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끼로 붕어를 낚는 것은 반드시 보금자리가 필요하다. 이는 미끼 자체의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미끼는 비교적 푹신하고 비중이 가볍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상태의 가장 큰 장점은 입에 맞는 성질이 좋아 물고기가 쉽게 미끼를 입으로 빨아들일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바로 이런 상태로 인해 미끼 내부의 실질적인 미끼가 적고, 물 밑으로 가라앉은 뒤 미끼의 안개로 인해 결국 보금자리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미끼가 적기 때문에 미끼를 사용하여 낚시를 하는 것은 보금자리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들낚시로 붕어를 낚을까 말까 말까 말까 < P > 미끼는 낚아채면서 유인한다. 낚싯대를 던질 때마다 안개 낀 미끼 중 일부가 물 밑에 떨어지면서 밑바닥 물고기를 유인해 먹고, 낚시를 시작하면 반드시 상층어 (예: 흰띠) 를 낚을 것이다. 하지만 어정 환경에 따라 수심이 깊으면 미끼를 당기면 안 된다. 왜냐하면 아직 없기 때문이다. 오전 빈도도 빠르다. 지렁이 홍충처럼 미끼를 자주 올리지 않고 붕어를 자주 낚는 것은 무슨 기교가 있는가? 여름에는 보금자리를 적게 치고 < P > 여름 생선의 식사량이 많기 때문에 여름 낚시는 보금자리를 많이 쳐야 보금자리를 다 먹을 수 있어 물고기를 오랫동안 보금자리에 남겨 두어야 한다. 겨울철 수온이 떨어지면 생선의 식사량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겨울철 낚시는 보금자리를 줄일 수 있고, 보금자리가 너무 크면 어금자리만 먹고 갈고리를 물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작은 잡어는 둥지를 많이 치고, 작은 잡어는 보금자리를 적게 하고 < P > 작은 잡어는 보금자리를 적게 소모하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 작은 잡어의 집단이 방대하기 때문이다. 작은 물고기 한 마리당 너무 많은 보금자리를 잡을 수는 없지만, 양이 많아도 매우 무섭다. 그래서 잡어가 많을 때는 보금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하고, 잡어가 적을 때는 보금자리를 줄일 수 있다. 궁극적인 목적은 굴에 항상 남은 보금자리가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큰 물고기를 보금자리로 유인할 수 있다. 어구는 빨리 보금자리를 많이 치고, 어구는 천천히 보금자리를 잡는다. < P > 낚시하는 시간이 길면 언제나 몇 차례 어구를 만나게 된다. 일단 낚싯대에 물고기를 올리면 보금자리에 물고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보금자리를 많이 치고, 물고기를 보금자리에 남겨 두려고 노력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어구가 느리면 보금자리에 있는 물고기의 수가 적다는 뜻입니다. 이때 소량의 보금자리를 만들어야 하지만 보금자리의 빈도를 늘려야 합니다. 즉, 매번 보금자리까지 적게 치는 보금자리의 빈도는 높아야 최대한 빨리 물고기를 보금자리로 유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보금자리명언) 붕어 낚싯대 낚싯대가 얼마나 길면 < P > 낚싯대가 붕어를 낚으면 보통 겨울에 많이 쓰이는데, 강 중간에 던져질 수 있는 것이 목적이다. 붕어 낚싯대! < P > 낚싯대 선택에서 강 중심에 더 쉽게 던질 수 있는 한, 이 요구를 충족시키는 일반 투척대도 할 수 있고, 3 ~ 5 원도 할 수 있고, 대상 붕어도 할 수 있어, 너무 좋은 바퀴를 만들 필요가 없고, 장대 길이도 너무 길어질 필요가 없고, 심지어 더 많이 뗏목으로 낚을 필요도 없다. < P > 오히려 꼬치 선택에 공을 들여야 한다. 겨울철 붕어는 입이 가볍고 갈고리가 너무 굵기 쉽지 않다. 여름 꼬치에 많이 쓰이는 이세니처럼 쓰지 마라. 가시소매 갈고리까지 쓸 수 있다. 각 슬리버 라인도 가급적 가급적 부드러워, 모든 것이 물고기에게 미끼가 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