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옌(Yan)이라는 성의 유래

성씨의 유래 : (1) 전국시대 수호신인 안중자(본명 수, 예명 중자)와 같은 조상이며, 고대 연나라의 후손으로 계승되었다. .

(2) 동한 명제는 장(境)이라 이름을 지었고, 장(壯)이라는 성을 금기시하여 성을 연(燕)으로 바꾸었다.

현 사령관 : 천수, 풍이.

연예인 : 춘추전국시대에 안수가 있었습니다. 동한시대에 안광(廣廣)(본 성은 장(莊))이 있었다. 탕 유옌웨이. 남송(南宋)나라에 안우(延禹)가 있었다. 청나라 시대에 안푸(延富)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1. 성의 유래

전국시대의 왕은 장(莊)이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죽은 후에는 장왕(莊王)이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의 명제는 황제의 이름을 피하기 위해 성을 연으로 바꾸었다.

2. 왕탕현

천수현은 한나라 때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간쑤성 통웨이현이다.

천수, 풍수, 화인을 바라보다

3. 과거 연예인

공위라는 이름의 옌펑주. 한(汉)나라 하구(夏丘) 출신. 그는 『사서』와 『오경』에 능통하며 특히 『공양춘추』의 해석으로 유명하다. 그는 정직하며 권력자들을 개의치 않습니다. 사람들은 그에게 자신을 강요하지 말라고 충고할지 모르지만 그는 "고전을 아는 사람은 모두 그것을 실천해야 합니다. 왜 그가 세속을 구부리고 따르며 부와 명예만을 추구해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Yan Fu - 그의 예명은 Youling이고 그의 별명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현대 중국의 유명한 계몽사상가.

그는 한때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그리니치 해군대학교에 다녔다. 영국의 사회제도를 직접 관찰하고 부르주아지의 사회정치이론을 연구하며 '서구학문'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했다. "와 "중학교". 귀국 후 20년간 천진북양해군사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898~1894년 청일전쟁 이후 천진의 『지보』에 『세상변혁의 긴급성』, 『원강』, 『구국결단』, 『구국의 결단』, 조선 건국'은 서양의 배움, 새로운 배움, 개혁의 실시를 주장하며 인민의 힘과 지혜, 도덕성을 키우는 것이 중국을 부강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길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아편과 족쇄를 금지하고 무술 정신을 옹호했으며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서구 학문을 장려했으며 독재 정치를 폐지하고 입헌군주제를 실시했으며 허켄리의 『천국의 진화론』을 번역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연선택이 만물중의 최선의 선택'이라는 '약자생존'의 진화론적 관점은 중국인들로 하여금 민족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하려는 의지를 불러일으켰고 당시 이념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때 천진의 "Guowen Bao"를 주최했습니다. , "Yuan Fu", "Qun Xue E Yan", "Quun Ji Quan Jie Lun", "Mu Le's Famous Studies", "Fa Yi", "A Brief Introduction to Famous Studies" 등의 도서를 번역하고 소개하고 보급했습니다. 보다 체계적으로 서구 자본주의 문화는 현대 중국의 유명한 계몽사상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번역 작품으로는 "허관옌 시리즈"와 "옌의 번역 명작 시리즈"가 있습니다.

옌칭펑(Yan Qingpeng)—장쑤성 우셴현 출신.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5기 전국위원회 위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광둥성위원회 위원, 중국작가협회 회원, 홍콩신저녁뉴스 이사. 그는 여가 시간에 문학과 예술 창작에 종사하고 있으며, 당나라 필명인 "금릉봄몽", 루안랑 필명인 "홍콩 스타일", 그리고 수십 권의 소설과 대본을 썼습니다. Yan Kai라는 필명으로 "시인 Yu Dafu". 1981년 63세의 나이로 사망.

무광(Muguang)이라는 이름의 염지자(Yan Jici)는 1901년 1월 23일(광서제 26년 12월 4일) 동양현 웨이펑향 후옌촌에서 태어났다. 1996년 11월 2일 저장성(浙江省)에서 2일 베이징에서 사망하였다. 1923년 여름, Yan Jici는 남경사범대학교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를 1등으로 졸업했습니다. 또한 동남대학교 물리학과를 이학사 학위로 졸업하고 동남대학교 최초의 졸업생이 되었습니다. 대학교. 1923년에 그는 자비로 프랑스로 유학을 갔다. 1925년 여름에 수학과 과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1927년 6월, Yan Jici는 프랑스 국립 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27년 8월, Yan Jici는 상하이로 돌아와 상하이 대통대학교, 중국 공립학교, 지난 대학교, 난징 제4중산대학교에서 물리학 및 수학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또한 제안된 연구소의 준비위원으로도 재직했습니다. Academia Sinica의 물리 및 화학 산업 담당. 1929년 초부터 Yan Jici는 파리 대학 광학 연구소와 프랑스 과학 아카데미 전자석 연구소에서 2년 동안 근무했으며, 1930년 말에는 연구소 소장인 Li Shizeng의 초청을 받았습니다. 북경 연구소에서 그는 Li Shuhua의 뒤를 이어 물리학 연구소의 소장이 되었습니다. Yan Jici는 물리학 연구소의 업무를 주도하는 동시에 북경 연구소의 라듐 연구소를 설립하여 중국에서 젊은 인재를 육성하고 방사성 화학 연구를 선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Yan Jici는 1932년부터 라듐 연구소의 소장으로도 재직했습니다. 1935년부터 1938년까지 프랑스 물리학회 이사로 선출되었다. 1945년 6월 미국 국무부의 초청을 받아 1년 동안 미국 내 관련 학술기관에서 강의를 하였고, 1948년에는 물리학자로 선출되었다. Academia Sinica의 학자였으며 같은 해 중국 물리 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49년 9월 초, 안계자는 중국과학원 총판처의 초대 원장이 되었고, 1955년 6월 1일 중국과학원 학과 창립회의가 열렸고, 안계자는 학과에 선출되었다. 물리학, 수학 및 화학 교수. 1961년 염지자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USTC 부주석이 되었고, 중국전국자연과학단체연합회(과학기술연맹)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1958), 중국과학기술협회 사무국 서기(1958-1980), 회장(1980-1986), 명예회장(1986-1996), 중국물리학회 명예회장, 중국광학학회 명예회장 등 . 1988년에 그는 미테랑 프랑스 대통령으로부터 장교급 프랑스 명예훈장을 받았습니다. Yan Jici는 1996년 11월 2일 96세의 나이로 베이징에서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Yan

(수백 개의 가족 성에 대한 암시)

Yan의 사후 성은 춘추 시대와 일치합니다

“Zhuang”과 “엄격하다”라는 단어는 큰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함께 사용됩니다.

Zhuang과 Yan이라는 두 성씨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상한 점은 이 두 인물이 나타내는 성은 실제로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성씨 Yan은 성에서 변경되었습니다. Zhuang 따라서 Yan이라는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Zhuang이라는 성과 같은 가족입니다. 두 성의 관계는 정말 가깝습니다.

장자와 연이라는 두 성씨의 신비한 관계는 다음과 같이 형성된다. 『정자통』의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명제의 이름은 유장(劉莊)이었다. 이때, 황제의 이름을 피하기 위해 원래 장(莊)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는데, 당대의 유명한 학자인 장광(境廣), 대학자인 장계(莊絲) 등이 모두 성을 연(燕)으로 바꾸고 연(燕)이 되었다. Guang과 Yan Ji는 후대에 알려졌습니다. 이 두 동시대의 유명 인사들이 성을 Yan으로 바꾼 후, Zhuang이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이를 따라 Yan을 성으로 채택했다고 합니다. 성을 바꾸기로 결정했을 때 왜 다른 성을 사용하지 않고 Yan이라는 글자를 채택했을까요? 후세에서는 Zhuang과 Yan이라는 글자가 자주 함께 사용되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장성을 연씨로 바꾸는 일은 약 1900년 전인 서한 명제 시대에 일어났다. 그럼 그 전에는 중국에 '옌'이라는 성이 존재하지 않았나요?

이 질문에 대해 '성씨편'에서 제공한 답변은 다음과 같다. 명 황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연에게 맡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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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록은 일찍이 초나라 춘추시대에 초왕의 후손들이 연을 낳았음을 지적하고 있다. 그들의 성으로. 초국의 원래 성은 미(密)이고, 전서의 증손자 노중(魯忠)의 여섯째 아들 기련(吉蓮)의 후손이므로 염(燕) 성은 당연히 전서(莊薩)의 후손이다. 그러나 옌씨의 성은 다른 성과 큰 차이가 있다. 즉, 나라를 성으로 삼지도, 본성으로 삼지도 않고, "사후를 성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염씨는 일찍이 춘추시대부터 존재했기 때문에 나중에 한대 장씨에서 장씨로 바뀌는 사람들은 본래 염씨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장(莊)이라는 성은 초(楚)왕의 성씨이고, 연(燕)이라는 성은 초의 장왕(莊王)의 후손들이 만들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장(境)성과 연(燕)이라는 두 성은 같은 유래에서 나온 것이 아닌가? 한 왕조의 장광(Zhuang Guang), 장계(Zhuang Ji)와 같은 사람들이 안심하고 성을 연(Yan)으로 바꾸는 것은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혈통적으로 안(Yan)과 장(Zhuang) 성 사이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Yan Guang의 원래 성은 Zhuang 이었지만 나중에 명나라 황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의 성을 Yan으로 변경했습니다. 아직도 이 성이 Yan의 조상입니다. 그는 동한 초기에 태어났고, 중흥한 광무제와 동급생이었다. 두 사람은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

광무제가 즉위한 후 안광은 이름을 바꾸고 사라졌다. 광무제는 은밀한 방문을 통해 그를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나중에 황제가 그와 함께 자고 있었지만 그는 황제의 발을 들이밀었다. 타이시는 '손님이 황제의 왕좌에 침입해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라고 믿었다.

광우는 황제의 위엄으로 자신의 재능을 아는 옛 동창에게 아첨했지만, 안광은 여전히 ​​관직을 거부했다. 그 후 그는 부춘산(富春山)에 은거하여 농사를 짓고 어업을 하며 나날을 보냈다. 그가 낚시를 하던 곳은 후대에 의해 "안릉래"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는 절강성 퉁로현 남쪽의 강변입니다. 부를 천한 땅으로 여기고 오직 시원한 바람과 밝은 달만을 구하는 선비를 어찌 존경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의 후손들이 어찌 그를 자랑스러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초나라 장왕의 후손들은 대대로 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장(莊)은 예로부터 엄숙함과 존경을 나타내는 말이었고, 장(莊)이라는 가문은 또한 그 이름에 걸맞게 2,000년 동안 존경을 받았습니다.

이 존경받는 성씨는 가문의 역사도 매우 길다. 2000년 전 춘추전국시대에 획득한 것이다. 역사를 잘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전진(前秦) 시대에 장씨 가문이 이미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고 유명해졌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전통 학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위대한 사상가인 장자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위대한 사상가는 춘추시대 초장왕의 후예라고 한다. 장성(姓)은 초(楚)의 장왕(張王) 이후 시호를 성(姓)으로 사용하였다. 초에는 육국의 정원관이었던 장성(莊聖)이 있었고, 책을 쓴 장주(莊周)가 있었고, 이름은 장자(莊子)이고, 제나라에는 장가가 있었고, 주에는 장신이 있었다." 장주의 인생 이야기가 분명하게 묘사되어 있다.

사실 이것이 바로 장씨 가문이 탄생한 과정이다. 그들의 유래를 추적하면 초공의 미씨(密姓)의 후예이며, 미씨는 고대 전서제(莊皇帝)로부터 계승되었다. 즉, 지난 2000년 동안 수천만 명의 장(莊) 성을 가진 사람들은 의심할 바 없이 연(燕)나라와 황(皇)나라의 가장 영광스러운 후손들이다.

좡 가문의 오랜 역사 속에서 가문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두 가지 큰 변화가 있었다. 하나는 전국 시대 말기에 일어났고, 다른 하나는 1,900여 년 전 동한 왕조 명제 통치 기간에 일어났습니다.

전국시대 말, 진시황이 강력한 군대로 제후들을 휩쓸었을 때, 초장왕의 후손인 장교가 장군 앞에서 경의를 표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초(楚)나라의 위(魏)왕은 파(巴)나라와 귀주(貴州) 중부를 거쳐 서쪽으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장교는 매우 뛰어난 장군이었습니다. 그는 전지호까지 세력을 확장하고 군사력을 발휘하여 이 지역을 초국 영토에 편입시켰습니다. 그러나 공적을 보답하려던 중, 초국의 파현과 전중현이 우연히 진국의 공격을 받아 그가 돌아가는 길을 막게 되자 최후의 수단으로 장교가 운남에서 왕이 되도록 이끌어야 했다. 진시황이 왕자들을 멸망시킬 때까지. 이 초나라의 후예는 여전히 서남쪽 이씨의 통치자이다. 진나라의 폭력적인 세력으로부터 자유로워지십시오. 그 후 유방이 천하를 통일하자 마침내 그들은 한나라에 항복하고 그들의 땅은 이주현으로 확립되어 어머니의 품으로 돌아갔다.

이는 후대에 이른바 서남오랑캐(南西象球)라 불리는 이들 중 일부가 초나라의 후손이었으며, 장씨(莊氏)의 조상에 의해 이곳으로 끌려왔음을 보여주는 역사적 사실이다.

장씨 집안의 두 번째 큰 변화는 더 큰 영향을 미쳐 온 집안이 오랫동안 무명으로 남아있게 만들었다. 이러한 변화는 『성씨연구』에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한나라 명제가 장씨를 금기시했기 때문에 장씨가 연씨로 바뀌었을 수도 있다.

과거 독재시대에는, 황제가 된 사람은 '황제'였지만, 황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장씨는 성을 연으로 바꾸었고, 장광(나중에 염광으로 개명) 이후 오랫동안 염씨에게 약탈당했다. 그러나 Zhuang 가문과 Yan 가문 간의 가족 관계는 항상 인식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