양한 사건들이 결국 홈즈의 추론을 통해 교수를 중심으로 연결됐다. 교수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 교수의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교수는 홈즈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홈즈는 교수를 막을 수 있을까? 이러한 질문을 염두에 두고 줄거리가 깊어지고 셜록 홈즈가 따라가면서 관객들은 조금씩 의심을 풀고 마침내 진실이 드러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아드레날린, 왓슨의 타자기, 책, 교수의 빨간 메모장, 셜록 홈즈의 잘생긴 남자 등 영화 속 복선과 소품들이 특히 잘 파악된 점은 칭찬할 만하다. 끝부분에 있는 환풍기 같은 것은 단순히 불필요한 형식으로 보이기보다는 처음부터 끝까지 울림을 갖고 있다.
서스펜스하고 긴박한 줄거리와 홈즈와 왓슨의 에로틱한 사랑 장면이 산재해 있다. 사실 저는 후조시가 아니지만 이 영화의 장점 중 하나인 에로적인 장면은 여전히 나를 귀엽게 만들었습니다. 포춘 1에서는 모호함을 암시하는 두 사람뿐이었지만, 포춘 2에서는 말과 행동을 통해 직접적으로 놀림으로까지 확대됐다. 왓슨의 결혼식에 참석한 홈즈의 마지못한 눈빛, "너는 나를 떠날 수 없어", "너무 보고 싶어", "우리 관계" 등 홈즈와 왓슨의 애매모호한 대화가 정말 나를 설레게 했다. 줌. 그리고 홈즈가 왓슨의 신혼 아내를 기차에서 쫓아냈을 때, 그와 왓슨이 마차에서 손을 맞대고 싸우고 있을 때, 당신은 나를 당신 몸 아래로 누르고 나는 당신을 내 다리 사이에 넣었습니다, LZ의 몸에 있는 잠재적인 썩은 소녀요인은 "함께! 함께!"를 외치기 시작했습니다. 왓슨의 신혼부부는 마이너한 장면도 몇 편 등장했고, 홈즈의 절친한 사람도 일찍 세상을 떠났다. 더 많은 장면을 가진 집시 소녀 심도 간장을 만들러 온 듯 윤기가 없었다. 홈즈와 왓슨이 공식 커플이고 그들 사이에 서 있는 모든 여성들이 좋게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나는 LZ가 소리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들은 정말 좋은 게이 친구입니다, Li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