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쓰자마자 지는 해의 잔광 속에 예시강의 노을 그림을 그렸고, 어선들이 늦게 노래하고 가볍게 물을 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빛나고, 광선이 개울을 통과하여 넘어갑니다." 시인은 장강 남쪽의 독특한 풍경, 즉 시냇물 위에 떠 있는 작은 배, 부드럽게 노를 휘두르는 사공, 지는 해의 잔광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으로 시작했습니다. 지는 해 조각이 수면에 빛나고, 하늘에는 안개비가 내리는 장면이 나타납니다. 수면의 얇은 파도가 지는 해에 반사되어, 석양의 빛이 잠시 빛납니다. 태양은 Zhouzhu의 잔디와 두 강둑을 반사하여 서쪽 스카이라인에 진홍빛과 진한 보라색을 더해줍니다.
'물을 좋아하는 맑은 것, 어찌 물에 보이리요'는 시인이 물 위에 뱃놀이를 하다가 맑고 거울 같은 시냇물을 보며 쫓는 물고기를 보며 지은 시이다. 3명, 5명씩 그룹을 지어 수초 사이에서 놀기도 하고, 고운 바위 밑에서 구멍을 뚫고 구멍을 뚫기도 합니다.
예시강의 물색과 산은 시인을 행복하게 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만들고, 강남과 해변의 어촌과 대나무 마을의 풍습은 시인을 마치 시골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선경. "하얀 머리의 어부와 새 화장과 거즈를 입은 소녀"라는 두 문장은 양쯔강 남쪽 삶의 평온함과 평온함을 요약하여 표현합니다.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노인은 노을 속에서 여유롭게 낚시를 하고 있고, 단정하고 우아한 마을 소녀는 서시환이었다고 전해지는 예시강에서 씻고 이야기하고 웃고 있다. 산골마을의 평온함.
마지막에 "우리는 서로 아는 사이인 것처럼 보이지만 말이 없다"는 시인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표현됐다. 이 조용하고 평화로운 산촌은 도연명이 지은 『도화천』과 매우 유사하며, 시인 맹호연이 좌절한 뒤 은둔한 분위기와도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이 '같은 친숙함'은 과연 시인의 생각이고 감정이며, 낯선 길에서 만난 어부와 거즈를 입은 소녀는 비슷한 감정을 갖고 있지만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