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리취성(Li Quancheng)의 강유전(Jiang Youquan) — 리취성 시집의 소서문

리취성(Li Quancheng)의 강유전(Jiang Youquan) — 리취성 시집의 소서문

산하의 사랑에 관한 몇 편의 시, 세상의 첨필

리준취청(Li Junquancheng)은 세계의 동료 시인이자 서예가인 기록의 학자였으며, 그리고 수년 동안 좋은 친구였습니다. 그는 농가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문학에 관심을 가져왔다. 아마도 고향의 유명한 인물인 호반농 선생과 유교 문화와 예술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고, 또한 시와 서예를 배우려는 꾸준한 노력으로 인해 그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는 학계에서 오늘날의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으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공자는 “도를 지향하고 덕을 바탕으로 하며 인(仁)을 의지하고 예술 속에서 방황한다”고 말했다. 유교문화와 예술은 사실상 유교정신의 예술적 변용과 승화이다. 이권성(Li Quancheng)은 이 이치를 잘 알고 유교에 전념하여 인(仁)과 의(禮), 절도(實容)를 실천하고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을 온전히 구현한 시와 책을 가르쳤습니다.

그의 서예 작품을 보면 모두 '삼물'의 본질에 부합한다. 첫 번째는 '뿌리를 갖는다'는 뜻으로 캐릭터가 전통을 따른다는 뜻이고, 두 번째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캐릭터가 삶을 보여준다는 뜻이고, 세 번째는 '나를 갖는다'는 뜻으로 캐릭터에 내 감정이 담겨 있다는 뜻이다. 이 세 가지 요인으로 인해 그의 서예는 서예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오늘날 유력한 중년 서예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에 관해서는 그의 작품은 '3원칙'을 고수한다. 첫 번째는 "내 마음에 근거한다"는 뜻인데, 이는 그 문장이 결코 헛된 신음이나 가식이 아니라 내 진심에서 나온 것임을 의미한다. 두 번째는 "자연을 법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자연, 균형의 원리를 따르고, 자연의 변화에 ​​대응하며, 합리적인 시와 비교와 싱, 좋은 말과 문장, 그리고 최적화된 시를 사용하는 것, 세 번째는 "공허함을 스승으로 삼는 것", 즉, 단순한 외적인 장면을 벗어나, 이해할 수는 있지만 표현할 수 없는 신기하고 놀라운 감정을 공허한 마음 속에서 찾아보십시오. Li Quancheng의 시가 단 몇 마디 말로 감정, 장면, 사건, 원리 모두의 특징을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방식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이 "세 가지 원칙" 때문입니다. 시를 읽기 쉽고, 감상하기 쉽고, 기억에 남게 만들거나, 친구, 교사, 사람들이 시를 통해 유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의 시 『여름』에 나오는 “바람과 구름은 낮과 밤이 바뀌고, 더위와 차가움이 사람을 속인다”라는 두 문장을 보면 우주와 세상과 세상이 옳다는 원리가 드러난다. 모두 변합니다. 이런 종류의 변화는 자연의 법칙이며 천국의 균형의 끊임없는 표시입니다. 그러므로 작은 인간으로서 우리는 그것이 덥든 춥든 모두 자연의 속임수이며 시험으로도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 하므로 놀랄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이해하면 작가의 마음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의 마음도 안정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군요!

또 다른 예는 <선동저택의 노래>에서 “절벽에 야오풀이 자라고, 하늘에서 비안스톤 바늘이 떨어진다”는 내용인데, 야오조는 절벽에서 자라는 선녀풀을 가리킨다. 모든 보물을 쉽게 얻을 수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보물은 어떤 절박한 곳에서도 번식할 가능성이 높으며, 사람들은 이를 위해 게으르게 올라가서 노력해서는 안 된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양홍우(梁洪玉)'라는 시에 나오는 '전장에서 조국을 위해 죽으니 사람이 임안에 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라는 구절이다. 그는 진군에 맞서 북을 치며 죽음을 집처럼 여겼던 남송 양홍우의 영웅적인 정신을 찬양한다. 죽음도, 아무것도 하지 않은 남자와 여자도 평화롭게 사는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 저자는 이 시를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애국심을 갖고 조국을 수호하도록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관서사』의 “간과 쓸개는 누구의 것도 아니요 옥항아리는 얼음의 마음이 있다”는 것이 있는데, 이는 성품을 지키고 영혼을 청정하게 한다는 뜻이다. , 눈물은 물보다 더 큼이로다." 인생은 고난으로 가득 차 있음을 깨닫는 문장이다.

또 다른 예는 '루산폭포'로, "석단 위에 은빛 물결이 떨어지고 안개와 자색 구름이 겹겹이 피어난다. 흐르는 물은 고요하고 광활한 색은 수천 개의 바람에서 불어오는 바람이다. 마일 떨어져요." 문장 하나하나가 좋고, 특히 "움직이지 않고 날아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독자들이 그 장면에 푹 빠져 멀리서 루산폭포를 바라보면 그야말로 '날고 움직이지 않는' 광경을 보게 될 것이다. "3천 피트 아래로 흐르는 흐름"은 움직임이며 이백(Li Bai) 그림의 장면입니다. 천재의 뇌졸중이라고도 불린다. 같은 제목의 7개의 운율 중 8개의 문장이 모두 훌륭하다. 특히 처음 두 문장은 '별에도 동굴이 있고 얼음과 눈이 뚝뚝 떨어진다는 말을 들었다'는 '그걸 들었어'를 근거로 삼아 '소리가 일곱 개 같다'고 상상했다. 현', '아홉 마리 호랑이 같은 소리', '은구슬이 뛰어오르다', '금실이 통과한다' 등 상상력의 풍부함은 독자들로 하여금 '꼭 직접 눈으로 봐야 한다'는 욕구를 직접적으로 불러일으킨다.

Li Quancheng의시는 "Tilong Huweng Fishing Garden"에서 실제로 "Li Xue", "Chicken Window", "Luohua Brush"와 같은 여러 암시를 통합하는 등 수사학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를 하나로. , 그리고 모든 챕터가 정확하고 가혹함 없이 마스터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는 시가 이미지 사고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작품에 푸, 비교, 흥분(연상 포함)의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운하교'의 '비취 띠가 푸른 하늘을 장식한다'는 비교이고, '용선제'의 '이사오의 굴'은 비유이다. "Yueyang Tower"의 "The Wind and Rain on Lu Dizhou"도 인기가 있으며 "Guanshan Yuemei Picture": "Guan 가족의 위대함은 Nantian과 같고 그림 속 바람과 구름은 저녁을 동반합니다. 연기가 나고 쇠펜이 바다를 가로질러 뻗어 있고 은갈고리가 긴 강물에 흩어진다." 운율과 머리카락이 나오고 빛줄기가 옥팔을 감싸고 있다. 마지막은 매화털이다. 피와 눈물로 푸른 하늘에 닿은 공기." 보기 드문 7자 시이다. 이 시는 푸(Fu), 비(Bi), 싱(Xing)의 수사적 기법을 종합적으로 사용하고 기원, 상속, 전달 및 조합의 전형적인 구조를 사용하여 "가장 이다" 문장이 반전될 때까지 질서정연하게 전개되고 결론은 "직접적으로"입니다. 피와 눈물을 가져온다." "푸른 하늘에 점을 찍다", 관산월은 빨간 펜으로 매화를 물들이며 "피와 눈물이 푸른 하늘을 밝게 비출 것이다"라고 말하는데, 그 그림은 매우 생생하며, 또한 자연의 원리와 인간의 감정을 "천상의"시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 문장만으로도 이 법은 국민들이 높이 평가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법으로 승격될 수 있습니다.

리취성(Li Quancheng)의 시는 깊고 엄숙할 뿐만 아니라 섬세하고 황량하다. 처음에는 기(氣)와 여(魯)의 영웅적인 이미지에 치우쳐 있는 줄 알았으나, 자세히 들여다보니 성지의 우아한 패션에 영향을 받았고, 송시의 대담한 문체에도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이것이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