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이후 루롱이 위치한 서부 랴오닝 지역은 혼란스러운 국경지대였다. 서한시대 북방의 흉노는 점점 강해졌고, 나중에는 중앙나라에 북방의 골칫거리가 되었다. 천여년 동안 고대 중국의 군사분쟁 상황은 줄곧 북군의 남침이었다. 원나라는 송나라를 멸망시켰고, 청나라는 명나라를 멸망시켰다. 우리는 예로부터 국경에서 싸워왔고, 전쟁터에서 뼈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루롱 지역은 고대부터 국경의 전쟁터였으며 국경 지역에서는 많은 전쟁이 벌어졌습니다. 전쟁이 벌어지고, 먼지가 휘날리고, 전쟁 깃발이 펄럭이고 있습니다. 두 군대는 검과 검을 번쩍이고, 늑대의 눈을 빛내고, 활과 석궁을 뽑은 채 서로 마주했다. 금빛 북소리, 말의 울부짖음과 사람의 포효, 전쟁을 앞둔 살과 피의 싸움, 들판에 흩어진 시체, 강물에 흐르는 피... 얼마나 비극적이고 비극적인가. ... 궁궐의 노래와 춤은 최전선 병사들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의 결과입니다. 과거 왕조의 많은 시인 지망생들이 국경으로 여행을 떠났고 전쟁을 주제로 국경 요새의 고대 전장을 묘사하는 눈물을 흘리는 시를 썼습니다. 당나라 시인 곡동현은 『연거흥』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두 군대의 소리가 은밀하게 들리고 4개의 깃발은 보이지 않는다..." 당나라 시인 최국부(崔國富)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산에는 도둑이 가득하고 선봉대와 싸울 준비가되어 있다고합니다. "Li Bai의 "Ji Beimen Xing에서"는 "대형이 북쪽 황야에 있고 깃털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봉화는 밤낮으로 빛나고, 병사들과 전차들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지도자는 불안해하고, 병사들은 엄청난 힘으로 전장에 나섰고, 병사들은 너무나 살인적이었습니다. 적산은 겨울에 바람과 모래가 세고, 바다에는 깃발이 펄럭이고, 달은 슬프고, 옷은 하늘에 휘날리며, 노래를 부르며 함양으로 돌아간다. 위의 시인들의 묘사로 볼 때, 굴루롱사이는 당시 매우 중요한 전장이자 군사 전략가들이 반드시 싸워야 할 전략적 요새였습니다. 이곳은 셀 수 없이 많은 전쟁 참화를 겪었고, 적에 맞서 싸운 수많은 영웅적인 이야기, 그리고 자신의 고향과 나라를 지켜낸 수많은 영웅적인 군인들을 경험했습니다.
3. 먼 마을의 여성에 대한 증오에 관한 네 번째 이야기
과거 왕조의 여룡이 등장하는 고대 시에는 대륙의 여성에 대한 묘사도 있습니다. 그것을 갈망하고 국경에서 도시를 지키는 사람. Xifengkou에서 Shanhaiguan까지 Lulongsai에는 고대 만리장성의 일부가 있습니다. 더 중요한 통로는 Jiumentou, Jielingkou, Qingshankou, Taolingkou, Lengkou, Xifengkou, Pan Jiakou입니다. Longjing Pass, Qingshan Camp, Jianchang Camp, Liujiaying, Yanhe Camp, Taitou Camp, Shimenzhai, Shanhaiguan 등과 같은 국경 요새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도시 수비대는 전국 각지에서 모집 된 군인입니다. 이 병사들은 집을 떠나 국경으로 와서 성을 지키며, 해와 달 사이를 오가며 추위와 여름을 지내며 십 년, 수십 년 동안 친척들과 헤어졌습니다. 고대에는 교통과 의사소통이 매우 어려웠다. 아내와 아이들은 멀리서 집을 지켜보고 있었지만, 군 측에서는 친척이 전쟁터에서 죽어도 가족들이 알 길이 없었다. 아내와 자녀가 갈라지고, 살과 피가 갈라지는 이런 삶은 참으로 비참합니다. 그리고 내실에 홀로 서서 촛대를 바라보고 있는 아름다운 소녀는 벽에, 차가운 창문과 차가운 달에 외로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달이 지고 별이 드문 밤에 베개 위에서 잠을 잔다 ,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긴 밤, 주변 들판은 마치 그림물감 같다. 멀리 들여다보면 먼 산은 보이지 않고, 외로운 가을 기러기 울음소리만 들린다. 시인들은 예로부터 감상적이고 우아하며 배려심이 깊은 이들의 아름다움을 불쌍히 여기고 공감합니다. 수(隋) 시인 설도형(薛島興)은 시 '서희소금'에서 "무거운 버드나무가 금빛 제방을 덮고 잡초잎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고, 물이 무궁화 늪에 넘치고 꽃이 날아든다"고 썼다. 진씨의 딸은 뽕나무를 따서 비단을 짜고, 두씨의 아내는 산에서 탕자를 작별하고, 바람과 달이 거울 속에 길게 매달린 옥까마귀를 간직하고 있다. 날아다니는 영혼은 밤 까치 같고, 거미줄은 어두운 침대에 걸려 있고, 재작년에는 대북에 갔었는데, 올해는 어떻게 요서에 갔겠습니까? 내가 떠날 때 말발굽? 랑은 국경을 지키기 위해 국경 요새로 갔고, 그의 아내는 고향에서 오디를 따고 비단을 엮었습니다. 남자는 국경마을에서 달을 보고 한숨을 쉬었고, 아내는 뽕나무밭에서 옷에 눈물을 흘렸다. 고대 전쟁 중에는 이런 광경이 흔했다. 당(唐)나라 시인 최사(崔施)는 시 <혼자자는 원(寂)>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희미한 빛 속에 혼자 앉아 있고, 빈 침대에서 혼자 잠을 잔다." 당나라 진창서가 지은 시 '봄한'에는 이렇게 말했다. 노란 꾀꼬리야, 울면 요녕성 서쪽에서 깨어나지 못할 것이다." 지저귀는 노란 명금아, 내 첩을 꿈에서 깨우라고 부르지 마라. 만약 나의 꿈이 방해를 받는다면 나는 아름다운 꿈 속에서 친척들을 만나러 요녕성 서부에 갈 수 없을 것입니다. 생생한 영적 형식과 생생한 그림이 돋보이는 시로, 구절이 간결하고 명확하며, 매끄럽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10년 동안 금검과 옥검을 들고 싸운 끝에 붉은 색과 분홍색의 사창가에 원망이 많아 오랫동안 떨어져 지내니 지치고 소리가 나서 걱정이 된다. 가을이 오면 옷이 두들겨 맞는다.
"(당나라 굴통현, 『연거흥』) “춘이가 어젯밤에 위관에 도착했는데, 조국의 불꽃이 사그라들었다. 젊은 여자는 아직 봄이 오지 않았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아침에 왕푸산으로 가야 합니다. "(당나라. 여비·"변정원") "노룡성 밖의 풀은 이제 막 비옥해지기 시작했고, 제비의 젖은 평평하고 새벽이 날지 않는다. 최근 국내에서는 소식이 없지만 여전히 봄옷을 입고 있습니다. "(당나라 여비. 『변정원』) 위 세 시는 모두 남녀 이별의 쓰디쓴 원한을 노래하고 있다. 전쟁으로 인해 사람들은 흩어지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어려워진다. 고향은 매일 산에 올라 조의를 표해야 하는데, 친척들이 돌아오길 바라면서 먼 변방을 바라보았으나, 흰 구름과 드넓은 산만 보였으니 어찌 얼굴을 볼 수 있겠는가. 내 친척?
전쟁은 군인들의 유혈과 희생으로 무자비합니다. 고대 황제가 전쟁을 시작할 때마다 수천 명의 군인이 전쟁에서 죽었습니다. 황제의 머리에는 전쟁에서 죽은 수많은 병사들의 피가 깃든 '황금관'이 있었다. 전쟁 중에 싸우는 사람은 군인이고, 후방에서 슬퍼하는 사람은 유족이다.” 군인들을 따라가서 남편이 죽으면 감히 울지 말라."(탕장걸) 나라를 위해 진심으로 봉사한다는 것이 얼마나 비참한 일입니까. 백발로 집에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이 충성스럽고 성실하여 땅을 지키고 나라를 수호하지만, 백두병으로 돌아가 가족과 만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Tang Yuben의 시 "국경 순회 군인의 연설"은 인터뷰 같은 작품입니다. 그는 국경을 지키는 군인의 삶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작가는 군인의 말투를 흉내냅니다. 30은 방어입니다." 사막. 그는 평생 동안 자신의 경력을 사랑하며 군대에 입대하는 것이 악한 일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올해에는 관자놀이를 바꾸면 활을 잘못 구부리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붉은 살은 금빛 상처를 아프게 하고, 다른 사람들은 위화(魏穆)가 된다. 나는 부러진 눈으로 준먼을 바라보았고, 랴오궈는 준먼으로 인해 괴로워하고 있었다. "
당나라 시인 용우의 시: "철옷은 서리와 눈으로 무겁고, 군마는 해마다 겁을 먹습니다. 루롱사이가 있고 지금부터 연기와 먼지가 날리고 있습니다. "노룡고성은 당나라 이전에는 안정된 시기를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설사 있었다고 해도 일시적일 뿐이었습니다. 이 광대한 땅인 노룡고성은 해마다 변합니다. 나라는 변하고 있습니다. 주님, 그러나 강과 산은 영원하다. 적군이 이곳을 일시적으로 점령하고 왕의 군대가 북쪽으로 진군하고 있는데, 그 때 두보의 유명한 시 "군대가 허난과 허베이를 점령한다는 소식을 듣고"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Jibei가 빼앗긴 검, 처음 들었을 때 옷이 가득 찼습니다. 그런데 아내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그녀는 시와 책이 가득하고 기쁨에 넘쳐 노래를 부를 때 술을 많이 마셔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즉, 팔협에서 오협을 거쳐 낙양 방향으로 향양으로 내려간다. "시인은 왕선생이 지북 땅을 되찾았다는 소식을 듣고 거의 미친 짓을 했고, 이는 동시에 사람들의 염원도 표현했습니다.
IV. 바다 건너 구주청성(Guzhu Qingsheng)의 풍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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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 최고의 시인 백거이(白居伯)의 시 '고대사 읽기'에는 '아침에 산에서 붓꽃을 꺾고 해질녘에 산에서 붓꽃을 꺾는다. 세월이 흘러 꽃이 지고 배고프면 무엇을 합니까? 푸른 소나무 가지를 손에 들고 앉아서 흰 돌에 담긴 물을 마십니다. 노래는 길고 맑으며, 소리도 맑고 슬프다. 안정적인 말은 뚱뚱하지 않고 많은 고통을 겪습니다. 돼지는 배 부르지 않고 기억은 희생을 의미합니다. 계속되는 고통과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걸으면서 이 노래를 부릅니다. "Bai Juyi의 이 시는 고대에 Guzhu 땅에 나타난 두 덕성인 Boyi Shuqi에 관한 것이며 Guzhu 왕의 아들입니다. Sima Qian의 "역사 기록" 첫 장 "Bo Yi Biography"는 이 두 사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형제 이야기 + 역사 비록 오래 전이지만, 고대 고향인 구주에서는 백이와 숙기가 왕위를 물러나고, 도덕을 이해하고, 우왕을 설득했다는 이야기가 여전히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상나라가 멸망할 위기에 처하자 두 형제는 잡초를 모으기 위해 수양산으로 도망갔다. 폭력은 폭력으로 이어지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신농과 우하가 갑자기 사라지자 나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고, 몸이 죽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두 형제는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이 비극적인 이야기는 고대 땅인 Yanzhao에서 일어났으며 특정한 문화적, 인문학적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염나라와 조나라에는 관대하고 비극적인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역사적 전설에는 백이와 숙기의 다양한 얼굴이 있지만, 역사가와 학자들 역시 그들의 행위에 대해 다양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글로 기록된 역사는 언제나 가상의 역사이며, 실제 역사적 시공간은 현실로 복원될 수 없다. 오늘날 구전되는 보이이 설화는 민중에게 전해져 역사서에 기록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감동적인 역사 설화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모든 왕조의 문인이자 시인이자 서정가인 백이(Bo Yi)와 서기(Shu Qi)는 그를 찬양하는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고대 도시 루롱(Lulong)에는 이치징(Yiqijing)이라는 유적지가 있습니다. 그 물은 달고 달콤하며 맛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Boyi Shuqi가 그것을 마셨다고 합니다. 당나라의 오은지는 그의 시 《탐욕의 샘》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원나라 노지(魯志)는 시 '위도 따기'에서 "장수를 구하려면 약을 드십시오. 고독한 대나무는 어느 것입니까? 서양산 잡초를 먹으면 모든 고난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명나라 방경의 시 <고주 고성>에는 “고주는 몇 해에 노룡으로 바뀌고 평생을 황무지의 황량한 도시에서 보냈다. 혼자서 Yiqi Temple에 절을하는데 산과 강에는 여전히 산들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고주(象州) 서쪽에 이기사(宇岸寺)가 있고, 그 뒤에는 청풍대(靑峰站)가 있다. 고대인들이 사찰에 가서 성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를 기념하는 시를 남겼다. 명나라는 이미 한 시에 이렇게 썼습니다. “고성 유적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바람은 도처에 있고, 하늘은 수천리이다. 웨이 라오의 빈 산은 황혼의 비로 닫혀 있고 조상의 고향은 연기로 막혀 있습니다. "다양한 시대에 제작된 이 시들은 Yi Qi의 상쾌한 바람과 성대한 축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찬양합니다.
이 외에도 루롱 고대 도시의 풍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고대 시가 있습니다. 루롱 고대 도시는 장소입니다. 산과 물 옆에 매우 아름다운 1J 도시가 세워졌습니다. 고대 루롱 성에는 많은 유적지가 있으며 한 왕조 노동자들의 지혜가 빛나는 루롱은 중국 북동부의 중요한 도시였습니다. 고대 도시에는 8개의 명승지가 있으며, 고대 도시에는 모든 연령대의 관광객이 발자국을 남겼으며 고대 도시를 찬양하는 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 "산간 도시의 가벼운 비에 자고새가 울고, 버드나무가 노래한다. 차가운 녹색이 조화를 이룬다." 봄의 꿈속에는 당신이 혼자 보이지 않습니다. 구름 타고 비를 타고 요녕성 서쪽으로 갈까 두렵습니다. 명나라 호왕이 『고독한 대나무 향수』를 물으니 “수천년 동안 묵대를 걸어온 호경의 상인 호래. 새소리가 사람의 세련미를 해치는 듯하지만, 오랜 친구를 향해 들꽃은 여전히 피어난다. 황량한 도시는 희미하게 사라지고, 고대 궁전은 산의 힘으로 솟아오른다. 황량한 모습이 황무지로 변하고, 먼지차가 출발을 앞두고 더욱 더 머물게 된다. 또 『가을에 조어대에 가서 황혼에 사주에 머물다』에는 『저 멀리 투우장 옆 선녀를 바라보니 아름다운 꽃들이 바람에 부들줄기를 높이 들고 있다. 지터우에서 목욕을 할 때 구름과 기러기가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몇몇 팬들은 체스 운율과 혼합 노래를 선보였고, 물고기 등불 몇 개가 황혼 연기를 밝혔습니다. 소파 아래의 주인은 손님을 즐겁게 할 수 있으며 희박한 별은 여전히 영묘에 매달려 있습니다. "명나라 고제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무 아래 황량한 도시의 고대 사원은 조용하고 천년 된 조각상은 엄숙하고 엄숙합니다. 축제의 첫 번째 태양은 잡초를 뽑고, 외로운 대나무는 바람에 젖고 물이 흐른다. 향기로운 화산과 옹은 끊임없이 떨어지고 있으며, 상에서 주 왕조까지 삶의 변덕이 지속되었습니다. 나는 명승지를 방문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니라 경의를 표하고 슬퍼하기 위해 왔습니다. "이것은 여행 시입니다. 시인이 이치사를 방문했을 때 이치신상이 똑바로 서 있는 것을 보고 그 높은 성실함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시인은 이곳에 산과 강을 방문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니라 청성(靑聖)의 이름에 감탄하고 경의를 표하러 왔습니다. 명나라의 한영귀는 "조대월백탑에 오르다"에서 "술을 들고 루안강을 건너 노래를 부르게 되어 너무 신났습니다. 플랫폼은 하늘과 북극을 바라보고 있고 물 한가운데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달은 하얗고 갈대 연기는 옅으며 건물은 높고 바다 공기는 시원하다. 장대 하나로 낚시를 한 후 시진핑 꿈을 꾸었습니다. "아주 아름다운 기행시입니다. 시인은 배에 술을 싣고 높은 곳에서 격렬하게 노래했습니다. 드넓은 하늘과 물, 드넓은 갈대 연기를 보았습니다. 바다 공기가 살짝 시원했습니다. 재미로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 그리고 건물에서 술에 취해 잠들었는데 시크하기까지 정말 동화나라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