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백의 정신에 관한 시
이백의 정신에 관한 시 1. 정신을 바로잡는 것, 냉정하게 어려움에 맞서는 것, 미래에 대한 정보가 가득한 이백의 시
1.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으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가세요.
—— "여행은 어렵다"
2.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과 슬픔을 없애준다.
—— "쉬안저우 시에타오 타워에서 서윤 서윤에게 작별 인사"
3. 옌산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커서 쉬안위안을 날려버렸다 테라스.
—— "북풍 여행"
4.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내가 쓴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 "포도주가 들어가려 한다"
5. 보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니, 높은 홀의 거울에는 슬픈 백발이 있고, 아침은 황혼녘의 푸른 비단과 같다.
—— "포도주가 들어가려고 합니다"
6. 삶이 자랑스럽다면 마음껏 즐겨야 하며, 금병을 비워두지 말라 달을 상대로.
—— "포도주가 들어가려고 합니다"
7.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고독한 돛이 태양으로부터 오고 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장강만이 흘러가는 것이 보인다 하늘.
—— "맹호연을 황학탑에서 광링으로 보내다"
9.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있는데, 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의심된다.
—— "왕로산 폭포"
10. 푸른 하늘과 세 개의 산 너머로 백로주는 물줄기로 나뉘어져 있다.
—— "금릉 봉황탑 오르기"
11. 나가서 하늘을 보며 웃자 우리가 어떻게 펑하오 사람들이 될 수 있겠는가?
—— "아이들이 난링을 이별하고 베이징에 들어가다"
12. 봉우리가 제거되면 하늘이 가득 차지 않고 시든 소나무가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 "숙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13.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금릉 봉황대에 오르다"
2. 정신을 바로잡고 어려움에 침착하게 맞서며 미래에 대한 희망이 가득한 시를 이백이 쓴 시는 무엇입니까
p>
1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서 바다를 도울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해석: 언젠가는 강한 바람을 타고 수천 리의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달고 전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바다에서 용감하게.
2. 드디어 안셰지와 함께 오호에 성공적으로 다녀왔습니다. ——리바이의 "위자춘 비서에게 선물"
설명: 먼저 세계를 안정시키고 성공 후에는 전 세계에서 은둔 생활을 해야 합니다.
3. 억울한 일을 당해도 마음이 바뀌지 않으면 신사가 되는 법을 알게 될 것이다. ——이백의 "위시어와 황상을 위한 두 시"
정의: 겸손하고 충성심을 지녀야만 누가 진정한 신사인지 분별할 수 있습니다.
4. 단쑤가 하트를 펄럭인다. 무활동은 노화를 한탄합니다. ——리백의 "황상이 웨이시우에게 준 두 번째 선물"
해석: 열심히 일하는 한 시간의 흐름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5. 이때 다시 가서 싼칭으로 가세요. —— 이백의 "겨울 고산으로 돌아 가기"
정의 : 열심히 공부하고 청송처럼 고귀한 품성을 키우십시오.
6. 상승과 하락이 정해져 있어야 하는데, 잔액을 물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백의 "숙에게 친구 보내기"
설명: 당신의 진군과 후퇴는 모두 운명에 의해 결정되므로 점술을 잘하는 Jun Ping에게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7. 이곳에는 기쁨이 가득하고, 아침저녁으로 옥상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 이백의 "중산 산하를 구하러 친구 보내기"
해석 : 거기에는 흥미로운 것들이 많기 때문에 방문하지 않으면 천태산에 산책을 가야합니다. Tiantai Mountain, 당신은 Zhejiang에 없을 것입니다.
8. 바의 물은 갑자기 고갈될 수 있고, 푸른 하늘은 결코 오지 않을 것이다. ——이백의 "삼협상"
해석: 바시강이 갑자기 끝이 난 것 같았지만 그 위에는 여전히 푸른 하늘이 끼어 있었습니다.
9. 기러기는 슬픔을 몰아내고 산은 좋은 달을 품는다. ——이백의 "하십이와 함께 악양탑에 오르다"
해석: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보니 슬픔이 컸고, 멀리 있는 산에는 아름다운 달이 떠 있었습니다.
10. 술에 취해 또 기뻐하고, 기회를 잊어버릴 정도로 기뻐하는 당신. ——이백의 "중남산을 내려가 호사산을 지나면 사람들이 머물면서 술을 사다"
해석: 술에 취한 주인은 매우 기뻐했고 너무 기뻐서 세상의 배신적인 계략을 잊어 버렸습니다.
3. 자신의 기분을 표현한 이백의 시
달빛 아래 꽃들 사이에서 혼자 술 한 병을 들고,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당분간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즐겁게 지내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술을 마시지만, 취하면 흩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리바이의 시는 당시 자신의 우울한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생각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인생에는 그를 매료시켰던 장안에서의 삶이 있었지만, 공적인 경력에서 좌절하는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그의 시에는 세상에 합류하려는 긍정적인 생각과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부정적인 생각이 모두 표현되어 있다. 출세하고 싶지만 통치자의 감사와 지지를 얻을 수 없고, 많은 친구와 친구를 찾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종종 외로움에 둘러싸여 우울함과 머뭇거림을 느꼈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외로운 영혼의 외침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침에는 부조리한 사회에 대한 항의와 자유와 해방에 대한 열망이 담겨 있다. 그 막을 수 없는 힘은 그야말로 '폭풍우'와 '울고 있는 귀신과 신들'에 충분하다. .
처음 두 문장에서는 '꽃 사이에 와인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에서 '혼자'라는 단어가 부각됐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친구 한두 명과 함께 술을 마시고 마음속으로 억눌린 말을 털어놓는 것을 동경합니다.
특히 풍경이 아름답고 꽃 앞에 달이 달빛 아래 있을 때, 그 풍경의 아름다움과 은은한 와인 향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가까운 파트너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백은 이런 기분으로 이 시를 썼으나 친구도 없고 할 말도 없어서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그 그림자로 세 사람을 만들라"고 명명한 사람들을 초대할 수밖에 없었다. 달과 그의 모습이 함께합니다.
이 두 문장은 도연명의 『잡시』에서 따온 것이다. 도연의 시에는 “말하고 싶어도 평화를 이룰 수 없으니 외로운 그림자를 설득하기 위해 잔을 흔들어라”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두 사람"이었고 이백이 초대했습니다. 밝은 달이 있으므로 그림자는 세 사람이됩니다.
하지만 민규는 술을 마시지 않고 그의 그림자도 묵묵히 그를 따라다닌다. "달은 마실 줄 모르고 달의 그림자도 나를 따라다닌다. 그래서 나는 혼자만 마실 수 있다."
하지만 결국 이 두 친구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당분간은 달과 함께 있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보자." 일단은 달과 그림자와 함께 신나게 놀자! 이어서 노래하고 춤추는 상황에 대해 이렇게 적고 있다. “달을 향하여 노래하며 방황하며 흩어진 그림자와 춤을 춘다. 깨어 있으면 함께 마시고, 취하면 헤어진다.”
'달이 떠돌다'는 달이 내 노래에 감동받아 늘 내 곁에 머물며 떠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림자가 혼란스럽다"는 것은 인물들도 자신의 몸으로 다양하고 불규칙한 춤 자세를 취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제 시인과 그들은 정서적 통합의 지점에 이르렀다. 그래서 다음 문장은 "깨면 같이 술을 마시고, 취하면 헤어진다"이다.
세 사람은 깨어 있을 때는 좋은 친구가 되지만, 술에 취하면 필연적으로 헤어진다. 그러나 리바이는 그들과 헤어지기를 꺼렸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우리는 언제나 자비 없이 함께할 것이며, 안개 낀 세상의 관계 속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리바이는 이해관계가 없는 이러한 의사소통이 가장 순수하고 진실하다고 믿습니다.
인간 세상에서는 이런 우정을 찾을 수 없어서 달과 그림자와 약속을 잡아야 했고, 그들과 영원히 사랑 없는 관계를 맺고 저 하늘 높이에서 만나기를 바랐다. . '운한'은 은하수를 뜻하며, 일반적으로 지상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천국을 가리킨다.
이 두 시는 도가의 소극적 출생사상을 표현하고 있지만, 이백의 사상이 전적으로 부정적인 것은 아니며, 이는 사회 속 사람들 사이의 속된 관계에 대한 혐오와 부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말에는 깊은 긍정적 의미가 담겨 있으며, 적극적으로 세상에 합류하겠다는 생각도 드러납니다. 이 시는 '그림자가 세 사람을 이룬다'고 말하지만 주로 밝은 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바이는 어렸을 때부터 밝은 달을 좋아했다고 한다. '구랑월흥'은 "어렸을 때 달을 몰랐는데 달이 하얗게 보였다. 야오탁 거울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것도 의심스러웠다.”
그의 어린 마음 속에는 이미 밝은 달이 밝음의 상징이었다. 그는 종종 밝은 달을 이용해 자신의 이상을 표현하고 그녀를 열심히 쫓는다.
'술로 달에게 묻다'는 "푸른 하늘에 달은 언제 올까, 술을 끊고 묻겠다. 사람은 올라가서 밝은 달에 닿을 수 없지만 달은 함께 간다"로 시작된다.
"쉬안저우 사조탑에서 슈윤 비서에게 작별 인사"라는 시에도 "우리 모두는 휴식의 기쁨을 소중히 여기고 날고 싶어하며 날고 싶어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하늘에 올라가서 밝은 달을 품고 싶다.” 밝은 달에 오르고 싶기도 하고, 밝은 달을 품고 싶은 마음도 모두 빛에 대한 갈망을 담고 있다.
사회의 어둠과 더러움을 미워하고 빛과 순수함을 추구하는 그가 민규에 대해 그토록 깊은 감정을 품고 있는 것은 바로 그가 죽기까지 물에 들어갔다는 전설이 있다. 술에 취해 죽었습니다. 밝은 달은 종종 리바이의 고향을 생각나게 합니다.
젊은 시절 쓰촨성 어메이산을 방문했는데, 어메이산의 달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어메이산은 반달이 있고 그 그림자가 핑장강 물에 비친다"라는 노래 "아메이산 달가"를 썼는데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말년에는 장안으로 간 쓰촨 승려를 배웅하기 위해 지은 또 다른 『아미산월가』를 무창에서 지었다. 시에는 삼협의 밝은 달을 보고 아미를 생각하였다고 하는데, 아미산의 달은 수천 리를 따라와서 황학루까지 이르렀으니 이제 아미산에서 온 손님을 만나리라. , 어메이 산 달은 확실히 당신을 장안으로 데려다 줄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그는 이 슈 승려가 "제국 수도 전체에서 그의 이름을 유명하게 만들고 그가 돌아올 때 어메이 달도 붙잡을 것"을 바랐습니다.
명곡 '고요한 밤 생각'에서 이백은 "밝은 달을 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하라"고 할 정도로 밝은 달은 이백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밝은 달, 그는 어메이를 생각한다. 나는 나의 고향 사천을 생각한다. Mingyue는 Li Bai의 또 다른 절친한 친구입니다.
『몽유병 천목음별』에는 “오월과 월의 꿈을 꾸고 밤새도록 거울 호수와 달로 날아가고 싶다. 호수와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춰 보내준다”고 적혀 있다.
또 다른 시 '중남산(中南山)을 내려가 호사산(胡施山)을 지나서 사람이 머물며 술을 사다'에서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산달은 사람과 함께 돌아오느니라." 그는 어린아이의 천진한 눈빛으로 밝은 달을 바라본다.
더 흥미로운 점은 왕창링이 용표로 이사했다는 소식을 듣고 시를 써서 왕창링에게 보냈다는 점이다. 예랑희까지 따라오세요." .
"리바이의 상상 속에서 밝은 달은 그의 깊은 슬픔을 짊어지고 왕창링을 따라 먼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밝은 달이 리바이에게 그토록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면 왜 그렇게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백은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초대하고 세 사람을 그림자 속에 있게 만든다", "영원히 사랑 없이 함께 여행하고 서로를 만난다"라는 시에서 밝은 달과의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에", 리바이는 어렸을 때부터 그와 함께 있었다. 파트너가 된 달은 밝음과 순수함을 상징하며, 종종 리바이가 고향을 그리워하게 만든다. 그녀를 향한 리바이의 열정에 걸맞은 모습이다.
4. 이백의 인물 및 관련 시
성격의 특징: 그는 인생에서 자신의 업적을 과시하지 않았지만 평민의 몸을 사용하여 권력을 경멸하고, 정치 권력 중심의 위계 질서를 악랄하게 비웃고, 부패한 정치 현상을 비판하며, 번영하는 당나라 문화 속의 영웅적 정신으로 혁명을 추진했다.
- 삶의 실천이 풍부해짐에 따라 강력한 이념은 점점 더 자각되고 성숙해졌는데, '남과 아무 것도 하지 않음'과 '왕자와 평등한 우정'이라는 평등의 요구는 그의 시에서 말한 바와 같다. 장안에서 꽃과 버드나무를 마시고 다섯 왕자와 일곱 귀족이 술 한 잔을 나누었습니다.
기 해안은 강력한 남자보다 훨씬 앞서 있지만 낭만적 인 사람은 기꺼이 다른 사람보다 뒤처집니다! "("Liu Yelang이 Xin 판사에게 선물합니다") "9층 만차의 주인을 찬양하고 유덕하고 겸손한 사람들을 조롱합니다. "("옥항아리의 음") 그는 때때로 "금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었고, 왕자는 오랫동안 술에 취해 있었다"("옛 여행을 회상하며 그리고 차오현원을 보내 군에 입대시키다') 등을 내세웠으나 주로 내면의 오만함을 드러냈다.
그는 고위 권력층의 실태를 이해하면서 평민들 사이의 반대 입장을 더욱 드러냈다. 사람과 권력자: "진주와 옥은 노래를 사고 웃음을 사고, 왕겨는 재능을 키워준다. "("고대 스타일" No. 15) "봉황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둥지를 틀고, 원앙은 원앙 가시에 산다. "
('고대풍' 서티나인. 그는 또한 황제에게 아첨하며 권력을 훔치는 자들의 추악한 행위를 조롱했다. 수레는 먼지를 날리고, 누각은 어둡다.
하늘에 금이 많이 있습니다.
코가 마르고 무지개가 빛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Yao와 Zhi가 "Dream Wandering Tianmu의 이별 노래"에서 가장 크게 외쳤을 것이라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An Neng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을 섬길 수 있습니다. 이백의 시에 요약된 이 예술의 의미는 두보의 유명한 대사인 "주먼의 술과 고기는 악취가 나고 길에는 얼어붙은 뼈가 있다"("오백문천자시")와 똑같습니다. 북경에서 풍현으로')는 두보의 시에서 못지않게 중요하다
천보문의 정치 상황이 점점 악화되는 가운데 리바이는 반권력과 폭넓은 사회 비판도 연결시켰다. 열두 번의 추운 밤에 홀로'는 죽은 현자들을 위해 싸웠을 뿐만 아니라 조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북해가 보이지 않는다면 지금 영웅정신은 어디에 있는가? 페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상수토분은 높이가 3피트이고 쑥과 가시가 있다.”, “고대풍” 제51장, “높은 언덕에 올라 먼 바다를 바라보다” 등의 시에서 이백은 과거를 풍자하기도 했다.
요컨대 당시를 강대국에 대항하는 주제를 생생하고 격렬한 수준으로 구현했다고 할 수 있다. 이백은 "수십년 동안 손님으로 지내오면서 이백의 이미지가 하루아침에 변색되는 것을 본 적이 없다"("이백에게 하는 잡담")는 권력자 앞에서는 이런 굴하지 않고 굴하지 않는 행동이다. -위엄과 저항의 용기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래 개인의 가치와 성실을 중시하는 전통의 중요한 부분이다. p>
리바이의 시에는 삶에 대한 열정적인 사랑이 가득하다. 또.
취해서 자고 싶은데 가주세요 명나라가 하프를 잡으려고 합니다." ("산에서 조용한 남자와 술을 마시다") "소매가 길고 피리를 휘두르며 욕망을 자극하는데, 한중반장은 술에 취해 춤을 추고 있다.
술에 취해 엉덩이를 대고 자고 있었다. ") 인생은 시인을 취하게 만드는 진하고 독한 포도주와 같다. 이것은 삶에 슬픔과 고통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시인의 낙천주의이다. 인생을 활기차게 살면 걱정할 틈이 없지? 좋은 술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자'(양원음), '취해서 공부하자'라는 말이 있듯이. 집아, 눈물의 비를 보지 말라'(〈향양송〉, 4)는 그의 열린 사고방식을 잘 보여준다.
그는 1장에서처럼 결코 외로움에 안주하지 않는다. <달빛 아래서 혼자 마시다> 중: 꽃 사이에서 술 한 병, 소개팅 없이 혼자 마시는, 그림자가 세 사람을 이룬다.
달은 더 이상 술을 마시지 않지만. 그림자는 나와 함께 있고, 봄까지 즐겁게 지내겠습니다.
우리는 내 그림자와 함께 춤을 춥니다. 깨어있지만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이런 멋진 생각은 활력이 넘치는 시인만이 할 수 있다.
그는 "Dan Ge Xing"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나는 여섯 마리의 용을 끌어들이고 싶고 내 마차에 부상을 걸 것이다. Beidou는 좋은 술을 마실 것이고, 각각의 용은 잔을 가질 것이다.
부와 명예 여기에는 슬픔이 없지만 '술을 마시게 한다'는 순진한 상상이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한다.
이 시들은 천박한 취향으로 저속한 삶에 물든 아름다운 인간미를 고취시켜 영원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백은 자연에 대한 감각이 강해서 자신의 개성을 자연 풍경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하여 그가 쓴 산, 강, 계곡이 모두 이상적인 색상을 띠게 되었습니다.
그는 시 '일출과 입장'에서 "큰 덩어리를 덮겠다. 하오란과 밍주는 한 집안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큰 덩어리들은 기사로 나를 속인다.”
('도원의 봄밤의 연회' 서문) 이백은 영웅적이고 영웅적이지만 동시에 단순하고 고상한 마음의 상태를 추구했습니다. 그의 성격적 측면은 그의 산수화 사상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을 형성했다. 하나는 장엄한 산과 강에서의 힘과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엄한 예술적 개념을 통해 영웅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밝고 맑은 이백 사진의 아름다움, 순수한 먼지를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은 수천리를 으르렁거리며 돌진하고 있다. ; "황하는 수천 마일에 걸쳐 산에 닿고 진 광산의 소용돌이를 돌립니다. 거인이 으르렁 거리며 두 산을 부수고 큰 파도가 동중국 해에 부딪쳤습니다." Xiyue의 Yuntai가 Danqiuzi를 보냅니다."); "하늘과 땅이 훌륭하고 넓은 강이 결코 돌아오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이 수천 리를 이동합니다. 바람은 하얀 파도와 같습니다. 흐르는 눈산”(“여산의 발라드가 여시우의 서주에게 보내졌다”), “해신이 오고 사악한 바람이 돌아와 파도가 천문의 돌담에 부딪쳐 열렸다. 8월의 절강은 어떤가요? 파도가 산에서 내리는 눈 같군요.”(“Hengjiang Ci”).
그의 작품 속 봉우리는 솟아오르고 웅장합니다. , 하늘은 발이 가득하지 않고 하늘은 건조하고 건조합니다. "소나무는 거꾸로 매달려 절벽에 기대어 있습니다"( "수로가는 길은 어렵습니다") "하늘 어머니가 하늘로 뻗어 뻗어 있습니다. 하늘을 가로질러 5개의 산이 펼쳐져 치청을 덮고, 옥상의 길이는 18,000피트이고, 남동쪽으로 떨어지고 싶어한다."("몽행천무음유작가") 그는 마음속의 영웅적인 정신을 사용하여 숭고한 아름다움을 지닌 풍경. 자연의 힘에 대한 그의 찬양은 또한 선견지명과 끝없는 투쟁을 지닌 삶의 이상에 대한 찬사이기도 하다.
동시에 이백은 맑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많은 이야기를 썼습니다
5. 이백의 사고 방식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이백 (701--762), 가장 뛰어난 번영한 당나라의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 다음으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시불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유교 고전과 고대 문학, 역사의 명작 외에도 다양한 사상의 서적을 찾아보며 '검술에 능했다'.
그는 도교를 믿으며 이계적인 사상과 그가 젊었을 때 쓴 시는 거의 보존되지 않았으나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그 후 10년 동안 그는 장강(長江)과 황하(黃河) 중하류의 여러 곳을 여행했고, 개원 18년(730)쯤에 장안에 도착하여 구했다.
천보 원년(742년) 현종의 부름을 받아 장안으로 불러 문사로 일하며 문서 초안 작성 등의 일에 참여했다. 2년 동안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났다. > 이 기간 동안 이백의 시 창작은 이후 11년 동안 계속해서 황하와 장강 중하류를 유랑했다. 세계를 여행하며 시와 술에 적응한다"
그는 여전히 국사를 걱정하고 희망했다. 천보 3년에 이백은 두보를 만나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이듬해 헤어졌다.
천보 14년에 안석의 난이 일어나 이백은 현성(현 안휘)과 여산 지역에 은거하였다.
용왕이 수종을 화나게 하고 살해된 후 이백도 순양에 투옥되었다. (현 장시성 주장) 곧 예랑(현 귀주성 동자)으로 유배되었으며, 도중에 사면되어 59세의 나이로 말년에 강남(江南)에 살았다. 그도 안시반군을 공격하기 위해 린화이에서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가다가 적을 죽이러 갔는데, 이듬해에 병이 나서 돌아갔다. 안후이 지방의 이양빙(Li Yangbing)이 그의 집에서 병으로 사망했으며, 이백(Li Bai)의 시 중 상당수가 소실되었으며 그 중 900편 이상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
리바이는 국가에 공헌하겠다는 희망으로 평생 국정에 관심을 가졌고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었습니다. 그의 59개 『고대 양식』은 이런 점에서 대표적인 작품이다.
당현종 말년 정치의 어두운 부패가 대대적으로 폭로되고 비판을 받았는데, 이는 출구 없는 능력자들의 슬픔과 분노를 반영했다. 말을 많이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이백은 급히 업적을 세우고 나라에 봉사하고 싶었지만 영광과 부를 부러워하지 않고 "종, 북, 음식, 옥은 충분히 가치가 없다"고 믿었습니다 ( "Jing Jin Jiu" "). 큰 공을 세운 후에는 전국시대의 위대한 학자 노중연(魯忠蓮)의 본을 따라 아무 보상도 없이 물러나야 합니다.
그의 사상은 도교, 특히 장자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이백의 시에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관심과 연민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의 월부시 중 일부는 여성의 삶과 고통을 반영하며 실종된 여성의 기억과 그들의 정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상인 아내, 버림받은 아내, 궁녀의 원한에 대해서도 쓰고 있습니다.
그의 <오송산 기슭 순니의 집>, <정두호송>, <구포송>, <천지를 밝히는 불>은 각각 농부, 뱃사공, 광부들의 삶을 그려내고 있으며,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를 표현합니다. 이백은 평생 동안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많은 시를 썼습니다.
그의 “촉으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에 닿는 것만큼 어렵다”(<촉으로 가는 길의 어려움>), “보지 않으면 물이 황하(黃河)는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Jian Jin Jiu"),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면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된다"("Wanglu Mountain Waterfall") ) 등 장엄한 이미지와 장엄한 기세를 지닌 명언들은 모두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오는 명언들이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로크를 노래하는 일부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의 영웅적인 야망과 포용성을 표현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비범한 것을 추구하려는 그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가을 쉬 안청 사조 북탑에 오르다", "징팅 산에 혼자 앉아", "칭시 강으로의 여행"과 같은 다른 시들은 조용한 풍경을 잘 묘사하고 신선합니다. 의미가 있고 그들의 스타일은 Wang에 가깝습니다. Wei와 Meng Haoran은 같은 파벌에 속합니다. 이백은 또한 사랑과 우정을 노래하는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의 월부 시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여성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내와 아내를 추모하며 지은 시도 여럿 있는데, 상당히 감동적이다.
리바이는 우수한 글을 비롯해 많은 작품을 친구들에게 기증했다. 일부 시는 분명한 정치적 태도를 표현하고 있으며, "몽호연을 황학탑의 광링으로 보내다", "두보를 사구 도시로 보내다", "왕이 들었다고 들었다" 등 일상의 이별과 애증을 더 많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Changling은 왼쪽으로 이동했고 Long Biaoyuan은 "보내다", "옛 여행을 회상하고 Qiao Jun Yuan에게 군대에 합류하도록 보내기", "Wang Lun에게 선물"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 매력이 강함.
이백의 시 내용에는 봉건적 찌끼도 일부 포함되어 있는데, 대부분은 꿈, 순간의 쾌락, 술 취함, 카니발 등 삶에 대한 부정적이고 허무주의적인 사상과 불멸을 추구하는 종교적 미신, 방문을 조장하고 있다. 도교, 비약을 정제하고 약을 복용합니다. 여성과 사랑을 주제로 한 그의 시에는 저속한 정서가 담겨 있습니다.
리바이는 그의 시에서 과장과 생생한 은유를 많이 사용한다. 그의 시에는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다시 흐르고 슬픔을 풀기 위해 잔을 들고 슬픔은 더욱 슬프게 될 것입니다"( "Xuanzhou Xie Tiaolou Farewell School 비서 Shu Yun"), "백인"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 길이고 운명은 슬픔만큼 길다"("구보송" 외 15)는 장안정치활동이 실패한 후 그의 깊은 고민을 묘사한 유명한 대사이다. /p>
그는 "북창에서 시를 읊고 시를 쓰니 만 마디 말은 물 한잔도 아깝다"(<왕에게 답하라>), <십이추운밤에 혼자 마시다>와 같다. 그의 충족되지 않은 재능에 대해 쓴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고 싶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오를 것이다"( "길은 어렵다"). "도화못의 물은 천 피트나 깊지만 왕륜의 "나에게 사랑을 보내라"(왕륜에게)만큼 깊지 않으며, 친구들 사이의 깊은 우정에 대해 글을 쓰는 등 독자들에게 독특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백 시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하고 놀랍습니다.
그의 "폭풍 바람"은 서쪽의 Xianyang 나무에 매달려 있습니다."( "Jinxiang은 Wei Ba를 Xijing에게 보냅니다" ), "슬픈 마음과 밝은 달을 보내고 바람을 따라 밤의 서쪽으로"("왕장령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용표가 멀었다고 들었습니다"), 둘 다 "양부의 음" "고풍"과 "서로 연산으로"는 장안과 시인 친구에 대한 향수를 독특한 상상력으로 표현하며 각각 장안에서 중상을 입은 것과 안시 반군에 의한 중원의 황폐화를 표현합니다. ’ 역시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전설을 통해 당나라 현종의 정치적 상황에 대한 숨겨진 고민을 표현하고 있는데, 모두 생생하고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몽유병’ 천목은 이별을 말한다'. 신화와 전설의 도움으로 다채롭고 스릴 넘치는 영역이 구축됩니다. 특히 이백 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긴 7자 노래 대사에서 두드러지며, 이는 이러한 측면에서 확연히 드러납니다. p>
6. 와인 마시는 것에 대한 리바이의 심리 묘사
시의 시작은 마치 바람과 바다 비가 독자를 향해 돌진하는 것처럼 두 개의 긴 평행 문장으로 되어 있다.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는 황하의 물을 보세요. "다시는 돌아오지 마세요." 잉양은 황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올라가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황하의 수원은 길고, 낙하폭이 크며, 마치 하늘에서 떨어져 수천 리를 흘러내려 동쪽으로 바다를 향해 나아가는 듯한 장엄한 파도의 모습은 육안으로는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늘에 떨어지는 것은 "네가 스스로 얻은 것"을 과장한 것인데, 첫 번째 문장은 강이 오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말하고 있고, 두 번째 문장은 큰 강의 흐름이 되돌릴 수 없다고 쓰고 있는데, 이는 보답하는 구호를 형성하는 것이다. (예: "황하가 하늘에서 떨어져 동중국해로 간다") 바로 이어서 "보이지 않느냐, 높은 홀의 거울은 슬프고 하얗다. 푸른 비단 같고 저녁은 눈이다'라는 첫 두 문장과 같습니다. 공간적 범주의 과장이지만 이 두 문장은 시간적 범주의 과장입니다. 그는 인생의 짧음을 한탄하지만 직접적으로 말하지는 않습니다. 상사에게 상처를 입혔다고 말하지만, "고당에 있는 거울은 슬프고 머리가 하얗다"라고 말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머리를 긁적이며 그림자를 바라보는 기분은 마치 그림처럼 나온다. 젊음에서 늙음까지의 삶을 '아침'과 '황혼'의 문제로 묘사하는데, 이는 원래 짧은 것을 더 짧게 만드는 앞의 두 문장과 반대되는 표현이다. "웅장하다"는 과장이다. 따라서 시작 부분에 있는 긴 평행 문장은 강물을 사용하여 결코 돌아오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며, 노란색의 위대하고 영원한 위대함을 사용하는 대조 효과도 있습니다. 작고 연약한 삶의 본질을 표현하는 강. p>
이 시작은 극도로 슬프지만 섬세하지 않은 거인 같은 감성, 짜릿한 예술적 힘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장문 병렬 처리의 시작 부분에 있는 추진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개봉 방법은 작가들이 흔히 사용하는 것으로, “나를 버리는 자는 어제의 날을 지키지 못하고,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자는 오늘 괴로움을 당하리라”(<쉬안청 사조루 송별학교 서기 촉윤>), Shen Deqian은 "이 스타일은 Taibai의 마음에서 나온 것입니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그가 상당히 창의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시에는 "내가 보이지 않니"(일반적으로 Yuefu 시에서는 장의 시작이나 끝 부분에만 가끔 사용함)라는 두 개의 외침이 포함되어 있어 시의 감정적 색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시에는 소위 시작과 끝이 있는데, 이것이야말로 대단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7.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바다를 바라보다' 조조
동쪽에는 제석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바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많고 풀이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이 나온다면.
스타들은 마치 내면에서 나온 것처럼 찬란하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2.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한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여전히 시간이 있습니다.
뱀은 안개를 타고 재로 변한다.
그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노년기에 순교자들은 야망으로 가득 차있다.
이익과 위축의 시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행복의 축복을 키우고 영생을 얻으세요.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3.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 보답하고 선물 보기" 유우시
바산과 추수라는 황량한 땅이 23년 동안 버려져 있었다.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움트고 있다.
오늘은 융게의 노래를 들으며 와인 한 잔으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
4.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1부'
술 만개 상당의 금병, 만 금 상당의 옥접시. (부끄러움:음식;직접:값)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눈 덮인 산, 1부: 눈 덮인 하늘)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비의 첫 작품:앉아)
여행은 힘들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5. 두보의 '봄밤의 아름다운 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은 찾아온다.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들어가 조용히 수분을 공급해 보세요.
들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지만 강배는 불로만 밝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는 꽃이 무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