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추위의 산문낚시를 읽은 후의 반성
일상 공부에서, 일에서, 생활에서, 산문에 관해서라면 누구나 익숙할 텐데요, 그렇죠? 산문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산문을 쓸 때 대부분의 경우 사건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어떤 종류의 산문을 보셨나요? 다음은 낚시에 관한 Yu Qiuyu의 에세이에 대한 리뷰입니다.
저는 늘 유추위의 책을 손에 쥐고 마치 스타를 따라가듯 읽어요.
'피리 소리가 나는 곳에'에 대해서는 유추위가 '재능이 소진돼' 더 이상 글을 쓸 수 없어 드라마 이야기를 하기 위해 예전 직업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다. 문화...
나도 웃었다, 그래 유추위, 너의 피리 소리는 어디 있지?
그러나 그의 쓰라린 여정과 그의 노트, 그리고 그의 천년의 한숨 내 마음 속에는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보다 분명히 더 좋다!
기억의 밸브를 열면 여전히 Qiu Yu가 여행해온 것이 무엇인지 혼란스럽고 Qiu Yu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혼란 스럽습니다. 수천년 동안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위추위의 산문집을 모두 찾아서 출판 날짜에 따라 순서대로 정리하여 한 권씩 읽었다. 나는 내 독서 습관을 바탕으로 책 사이에 머물면서 독서의 흔적을 보여주는 기호나 무작위 생각을 살펴보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눈과 생각이 그 속을 헤매고 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안타깝다. 애초에 본 적도 없는 것 같은데, 스타 추적자처럼 소문에 몇 마디만 들었을 뿐, 칭찬이든 비난이든 그냥 가볍게 받아들인다.
나는 시인 He Qifang이 Gorky에게 한 말을 기억했습니다. "모든 책은 사다리와 같아서 짐승에서 인간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내 책은 다 사다리도 아니고 다 똑바로 세워져 있지도 않아서 나를 위로 이끌어 주는 게 대부분이다. 대부분이 미로처럼 연결되어 있어서 더듬거리고 괴로워진다.” 움직일 때에도 책뭉치를 바라보며 생각했다. : "예전에 읽었던 책들이 책장에 여러 개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엉망진창으로 읽어서 얼마나 유익을 얻었나요? 제가 읽은 많은 책들을 오늘의 책과 비교해 볼 수 있겠네요. 요건으로 판단하자면, 거의 다 읽었다면 아직 읽지 않은 것이 아닌가?”
시인 허치팡은 당연히 쓸데없을 정도로 읽기를 부정하지는 않겠지만 실제로 그가 이야기할 때 한 말이다. 그의 독서 경험에 대해.
나는 나의 헛된 독서를 변호하기 위해 허치팡을 이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고리키의 사다리가 된 책들이 정말 부러워요! 역대 중국과 외국 유명인들이 독서에 대해 이야기하는 멋진 장을 보면 그들은 모두 자신의 말을 고수하고 결국에는 모두 성공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이해하고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시인 허치팡(He Qifang)처럼 "속을 더듬으며 우울함을 느끼는" 우리 자신을 경험하고 있는 우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열성적이면서도 자신감이 없는 질문을 자주 듣습니다.
"책이란 무엇입니까?" 최근에 읽으시나요?"
"추천할 만한 좋은 책이 있나요?"
중국인들은 늘 '학자'에 대한 특별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모두가 '학자'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학자". 가끔 나는 다른 사람에게나 나에게나 같은 질문을 한다.
이
조용한 밤에 씹어먹고 싶은 기분이 들어서 조금 긴 글인 '산주기'를 선택해서 진지하게 읽기 시작했다. .
<산서성 부끄러워> 유추위는 산서성 상인 문화의 흥망성쇠, 산서성 특유의 민속 풍습과 역사적 변천, 독특한 지리적 환경, 한때 산서성 상인들이 활동했던 역사적 무대를 고찰한다. "산진길드홀"의 변화, 송나라 세자매전서에 나오는 공향희의 고향에 대한 묘사, 중국 최초의 장외신고 및 예금업 전문회사인 "일성창"의 옛 터, 그리고 중국 사업가 세대의 개인 주택인 차오(Qiao) 가족 단지 등 시공간의 폭이 넓고 생각의 대비가 강해 장엄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유배의 땅'은 유배지의 '영곡탑', 청나라 문예 감옥, 황실의 부당한 사건, 안후이 청년 장청의 '행정사건'. 그러나 고위관료와 학자들이 모이는 황무지가 우리 눈앞에 펼쳐진다.
'먼 침묵'은 '나'의 운명과 위진 왕조의 역사를 이야기한다. 우추위는 때로는 오늘 서서 논평하기도 하고, 때로는 위진 시대로 돌아와 그 역사를 목격하기도 한다. 사랑스러운 커플처럼 보이는 루안지와 지강은 "위를 올려다봐도 익숙했던 평범함이 보인다"는 먼 '위진 스타일'을 재현하게 해준다.
'소동포 탈주', '왕조의 뒷면', '먼 소리', '시골은 어디인가', '취약한 수도', '폭풍우치는 날의 누각'...
나는 책의 모든 장을 반복적으로 평가하고 Yu Qiuqiuyu를 따라 문화 형성의 신비를 추구하며 문화사의 흥망 성쇠를 느낍니다. 결국 저는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Yu Qiuyu에 모인 그 많은 인문학과 역사 자료는 왜 그렇게 영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까?
점차 Yu Qiuyu의 Ye Yu에 대한 시처럼 저도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三
조용한 밤에 Yu Qiuyu의 낭독을주의 깊게 해석하기 시작했고 "산 거주 노트"를 다시 열었습니다.
'유배의 땅' 속 유배지 '닝구타', 위추위는 수년 전 루쉰의 청나라 문교옥에 대한 글을 읽었을 때 이 지명을 처음 보았다고 말했다. , 그리고 이것으로부터 문학 감옥에 관한 역사적 자료와 지역 문화에 관한 일부 작품을 읽는 데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Yu Qiuyu는 "Shanxi of Shanxi"에서 Shanxi Shanxi 상인 문화에 대한 그의 관심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도 소개했습니다. 아마도 몇 년 전 어느 날, 나는 사료를 넘기면서 몇 가지 사용법을 발견했습니다. 그 사실에 충격을 받은 저는 빨리 다른 일을 내려놓고 공부에 집중했습니다. 오랫동안 책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원고를 하나하나 읽어보며
… 그것은 독서에서 오고 읽기를 위해 온다.
요즘은 관심 대상에 열의를 보이는 만큼 자연스럽게 화제가 되는 게 시대적 표현대로 '문화적 이슈'다.
이것을 읽는 대상을 명확히 하는 것(즉, 무엇을 읽을 것인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다른 사람에게 읽을 책을 추천해 줄 필요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주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일로 주의가 산만해집니다. Yu Qiuyu는 Yu Qiuyu가 공부하는 주제를 알고 있기 때문에 Yu Qiuyu가 필요한 책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운전자를 위해 한두 권의 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어떤 책을 읽는지에 대해 장님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독서의 목적이 해결되었으니 다음 문제는 어떻게 읽는가이다. Yu Qiuyu의 산문 텍스트 자체는 그의 독서 방식이 다소 특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의 독서는 책과 자료 더미에 대한 텍스트 연구와 걸으면서 직접 경험하는 것의 조합입니다.
이렇게 읽으면 너무 피곤하냐고 묻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다른 일을 하는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에세이 두 편을 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라는 그의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우리 모두는 그렇지 않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글쓰기는 물론 일과 공부, 생활 속에서 독서를 병행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런데 사실 유추위는 쉽고 차분하게 해냈다. Yu Qiuyu의 문화 주제에 따라 읽기와 쓰기는 자연스럽습니다. Yu Qiuyu가 쓴 기사는 거의 과정을 의식적으로 제시한 것입니다.
IV
조용한 밤, 책을 덮고 눈을 감고 생각해보세요.
내 마음 속에는 책, 자료, 문화 현장이 모두 나의 생각이다. 내 손안에 있는 아름다운 말, 현명한 감정, 넓은 생각은 내 마음을 밝히는 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