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암시가 있는데 나는 이것을 알고 있다
암시: 완전한 옥을 조(趙)에게 돌려준다: 출처: "Lian Po Lin Xiangru의 전기": 도시가 Zhao에 들어갈 때, 옥은 진(秦)에 남고, 성(秦)이 들어가지 않으면 장관은 옥을 전부 조(趙)로 불러들인다. 의미: 이는 Lin Xiangru가 He's Bi를 Qin에서 Zhao로 그대로 보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후자는 본래의 것을 사람에게 고스란히 돌려준다는 비유이다. 암시: 유죄를 인정하기 위해 가시를 짊어짐: 출처: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Lian Po는 그것에 대해 듣고 그의 살을 가시에 실었습니다. 의미: 곰: 가시: 가시; : 완성된 옥을 조(趙)에게 돌려보내다: 출처: "련파와 임향여" "전기": "성이 조(趙)에 들어가면 옥은 진(秦)에 남고, 성(聖)이 들어가지 않으면 장관에게 옥을 그대로 돌려달라고 청한다. "
의미: 이것은 Lin Xiangru가 진에서 조에게 그의 옥을 그대로 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자는 본래의 것을 사람에게 고스란히 돌려준다는 비유이다.
암시: 유죄를 인정하기 위해 가시를 짊어짐: 출처: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Lian Po는 그것에 대해 들었고 그의 살은 맨살이었고 그는 가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의미: 곰: 징: 가시나무 막대기. 가시채를 등에 짊어지고 상대방에게 사과하는 모습.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에게 사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하세요
암시: 화를 내고 왕관을 썼습니다: 출처: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Xiangru는 bi를 들고 있었지만 기둥에 기대어 화가 났고 왕관을 썼다."
의미 : 너무 화가 나서 머리털이 곤두서고 모자를 쓰고 있다는 뜻. 극도의 분노를 묘사
인유: 아는 사람의 목을 자르는 것: 출처: "련백과 임향여 전기": "죽음과 기쁨은 아는 사람의 목을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의미: 목을 자르다. 목을 자르다. 지불하다: 우정, 우정. 함께 살고 죽을 수있는 친구에 대한 비유
"Zou Ji는 제왕을 풍자하여 항의를 받아들입니다"는 "전국 정책"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숙어: 혼잡한 집 출처 : "전국 정책? Qi Ce Yi Zou Ji 풍자" "제왕이 항의를 받아들입니다": "장관들이 항의하러 왔고 문은 시장과 같습니다."
의미 : 원래 설명은 항의하러 오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사람도 많고 활기가 넘칩니다.
'주정'저자: 구양수
인유: 술고래의 뜻은 술에 있지 않다: 출처: '주정': "술고래의 뜻은 술에 있지 않다 , 그러나 와인에서는 "산과 강 사이"입니다.
의미: 저자가 정자에 있는 진짜 의도는 술을 마시려는 것이 아니라 산에서 경치를 즐기는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나중에는 원래의 의도가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측면에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관용어:물이 떨어져 돌이 나올 때:출처:'주취노인정':'야생 들판은 향기롭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운 나무들은 아름답고 어두우며, 바람과 서리는 고귀한 것은 물이 떨어지고 돌이 나오는 것, 이것이 산의 사계절입니다. "Su Shi의 "Hou Chibi Fu": "산은 높고 달은 작으며 물이 떨어지면 바위가 나옵니다."
의미: 물이 떨어지면 바닥에 있는 암석이 드러난다. 사건의 진실이 완전히 밝혀졌다는 뜻이다.
'친위안 봄·눈' 저자: 마오쩌둥
인유: 천재 세대(징기스칸은 활을 휘두르고 큰 독수리를 쏘는 방법만 알고 있다). 출처 : "한서·흉노전" "남쪽에는 대칸이 있고 북쪽에는 강대한 후가 있으니 후는 하늘의 자랑스러운 아들이다"
의미 : 하늘이 총애하는 사람
암시 : 낭만주의 인물 : 출처 : "Qinyuan Spring Snow" "낭만주의 인물을 세려면 현재도보세요" 출처 : Su Shi "장강 동쪽으로 가서 모든 낭만적 인 인물을 찾으십시오 시대의 인물."
의미: 시대를 반영하다 영향력 있는 사람들
암시: 요염함: 출처: "Qinyuan Spring Snow" "Tang Zong Songzu, 약간 덜 요염함". 출처: "Guo Feng" 및 "Li Sao"
의미: 원래 "The Book of Songs"의 "Guo Feng"과 "Chu Ci"의 "Li Sao"를 의미하며 여기서는 문학을 의미합니다. 재능.
"내가 원하는 생선" 저자: 맹자
관용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출처 : "맹자? 고자 1": "내가 원하는 것은 생명이고, 의로움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으며, 의로움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사람이다."
의미 : 내려놓는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을 말합니다. 맹자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의미: 바다를 바라보다, 위를 올려다보다.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힘이 부족하거나 여건이 부족하여 무기력함을 느끼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가을 물" "나는 항상 관대 한 집에서 웃음을 보았습니다." 관용어 : 관대 한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출처: "Zhuangzi"
의미: 관대함, 지식이 풍부하고 학습에 전문성이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지식이 부족하여 남을 웃게 한다는 뜻이다.
'학습 장려' 저자: Xun Kuang, "Xunzi"
관용어: 청은 파란색에서 따왔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유래함 출처: "Xunzi? 학습 장려": " 파란색에서 청(Qing)을, 파란색에서 녹색을 가져옵니다.
"
의미: 남색은 파란색에서 얻으나 그 색은 파란색보다 어둡다.
관용어: 작은 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 리도 갈 수 없다. 출처: "Xunzi 격려 학습":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의미: 매일 누적하지 않으면 결과가 없습니다.
숙어: 인내 돌에 새길 수 있다: 출처: "Xunzi Encouraging Learning": "인내가 천 리를 만들 수 있다. "금과 돌은 조각될 수 있다"
의미: 끈기 있게 쉬지 않으면 성취할 수 있다 성공
"Jian Jia" 및 "The Songs Chu Feng"
관용어: 소위 미인, In the other side of the water
의미: 언급된 사람은 물 건너편에 있습니다
"처음과 마지막" 저자: Lu Xun
관용어: Not the last First, don't be 꼴찌를 부끄러워하다: 출처: "한비자"는 경마의 비결은 "첫 번째가 되지 말고, 꼴찌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의미: 경마를 할 때, 먼저 뛰지도 뒤처지지도 않는다
전설 : 황금바늘 : 베틀녀가 자수를 할 때 사용했던 바늘은 나중에 비법을 비유적으로 사용했다.
의미: 인간이 되는 비결
Tan Gong" "군주가 되지 않는 것이 좋지 않느냐?" 관용어: 군 지도자가 되지 마십시오: 출처: "의례서" "
의미: 전쟁을 시작하는 사람이 되지 마십시오.
관용어: 재난을 대비하여 신중하지 마십시오" "만약 준비하지 않으면 먼저 축복하고, 재난에 대비하지 말고 느낌 후에 반응하고, 강요당하기 전에 행동하고,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 시작하십시오."?: 출처: "Zhuangzi"
의미: 하지 마십시오
'스승론' 저자: 한유
관용어: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있다. 출처: "논어": "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스승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는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
의미: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그 중 한 분은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겸손하게 질문하고 다른 사람에게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저자 "인내": 양계초
인유: 얽힌 뿌리. 출처: "후한서? 유서 전기": "쉬운 것을 구하지 않고, 얽힌 뿌리가 없다면 어떻게 날카로운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까?" "
의미: 나무의 뿌리가 얽히고 가지가 얽혀 복잡한 상황을 비유한 것입니다.
암시: 해결은 쉽습니다. 출처: 《진서》: "이제 군사력이 강화되어 대나무를 꺾고 세는 등 명절이 지나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
의미: 원래 뜻은 대나무를 쪼갤 때 윗부분이 부러지자마자 칼날을 따라 아랫부분이 갈라진다는 뜻이다.
인유: 한 걸음은 성취에 미치지 못합니다. 출처: "Shang Shu? Traveling Mastiff": "산 위의 아홉 사람에게는 한 걸음이 성취에 미치지 못합니다." ”
의미: 마지막 노력이 부족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직조 촉진'의 저자: 푸송린
관용어: 한 사람이 오르면 불멸은 닭개와 같다 출처: "선인의 전설" 한나라 회남왕 유안이 불멸의 여왕이 되어 남은 약을 뿌렸다고 한다. 닭과 개가 그것을 먹고 모두 하늘로 올라갔다는 뜻이다.
의미: 나중에 관료가 되면 그와 관련된 사람들도 강해진다.
관용어: 닭처럼 멍청하다. 출처: "Zhuangzi Dasheng" 저자: Zhuangzi
의미: 외모를 묘사하다
"She Jiang" 저자: Qu Yuan
관용어: 음양 전치 출처: "추 노래 주석"
의미: 자연의 극심한 혼란 현상, 여기서는 중국의 정치적 혼란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당시 추주.
암시: 시아버지와 뽕나무 옷을 입은 군인들이 행군하고 있다. 출처 : '서강' "여기에 황제의 시아버지가 있고, 뽕나무- 춘추시대에 옷을 입은 무사들이 시아버지를 데리러 행진하고 있다. 『논어』의 선인인 주광계우가 사회에 불만이 있어 머리를 잘랐다.
의미: 시아버지가 머리를 자르고 뽕나무 남편이 걷는다. 그들의 비정상적인 행동은 그들이 통치자와 협력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설: 루안새와 봉황제: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현자들에 대한 비유: Wu Zi는 재난을 겪었습니다. 춘추 시대에 Wu Zixu는 Fu Chai를 설득하여 Gou Jian을 죽였으나 Fu Chai는 이를 거부하고 나중에 Wu Zixu에게 자살을 명령했습니다.
"개하의 포위 공격". 저자: 사마천
암시: 사방이 포위됨. 출처: "항우의 역사 기록": "항왕의 군대는 소수와 함께 성벽에 누워 있었습니다. 군인은 없고 식량도 없었지만 한군과 왕자들은 많은 군인들에게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밤에 한군이 사방에서 당황했다는 소식을 듣고 항왕은 놀라서 “한군이 벌써 당황한 겁니까?”라고 말했다. 추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
의미: 적들에게 둘러싸여 고립된 상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항우실기'? 암시: 강동의 장로들을 만나는 것이 뻔뻔하다. 출처: "사기"
의미: 말하는 사람의 자존감이 낮고 부끄러움을 나타냅니다.
'진왕을 암살하다' 저자: 사마천
관용어: 도경단검 등장 출처: '암살사기' '진왕이 케에게 말했다 : '일어나 우양이 들고 있는 지도를 가져라' 케가 사진을 찍어 제시했는데 사진이 형편없어서 단검이 보였다."
의미: 진실을 비유한 것이다. 또는 사건의 마지막에 정체가 드러납니다.
"마오수가 자신을 추천합니다"의 저자: 사마천
인유: 마오수가 자신을 추천했습니다. 출처 : "사기? 평원군 우청전": "가정에 고민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평원공을 칭찬하며 '당신이 초군에 입대한다는 말을 듣고 내가 한 일을 했습니다. 식구들 20명과 약속했는데 밖에서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어요. 이제 한 명이 빠졌으니 그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의미는. 특정 직업에 자신을 추천하기 위해 자원 봉사에 대한 은유.
인유: 눈에 띈다. 출처 : "역사? 평원 준우청 전기": "사신은 가방에 일찍 들어가서 마지막만이 아니라 눈에 띄었습니다.
의미 : 원뿔 끝이 드러난다." 천 가방. 재능 있는 사람은 기회가 생기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는 비유다.
"천둥과 번개의 송가"의 저자: Guo Moruo
전설: Xiang 부인: 전설에 따르면 Yao의 딸, Shun의 첩 Ehuang과 Nvying이 Xiang의 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강이 죽은 후 상부인으로 불렸다.
전설: 향비대나무, 얼룩덜룩한 대나무, 눈물죽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출처: 순(舜)이 남쪽으로 순행하다가 죽었는데, 후궁 어황(鄭皇)과 여영(寧寧)이 양강(楊江)에서 울었는데, 그 눈물이 대나무에 얼룩이 지고 대나무에 얼룩이 생겨서 얼룩죽, 눈물죽이라 불렀다.
"오래된 수도의 가을" 저자: Yu Dafu
암시: 나뭇잎 하나가 떨어지면 세상은 가을을 안다. 출처 : "회남자? 설산" 잎사귀 하나가 떨어지면 천하의 가을을 안다
의미 :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볼 수 있고, 잎이 떨어지면 연말을 안다.
전설: 24개의 다리의 밝은 달은 "양주 한추오에게 보낸 편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24개의 다리는 24개의 다리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다리 위에서는 24명의 미녀가 피리를 불고 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푸른 산은 희미하고 물은 멀고 장강 남쪽은 가을이 지나고 풀과 나무가 시들고 24개의 다리에 달빛이 가득하구나. 아름다운 여인이 나에게 어디를 가르칠 수 있겠는가?" 피리 연주 방법" 저자: Du Mu
암시: Qiu Shi: 출처: "Huainanzi? Miao Cheng" "여자는 봄에 생각하고, 사람들은 가을에 슬퍼합니다."
의미: 고대, 여전히 황혼기에 좌절한 지식인
'끝없는 그림'의 저자: 케링
전설: 누와 패치 하늘 위로: "Huainan" "Zi Lan Ming Xun": "그래서 Nuwa는 하늘을 고치기 위해 오색 돌을 정제했습니다."
의미: Nuwa: 신화에 나오는 고대 여성 황제의 이름입니다. 그녀가 Fuxi의 여동생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Fuxi의 아내라고 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汉)나라 공씨(孔氏)가 주롱(朱隆)에게 패하여 그의 머리가 부주산에 닿아 하늘의 기둥이 깨졌고, 여와가 오색석을 만들어 하늘을 수선했다고 한다.
속담: 돈이 많은 사람이 장사를 잘한다: "한비자? 딱정벌레 다섯 마리": "긴팔이 춤을 잘 추고, 돈이 많으면 좋다" 좋은 사업가가 되는 것."
의미: 지아: 사업을 하고 있다. 원래 의도는 자본이 많을수록 비즈니스가 더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나중에는 자본가들이 사업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인유: 백보를 웃기 위한 오십보: 출처: '맹자 양혜왕 제1편': "북을 채우고 무기를 얻은 후 갑옷을 버리고 질주하라. 군인들은 물러가거나, 백보 뒤에 멈추거나, 오십보를 걷고 백보를 웃으면 어떨까? 백보 뒤로 물러나는 사람. 남들과 똑같은 결점과 실수가 있지만 그 정도는 덜하지만 자기인식도 없이 남을 비웃는다는 비유이다.
'백재 이야기' 저자: 리 루이
관용어: 군자 우애: 출처: "장자 산무": "군자 우애는 물처럼 가볍고, ;군자는 우정에 무관심하고, 악당은 우정에 무관심하다.
"Pipa Xing". 》저자: Tang Bai Juyi
관용어: Wuling은 젊습니다. 출처: "Se Pa Xing": "Wuling이 젊을 때, 그는 머리 위로 다투고 있고, 붉은 비단의 노래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
의미: 교토의 부유한 아이들을 가리킨다.
"Nian Nujiao·Chibi Nostalgic" 저자: Su Shi
인유: 삼국지 Zhou Lang Chibi 출처: "Zi Zhi" "Tongjian" 서기 208년 손권과 유비가 적벽에서 조조를 물리쳤습니다.
의미: 주유라고도 알려진 주랑
관용구: 낭만적 인물 출처 : "Niannujiao? Chibi Nostalgic"시 :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사라지고 시대를 초월한 낭만적 인 인물이 있습니다. ”
의미: 로맨스: 뛰어나다. 한 시대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을 일컫는다. 시크하게 행동하거나 애교를 부리는 데 익숙한 사람을 뜻하기도 한다.
"Stupid Qi" 저자: Zou Taofen
숙어: Awesome Qi: 출처: "Mencius Gongsun Chou": "나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Qi를 잘 기르는 데 능숙합니다." p>
의미: Hao: 웅장하고 곧은 Qi: 정신을 의미합니다. 넓고 곧은 정신을 가리킨다.
관용어: 종이에 전쟁을 말하다: 출처: "연포와 임향록 전기" 기록: 전국시대 조나라의 유명한 장군 조사의 아들 조궈, 그는 어렸을 때 병법을 배웠고, 그의 아버지는 군사 문제를 이야기할 때 그를 방해할 수 없었다. 나중에 그는 장평 전투에서 Lian Po를 이어 Zhao 장군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들은 군사의 지시를 따를 줄만 알았고 적응하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진나라 군대에게 패배했습니다.
의미: 종이 위에서 싸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빈 이론적 대화는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공허한 말은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인유: 자고 먹는 것을 잊어버리다: 출처: 북제나라 안지투이, 『연가의 배움을 장려하는 가르침』, 『열자개계장』: “제나라에 사람이 있다. 하늘과 땅이 무너질까봐 걱정하고, 죽음으로 보내는 자들은 잠과 음식을 낭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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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폐지하다: 멈추다. 나는 잠을 덜 자고 먹는 것을 잊었습니다. 집중적인 노력을 설명합니다.
관용어: 찹쌀처럼 달다: 출처: Zheng Xuan의 메모: "상추는 본질적으로 쓰지만 찹쌀만큼 달다."
의미: 고구마: 말토스 시럽. 설탕처럼 달콤한 느낌이에요. 특정 종류의 일에 참여하기 위해 기꺼이 고난과 고통을 감내하는 것을 말합니다
"국진론" 저자: Jia Yi
관용어: The Rope Pivot of 항아리, "국진론"에서: "그러나 항아리와 밧줄 피벗의 아들인 진서(Chen She)는 갱스터이자 이주민 가족의 일원입니다.
의미: 瓖: 창; 피벗: 문의 경첩. 깨진 항아리는 창문으로 사용되었고, 밧줄은 문 손잡이로 사용되었습니다. 가난한 가족에 대한 은유.
전설: Tao Zhu Yidun: 출처: "On Guo Qin" "Zhongni가 없으며 Mo Zhai는 현명하고 Tao Zhu, Tao Zhu는 부자입니다." 춘추시대(春秋期) 구천이 오(五)나라를 멸망시킨 후 도제(道縣)에 가서 스스로를 도주(道朱)라 칭하였다. 이둔의 춘추시대에 노나라 사람들은 매우 부유하였다.
의미 : 부자의 별명
'아팡공푸' 작가 : 두무
암유 : 독신남의 마음은 점점 오만해지고 곡식을 거두면 초인이 횃불을 던진다. 출처 : "방공푸" "한 사람의 마음이 점점 교만해지고, 수비병들이 비명을 지른다. 곡식을 들어올리고 초인이 횃불을 던져 땅을 가련하게 불태운다!"
의미: 두보(Dufu)는 진시황(秦始皇)을 가리킨다. 수비대는 진서(陳士)와 오광(吳廣)의 난을 가리킨다. 한구주는 유방구(劉球球)를 가리킨다. 기원전 206년에 군대를 이끌고 함양으로 들어가 진나라를 무너뜨리고 한곡관을 지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다. 초나라 사람들은 항우가 기원전 206년에 선양에 들어가 진나라 궁궐을 불태웠다고 지적했다.
'여행은 어렵다' 저자: 리바이
암시: 나는 여가 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출처: 전설에 따르면 육상은 한때 개울에서 낚시를 하다가 나중에 서방 보살인 지창을 만나 재사용했다고 합니다.
의미: 이 비유는 노년기에 재사용될 수 있습니다
암시: 긴 바람과 파도가 있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출처 : '노래집·종취전' 남조의 소년시절 삼촌이 그에게 야망을 묻자 그는 "나는 장풍을 타고 수천리의 파도를 깨뜨리고 싶다"고 답했다. "
의미: 전방위적인 야망을 갖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설: 꿈의 햇빛. 출처 : 은(商)나라 초기 재상 이인(伊宁)은 당왕으로부터 약혼 선물을 받으려던 중 배를 타고 해와 달 옆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의미: 관료로 복무하다.
'화청궁을 건너다' 작가 두무
전설: 붉은 먼지가 쌓인 첩을 타고 웃는다: 첩: 양귀비
전설: 노래 천봉의 네온 옷: 네온 옷 : 당나라 궁중의 유명한 음악과 춤인 "색색 깃털 옷의 노래"
"제목 없음."
전설: 파랑새 음 Qing이 찾고있는 것은 Penglai Mountain의 약어 인 Pengshan이며 전설적인 바다 위의 선국입니다. 파랑새는 신화에 등장하는 서왕모가 키우는 세발새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사자(使士)를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홍문 연회"의 저자: 사마천
암시: 홍문 연회: 출처: "역사 기록". 『항우전』, 항우는 유방을 살해할 의도로 유방을 위한 연회를 열었지만, 유방은 장량의 도움으로 홍문에서 탈출했다
의미: 살인 의도를 숨긴다.
관용어: 모두가 검객이고 나는 물고기이다: 출처: "사기? 항우실기" 항우는 유방을 홍문에서 살해할 의도로 연회를 열었다. 연회장 판콰이는 "요즘 사람들은 '팡은 검이고 나는 물고기인데 무슨 뜻인가?"라며 류방을 설득해 떠나게 했다. 삶과 죽음의 권세를 쥐고 있으며, 너희는 죽임을 당할 처지에 놓여 있다.
속담: Qiu는 공격하지 않습니다: 출처: "역사 기록? Xiang Yu의 연대기" Liu Bang은 Zhang Liang이 Xiang Yu를 설득하기를 원했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관에 들어간 이후 Qiu는 한 번도 장군의 도착을 기다리기 위해 감히 재무부에 접근했습니다.
의미: 군의 엄격한 규율을 표현하고 민간인을 이용하지 않는 매우 섬세한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관용어: Xiang Zhuang은 Pei Gong을 위해 칼을 들고 춤을 췄습니다. 출처: "역사 기록? 항우 연대기" Liu Bang은 Xiang Yu를 만나러 홍문에 갔고 Xiang Yu는 그를 초대했습니다. 연회를 열고 Fan Zeng은 Xiang Zhuang에게 Liu Bang을 죽일 기회를 잡기 위해 검을 들고 춤을 추도록 요청했습니다.
의미: 표면적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려는 의도로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관용어: 노고가 높은 공덕을 가져온다: 출처: "사기? 항우문집" 판콰이는 명나라 양왕에게 유방의 노고가 높은 공덕을 가져온다고 보고했다.
의미: 뛰어난 업적에 대한 은유
"자랑스러운 어부"의 저자: Fan Zhongyan
암시: Yan Ran은 편안하지 않습니다. 출처 : "후한 왕조의 책". 두현은 국경 지역을 침략한 흉노들을 물리치고 연란산에 돌을 깎아 그 공적을 기록하고 돌아왔다. 후세에서는 적을 물리치고 승리한다는 의미로 '안란위러시'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의미: 적에 대한 승리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용우러·고팅의 과거에 대한 향수, 북징커우" 저자: Xin Qiji
인유: 영웅들이 Sun Zhong에게 조언을 구할 곳은 없습니다. 출처 : 징커우에서 정치 권력을 확립한 손권의 이름인 중모
의미: 영웅 Sun Zhongmou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암시 : "석양의 풀과 나무, 평범한 골목, 인류는 한때 노예로 봉사했습니다." 출처 : Liu Yu의 조상은 북쪽에서 Jingkou로 이주하여 Jingkou에서 정치 권력을 세웠습니다. 당시 그들은 중부평원을 복원하기 위한 대규모 군사작전을 시작했다.
암시: 금검과 철마를 가진 사람은 호랑이처럼 수천 리를 삼킬 수 있다. 출처 : "용유락? 구정, 북구각, 징커우의 과거에 대한 향수" 우리가 강렬하고 강해서 호랑이처럼 수천리를 삼킬 수 있었던 그 시절을 생각합니다. 중원을 회복하기 위해 유우가 대규모 북방 원정을 펼쳤고, 승리한 뒤 이곳에 정권을 수립했다는 뜻이다.
의미: 정예부대를 뜻합니다.
암시: "원가는 급히 서에서 늑대를 봉인하고 급히 북방을 이겼다."
원가 27년, 송나라 문황제 유일용. 고대인들은 늑대를 봉인하여 서산에 살게 하는 등 큰 업적을 이루었지만 결국 북쪽만 바라보고 당황했습니다. 봉적 랑거서(十居興) : 한나라 화곡빙이 흉노를 쫓아 랑거서산까지 쫓아가 산을 봉인하고 돌아왔다. 남송 문제(文帝) 유일룡(劉伯龍)이 북벌에 실패했다. 저자는 이 사건을 이용해 당시 남송의 최근 사건을 찬양하면서 장링(張陵)의 북벌과 첫 해 복리(富里)에서의 패배를 언급했다. 송나라 효종 황제의 용흥(龍興).
암시: 되돌아보면 "Buddha Li"라는 단어 아래에 신성한 까마귀 북이 있습니다
의미: "Buddha Li": Tuoba Tai의 작은 문자, Taiwu 나중에 위(魏)나라에서 송(宋)나라의 문제(文帝)를 물리치고 궁전을 짓고 나중에 포리자가 되었다.
암시: 연백이 늙었는데 아직도 먹고 살 수 있냐고 누가 물어볼 수 있겠는가? 출처 : "역사 기록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는 Lian Po가 해고 된 후 Wei State로 달려 갔다고 기록합니다. 조왕은 그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 사람을 보내 그의 건강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카이가 사신에게 뇌물을 주었고 사신은 연포에 도착하자 그 중 한 사람에게 쌀 한 통과 고기 10kg을 주었고, 여전히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갑옷을 입혔다. 조나라 사신이 돌아와서 왕에게 보고하였다. "연파장군은 늙어서 음식을 잘 먹지만, 신하들과 함께 앉아서 화살 세 개를 잃어버렸습니다." .
의미: Lianpo는 늙었는데 식욕이 좋나요? 그는 말년에도 국가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양저우 느림"의 저자: Jiang Kui
인유: 10마일의 봄바람. 출처: Du Mu의 "이별" "양주로 10마일 봄바람"
의미: 과거 양저우의 번화한 거리를 가리킴
인유: "마일리"의 슬픔 " 또한 출처 : 왕 왕의 "바람? 기장 리": "기장은 리리이며, 기장의 묘목은 흔들리고 있습니다. "주평왕이 동쪽으로 이동한 후, 주나라 관리들은 서주나라의 옛 수도를 지나며 궁궐과 사찰이 파괴되고 수수로 뒤덮인 것을 한탄하며 그 광경을 안타까워하며 '마이리'라는 시를 지었다.
의미: 나라를 애도하는 말. 국가의 과거와 현재의 쇠퇴에 대한 후회와 슬픔을 표현합니다.
인유 : 카다몬은 작사를 잘하고, 매춘업의 꿈은 좋다 : 출처 '양주 느림' "카다몬은 작사를 잘하지만 매춘업의 꿈은 좋지만 표현하기 어렵다 깊은 감정":
의미: 카다몬: Du Mu의 ""작별 인사": "카다몬은 2월 초에 촬영합니다." 두무는 소녀들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양저우의 유명한 매춘부들과 자주 교류하며 "나는 10년 동안 양저우를 꿈꾸며 매음굴의 불운을 이겼다"라는 시를 썼다.
"천목 이별 노래 꿈" 저자: 이백
관용어: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굽히다: 출처: 시 “몽유병 천모 이별 노래”: “안능이 몸을 구부린다. 눈썹을 찌푸리고 허리를 숙여 권력을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한다.
의미: 설명 그는 윗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머리를 숙이고 몸을 굽혔다.
인유: "사공의 나막신을 신다", 출처: "남사사영운 전기" 기록: 사령운은 산을 여행할 때 깊고 높은 곳으로 가야 한다. Xie Gong은 송나라 시인 Xie Lingyun을 안내합니다.
의미: 시링운이 신는 나막신.
전설: "하늘에서 닭소리가 들린다" 유래: 고대 전설에 따르면 남동쪽에 도두산이 있고, 그 산에는 해가 떠서 빛날 때마다 큰 도두나무가 있다. 나무, 수탉이 울 것이다. 세상의 모든 닭도 울 것이다.
'동남쪽으로 날아가는 공작'
유언: 운명은 남쪽 산의 돌과 같다. 출처 : "시경 · 소야 · 천보"
의미 : 남산의 돌만큼 오래 산다는 비유.
"Jing Ke에 대한 송시"
암시: 남성 머리카락은 위험한 왕관을 의미합니다. 출처: Sima Qian의 "역사 기록". "The Biography of Assassins"에서 Jing Ke는 진왕을 암살했습니다.
의미: 그의 모자는 분노로 씻어졌습니다
암시: 그림이 형편없고 거기에서 모든 것이 나올 것입니다 : 출처 : "전국정책". 『연책』에 따르면, 형가는 연왕세자로부터 진왕을 암살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연나라 두강의 지도를 제시한다는 명목으로 미리 지도에 단검을 굴렸다고 한다. 지도를 제시할 때, 지도 끝에 단검이 드러났습니다.
의미: 그림에 단검이 나타납니다
'산해경 읽기'의 저자: 도원명
전설: 징웨이가 바다를 채운다. 출처 : "산해경 북산징(Beishan Jing)"은 원래 연황제 여와(Nvwa)의 소녀로 동해에 익사했습니다. 죽은 뒤 징웨이(Jingwei)라는 새가 되어 서산의 나무와 돌을 불러 동중국해를 가득 채웠다
의미: 깊은 증오와 보복 의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비유적 표현이기도 하다.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한 덕분에
전설: Xing 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고 그의 치열한 야망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출처: "산해경, 해외서양고전"
의미: 흥천은 신을 두고 황제와 경쟁한다. 황제는 그의 머리를 잘라 장양(長陽) 들판에 묻었다. 가슴을 눈으로 삼고, 배꼽을 입으로 삼고, 친척을 쓰다듬으며 춤을 춘다.
'진청표' 작가: 리미
관용어: Lonely. 나눌 수 없는. 출처 : 진나라 리미 지음 '진청표' : "두 사람이 혼자 서 있고, 함께 어울린다."
의미: 다른 하나는 외로운 모습이다. 모양은 몸을 뜻하고, 다른 하나는 애도를 뜻한다. 혼자, 나만의 모습으로 서로를 위로하는 것. 무기력하고 매우 외롭다고 묘사합니다.
관용어: 숨이 죽어간다. 출처 : "Chen Qing Biao": "숨이 죽어 생명이 위험하며 하루가 걱정되지 않습니다"
의미 : 호흡이 매우 약합니다. 죽어가는 상태, 곧 만료되는 상태를 묘사하며, 죽음의 단계에 도달한 사물에 대한 비유입니다.
관용어: 낮이건 밤이건 걱정하지 마세요. 출처 : 진나라 리미의 『진청표』: “생명이 위태로울 때에는 아침저녁으로 걱정하지 말라.”
의미: 겨울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할 수 없다. 아침 저녁. 현재에만 집중할 수 있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시간이 없는 중대한 상황이나 긴급한 문제를 설명합니다. "오늘의 계획을 세우지 않음"이라고도 합니다.
관용어: Black Bird Affair. 출처 : 진나라 리미 저 "진청표" : "검은 새의 은밀한 사랑은 내가 기꺼이 구걸할 의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의미 : 병아리가 자라면 품는다. 입에 음식을 넣고 어미에게 먹이를 줍니다. 이것은 어른들을 부양하는 어린이들의 효도를 비유한 것입니다.
현공 15년, 위무자는 자신의 첩을 죽이려 했으나, 아들 위과가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고 이 첩의 고인이 된 아버지와 결혼했다. 전쟁에서 웨이커에게 보답하세요. 그는 풀을 집어 들고 적을 넘어뜨려 웨이커를 구했습니다. 암시: 죽음은 풀을 묶은 결과입니다. 출처: "Zuo Zhuan"
의미: 죽은 뒤에도 은혜를 갚으십시오.
관용어: 해가 지고 있다. 출처 : "Chen Qing Biao": "그러나 해가 서쪽으로지고 숨이 막히고 생명이 위험하며 날이 걱정되지 않습니다."
의미 : 태양은 약입니다. 늙어가는 사람이나 죽음에 가까워지는 부패한 사물에 대한 비유
"<청명> 사행에 대한 간략한 소개"
전설: 차가운 음식 축제: 축제의 이름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문공(金文孝)이 자신의 신하인 걸즈(象治)를 애도하면서 시작됐다고 하는데, 이날은 걸즈자가 나무를 밀어 불태워 죽였기 때문에 불을 피우고 찬 음식을 먹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 "육국론": 소쉰
암시: 불을 끄려면 불을 붙잡으세요. 출처: "역사 기록": "진 사람들은 장작을 들고 불을 끄듯이 땅을 사용하여 진 왕조를 섬겼습니다. 장작이 다 써지지 않으면 불은 결코 꺼지지 않습니다."
의미: 장작: 장작. 불을 끄기 위해 장작을 나르는 모습. 재난을 없애기 위해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지만 결과적으로 재난이 확대된다는 비유입니다.
'육국론'의 저자: 소철
관용어: 멀리 있는 친구를 사귀고 가까이 있는 것을 공격하라: 출처: "전국정책? 진서3세": "그것은 왕에게는 멀리서 친구를 사귀고 집에서 성공하는 것이 더 좋다." 범거: 춘추전국시대 위나라 사람들이 진나라에 들어와서 진나라 조왕을 설득하여 "외교" 전략을 채택했다. 먼 곳을 공격하고 가까운 곳을 공격한다'는 진나라를 강하게 하고 한국을 정복했다는 뜻이다.
먼 나라와 동맹을 맺고 가까운 나라를 공격한다는 뜻이다.
관용어: 측근: 출처: "후한서*진범전": "내정을 무시하면 측근에게 폐를 끼치게 된다."
의미 : Confidant : 요점에 대한 은유입니다. 내면에 숨겨진 문제에 대한 은유.
'두아의 불의'의 저자: 관한경
인유: 장홍이 벽옥으로 변함, 출처: 장홍: 억울한 주나라 현자 전설에 따르면 그의 피가 벽옥으로 변했습니다.
의미: 불의의 감옥에 대한 오래된 비유
암시: 황제를 지켜보고 뻐꾸기 울어보세요. 출처: 전국시대 촉왕(来皇王)이 왕(王皇)으로 칭송되었으며, 촉나라의 수(河)를 다스리는 데 큰 공헌을 하였고, 사후에 서산(西山)에 은거하였다고 한다. 죽어서 그는 슬픈 울음소리를 내며 뻐꾸기새로 변했습니다. 나중에는 슬프고 비참한 울음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미: 불의에 대한 오래된 비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