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중국화의 긴 두루마리에는 산수와 인물, 목가적인 밭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 그림에는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어부와 나무꾼, 농사꾼이 등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독서, 시 낭송, 그림 그리기, 오래된 소나무와 기암괴석, 그 어느 것 하나 우리에게 익숙한 것은 끝없이 펼쳐진 바닷물과 붉은 태양뿐이다.
파도 위에는 붉은 태양이 떠 있고, 구름은 김이 피어오르며 빛나고, 그 아래의 구름과 안개도 서양 유화의 사실적인 스타일을 담고 있습니다. 156m 넓이의 공간에는 복잡하고 섬세한 선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는 광활한 바다가 잔잔하게 남아 장엄한 장엄한 풍경을 만들어낸다.
해수에 떠오르는 태양, 명나라 대금의 일부
이 "해수에 떠오르는 태양"은 대진(1388-1462)이 만든 것으로, 명나라 초기 "절강 회화 학교"의 창시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그가 고향의 첸탕강 어귀에서 동중국해를 바라보며 그린 스케치였다고 합니다. Dai Jin은 명나라의 Zhou Hui의 "Jinling Trivia"에 따르면 사실주의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17세 또는 8세 때 난징에 처음 도착했을 때 Shuixi Gate에서 문지기에게 붙잡혀 도망갔습니다. 그의 짐과 함께. 당시 난징은 아직 감시 영상을 경찰에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진은 근처 식당에서 펜과 종이를 빌려 묵묵히 포터의 모습을 그렸다. 그래서 Shuiximen의 사람들이 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Dai를 문지기의 집으로 데려가 그의 짐을 되찾았습니다.
대진이 난징에 도착했을 때는 영락시대 초기였고, 난징은 여전히 명나라의 수도였다. 대진은 어릴 때부터 아버지 대경향(大景祖)의 영향을 받아 공비화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렸을 때 금은제품 주조소에서 일했으며, 그가 만든 금비녀, 인물, 꽃, 새 등은 이 지역에서 유명했습니다. Zhang Chao의 "Yu Chu Xin Zhi"와 Li E의 청나라 "Dongshi Miscellaneous Notes"에 따르면 젊은 Dai Jin은 이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그는 거리에서 금을 녹이는 대가를 보고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예술 작품을 녹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오늘날 사람들은 내가 만든 것과 내가 사랑하는 것을 낭비하는데 이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깨달았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그림을 배우기로 결심했다. 그는 남송(南宋)의 '마당 화풍'의 영향을 받아 산수화, 인물화, 꽃, 과일, 깃털 등을 잘 그렸다.
해수에 떠오르는 태양 상세 명나라 대금
영락 18년(1421년)에 베이징 황궁과 베이징 시가 건설되었습니다. 베이징 황궁은 난징 황궁을 모델로 하여 건설되었습니다. 새로 건설된 베이징 도시는 둘레가 45마일이고 정방형 모양으로 되어 있어 『주예서: 고공기』에 나오는 이상적인 수도 형태와 일치합니다. . 명나라 성조(成祖) 황제는 공식적으로 수도를 옮기는 칙령을 내려 금릉(金陵) 잉천주(靈泉縣)를 난징(南京)으로, 북경 순천주(順泉縣)를 도읍으로 바꾸었다. 명나라가 수도를 베이징으로 옮긴 지 7년 후, 대금은 40세가 되었을 때 아버지를 따라 베이징으로 가서 '태조인재궁'이라는 공식 직위를 받았습니다.
칙령을 기다린다는 것은 본래 실력으로 내궁에 헌신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송원대에는 장인의 존칭이 되었으며, 대금에게 부여된 '칙령을 기다리다'라는 말의 본래 뜻은 칙령이 시행되기를 기다리다라는 뜻이었으며, 후에 정식 명칭이 되었다. 인지전은 우영전 북쪽, 고궁박물원 우익문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흔히 '백호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황제가 죽은 후 관이 안치된 곳이었습니다. 명나라를 건국한 주제(朱帝)가 위목천(玉木泉)에서 죽고 귀국하자 태자는 그를 인치궁으로 영접하고 자궁에 가두었다. 이후 이 궁전 안뜰은 명나라 궁중 화가들이 그림을 그리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대진이 따랐던 '남송서풍' 학파와 마찬가지로, 명나라 황제들도 송희종의 선례를 따라 서화학원을 설립하였고, 그 이후에는 오영전에서 명령을 기다리고 화가들을 모았다. 그들은 고용되었고 Renzhi Hall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명나라의 황제 중에서 명나라의 현종주잔기는 회화에서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자주 렌지홀에 가서 화가의 작품을 논평하였다.
아버지를 따라 베이징으로 가서 관료가 되었지만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그리는 일은 사실 위험한 직업이었다. 당시 명나라는 남송의 화풍을 막 계승하고 궁궐화학원을 설립한 상태였지만 모든 화가는 지원을 받았지만 주인의 뜻을 들어야 했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참수될 것이다. 대금은 수도에 있는 동안 다양한 학파의 힘을 흡수하기 시작했으며, 북송 이국, 남송 마하, 원나라 성모, 미사운산, 문인 등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수묵화, Qianjiang 풍경 등 그러나 그의 업적은 동료들의 부러움을 샀다.
대진이 궁중에서 비방을 받았다는 사실은 각종 사료에 다양한 기록으로 기록되어 있지만,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인해 당대 유명 화가들의 질투와 배척을 불러일으켰다. 회화학원은 확실해요. 푸를 지키는 환관은 현종에게 대의 그림 4점을 추천했다고 한다. 현종은 회화학원의 유명한 화가 셰팅순(Xie Tingxun)을 불러 그의 그림을 평가했다. "'봄'과 '여름' 첫 전시회에서 시에 씨는 "아무도 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가을 풍경'에 이르자 시에 수이는 질투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 모습을 보며 그는 말했다. "굴원은 기절한 스승을 만나 강에 몸을 던졌습니다. 오늘의 그림은 어부에게 무례한 태도를 보였던 것 같습니다. "겨울풍경"을 다시 전시했을 때 셰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험하면 세상이 곤경에 빠지게 됩니다. '상보란이 말했다: '푸는 끊어질 수 있다!'''
널리 유포된 또 다른 이야기는 대진의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기"에서 강가에 빨간 옷을 입은 남자를 그린 것입니다. 낚시. 전통 회화에서 빨간색은 가장 잘 그리기 어려운 것입니다. 이 그림에 있는 대진의 빨간색은 매우 독특하며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Xie Tingxun은 상사에게 공무원의 빨간색 제복은 복무에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청나라 손성택(孫成澤)이 쓴 『경자(財子)의 여름』에서 그는 이 이야기에 대해 “이 세 마을도 중국인이다”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Xuanmiao는 그림을 잘 그렸고 황제가 그린 설산 그림을 보았는데, 어떤 사람이 절에 들어갈 때 주홍색 옷을 입고 지팡이를 들고 있었습니다. , 그 사람이 거기 있을 거예요. "
어떤 사람들은 대진이 40세쯤 되었을 때 비방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Lang Yingzhi에 따르면 대진은 Xuande 황제가 "Fu Ke 참수"라는 황실 칙령을 내렸다는 소식을 듣고 그날 밤 제자 하지(夏治)의 도움을 받아 청수사(淸守寺)의 승려를 술에 취하게 하고 최후통첩을 훔쳐 머리를 자르고 승려인 척 한 뒤 급히 도망쳐 항치(杭治)의 여러 사찰에 은둔하였다. 그는 Xie Huan (Ting Xun)의 수색을 피하기 위해 한동안 익명을 유지하고 연말에 자신이 그린 문신을 가져와 여러 집에 팔았습니다. >
대진은 어릴 때 베이징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대진은 현종의 감상을 얻지 못했다. 그는 즉시 법정을 떠나지 않았고, 당시 대진이 쇠퇴하자 세팅순(Xie Tingxun)은 존경을 받아 내각 장관을 위해 큰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고, 나중에 내각 장관이 이 사실을 알고 화를 내며 꾸짖었습니다. Xie Huan: "내가 이 일을 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왜 당신을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 합니까?" 그래서 Dai Jin은 더 이상 법정에 머물 수 없어서 떠나기 전에 사임했습니다. 시 "Dai Wenjin을 Qiantang으로 다시 보내십시오"라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신이 항상 서호길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오늘날 남쪽은 어떻게 번영합니까? 10마일 떨어진 곳에 밀랍탑이 두 개 있습니다. 구름과 산 속에 반 기둥의 연기와 물이 있고 고기잡이장이 있느니라. 월왕릉의 나무들은 아름답고 푸르다. 임포의 집 앞에는 풀이 많다. 옛 흔적을 찾아 따라가고 싶은데 머리가 백발로 뒤덮여 시간이 지나면서 보니 부끄럽습니다. "
예술적 업적의 관점에서 볼 때 대금은 명나라 '절강 회화 학교'의 창시자입니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대부분 남송 회화 학교의 유산을 따릅니다. 대진의 작품은 전통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의 그림은 붓터치가 부드럽고 점차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전시켜 나가며, "원근, 웅대함, 화사함"이라는 자신의 성격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심오하고 우아하다 ". 그는 남송 왕조의 스타일과 원 왕조의 수묵화 스타일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절강 학교"로 칭찬받습니다. "최고 산수화가". Dai Jin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봄 산에 녹색이 쌓인다"가 있습니다. 그림', '폭풍우가 지나 배로 돌아옴', '세 번의 초가집', '혜능 육대 달마의 초상' 등
대진의 말년 작품 그의 활동 범위는 주로 고향인 항저우(杭州), 난징(南京), 저장성(浙江)에서 이루어졌으며, 여전히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여자와 결혼할 돈이 없었고, 그림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천순 6년에 75세의 나이로 가난하게 세상을 떠났다. 회화의 전성기에는 강하화파(江夏派)가 형성되어 명나라 중기 이후 강소오파(江蘇吳畵)가 화계를 장악하기 시작했고, 명나라 말기에 절강화파(浙江畵塔)가 점차 발전하였다.
회화계에서 물러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