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고대 시의 일반적인 장르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목가 시입니다. 시인은 여가, 평온, 우아함 등 각각 어떤 감정을 표현합니까? (완료해주세요)

고대 시의 일반적인 장르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목가 시입니다. 시인은 여가, 평온, 우아함 등 각각 어떤 감정을 표현합니까? (완료해주세요)

산수목가시학교

고당나라의 시학교. 풍경, 시골, 한가로운 생활을 묘사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왕웨이(Wang Wei)와 맹호연(Meng Haoran)이 주요 작가이기 때문에 "왕맹시 학교"라고도 불립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고 사회가 안정되었으며 일부 문인과 관료들이 산수에 관심을 두어 산수 목가 학교가 탄생했습니다. 이 시파는 주로 5명의 인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절묘한 사물, 생생한 묘사, 절묘한 기술, 경쾌하고 신선한 문체로 산과 강, 전원 지역의 자연미를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스타일은 우아하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일부시는 작가의 주관적인 취향에 스며 들고 형식과 정신의 유사성을 통일하는데 이는 Xie Lingyun의 풍경시 학교보다 더 큰 발전입니다. 그들의 시는 조용하고 평온한 예술적 개념, 평화롭고 접근하기 쉬운 스타일로 여러 세대의 문인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왕맹 시파의 다른 구성원으로는 일반적으로 Qi Wuqian, Zu Yong, Chu Guangxi, Pei Di, Chang Jian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시에서 비슷한 스타일을 보이고 동일한 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 중 페이디와 왕웨이는 가장 가까운 관계를 갖고 있으며, 종종 서로 시를 짓고 화음을 지었다. 페이디는 왕전집에 20편의 시를 남겼고, 왕웨이 역시 페이디의 시를 많이 남겼다. 두 사람의 긴밀한 관계 때문인지 개인적으로 페이디스의 시에는 왕웨이 시의 풍미가 강하고, 때로는 현세에서 초연한 은둔자의 기운이 희미하다고 생각합니다. Zu Yong의 시를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중남에 남은 눈을 바라보며"입니다.

중난의 음 능선이 아름답고 눈이 떠 있습니다. 구름 속에서. 숲은 밝은 색을 띠고, 도시는 황혼이 질수록 더욱 추워진다.

본 논문은 당나라의 사회,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 산수목가시파의 독특한 양식이 나타난 원인을 분석한다.

1. 문학 자체의 발전 측면에서 볼 때, 당나라 번영기에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고, 자연의 조각은 제거된다'는 미적 사상은 단순성에 대한 본질적인 미학적 요구였다. , 우아하고 고요한 스타일의 풍경 목가시.

2. 사회사상적으로 볼 때 당나라에는 도교, 유교, 불교가 공존하였다. 중국 고유의 전통문화사상은 번영했던 당나라 산수목가시의 ​​정서적, 사회적 기반이었다.

3. 당나라의 은둔 풍격은 당나라의 희박하고 영묘하고 고상한 특징을 형성한 내부 원동력이었다

4. 문인들이 산과 강과 들에 대해 노래하게 만들었다.

왕웨이는 봉건 관료 지주 가문에서 태어나 평생 동안 봉건 지배계급에 대해 타고난 관용을 갖고 있었다. 그의 공직생활이 실패했을 때, 그는 대체적으로 말해서 그의 생활은 비교적 여유롭고 평화로웠다. 특히 40세쯤 되자 그는 도교 친구인 페이디와 함께 떠다니는 배를 타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시를 짓고 식사를 하며 부처님을 숭배하는 생활을 시작했다. “궁에서 물러난 뒤에는 혼자 앉아 명상하고 독송하는 것이 주된 일이다.”(<당고서> 참조) 그는 자신이 말했듯이 "말년에는 조용한 걸 좋아하고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말년에는 “세상에 얼마나 많은 슬픈 일이 빈 문에 놔두지 않으면 해결될 수 있느냐”(<백발의 한숨>)라고 말하기도 했다. 나는 완전히 “선예불을 직업으로 삼는” 불교도가 되었습니다. 왕웨이의 시가 공허함과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예를 들면

시골에 비스듬한 빛이 비치고, 소와 양들이 뒷골목으로 돌아간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징페이에게 의지한다. 꿩들이 밀싹을 죽이고, 누에들은 뽕잎 위에서 자고 있습니다. Tian의 아버지는 괭이를 가지고 도착했고, 그들은 서로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즉, 여가와 휴식에 대한 부러움은 슬픔과 함께 사라진다. ——"Weichuan Tianjia"

텅 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면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루차이"

어두운 대나무 속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으르렁거린다. 깊은 숲 속 사람은 모르지만 밝은 달이 빛난다 - '줄리정'

나무 끝에는 무궁화 꽃이 있고 산에는 꽃받침이 붉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Xinyiwu"

Su Shi는 "Shu Mojie Lantian Misty Rain Picture"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Mojie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Mojie의 그림을 보면 시가 있습니다. 그림." 이. 댓글은 주로 Wang Wei의 풍경 짧은 서사시를 대상으로 합니다. 왕웨이의 목가 산수시가의 가장 큰 가치는 산수화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창조한 데 있다. 왕웨이는 '시 속의 회화'라는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화가, 음악가, 시인으로서 모든 예술적 수단을 총동원했으며 그림 구성과 레이아웃, 수사법과 채색에 능숙하며 조합에 주목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움직임과 고요함이 담겨 있다.

왕웨이는 한때 성에 여행을 가서 '성곽의 사신'이라는 시를 썼다. 자전거는 옆에서 묻고 싶지만 나라는 너무 멀다. Zheng Peng은 Hansai를 떠나 Yan으로 돌아와 Hutian에 들어갔습니다. 사막의 외로운 연기는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Xiao Guan이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그는 항상 Yan Ran을 보호할 것입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사신에 의해 성 밖으로 파견되어 경수레를 타고 여행하며 고대 속국인 거암을 통과했다는 설화이다.

서너 문장으로 그는 자신이 바람에 날리는 푹신한 풀과 같다고 말했고, 그가 요새에 왔을 때 기러기는 여전히 북쪽으로 날아갈 줄 알고 있었지만 대신 고향을 떠나 향수병을 암시했습니다. 만리장성 밖의 풍경을 묘사하는 5, 6개의 문장은 만리장성 밖의 풍경을 구성하는 그의 창의성을 잘 표현합니다. 광활한 사막에 솟아오르는 봉화 연기, 길고 광활한 황하의 둥근 일몰은 장성 밖의 기이하고 웅장한 풍경을 구성합니다. 광활한 그림과 예술적 개념을 지닌 만리장성은 왕궈웨이가 "영원하고 장관이다"라고 말한 것이 당연할 정도로 웅장합니다. 풍경 묘사에는 시인의 영웅적이고 장엄한 감정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여기서 '직선'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의 시선을 윤한의 높은 곳으로 인도하고, '둥근'이라는 단어는 사람들로 하여금 황하로 해가 지는 모습을 상상하게 만듭니다. 작가의 독창성은 문구에서도 엿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의 끝인 최전선 사령관의 위치를 ​​설명합니다. <한강린판>도 이런 면에서 대표적인 작품이다.

추와 사이는 3개의 샹과 연결되고, 형문은 9개의 파벌과 연결된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샹양의 날, 나는 산 노인 위에 술에 취해 남겨졌습니다.

'추사이'는 고대 초나라의 영토를 가리킨다. 강에서 배를 타면 멀리서 보면 호남에서 솟아오르는 '삼상' 물이 고대 초나라 땅과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고, 한강은 징강으로 들어가 구장강과 합쳐지는 것이 현실이다. 강 파벌은 상상의 파벌입니다. 이 두 문장은 먼 견해와 먼 생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막대한 물 잠재력을 설명합니다. 서너 문장은 광대한 강이 세상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다고 말하고, 푸른 산은 안개가 짙어 마치 거기 있는 것 같고 거기 없는 것 같은 느낌만 준다. 이 두 문장은 매우 가벼워서 사람들의 시야를 위한 매우 넓은 공간을 만들어내고 실제 장면을 공백으로 만듭니다. 강에서 배를 타는 것에 대해 5, 6개의 문장이 적혀 있는데, 군과 성벽이 전포 위에 떠 있는 것 같고 강의 파도가 하늘을 흔드는 것 같다. 이는 강의 광대함을 드러낸다. 왕시진은 이 대련에 대해 "하늘과 땅 너머로 강물이 흐르고, 산은 아름답고 무심하다"고 평하며 "시인의 아름다운 말이지만 그림에는 이 시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회화와 시를 결합한 웨이의 걸작.

왕웨이의 목가 산수시는 풍부한 시정과 회화의 상호침투와 성장을 구현한다. 그의 풍경목가시는 주로 자연풍경과 시골풍경의 아름다움, 삶의 은둔감을 묘사하고 있다. Zheng Zhenduo의 "중국 문학사"는 Wang Wei가 Tao Yuanming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는데, 이는 은둔 생활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한다는 점에서 실제로 그렇습니다. Wang Wei가 쓴 것처럼 시골의 풍경과 사람들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텅 빈 산에 새로운 비가 내린 후, 날씨는 늦가을이 됩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가을 황혼 산 거주'라는 시는 산촌의 가을 황혼을 너무나 맑고 맑고 맑고 순수하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달빛이 소나무 가지 사이로 빛나고, 그 작은 조각들이 땅에 흩어지고, 산의 샘물이 콸콸 소리를 내며, 물 밑바닥의 모래와 돌들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갑자기 푸른 대나무 숲에서 싱싱한 웃음이 나왔다. 환샤의 소녀가 집에 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어부들은 집에 늦게 돌아오고 있었다. 이렇게 싱그럽고 고요하고 생기 넘치며 평화롭고 아름다운 가을산의 모습이 작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진심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봄이 지나가면, 나는 '왕손자'가 되리라 다짐합니다. 머무르다.

Wang Wei는 구도 외에도 채색 기법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형과 귀주에게 작별 인사"와 같은 그의 시 중 일부는 "해질녘에는 강과 호수가 하얗고, 밀물이 오면 하늘과 땅은 녹색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해질녘에 강과 호수에 하얀 빛이 반사된다는 뜻이고, 두 번째 문장은 밀물이 들어오면 푸른 파도가 일고 세상이 그로 인해 파랗게 물드는 것 같다고 되어 있습니다. "Jiyu Wangchuanzhuang Zuo"에서 "사막의 논에는 백로가 날고, 흐린 여름 나무에서는 꾀꼬리가 노래한다." 전자는 사막의 논과 흐린 여름 나무에서 밝은 색을 띠고 후자는 차분한 색을 띠고 있다. 백로와 꾀꼬리는 색상이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Wangchuan Bieye": "비오는 날 풀은 녹색이고 물들일 수 있으며 물 위의 복숭아 꽃은 붉어 태울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록 비치": "맑고 얕은 백사장 해변은 녹색 부들로 덮여 있습니다. 밝은 달빛 아래 물의 동쪽과 서쪽에 집이 살고 있습니다." 색상이 더욱 선명해졌습니다.

왕웨이는 특히 예리한 음향 감각을 지닌 뛰어난 음악가다. 그러므로 그의 산수시는 소리를 그림에 통합시키는 데 능숙하다. 예를 들어, "가을 밤에 혼자 앉아"에서는 "비를 맞고 과일이 떨어지고 등불 아래에서 풀과 벌레가 지저귀고 있습니다." 『청희』에는 “바위 사이에서는 소리가 시끄럽지만 소나무 속 깊은 곳에서는 색이 조용하다”고 한다. 『가을 황혼의 산저』에는 “밝은 달이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샘물이 바위 위로 흐른다” 등이 있다.

왕웨이는 선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의 산수시 중 일부는 "선 언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때로는 선 원리를 얻습니다." (Shen Deqian의 "Shuo Shi Yu Yu" 2권). 그의 "선"은 무엇입니까? 사물을 관찰하는 데 집중하고, 마음의 번뇌를 가라앉히고, 의도가 없는 자유의 상태에 도달하는 과정에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의 산수시는 조용하고 영묘한 영역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의 유명한 "Zhuli Pavilion"과 같은 그의 유명한 "왕천집 20시"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황천에 홀로 앉아 , 피아노를 치며 다시 으르렁 거립니다. 깊은 숲속의 사람들은 밝은 달이 밝아오는 것을 모른다.

이 스무 단어는 사람들에게 '조용하고 색다른' 느낌을 준다. 달밤의 대나무 숲의 풍경은 밝고 맑으며, 피아노를 치며 비명을 지르는 남자의 태도와 정신은 외부 세계와 너무나 편안해 보인다. 시 속의 이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근심에서 벗어나 자유를 흠모하는 시인의 자화상이다.

또 다른 예는 '신이우'다. 나무 끝에 무궁화 꽃이 피고 산에는 붉은 꽃받침이 나타난다. 스트림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차례로 열리고 닫힙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목련꽃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는데, 봄이 오면 먼저 붉은 꽃을 피우기 위해 경쟁한다. 그러나 사람이 살지 않는 계류에서 자라기 때문에 열려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말라도 사람들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합니다. 아무런 흥분도 없이 고요하고 공허한 상태입니다. 명나라 사람 호잉린(Hu Yinglin)이 이 두 시를 읽은 후 이렇게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이 두 시를 읽고 나면 나는 인생 경험을 잊어버리고 모든 생각이 조용해집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공허함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지만 선(禪) 작품이 아니라 산수 묘사에 선(禪) 원리가 담겨 있어 사람들이 씹고 생각하게 만든다. 이러한 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그 속에 담긴 부정적인 요소를 인식해야 하지만, 숨이 막혀서 식사를 중단해서는 안 되며, 시인이 만들어내는 예술적 아름다움과 제공되는 예술적 경험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요컨대 왕웨이는 색, 선, 구도 등 회화예술의 표현형식은 물론, 음악가의 소리 표현력, 시인의 정서, 선을 시에 효과적으로 응용했기 때문에 그는 산수화를 이룬다. idyll은 뛰어난 독립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멍호란은 생애 전반기를 집에서 열심히 공부했고, 한때 루먼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도 했다. 40세에 장안에서 관직을 구하다가 실망하여 오월을 떠돌다가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는 기본적으로 평생을 은둔생활을 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상당히 모순적이었습니다. 그는 친구들의 소개를 받고 관직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세상에 대해 극도로 불만을 품고 매우 분노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고향에 돌아가다』에서 “자신의 재능을 모르면 버리고, 병들고 친구도 없게 된다”고 썼다. 정신. 그리고 "공식적인" 것과 "숨겨진 것" 사이의 그의 모순이 사라진 것은 그의 말년이 되어서였다.

이백은 맹호연을 매우 존경했고, 한때 맹호연을 직접 만나러 샹양에 가서 "맹호연에게 바친 선물"이라는 시를 썼다. 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송윤은 잠들어 있으니, 달은 취하여 산을 우러러보며 산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느니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맹호연의 삶의 태도를 칭찬합니다. 그러나 사실 맹호연의 마지막 은둔은 최후의 수단이었다.

"동팅 호수에서 장 총리에게 선물"이라는 시에서 맹호연은 말년에도 여전히 세계에 합류하려는 강한 열망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ugust Lake의 수위가 너무 맑아요.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구름과 몽환적인 호수, 악양성을 흔드는 파도'라는 시의 두 대사는 어찌나 물처럼 잔잔한 선인의 정신인가. 청나라 출신인 판더유(Pan Deyu)는 자신의 작품 중 일부가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명확한 말로 볼 수 없다"고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 "Yang Yizhai Poetry Talk") Dongting Lake에 대한이 두 줄의시는 Du Fu의 "Climbing the Yueyang Tower"에 나오는 "Wu Chu는 Wu와 Chu의 남동쪽에 있고 우주는 밤낮으로 떠 다닙니다"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장구령이 인용하려는 의도를 명확히 드러낸다. Meng Haoran은 풍경 여행과 은둔 생활을 묘사한 작품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Meng Haoran의 시 스타일을 가장 잘 나타냅니다. 그의 기법 중 가장 뛰어난 것은 선화이다. 그는 종종 평이한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직관적인 감정을 간결하고 무심해 보이지만 놀라운 만족감을 가지고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건덕강에 머물다"와 같이:

손님인 예주에게 배를 옮깁니다. 황혼 새로운 것에 대해 걱정하십시오. 탁 트인 하늘에는 나무들이 낮고, 강 위에는 맑은 달이 사람 가까이에 있습니다.

선화를 사용하여 일몰, 황야, 청강 강, Yanzhu 및 "하늘에 낮은 나무"와 "사람 근처의 달"에 대한 직관적인 감정을 묘사하여 밤 계류의 여운을 보여줍니다. 가을 강 현장에서. 또 다른 예는 "동로강 광링의 옛 여행"입니다.

산은 어둡고 원숭이는 슬프고 밤에는 창강이 빠르게 흐릅니다. 바람은 둑 양쪽의 나뭇잎을 흔들고, 외로운 배에는 달이 빛난다.

노을이 지는 풍경, 유인원의 까마귀, 세차게 흐르는 강물,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 외로운 배 위의 달빛 등 시인의 강렬한 향수가 스며드는 장면을 충실히 기록하고 있다. 여행과 향수병을 위해. 이 시에서는 글씨와 먹이 가볍고 선명하지만 풍경과 이미지가 매우 생생합니다.

그는 왕웨이처럼 구도의 밝은 색상과 가상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겉으로 보기에 가볍게 글을 쓸 뿐이지만, 연상시키는 매력을 갖고 있다.

맹호연의 목가시는 의도적으로 도연명의 시를 모방하여 농민과의 교류, 시골 생활의 풍경과 분위기, 자연 속의 즐거운 기분과 소박한 농민과의 교류에 대해 쓰고 있다. 가장 널리 유포된 것은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입니다.

내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이 시는 푸른 나무, 푸른 언덕, 들판 등 가까운 주변 환경을 이야기하고, 닭과 기장, 뽕나무와 대마 등 인간의 감정을 이야기하며, 모두 말로 표현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평온함, 평화롭고 우아한 느낌, 부드러운 맛, 상쾌함을 선사합니다.

문일도 선생은 『당시 잡설』에서 “진정한 맹호연은 시를 한 쌍의 문장이나 한 문장으로 촘촘하게 구성하지 않고 희석해서 시 전체에 고르게 흩뿌렸다”고 말했다. 보기에는 너무 단조로운 시가 바로 맹호연의 진정한 시이다. “자연과 외딴 곳에 대한 추구는 실로 맹호연 산수시의 특징이다.

그는 "연꽃 바람이 향기를 가져오고, 대나무 이슬 방울이 맑다"( "여름 회 신다의 남정"), "구름은 가볍고 강물은 밝다"등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가늘고 봉황나무에는 빗방울이 드물다." (남은 문장) 유명한 명언. 5대 명작 중 『봄새벽』은 봄날 아침 자연의 무한한 생명력을 절묘하게 형상화하고, 생명과 아름다운 것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언어는 단순하면서도 중독성이 있고, 일을 달라고 하지 않고 혼자서 일을 한다는 점에서 매력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Meng Haoran의 시적 업적은 독특하고 자신만의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수시와 목가시 분야에서의 그의 업적은 당송 이후의 시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Meng Haoran의 대표 작품은 풍경 목가시입니다. 이 시들 중 일부는 Qinzhong, Wuyue 및 기타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지었습니다. 예를 들면:

나무가 쓰러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건너가다가 바람에 날려 강물이 차가워진다. 나의 집은 Chuyunduan에서 고립된 Xiangshuiqu에 있습니다.

시골의 눈물은 다 사라지고,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보인다. 묻고 싶은데 저녁은 길고 평화롭다. ——"강으로 돌아갈 생각"

북산의 흰 구름 속에서 선인은 행복을 느낀다. 서로를 바라보며 높이 올라가려고 하면 새로운 것들은 거위와 함께 날아갈 것입니다. 걱정은 황혼에 생기고, 행복은 가을에 온다. 그때 마을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쉐이핑 크로싱(Shaping Crossing)에서 쉬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평선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과 같고, 강변의 배들은 달과 같습니다. 중구절에 취하기 위해 술을 가져오는 방법 - "가을 오키산에 오개년 계획을 보내기"

번영했던 당나라의 풍경과 목가 시인 중 초광시, 주용 , Pei Di, Chang Jian 다른 사람들도 훌륭한 시를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추광시의 '낚시만'은 아름다운 풍경과 완벽한 예술적 개념을 묘사하고 있으며, 봄에는 푸른 만에서 낚시하고, 봄에는 깊은 살구꽃이 피는 추광시의 산수시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못이 맑으면 물이 얕아지지만, 연꽃이 움직이면 물고기가 흩어진다. 해질녘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며 배는 초록색이고 포플러 제방도 초록색입니다. '연못은 맑고 물은 얕으나 연꽃은 움직이고 물고기는 흩어진다'라는 두 문장은 '물이 얕다'와 '연못이 맑다'라는 두 문장으로 풍경의 특징을 표현하고 있다. 연꽃이 움직인다'는 역동적이고 정지된 상태에서 풍경을 담아내며, 둘 사이의 미묘한 관계는 보는 이의 즐거운 기분을 표현하기도 한다.

주용의 '남쪽 끝의 눈 보기'는 시험 문제 출제 요건에 따르면 5단어 8문장을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완성되었지만 Zu Yong은 "의미가 지쳤다"고 생각하여 네 문장만 구성했습니다. 불필요한 것을 추가하지 않고 이 네 문장은 걸작으로 전승됩니다. Zhongnan의 Yinling Mountains는 아름답고 눈이 구름 위에 떠 있습니다. 숲은 밝은 색을 띠고, 도시는 황혼이 질수록 더욱 추워진다.

그는 Pei Di의 "Hua Zigang"과 같습니다. 해가지면 소나무와 바람이 일어나고 풀은 이슬과 함께 집으로 돌아옵니다. 구름 빛이 선로를 침범하고 푸른 산이 사람들의 옷을 날립니다.

Chang Jian의 "포산사 뒤 선사 비문"에서: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로 깊습니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늘은 사람의 마음을 공허하게 한다. 모두 유명한 걸작입니다.

이백은 고대 우리나라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시인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당나라 최고의 낭만주의 시인입니다. 두보(Du Fu)는 "그의 펜은 폭풍우에 떨어졌고, 그의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되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백은 '모든 것에 관심을 두지 않는' 시인이 아니다. 오히려 그는 삶의 여러 면을 경험하고 표현한 것 같다. 비록 어떤 삶도 영원히 그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그의 불타오르는 감정과 강인한 성격은 다양한 삶을 표현하는 시들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고, 곳곳에 강한 주관적 자기표현의 색채를 남겼습니다. "구천을 넘어 방황하며 팔광야를 꿈꾸며."

예를 들어, "천무의 이별의 몽유병"과 "왕로산 폭포"를 보면 리바이가 좋아하는 것은 종종 조용한 언덕과 우아한 숲과 샘이 아니라 기이한 봉우리와 계곡이 있는 산, 그리고 하늘에서 날아오는 폭포, 이 웅장하고 위험한 산과 강은 특히 그의 반항적이고 무질서한 성격에 적합하며, 하늘과 땅의 별과 함께 호흡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신과 유령과 상호 작용합니다.

두보는 위의 세 사람과 다르다. 그는 '유교에 복종하고 관료를 호위하는' 봉건 관료 가문에서 태어나 20세부터 일련의 '그랜드 투어' 경험을 쌓았다. . '안시 난' 이후 삶의 부침과 이상에 대한 환멸로 인해 그는 은퇴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국가와 민족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사명감이 그를 현실적인 창작의 길로 이끌었다. "위대한 기사는 나라와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 두보(杜寶)는 가장 가난할 때에도 인민의 고통을 결코 잊지 않은 시인이다. 그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넓은 집에 수만채의 저택이 있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바람과 비는 움직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산처럼 평화롭구나. 우후! 내가 언제 이 산을 눈앞에 보았는가? 내 집은 얼어붙어 죽을 지경이었다." 그러므로 두보의 산수시는 언제나 민생에 대한 일종의 연민을 드러낸다.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찾아옵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몰래 들어가 소리 없이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셔준다.

넓은 하늘에는 나무들이 낮고, 강배 위의 불은 밝게 빛난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 꽃이 무겁습니다. ——"봄밤의 즐거운 비"

황시탑 앞 강은 동쪽이고 봄빛은 나른하고 바람에 기대어 있습니다. 복숭아꽃은 주인 없이 다발로 핀다. 짙은 붉은색을 좋아하지 않고 연한 붉은색을 좋아한다. ——"향기를 찾아 강변을 혼자 걷는 일곱 개의 사행" 중 1부

황시의 생가에는 꽃이 가득하고, 수천 송이의 꽃이 나뭇가지에 늘어져 있습니다. 나비들은 항상 춤을 추고, 꾀꼬리는 편안하게 노래합니다. ——"향기를 찾아 강가에 혼자 있는 일곱 개의 사행" No. 2

이 시에서 우리는 두보의 시, 심지어 산수시조차도 세속적인 일과 인간에 대한 관심을 결코 잊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정. 기사도와 자비로운 마음. 그래서 그의 시 창작은 우울하고 비극적인 분위기에 잠겨 있다.

맹호연 산수시의 특징은 가벼움이다.

맹호연의 『임동정』에 대한 간략한 분석: 팔월호의 수위가 맑은 물과 섞여 있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 속에 살게 될 것이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 Xu는 하늘을 의미하고 Hanxu는 공간과 공간을 혼합하여 물과 하늘의 같은 색을 나타냅니다. Yunmengze는 오늘날 후베이 남부와 후난 북부 지역의 고대 늪의 이름입니다. 낚시꾼은 당시 통치자였던 장구령(張九陵)을 비유한 것이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적으로 변해 풍경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데, 은유적 의미가 가득하고 완곡하고 암시적이며 평범하지 않습니다. 시인은 이 시를 써서 당시 재상 장(장구령)에게 선물하여 그의 감사와 승진을 바라며 완곡하게 표현했습니다.

두보의 '악양탑 오르기'에 대한 간략한 분석 : 예전에는 동팅 물 이야기를 들었고 지금은 악양탑에 올라갑니다. 우와 추의 남동쪽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다닌다. 친척도 없고 친구도 없고 늙고 아픈 사람도 없습니다. 군인과 말이 산 북쪽을 통과하고 Pingxuan Tisi가 흐릅니다. Bi는 분열을 의미하고, Zi는 뉴스를 의미하고, Xuan은 난간이 있는 긴 복도를 의미합니다. 이 시의 첫 번째 대련은 악양탑에 막 오른 감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턱 대련은 동팅호의 면적과 수위를 기술하고 있으며, 목 대행은 자해와 인생 경험으로 전환되며, 마지막 대행은 자신의 불행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나라의 전쟁으로 넓고 깊은 감정을 보여줍니다.

두 시의 비교: 두 시의 구조가 매우 깔끔하다는 점이 유사하며, 시의 4행이 시작, 계승, 전환, 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악양탑 오르기"의 두 번째 대련 묘사된 풍경은 "린동팅"의 두 번째 대련에 쓰여진 풍경보다 더 웅장하며, 이념적 영역과 성격 측면에서 전체 시에 표현된 감정도 더 높습니다. "링동팅".

왕웨이 산수시의 특징은 천상의 예술적 구상, 우아한 관심, 시 속의 그림, 그림 속의 시이다.

〈〈중난산〉〉간단한 분석: 태이는 산과 바다가 있어 천도에 가깝습니다. 흰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푸르고 사랑스러운 사람들은 아무것도 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산의 이름인 타이이(Tiandu)는 장안(Penye)을 의미하며, 고대인들은 하늘의 별과 땅의 상태를 여러 지역으로 나누었습니다. 다른 부서로. 이 시의 첫 대행은 먼 곳을 묘사하고, 턱 대행은 가까운 광경을 묘사하고, 목 대행은 각도를 바꾸어 위에서 본 풍경을 묘사하며, 마지막 대행은 문자를 박과 장식으로 사용하여 끝이 없는 뒷맛을 남긴다.

『가을 황혼 산에 사는 산』에 대한 간략한 분석: 시 전체는 황혼녘에 가을비가 그친 후 산에서의 삶의 평온함과 평온함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기분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인품미와 자연미. 마지막 문장은 "Chu Ci"에서 반전되었습니다.

"은둔자 모집"이라는시는 단호하게 은둔 생활로 돌아가려는 의도를 표현합니다. 전체 시는 평행성, 평행성, 운율 및 단어 선택이 탁월합니다.

3. 이백의 산수시

특징: 장엄하고 대담하다. 묘사 대상의 관점에서 이백은 황허, 태산 등 높고 웅장하며 흐르는 자연의 산과 강을 묘사 대상으로 선택하여 사람들에게 "술에 관하여", "태산유람여섯시"; 예술적 기법의 관점에서 볼 때 이백의 산수시는 기이한 상상력과 대담한 과장, 신화와 전설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표현되는 억제되지 않은 열정과 적극적인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등의 시로 되어 있다.

제일중 당나라 산수시와 당나라 번영시의 비교:

당나라 번영시: 신선한 문체, 고상한 매력, 웅장함 패턴, 강력한 백본 및 모든 종류의 것들. Wang Wei, Meng Haoran, Li Bai, Du Fu 등의 시가 있습니다.

중당나라: 우아하고 여유로우며 뼈의 강도가 점차 감소합니다.

당 중후기 산수시의 대표적인 시인 : 유창경(劉昌清), 위영무(魏應wu), 맹자오(孟足), 유종원(劉宗源), 유우희(劉玉秀), 두목(杭穆), 이상인(爲写陰) 등

유종원 산수시의 특징: 그는 산수 풍경에 억압되고 분노한 감정을 잘 배치하여 정서와 풍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하며, 그의 문체는 상대적으로 황량하고 차갑습니다.

〈〈Jiang Xue〉〉간단한 분석: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외로운 배에 올라 차가운 강물에 눈이 쌓인 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조용하고 차갑고 순수한 그림의 윤곽을 그리며 시인의 분노, 고독, 외로움, 깊고 위엄 있고 냉담하고 고귀한 삶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는 정확한 단어와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사용합니다.

<어부> 간략한 분석 : 어부는 밤에 서쪽 바위 근처에 머물다가 새벽이 되면 맑은 물을 흡수하고 추죽을 태운다. 담배가 매진되고 해가 뜰 때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푸른 산과 강 소리가 들린다. 하늘 아래 중류를 뒤돌아 보면, 의도치 않은 구름들이 바위 위에 서로를 쫓아다닌다. 유원이 영주(永州)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이 시는 어부가 혼자 걷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시인의 자기표현에 대한 감탄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전체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예술적 개념이 명확하며 예술적 개념이 독창적이고 매우 흥미 롭습니다.

유우희 산수시의 특징: 그는 시에서 "동팅을 바라보다"("동팅을 바라보다")와 같은 명확한 문체와 장엄한(예: "랑 타오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