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 대입식' 신유' 환경 < P > 는 조용한 환경을 찾아 눈을 감고 가만히 앉아 있다. < P > 마음이 가라앉은 뒤 대입식 구상을 시작했다. < P > 자신이 낡은 옷을 입고 차가운 낚싯대를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얼음 한 조각을 쥐고 숨을 쉴 때마다 얼음 한 조각을 들이마시는 것과 같다. < P > 스스로 얼룩덜룩한 작은 나무배에 앉아 강 전체가 쓸쓸하고, 아주 가깝고, 매우 텅 비어 있고, 조용하며, 자신의 작은 배만 가볍게 흔들리고, 강변은 이미 얼음이 얼었고, 얼음 위에는 두꺼운 눈이 깔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먼 높은 산은 하얀 눈으로 덮여 있고, 하늘은 텅 비어 있고, 새 한 마리도 없고, 노면은 텅 비어 있고, 아무도 없다. < P > 온 세상은 마치 혼자만 추위와 빙설 속에서 세상을 떠난 것 같다.
? 오관의 느낌을 시뮬레이션하여 이런 환경과 분위기에 충분히 몰입하면 고독한 체험이 서서히 느껴진다.
2, 작가의 글쓰기 배경 이해 및 의경 표현 < P > 은 위의 대체식' 신유' 에서 탈퇴하고 저자의 심정, 생각을 다시 이해하면 더 많은' 체험소재' 를 쌓을 수 있다. < P > 예를 들어 류종원이 이 시를 썼을 때, 그는 영주로 강등되어 정신적으로 큰 자극과 억압을 받았기 때문에 산수경관과 산수 사이에 은거한 어부를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고상하고 도도한 감정을 표현하며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진 답답한 고민을 표현했다.
3, 2 차 대입식 체험감정 < P > 다시 대입식 체험상태에 들어가 원래 환경구상을 바탕으로 작가의 감정세계를 더 실감한다. < P > 전 세계에는 단 한 사람: 청고독함, 거만함 < P > 빙천설: 작가가 억압받는 정치환경
? 제대로 준비된다면, 이 세 단계도 한 걸음, 풍경에서 사람, 시계와 안에서 작가의 감정과 경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응? < P > 소설 같은 문학작품은 풍부한 표현 형식과 기교로 각종 충돌과 줄거리를 만들어 오르가즘을 만들어 독자의 흥미를 강하게 사로잡는 것도 모두가 소설을 즐겨 읽는 이유다.
그렇다면 소설의 체험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
1, 소설 줄거리를' 내 여행' < P > 으로 바꿔 오르가즘이 겹쳐 있는 몇 장을 읽은 뒤 책을 닫는다. < P > 는 원래 소설 속 방관자의 시각을 1 인칭 헤드업 시각으로 바꿨다. 즉, 너는 지금 책의 주인공이고, 너는 줄거리에 따라 줄거리에 들어가고 있다. < P > 중요한 장면에서 당신 (주인공) 의 상호 작용, 모험, 다른 사람과의 충돌 등' 당신' 의 대처 방법과 감정체험을 회상합니다. < P > 정서가 치열한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차례 회고와 대입을 통해 속 인물의 충돌, 억압, 폭발 후의 감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2, 멋진 장과 금구 씹기 < P > 를 머릿속으로 반복해서 재생하며 배후의 논리적 관계와 글쓰기 기교를 체득한다. < P > 고퀄리티 소설은 충돌 후 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독자가 너무 오래 억누르지 않도록 하고, 배후의 논리는 반드시 합리적이어야 하며, 당연하게 여길 수 있다. 이른바' 저자 IQ 는 온라인' 이다. 갑작스럽고 불합리한 줄거리는 나타나지 않았다. < P > 예를 들어, 작가는 밋밋한 과도기장 뒤에 의외의 재회를 한 번 추가하거나 힘든 노력 끝에 놀라움을 주는 등 우리의 감정체험을 자극할 수 있는 고조이며, 반복적으로 체득할 수 있고, 자신의 글쓰기에 대한 참고로 삼을 수 있다. < P > 일부 소설에는 줄거리에 특히 멋진 문구 (이른바' 금구') 가 담겨져 있어 많은 작가들의 금구가 그들의 작품에서 나왔다는 것을 되새기게 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많은 와일드, 장애령 등의 금문이 전해지고 있다. -응?
3, 마인드맵을 그려서 체험을 유형적인 성과로 만든다 < P > 모든 독서는 우리의 삶과 감정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것이며, 우리의 글쓰기, 교류, 표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 P > 여우가 포도를 먹는 이야기는 모두 들었다. 여우가 포도를 먹은 후' 포도가 시큼하고 달다' 는 기억만 남았고, 다른 것은 없어졌다. < P > 우리가 읽은 후, 원래의 기억뿐만 아니라, 이 기억을 더 오래 보존할 수 있고, 우리의 경험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P > 마인드지도는 체험의 내용과 정보를 그래픽, 문자, 그림으로 보여줄 수 있는 비교적 좋은 체험 고화 형식이며, 나중에 되돌아볼 때 전달체가 될 수 있습니다. < P > 잠시 후, 당신은 이런 경험들을 많이 거둘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재산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당신은 꺼내서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한 사람이 조용히 되새기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우표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콜라 병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외적인 재산이다. 마인드맵과 같은 정신적 재산은 더욱 만족감을 가질 수 있다. 특히 당신의 경험과 깨달음을 불어넣는 이런 감정적 부이다. < P > 대입식 독서는 작가의 환경으로 자신을 교체하고 작가의 감정, 경험, 표현하고자 하는 의경을 체득함으로써 글의 미묘함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몰입적인 체험 방식이다. 이런 경험을 한 후에는 나중에 자신이 글을 쓰거나 교류할 때 비슷한 표현방식이나 표현기교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 P > 동시에 문장 중 가장 멋진 장이나 어구를 충분히 씹고 헤아려 자신의 용도로 바꾸고 마인드맵 등으로 굳혀 유형적인 정신적 부를 얻을 수 있다.
========= = = 이 열의 내용 (연속 업데이트 중) = = = =========
전체 추억: 명상 효과와 비슷한 학습 방법
"전체 추억" 열 최고의 학습 상태 유지
' 전면추억' 칼럼: 똑똑한 질문 배우기
' 전면추억'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