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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ang Zhou 는 "Dapeng 날개" 라는 암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수양이 가장 높은 사람은 자연에 순응하고 나를 잊을 수 있고, 수양이 가장 높은 사람은 공을 찾을 마음이 없고, 도덕지식이 있는 성인은 이름을 구할 마음이 없다. 장자의' 소요여행' 에서 나왔다.

원문: 쉬운 여행 (발췌)

진 전: 장주

북방에는 고등어라는 물고기가 있다. 쿤대, 천리 밖.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천리 밖의 펭의 뒷모습이 분노하여 날아오르고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새라면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한다. 남귀신, 천지도. "제나라 조화", 야망은 이상합니다. "hehe" 라는 문구는 "Peng Qian nanming, 물은 3000 마일을 쳤다. 올라간 것은 구만리, 6 월에 쉬는 것이다. "

야생마, 먼지, 생물이 흥미롭게 불고 있다. 하늘은 회색이고, 그것의 정색은 사악한가? 멀고 모든 것이 극도로 사악한가? 그것은 아래를 내려다보고,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남편의 물이 두껍지 않으면, 음의 배는 힘이 없다. 움푹 패인 곳에 물 한 잔을 덮고, 겨자는 배를 탈 것이다. 배컵은 접착제이고, 얕은 배는 크다. 바람은 두껍지 않고, 그 음의 날개는 약하다. 그러므로 구만리, 바람이 아래에 있으니, 오늘의 바람이다. 푸른 하늘을 지고 죽지 않는 사람들은 오늘 남쪽으로 간다.

쿤과 설은 하하 웃으며 말했다. "나는 날아가서 느릅나무를 빼앗기로 결정했지만, 그것이 도착하지 않아 나는 땅을 장악했다. 너는 만리와 남방을 어떻게 보느냐? " 무지한 사람에게는 세 끼가 있고, 배는 여전히 예상대로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적당한 백리는 식량을 남기고, 적당한 천리는 3 월 식량을 모인다. 당신은 두 번째 벌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느릅나무 잡아: 총느릅나무)

작은 지식은 큰 지식보다 못하며, 작은 해는 큰 해보다 못하다.

알아, 또 무슨 일이야? 미래를 모르고, 봄가을을 모른다. 초남에는 귀신이 있고, 500 세는 봄이고, 500 세는 가을이다. 옛날에는 큰 천, 8 천 년은 봄, 8 천 년은 가을이었다. 이것도 큰 해다. 펑조는 오랫동안 명성이 높았고, 모두가 최고였다. 너무 슬퍼하지 마!

당나라 문제의 가시도: "가난한 북쪽에는 귀신바다가 있고, 천지도 있다. 폭이 천리에 달하는 물고기가 있다. 그 수양을 모르는 자는 그 곤이라고 한다. 붕새라는 새가 있다. 태산처럼 등을 돌리고, 날개는 하늘에 구름을 달고 있는 것 같다.

뿔을 굴려 정상에 오른 것은 구만리, 구름을 잃고, 하늘을 잃고, 다시 남쪽을 도모하는 것도 남쪽에 적합하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껑충껑충 뛰어올랐지만, 세어 쑥덤불 사이를 나는 것도 비상이었다. 그리고 그도 돌인가? \ "\" 이 작은 논쟁 도.

그래서 남편은 벼슬을 알고, 행이 향보다 낫다. 덕과 군이 합친다. 국가를 징발하는 자도 이것으로 자처한다. 송은 여전히 웃었다: 그리고 천하의 명예는 설득하지 않고, 천하는 서로 사랑하지 않고, 안팎의 구분으로 영욕의 경지를 다투는 것은 이미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세상에는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있다. 그래도 나무가 있어요. 푸열자가 역풍을 맞으며 행군하니, 정말 좋다. 열흘에 5 일이 있다가 반대로 한다. 복이 있는 사람은 세지 않는다. 이것은 실이 면제되지만 해야 할 일이 있다. 천지의 의를 이익으로 삼고, 육기의 변론에 항거하고, 끝없이 헤엄쳐 다니는데, 왜 악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말했다: 자신 없는 사람에게는 신이 쓸모가 없고 성인은 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번역:

북해에는 물고기가 있다. 그 이름은 쿤입니다. 곤명은 매우 커서, 나는 그것이 몇 마일인지 모른다. 텅스텐이 새 한 마리가 되었는데, 그 이름은 붕새이다. 펭 백 마일 길이; 그것이 날개를 진동하여 직접 날 때, 그 날개는 지평선에 걸려 있는 구름과 같다. 이 새는 강풍이 바다를 불 때 남해로 이주한다. 남방의 바다는 거대한 천연수조이다.

제조화' 는 이상한 일을 기록한 책이다. 이 책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펭이 남해로 이주할 때, 수면에서 날개를 흔들면 삼천리의 파도를 일으켜 회오리 바람을 돌며 만리 고공으로 날아가 6 월의 바람을 타고 북해를 떠날 수 있다." 야생마처럼 헤엄치고, 먼지를 날리며, 동물들은 모두 바람에 움직인다.

하늘이 망망한데 원래 색깔인가요? 그것의 광대함은 끝이 없는가? 펭이 고개를 숙였을 때, 그는 뜻밖에도 같은 것을 보았다.

만약 모인 물이 깊지 않다면, 그것은 큰 배 한 척을 실을 힘이 없다. 당 앞의 저지대에 물 한 잔을 붓는 것도 작은 풀 한 그루가 배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컵을 위에 놓으면, 그것은 달라붙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얕은 배가 큰 이유이다. 모인 바람이 강하지 않다면 거대한 날개를 실을 힘이 없다.

그래서 펭은 9 만 리 고공에서 비행하며 순풍에 순수했다. 바람을 타고 그는 방해받지 않고 푸른 하늘을 싣고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했다.

매미와 산비둘기는 펑을 비웃으며 말했다. "우리는 힘차게 날았지만 느릅나무와 단향나무를 만났을 때 멈췄다. 때때로 우리는 날 수 없고 땅 위에만 착륙할 수 있다. 왜 구만리 남해로 날아가? 클릭합니다 교외로 가는 사람들은 그날 먹은 세 끼만 가지고 돌아왔지만 배부르게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수백 마일 떨어진 사람들은 밤새 건식을 준비해야 했다. 천리 밖에 있는 사람은 3 개월 동안 식량을 모아야 한다.

매미와 산비둘기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작은 지혜는 큰 지혜에 비할 수 없고, 짧은 생명은 장수에 비할 수 없다. 어떻게 알아? 하루살이의 균류는 밤과 여명 () 를 모른다. 봄생하사, 여름생추사. 나는 1 년의 시간을 모른다. 이것은 짧다. 초남에는 계령이라는 큰 나무가 있는데, 그것은 500 년을 봄으로, 500 년을 가을로 여긴다.

옛날에는 향이라는 나무가 있었는데, 8 천 년을 봄으로, 8 천 년을 가을로 삼았다. 이것이 장수입니다. 하지만 700 세를 산 펑조는 지금은 장수로 유명하다. 모두가 그와 비교하려고 하는데, 슬프지 않습니까?

상탕이 척추를 묻자 같은 말을 했다. 당나라 는 가시 에게 물었다: "위, 아래 방향에는 제한이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척추는 이렇게 말합니다. "무한을 초월하면 무한하다! 식물이 없는 먼 북방에는 바다가 하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천지이다. 안에 물고기 한 마리가 있다. 그것의 몸은 수천 마일 너비이다. 그것이 얼마나 긴지 아무도 모른다. 그 이름은 쿤입니다. 새 한 마리가 있다. 그 이름은 펭입니다.

펭의 등은 태산처럼, 날개는 하늘가의 구름과 같다. 회오리 바람을 타고 만리, 구름을 지나 푸른 하늘을 맺고 다시 남쪽으로 날아가면 남해로 날아갈 것이다. 오자나리의 참새는 냉소적으로 펭에게' 어디로 가요? 나는 뛰자마자 날기 시작했지만, 몇 피트 높이 떨어져 쑥 덤불 속을 맴도는 것도 아주 좋은 비행이었다. "어디로 날아갈까요?" "이것이 바로 크고 작은 차이다.

따라서, 한 관원의 직책을 이행할 수 있을 정도로 총명하고, 행동은 한 향진 인민을 비호할 수 있고, 덕행은 한 국왕의 마음에 호소할 수 있고, 능력은 온 나라를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을 위에서 말한 그 새처럼 볼 수 있다. 송은 이런 사람을 비웃었다.

송 공영은 세계 모든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특별히 격려를 받지 않았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비방하기 때문에 그는 우울하지 않다. 그는 자신과 외국의 일을 결정하고 영욕의 경계를 가리며 그뿐이었다.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을 필사적으로 추구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런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열자가 바람에 따라 걸으면 스스로 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열다섯 일 후에 돌아오다. 그는 최선을 다해 행복을 추구하지 않았다. 이렇게 걷는 것을 피했지만 여전히 의지하고 있다. 만약 그가 세상의 만물의 본성에 순응하고, 육기의 변화를 통제하고, 무한한 경지를 헤매면, 그는 또 무엇에 의지할 것인가? 그래서 수양이 가장 높은 사람은 자연에 따라 나를 잊을 수 있고, 수양이 가장 높은 사람은 공을 구할 마음이 없고, 도덕지식이 있는 성인은 이름을 구할 마음이 없다.

확장 데이터:

문장 시작, 붕붕이 세상을 썼는데, 매우 크다. "몇 리인지 모르겠다." \ "구름이 하늘에 걸려 있다면 \" 단어 재량 을 붓는다; "북명", "남명", "구만리" 는 그들의 활동의 광활함을 말한다. 붕새가 날개를 펴고 좌우가 출렁이며 파란만장한 경지를 보였다. 갑자기 붕새에게 돌아서서 비둘기의 미소가 득의양양하게 어울려' 작은 지식이 큰 지식보다 못하다' 로 끝났다. 이 의도가 있으면 작가는 풍파를 잘 일으켜 경이로움이 된다.

"작은 지식은 큰 지식보다 못하다", "어린 해는 큰 해보다 못하다." "작고 큰 논쟁" 을 설명하기 전에 "제조화" 를 인용하여 책으로 증명하다. 국을 인용한 후 가시덤불을 묻고 역사로 검사하다. 납득시킬 뿐이다. "적자야", "적자백리", "적자천리", 활동공간이 다르다. 조군',' 복지',' 충인' 의 수명은' 귀신',' 대봄',' 펑조' 의 수명과 다르다.

오색찬란하고 변화무쌍한 세상에는 동물, 식물, 구름, 인간이 있다. 그것의 종 형태, 차지하는 시공간은 크고, 작고, 작으며, 절대적으로 다르다. 어린 것이 질책하는 것처럼, 물론 붕새를 비웃지 마라. 800 세의 펑조에게 올라갈 필요도 없다. 펑조의 일생에는 봄가을이 하나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연계도 그렇고 사회도 마찬가지다. "남편" 은 자연에서 사교권까지 이어지는 계승된 단어이다. 지효와 당관'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자신을 세속적인 견해로 여기고, 그들은 자신이 훌륭한 사람인 것처럼 가장한다. 저자는 삶의 경지로서 쑥 사이를 날아다니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송은 "여전히 웃음이 넘친다" 고 말했다.

송은 이미 명리에 무관심하여 내외의 영욕의 경계를 똑똑히 보았다. 열자에 관해서는, 바람을 거슬러 가는 것이 더 어렵지만, 그래도 바람을 봐야 한다. 송의 화열자는 붕새와 같고, 그들은 남보다 강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은 "여전히 나무 한 그루가 있다" 와 "아직도 해야 할 일이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아직 도로에 도달하지 못했고, 아직 조금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진정으로 근심 걱정 없는 여행을 할 수 없다.

진정한 근심 걱정 없는 여행이란 무엇인가? 즉, "천지의 의를 취하고, 육기의 변론에 항거하여 무궁무진하게 헤엄친다." 육숙의' 장자설' 은 여기서 이렇게 논평했다. "창조주와 함께 여행하는 궁극적인 사람이다. 여기에 전체 생각이 지적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이 책의 개요이다. " 이것은 문장 전체의 마무리이기도 하고, 책 전체의 개요이기도 하다.

"천지의 의미" 의 "의 의미" 는 "부부부덕" 의 "도덕의 의미", "천하지존의의" 와 같이 "참" 으로 해석된다. 천지의 진품은 천지의 정밀함, 즉 도이다. 타고, 안에. "하늘과 땅의 정위를 타다" 라는 말은 "창조주와 함께 여행하다" 를 의미한다. 육기의 변론' 은 음양의 변화를 가리킨다.

도는 변하지 않고, 육기의 변화는 도의 작용이다. 소위 "하늘과 땅, 큰 모양; 음양자, 기운도. 도가 공평하다. " (제양) 육기와 세상 만물의 변화는 모두 도가 주도하는 것, 즉 이른바' 진재' 이다. ("사물의 동원성") "반항" 하는 사람들을 대사라고 부른다. 그러나 도의 주인은 무위이고 자연이다. 따라서 육기의 변화는 단지 어떤 육기의 변화일 뿐이다. 간단히 말해서, 도를 몸으로 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은 근심 걱정 없는 여행이다. 이 여행은 "무제한" 이며 제한이 없습니다. "치료는 악한가?"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완전히 무료입니다.

사람들의 지식이 쑥버들 사이를 비행하는 것은 효과적이지만, 이것은 큰 제한이지만, 이것은 붕새가 9 만 리를 높이 들고, 열자가 행할 수 없기 때문에 바람에 의존하지 않는다. 의존과 한계에서 벗어나려면' 자기 중심적' 이어야 한다. 인간의 본질은 사회관계의 합계이며, 모두가 인간관계의 네트워크에 살고 있다.

"나는 신사이고, 나는 정의롭다. 나는 어찌할 바를 모르지만, 나는 신사가 아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나는 은둔할 곳이 없다. " 관계망의 속박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이런 속박에서 벗어나려면 주관적으로,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너 자신을 더 중요하게 생각할수록 자유의 장벽이 커진다. 자신을 더 가볍게 볼수록 자유에 대한 장벽은 작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만약 당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불교도들이 말했듯이, 당신은 그것을 벗어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모든 사람은 자아가 없다" 는 말은 바로 이런 뜻이다. "나 없음" 이기 때문에, 빽빽한 네트워크라도.

사람은 자신을 매우 무겁게 생각하는데, 주로' 이름' 에 있다. 공명에 대한 추구가 많을수록' 나' 는 더욱 팽창한다. 모든 것' 에서' 사심' 이나' 사별' 을 하려면 먼저 공명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고' 무효' 와' 무명' 을 해야 한다. 그래서 현영의' 남화경석' 은' 자기에게 주는 것, 자기에게 없는 것' 이라는 세 마디 아래' 이 세 문장도 주된 것' 이라고 논평했다. 처음 세 문장의 주인도. 클릭합니다 명망이 인생에서의 의의는 고금 사상가와는 완전히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