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푸
이 단어는 원래 삼촌을 의미했습니다. 고대인들은 Bo Zhong Shu Ji를 순위에 올렸고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삼촌"과 "삼촌"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이유로 인해 Zhongfu는 고대 황제가 중요한 장관에게 부여한 명예 칭호가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왕과 황제의 지위가 최고였다. 그들은 하늘의 명령을 받아 '하늘의 아들'이라고 주장했으며, 하늘로부터 세상을 관리할 권한을 받았다. 그러나 중국 역사의 어떤 시기에 어떤 면에서는 왕이나 황제보다 더 위대해 보이는 매우 특별한 정체성을 지닌 인물이 있었는데, 바로 '중푸'라고 불리는 인물이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목사이기도 했지만 어떤 이유로든 왕과 황제에 의해 아버지나 대부로 인정받았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도덕 윤리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세 가지 힘과 다섯 가지 불변의 법칙』은 왕이 신하들의 길잡이가 되고, 아버지가 아들의 길잡이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둘째 아버지"가 목사이자 아버지일 때, 그들의 지위는 특별하고 탁월해집니다. 그들은 왕과 황제가 왕위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력 신하이거나, 왕과 황제의 스승이거나, 유력하고 군대를 통솔하는 유명한 신하이자 장군들이었습니다. 당시 왕과 황제의 교사.
'중푸'라고 불리지 않는 '중푸'도 있고, 그들 역시 중푸의 권력과 명예를 누리고 있다. 예를 들어, 서주(西周) 초기에 강상(張商) 장자야는 위수(魏河)에서 낚시를 하다가 기창을 미끼로 유인하여 결국 명왕을 만나 기장이 덕과 무술을 닦는 것을 도왔다. 주(周)나라를 번영시키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은 주(周)나라를 무찌르고 무예(穆亥)대전에서 상(商)나라를 멸하고 주(周)나라를 흥성(密密)하는 데 첫 공을 세웠다. 주(周)나라 초기에 강태공(江泰功)은 제(齊)나라의 군주라는 칭호를 받았고, 나라를 잘 다스리며 대제(齊國)를 세웠다. 강자야는 주나라 문왕(文王)과 그의 아들 주무왕(吳王)을 도와 상나라를 정복하고 주나라를 멸망시켰으며, 800년 이상 주나라의 기초를 세웠다. 이 "Shangfu"는 실제로 후기 "Zhongfu"였습니다.
추와 한의 갈등 당시 Xiang Yu의 1위 싱크탱크인 Fan Zeng은 정중하게 "Yafu"라고 불렸는데, 실제로는 "Zhongfu"이기도 했습니다.
삼국시대 촉한의 재상 제갈량은 그의 후계자 유찬에 의해 '상복'으로 불렸다. 사실 그 역시 '중복'이었다.
청나라 초기에는 이름이 '중푸'가 아닌 또 다른 '중푸'가 있었다. 그가 바로 도르곤이다. 그는 뛰어난 군사적 공적과 큰 야망, 그리고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큰 비전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신의 업적을 자랑스러워한다. 그는 왕위 계승권을 놓고 황태지의 장남 오거와 다투었을 때 청나라의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에 포기하여 황태지의 9남 순치에게 왕위를 물려주도록 하고 순지를 도와 왕위 계승권을 확보하였다. 청나라가 세관에 들어간 후 첫 번째 황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도르곤은 황태지의 남동생이었고, 공덕과 실권 면에서 첫 번째로 승리한 후보였다. 그러나 도르곤 역시 자신의 업적을 자랑스러워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푸린이 왕위를 계승한 후 젊은 황제에게 자신을 '황제 아버지이자 섭정'으로 부르도록 강요했습니다. 역사서에는 Dorgon이 나중에 Huang Taiji의 첩이자 Fulin의 어머니 Xiaozhuang과 결혼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Dorgon은 "두 번째 아버지"가 아니라 분명히 Shunzhi 황제의 계부입니다. Fulin은 어머니가 나중에 남자를 갖는 것에 특히 혐오감을 느낀 Ying Zheng과 같을 수 있습니다. 그는 Dorgon을 "황제 아버지이자 섭정"으로 인정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 결과 두 명도 채되지 않았습니다. 도르곤이 죽은 지 몇 달 후, 그는 형벌을 받았고, 직위가 줄어들고, 씨족이 승진했으며, 가족 재산이 몰수당했고, 성전에서 박탈당했으며, 상속인이 차단되고, 무덤이 파헤쳐지고, 관이 열렸습니다. , 그리고 그의 시신은 채찍질을 받아 대중에게 전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