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도연명 (365-427), 샹양 차이산 (오늘 강서구강) 사람, 글자명 또는 은둔. 도연명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그의 증조부 도담은 동진 초년의 명장이다. 그는 창사가 치안 판사, 때로는 명성 이 큰 소음 을 할 수 있도록, 장강 중류, 여덟주 군사 사무 주장 을 담당 강한 군인 을 보자. 푸를 추증하다. 할아버지 도무관은 부윤이고, 아버지는 관원이다. 도씨는 동진 개국원훈 이후 남방 명문족만큼 고귀하지도 않고, 양양의 대가족이기도 하다. 다만 도연명의 가도가 떨어지는 것은 그의 아버지가 젊었을 때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스물아홉 살 때부터 벼슬을 하고 강주에서 술을 바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은퇴했다. 나중에 진군 건위 등지에서 군 입대 등 지위가 낮은 관원을 맡아 은명 생활을 하고 있다. 예연 원년 (405), 도연명 마흔 한 살, 다시 펑택현령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80 여 일 후, 그는 직위를 떠나 관직을 떠났다. 그는 고향에 자신의 밭과 하인이 있다. 처음에 그의 생활은 평온하고 만족했다. 때때로 그도 직접 농업 노동에 참가하여 그의 사회관과 인생철학의 실천으로 삼았다. 이런 노동 생활에서 나는 농민에게 접근한다. 나중에 농경지가 연이어 피해를 입어 집이 불타고 상황이 악화되었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다. 조정은 일찍이 그를 문학가로 소환했는데, 그는 거절했다.
도연명이 이렇게 된 것은 그가 정치에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다. 여러 세대의 관료의 집에서 태어났고 개국훈의 도연명으로 벼슬길에서 진보하고 정치적으로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잡시' 는 "젊었을 때 즐겁고 즐겁지 않았고, 필멸의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며, 사원에 빠져들었다" 고 말했다. 너는 그의 생각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동진 문인들은 보편적으로 은둔을 숭상하고,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며, 그에게 깊은 영향을 남겼다. 귀원거' 는' 속운은 적고, 자연은 가을산을 좋아한다' 는 등 그의 사상의 또 다른 측면을 반영했다. 그는 두 가지 모순된 소망을 가지고 인생의 길에 올랐다. 처음 시작할 때, 이전의 욕망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격동의 시대이다: 종실의 내부 투쟁과 군벌의 정치권력에 대한 야망은 끊임없이 피비린내 나는 살육과 심지어 격렬한 화재를 초래한다. 이런 사회 격동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사회 상층부의 심각한 불안도 야기한다. 이로 인해 도연명의 정치적 야심은 어쩔 수 없이 낮아졌다. 한편, 이 권력 투쟁에서 모든 더럽고 피비린내 나는 줄거리는 숭고한 도덕이라는 명목으로 진정한 본성이 순수한 도연명을 참을 수 없게 한다. 그래서 결국' 아이큐산' 의 욕망이' 사해 탈출' 의 야망을 압도했다. 군대를 진군으로 입대할 때,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를 쓰면서 "눈은 피곤하고 나는 다르고 마음은 산과 강으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이야기를 나누다가 움직였다. 결국 계급이 태어날 것이다. " 펭 (Peng) 이 해산되었을 때의 작별 인사로 볼 때, 그는 심지어 벼슬을'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는 일생' 이라고 묘사하기까지 했다. 그래서 그의 은둔은 사실 그의 이상과 당시의 현실과 조화될 수 없는 결과였다.
도연명의 문학 창작은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도연명의 시 중에서 전원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이런 전원시의 예술적 매력은 시골 생활에 대한 진실한 묘사보다는 도연명의 인생 이상을 기탁한 것이다. 전원은 도연명의 시적 구조에 의해 고도로 정화되고 미화되어 고통스러운 세계의 영적 피난처가 되었다.
도연명의 사상은 특수한' 자연' 철학으로, 노장철학을 바탕으로 유도두 집안의 사상을 조화시켰다. 그의 이상적인 사회는' 자연' 사회이다. 그는 유교가 발명한 순박하고 논쟁할 수 없는 고대 세계와 도가가 주창한 소국 과부민의 사회 모델을 결합시켜 이상적인 세계라고 칭찬하는 경우가 많다. "귀원" 의 첫 시는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으며,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펭이 해임된 지 1 년 만에 귀향의 기쁨을 토로하는 시를 썼다. 풍경의 중간에,' 방택' 아래의 네 문장은 간단한 필묵으로 그들의 거처의 고풍과 아름다움을 그려낸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이일허 연기", 시선은 먼 곳으로 돌아서서, 화면 전체가 한가하고, 공허하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정취를 띠게 했다. 저자는 이를 더럽고 시끄러운 관직의 반대인 이른바' 새장' 으로 자신의 사회적 이상과 생활 이념을 표현한다. 자연으로 돌아가다' 로 끝나는' 자연' 은 자연환경과 자연생명을 모두 가리킨다.
자연생활의 일환으로 도연명의 전원시도 농업노동을 썼다. 정년퇴직 기간에도 그는 농사에 참가했다. 그의 육체노동은 그의 경제생활에서 무슨 의의가 있는가? 아마도 매우 제한적이고, 심지어, 선택 사항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농작의 현실적 의의는 그것이 도연명의 신앙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강욱년 9 월 서전 올벼 수확" 은 "목숨은 도에 속하고, 의복은 견고하다" 는 말로 시작한다. 나는 캠핑을 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안전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수양성, 자업자득은 이상적인 사회와 개인 생활 방식이다. 시인이 실제로 이 일을 할 수는 없지만, 그가 시도해 본 것은 대단한 일이다. 동시에 그는 말했다: "tianjia 쓴 아닌가요? 사직은 매우 어렵다. 사방의 성실은 피로이고, 일반인과 일하는 것은 별 차이가 없다. 처마 밑에서 씻고, 술을 다투다. " 여기서 나는 육체노동의 고난과 그것이 가져다주는 심리적 평온과 즐거움을 썼다. 비슷한 시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것은' 귀원' (3) 이다.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도연명이 농촌생활을 쓰고 육체노동을 쓰는 것은 사실 자신의 이상을 노래하며 이상을 실현하는 기쁨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설명한다.
이상은 도연명 전원시에 반영된 사회적 이상과 사회의 개인 생활 방식에 대한 그의 사고를 주로 분석했다. 또한 도연명의 전원시는 동한 말년 이후 문학에 초점을 맞춘 문제도 다루고 있다. 인생의 의미와 가치는 무엇인가? 인생은 어떻게 해탈할 수 있습니까? 이에 대해 우리는 도연명이 동시대 누구보다도 인생이 짧다는 사실을 먼저 보았다. 그의 시는 100 여 곡에 불과하지만,' 늙은' 과' 죽은' 을 언급하는 사람은 수십 곡이다. 그러나 철학적으로 그는 조시' 모양, 그림자, 신' 에서 가장 분명하게 표현된 활달한 해석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사부의 대화체식을 빌려 술을 마시며 모든 것을 잊는 태도 (고시 19 곡에 가까움) 를 내세워 성취를 추구하고 (건안문학에 가깝다) 라는 이름을 붙여야 한다. 사실, 둘 다 도연명은 포기하기 어렵지만, 최종 철학적 결론으로, 그는 제 3 부' 신의 해석' 에서 이 둘을 부정하고, 매일 술에 취해 생명을 해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단지 외적인 추구일 뿐, 무의미하다. 아마도' 파도가 점점 커지고 있어, 나는 좋아하지도 무섭지도 않아.' "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자연화는 의식적으로 생명 이외의 것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해방을 구하지 않는 해탈이다.
이런' 자연' 의 철학적 내포는 산수전원시에서 가장 유명한' 음주' 중 다섯 가지와 같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처음 네 문장은 선견지명이 있는 한 세속에 방해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동울타리에서 국화를 캐다가 우연히 남산 (즉 여산) 을 만나 황혼과 보라색 안개 속에서 창작의 신비를 느끼고 인생의 참뜻을 깨닫게 되었다. 시에서는 분명히' 변론하고 싶지만 무슨 말을 했는지 잊어버린다' 고 밝혔지만, 도연명의 다른 작품들과 연락해서 고찰한다면, 이 시의 일련의 이미지에 함축된 삶의 이치는 여전히 탐구할 수 있다. 남산의 영원, 산의 대기의 아름다움, 새의 자유는 바로 자연의 위대함, 완벽함, 풍부함, 특히 자급자족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인류의 짧은 일생 동안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의 영원, 아름다움, 자유 속에서 자신의 생명의 의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무엇을 추구할 수 있을까? 그래서 이 시는 도연명의 인생 이상에 대한 기탁일 뿐, 단지 다를 뿐이다. 물론, 시의 이런 인생관은 단지 시적이고 철학의 동경일 뿐이다. 사람이 어떤 대상에서 자기 실현의 추구를 벗어날 수 없고, 현실적인 이익의 모순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생에 대한 철학적 반성으로서 가치가 있다. 시의 본질로서, 그것은 독특한 효과를 가져왔다.
요약하면 도연명의 사회관과 인생관은 모두' 자연' 을 핵심으로 한다. 그가 갈망하는 사회는 평화와 평온, 수양성, 경쟁, 위선, 상호 억압과 상처가 없는 사회이다. 그가 추구하는 생활은 소박하고 진지하며, 숭고한 이상을 담박하고, 교통에 맡기고, 외구도 없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생활 환경도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시골이다. 이러한 추구로 인해 그의 전원시는 대부분 평화롭고 평온한 모습을 드러냈고, 전임자들은' 침묵' 이라고 불렸지만, 그 뒤에는 현실 사회에 대한 증오와 불안감, 인생에 대한 일시적인 불안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즉,' 침묵' 은' 자연' 철학의 지배하에 세워진 일종의 심미 경지이며, 이런 추구를 불러일으키는 내적 동력은 바로 고도의 초조함이다.
도시가 가장 집중한 것은 농촌 생활의 작품을 쓰는 것이다. 이 밖에도 그의 대표작으로는' 이주',' 하국주부',' 가난한 사람들의 찬사',' 잡시',' 원망시',' 방지충주부' 등이 있다. 그러나 도연명은 평화를 경시하는 것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또한 현실 정치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거나 자신의 내면의 강렬한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시를 썼다. 예를 들면' 술 말하기' 시와' 양장사 증정' 은 선명한 민족 감정을 구현한다. 또한' 가시송송' 과' 산해경 읽기' 의 몇 편의 문장, 역사와 신화 전설 중 일부는 패배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 영웅적인 이미지에 동정과 감탄과 찬양을 표하며 관대하고 비장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석도문의 질박함은 무작위적이고 가공되지 않은 것이 아니라 고도로 정련된 것이다. 모든 잡다한 끈적끈적한 성분을 씻어내야 맑고 깨끗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그는 정확하고 간단한 언어로 그것을 시적인 이미지로 재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따뜻하고 먼 인촌',' 이일장의 연기' 는 시골의 고요함을 묘사하고,' 귀를 기울여 바라보지 않고, 눈이 깨끗하다' 는 것은 눈의 가벼움을 묘사하고,' 남풍이 오고, 날개가 새 묘목을 이룬다' 는 것은 바람의 흔적을 묘사한다. 타오의 시는 깊은 사상, 감정, 철리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결코 외적인 아름다움을 과시하지 않는다. 그래서 대부분은 간결하고 배치가 적다. 종룽의 시는 "긴 단어가 거의 없다" 고 한다. 시의 의경은 항상 비교적 완전하며, 전체적으로 독자를 감염시키는 것이지, 한 글자 한 글자, 어떤 단편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다.
2. 맹호연 (689-740), 양양 (오늘 호북) 사람들은 주로 개원년 동안 산다. 그는 양양 남부 선산 부근의 검남원에서 반평생을 살았고, 중년 전에 타향으로 먼 길을 떠났다. 마흔 살에 장안에 가서 학문을 하고 나서 오월 여행에서 여러 해 동안 많은 명소를 유람했다. 개원 25 년 (737), 장구령은 경주도사를 폄하하고, 맹호연은 한때 스크린에 들어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관귀향을 떠나 죽을 때까지 돌아왔다. 맹호연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성당 시인 중 맹호연은 이전의 사람이었고, 그의 인품과 시풍은 당시 사람들의 탄복과 존경을 받았다. 이백은 "맹호연에게 보내는 편지" 라고 말했다. "주인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을 환호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갑니다. 높은 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이것은 단지 따귀에 불과하다.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맹호연은 당대 최초의 산수시 쓰기에 힘쓰는 시인이다. 현재 200 여 곡이 있는데, 대부분 그가 로밍할 때 쓴 시와 고향 만산, 선산, 사슴문산을 유람할 때 쓴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농촌 생활을 묘사한 시가 몇 수 더 있다. 이 시는 취재한 지리적 범위가 상당히 넓다.
산수는 남조시의 가장 중요한 제재로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맹호연에 이르러 산수시는 새로운 높이로 올라갔는데, 주로 시의 정서와 풍경이 서로 돋보이는 관계일 뿐만 아니라 물과 젖의 밀접한 결합이기도 했다. 시의 의경은 모든 불필요하고 조화롭지 못한 성분을 제거하여 더욱 순수하고 명료하다. 시의 구조도 더욱 완벽하다.
맹호연은 여행 도중에 수상 표류를 더 좋아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많은 산천강에 대해 그는 자주 배를 타러 간다." " ("징담") 그의 시는 종종 강남수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로밍으로 인한 정취를 묘사한다.
경치가 맑고 밝고 빛이 사방에 비치다. 사랑물 속의 것을 해명해라, 만약 네가 솥에 있다면, 너는 무엇을 할 수 있니? 백두어부, 신화장사. 지인처럼 상대를 바라보지만 말을 할 수 없다. ("서야에서 노를 젓다")
낚시는 바위에 앉아 있고, 물은 마음이 한가하다. 물고기는 나무 그늘 밑에서 헤엄쳐 다니고, 원숭이는 나뭇가지에 걸려 장난을 친다. 여신 옥페의 이야기, 전설이 이 산에서 일어났다. 나는 이렇게 모험을 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달빛 아래에서 돌아와서 노를 부를 것이다. ("만산담좌")
시는 다큐멘터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싱그러운 감정과 천진한 상념도 융합했다. 그의 눈에는 석양의 잔광에 목욕하는 그림자든, 수중해안에서 장난치는 물고기든, 그가 본 모든 것이 회심적이고 선량한 미소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적인 장면들은 확실히 맑고 투명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맹호연 산수시의 의경은 대부분 생기와 평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그도 웅장한 문필로 자신의 위대함을 표현할 수 있다. "이붕호가 여산을 보다": "월우주 멀미, 배는 바람을 안다. 돗자리는 아침 머리를 기다리고, 호수에 있다. 중류는 강부이고, 기세는 구강곰을 압박한다. 짙은 먹빛이 짙게 응결되어 삼하늘이 텅 비었다.
향로가 솟아오를 때 폭포가 진홍을 내뿜었다. 당대의 시인 판덕유는 이 시와' 포담초낚시' 를 예로 들어 맹의 시가' 강건하고 만물을 내려다보다' (양시화) 는 왕성한 중요한 특징을 보여준다.
별을 향해' 를 강조하는 것은 사실 맹호연시의 공통된 특징이다. 이 점은 몇 편의 다른 작품을 비교함으로써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동팅 레이크 메시지 장 총리)
산은 산을 보면 어두워지고, 산의 어두움은 동쪽으로 흐르고, 주야로 쉬지 않는다. 양안의 바람이 불어 가지와 잎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달빛이 강변, 강 한 척의 작은 배에 비쳤다. 건덕 풍경은 좋지만 고토가 아니라 양주의 오랜 친구, 오랜 친구가 그립다. 내가 억제할 수 없는 그 두 줄의 눈물을 회상하며 서안의 서쪽을 바라보며 슬픔을 양주로 보냈다. "동려의 한 정박지에서 양주의 한 친구까지"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건덕강의 야박"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강호를 쓴 것이지만 개성은 다르다. 첫 번째 곡은 맹자가 장구령 막부에 지원했을 때 쓴 것이다. 그는 그의 야망을 시험해 볼 기회가 있어서 매우 흥분했다. "감사주관, 핑안 빈궁함" ("서와이 경이 하오 통") 과 "고인이 지금 재임하고 있으니 늦지 않다" ("정대풍진사를 장구령까지 보내라") 라고 쓴 적이 있다. 바로 이런 우렁찬 감정이 그로 하여금' 운몽안개 유양' 이라는 장려한 명구를 쓰게 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곡은 초라한 뒤 남방 오월 여행을 가는 날 쓴 것이다. 전자는 바람과 강의 용솟음치는 경치로 자신의 가슴 아픈 내면의 소동을 썼고, 후자는 들녘의 고요한 경치로 고독한 나그네의 심정을 썼다. 그들의 정신은 매우 다르다. "흥" 을 본질로, "코끼리" 를 본질로, 주체의 감정감각을 부각시키고, 양자를 통일하여 완전한 의경을 구축하는 것은 맹호연이 산수시를 쓰는 데 중요한 공헌이다.
맹호연시의 언어는' 경어지만 담백하지 않다' ('심덕잠당시별집') 로, 기치와 이색을 가리지 않고 속세를 피한다. 그의 시 중 일부는 종종 간단한 묘사에서 정제되지만, 빽빽한 경위는 또 무심코 나타나 높은 예술적 공력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예를 들어, 그의 대표작 "옛 마을을 지나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종관한 서술은 다반사처럼 보이는데, 도연명의' 음주' 와 같은 시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타오는 고풍을 썼는데, 이 시는 그것과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련은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먼 산은 연한 파란색이다" 며 청산나무가 둘러싸고 있는 마을의 전형적인 환경을 점묘하게 그려냈다. 여성과 어린이가 외울 수 있는 오행시' 춘효' 도 자연어 중 석춘의 미묘한 느낌이다.
또한, 맹호연은 시체 운용에서도 종종 고유 공식의 제한을 돌파하여 그에게 색다른 정취를 안겨 주었다. 예를 들어, 시의' 중망주' 는 평평한 성조가 모두 다섯 가지 형식이지만, 중국의 대련은 여문 쌍을 하지 않아 고운으로 가득 차 있다. 후응린' 시를 위해 시를 짓다' 는 이런 시가' 육조 자연이 짧고 옛것이, 운을 맞추면 초탈을 느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또 다른 예는 밤에 루몽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저녁 무렵 절의 종소리가 계곡에 메아리쳤고, 시끄러운 소리가 옥율 나루터에서 울렸다. 사람들이 해안을 따라 강촌촌을 향해 걸어갔고, 나도 작은 배를 타고 사슴문으로 돌아왔다. 사슴문의 달빛이 산나무를 나타나게 하자, 나는 갑자기 유배의 은둔처에 왔다. 초가문, 소나무 오솔길, 외로움, 고요함, 너만 밤에 왔다갔다한다.
이것은 시풍이 충만한 시이지만, 밤새워 돌아오는 여정만 적고 겉치레는 하지 않았다. 그 작문 체계의 규모는 현대시와 비슷해 현대시 언어의 간결한 특징을 흡수하면서 연창식 문장 구조를 부각시켜 읽기에 상당히 흥미진진하다.
이러한 고대 신체에 드나드는 것은 소탈한 느낌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것도 맹창작의 표현 중 하나이다.
왕웨이 (700? 글자 -76 1), 제태원 (현 산서기현) 사람, 성당 문화가 전면적으로 부상하는 역사적 조건 하에서의 다각적 인 손. 그는 음악에 정통하여, 초창기에는 위대한 음악가였다. 서예에서 그는 긴 풀이자 하인이다. 그는 회화 방면에 재능이 특히 뛰어나다. 그는 "오랫동안 시인이 된 사람은 전신이 화가여야 한다" ("우연한 작품", 여섯째) 고 자랑했고, 나중에는 그를 남종화파의 시조로 추천했다. 그의 문학 창작은 이렇게 전면적인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그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것은 왕 youcheng 입니다.
왕웨이시의 스타일과 의경은 전기와 후기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이 변화는 개원 천보년 사이의 정국과 중요한 관계가 있다. 초기에 그는 긍정적인 인생 태도를 가지고 당당하고 호탕한 시를 많이 썼다. 그는' 만나지 않는 용자승' 에서 자신의 포부를 이렇게 묘사했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옷을 닦는 사람'. " 소년여행' 의 1 장과 2 장에서 젊은이들의 정신은 열렬한 칭찬을 받았다.
신풍주 한 통에 만 원의 가치가 있고, 출몰한 오령유협은 소년이다. 우리가 만났을 때 사람들은 국왕의 정신을 위해 건배를 했고, 말은 식당의 수양버들 아래에 묶여 있었다.
이 군대는 이어서 한나라의' 대장' 이 되어 대장과의 전투를 시작했다. 국경에 갈 수 없는 고통을 누가 알겠는가, 죽임을 당해도 협골 그윽한 향기가 남아 있다.
노장군' 의 주인공조차도 노익장의 영웅이다. 국경에 일이 생기면, "여전히 1 차 세계대전의 공훈이다." 그는 또한 민간인의 정치적 요구를 여러 차례 표명했다. 예를 들어' 이문가' 는 전국 시대 신릉군 상병 이시안의 풍채와 후영, 주헬러가 목숨을 지기로 한 관대함을 열렬히 칭송했다. 반면' Xi 석영' 과' 낙양갈란기' 는 은유적인 방식으로 의욕이 없는 사람들의 불공평함을 표현했다. 개원 말년에' 현자' 라는 명성을 가진 장구령이 이씨에게 대체되었다. 이번 인사 변동에는 정치적 위기가 잠복해 있다. 시인인 왕위는 이에 민감해 반시 반은의 생활방식을 자신의 정신도피로 전향해 선적이라는 불교 이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따라서 왕위 후기의 시는' 군자 좌대, 협의의 심역' ('사성송 논경제') 의 방향으로 발전하지 않고 산천 사이의 감정을 더 많이 읊으며' 새를 잡을 수 있다고 들었다' 는 재미가 사회정치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위의 시는 성당의 낭만적인 기질을 지닌 전반적인 문화 분위기와 일치한다. 산수에 시인 고결이 세속과 융합되지 않는 인생 이상을 기탁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쏟아부었다. 선종철리를 구현해 극도의 은둔감을 주는 시를 포함해서 활발하고 신선하며 명쾌한 분위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우 Xinyi \" 와 같은:
맨 위에 있는 목부용화의 가지에는 군산에 성홍의 꽃받침이 활짝 피어 있다. 개울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벌여져 떨어졌다.
안사의 혼란까지 왕위는 위직을 맡도록 강요당했고, 이후 조정의 처벌을 받았다. 그는 의기소침하여, 분향으로 경을 낭독하고, 시가 창작이 쇠퇴했다.
시가 성당에 이르러 이미 충분한 준비를 마쳤고, 왕위는 각종 시풍에서 모두 전재였다. 그는' 오자대사' 라고 불리며 오늘날 예금이 가장 많은 사람이다. 그 중' 돈' 과' 위수농가' 등 5 편의 고서,' 심산가을밤',' 사냥',' 변경발',' 종남산',' 한수 조망' 등 5 편의 율령과' 이천집시' 가 있다
칠언율시 중' 대사안시',' 익주의 노래' 등 7 구절은 당시 이원악사들이 널리 불렀고,' 비가 내린 후' 는 후세 사람들에게' 산림의 정',' 과거의 빈, 지금의 준' 으로 불렸고, 당대의 명편 ("") 예를 들어 전 시' 최부답의 형제' ('당시송사집') 는 불요불굴의 청춘 기운이 물씬 풍긴다. 명당시별집' 에서 고운은 왕위가 5 대 7 대의 유명한 인물이고, 왕위는 5 대 7 법 5 절치의 정통 인물이며, 왕위는 7 절절의 날개라고 생각한다. 사실 왕위의 육언시, 잡시, 악부체, 초사체는 모두 깊은 조예가 있다. 이 방면에서 왕위는 성당의 각종 시풍 성취를 대표하는 종합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왕위의 각종 제재에 대한 장악과 파악도 마찬가지다. 현존하는 변두리시 30 여 곡은 예술처리에서 종종 고도의 개괄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산시' 와 같다.
비상부대의 군대는 말을 채찍질하며 질주해 갔다. 말 10 리, 채찍 5 리, 멀리 번개와 함께 여행한다. 이것은 서북군구 사령부의 군대로, 그는 긴급군서에 와서 흉노 군대가 이미 우리나라 서부 지역 주천의 서부 지역을 포위했다고 보고했다. 관산에 눈이 와서 연기가 없어 보였다.
뒤에서 약간의 위험환생의 군정이 뚝 그치고, 격렬한 전투 장면이 숨겨져 독자들의 상상 속에 담겨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시 전체가 경쾌한 가요 리듬으로 시작해 군중을 끊는다. 갑작스러운 매듭이 가득 찬 장력을 만들어 내고, 말이 많지 않고, 효과가 강렬하다. 또 다른 예는 수도꼭지 음료입니다.
만리장성 소년은 협객이다. 그는 자살했고, 저녁에 수비에 올라 백병을 보러 갔다. 명월은 창산의 국경에 높이 걸려 있고, 긴 밤은 행인을 닫고 피리를 불고 있다. 간시 지역에서 노병이 상심하고 있는데, 말은 피리 소리를 듣고 눈물을 흘렸다. 100 회 이상의 전투를 거쳐 부하들은 백만 명의 이름을 받게 될 것이다. 수는 전형적인 시골로 명절이 해서머리에 떨어졌다.
시는' 관',' 악',' 땅' 으로 전형적인 변두리를 찾아 청년의 강렬한 감정과 노병의 슬픔을 교묘하게 융합해 역사의 깊이에서 한 세대와 한 세대의 뜻이 있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전철을 밟는 경험을 썼다. 생각이 분명하고 의미가 깊다. 왕위의 그리움시도 훌륭하다. 그는 민요의 소박한 언어와 자연의 어조로 간단하면서도 의미심장한 매력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팥 관목은 남방에서 자란다. 봄에는 싹이 트고, 많은 가지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채집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카시아)
네가 방금 우리 고향에서 왔으니, 우리는 반드시 세상 물정을 알아야 한다. 네가 우리 집에 무늬가 새겨진 창문에 왔을 때 그 매화꽃이 피었니? ("잡시" 제 2 편)
일상생활의 언어로서 밝고 발랄하지만 그렇게 싱그러우며 생명의 보편적인 감정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계속 낭송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왕위는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방면에 대한 그의 창의력과 놀라운 재능은 심지어 변두리시에서의 그의 업적을 감추었다. 수시는' 블루다 운우기' 에서 "시중에 그림이 있어 사람을 매료시킨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왕위의 창작은 시와 의경의 상호 침투와 발아에서 중국 고전시의 서정적 예술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혼연일체를 추구하는 분위기이기도 하다. 도연명, 맹호연의 산수시는 모두 간단한 필묵을 즐겨 쓰는 반면, 왕위는 구도 배치, 채색 색에 치중하며, 종종 그림 같은 색색의 획으로 아름답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종남산:
그것의 거대한 높이는 천국의 도시, 산에서 바다까지 한 구석에 가깝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도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시의 시각은 줄곧 변화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군산의 대략적인 면모를 그려낸다.
서너 마디 말이 산에 들어가기 전의 내려다보기에서 산의 둘러보기로 바뀌었다. 대여섯 문장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내려다보이는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숲 속 유곡으로 내려가 시냇물을 구불구불하게 썼다. 다른 각도에서 관찰한 결과, 중원에 우뚝 선 이 큰 산의 면모가 남김없이 드러났다. 하나의 시각에 고정되지 않고 경물의 전반적인 상태를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이런 방법은 중국 산수화 특유의 구도 방법이다. 송대 시인 심괄이 말했다. "대부분의 산수는 대관으로 덮여 있는데, 마치 한 사람이 가짜 산을 보고 있는 것 같다.
진산의 방법과 같다면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보면 중산만 보이면 어떻게 볼 수 있을까? 그것의 계곡을 보아서는 안 된다. "("맹시필담 ")
시 속의 화면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왕위는 여러 가지 수단을 동원했다. 그는 풍경의 공간감을 잘 표현하며, "산 아래 고채, 하늘가의 고원" ("전원곡"), "천리 천리, 몇 봉우리 구름" ("최푸양 형절, 산전 왕") 과 같은 착실한 종심감과 입체감을 자주 쓴다 전자는 그도 잘 그린' 외로운 연기' 와' 외로운 나무' 의 디테일로 장면 사이의 거리를 그려냈다. 이 색깔들은 단순한 수동적인 정리가 아니라, 능동적으로 전체 화면을 어지럽히고, 산뜻하고 윤택하며, 일종의 즐거움감을 준다. 빗속 초청, 수상 복숭아꽃' (지천 별야),' 웨이성 가랑비, 객사 청류색' (송원 20 안시) 등. 왕위는 또한 "석양이 희고 조수가 온 하늘에 온다" ("기흥구이저우"), "남천수가 구불구불하고 청림이 소멸된다" ("북구"), "폭포송은 비가 자주 내리고 저녁노을은 푸르다" (
물론, 시화는 결국 다른 예술이기 때문에 그림을 대체하거나 시각적 이미지의 묘사에 머무를 수 없다. 왕위의 시는 경물을 묘사하는데, 세심하고 예민할 뿐만 아니라 미묘한 심리적 감정을 잘 표현하고, 다음과 같은 두 편의 시와 같이 회화가 달성할 수 없는 특수한 효과를 전달한다.
가벼운 음정에는 보슬비가 내리고, 심원은 낮에 열린다. 앉아서 이끼의 색깔을 보고 옷을 입고 싶다. ("책의 이야기")
냇물이 하루도 채 안 되어 강바닥에 하얀 석두,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나뭇가지의 단풍이 점점 적어진다. 꼬불꼬불한 산길에는 비가 오지 않았고, 연기가 무성한 푸른 소나무에 어리둥절하고 물기가 무거워 흐르는 것 같았고, 그 다음에는 행인의 옷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속")
가랑비 속에서 이끼와 촉촉한 청산은 시인의 환상 속에서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것처럼 푸른 기운이 감돌고 있다. 이런 글은 공중에 쓰여져 있는데, 쓸 것이 없다면, 특별히 운치가 있다면, 교묘한 배치만 아는 시인들은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한수를 바라보다' 는 또 다른 각도에서 보면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이다.
그 남쪽 세 가지가 초경에 이르고, 그 아홉 가지가 형문에 흐른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있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인간의 거처는 먼 하늘의 잔물결 위에 떠 있는 것 같다. 양양의 이런 아름다운 날들이 나의 노산을 취하게 했다! 。
처음 두 문장은 선견지명과 선견지명의 결합에서 삼향구파를 연결시켰다. 대련은 산천의 공간 스팬은 실경부터 허백까지 무한히 뻗어 있다. 현이 하늘을 떠도는 착각으로 목련은 물의 기세가 크다고 묘사했다. 이렇게 넓고 넓은 경지, 이렇게 충격적인 움직임과 기세는 시 예술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고, 허실을 결합하고,' 목격' 과' 유유히' 가 창조할 수 있는 경지이다.
왕위는 자연계 만물의 움직임, 생명, 정지에 자주 관심을 갖고 자연의 깊숙한 곳으로 잠입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내면의 생명의 존재를 깨닫는 것 같다. 이로부터 쓴 시는 합리적인 어휘는 필요하지 않지만, 그 안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는 것이 매우 특색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 "새 명나라 크릭 \":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여기서 사람은 한가하고, 밤은 고요하며, 산은 비어 있고, 꽃은 달이 지고 새소리는 움직인다. 하나의' 경' 자가 긴밀하게 연결된 세계를 깨웠다. 또 다른 예로' 차이루' 가 있습니다.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허무맹랑해 보이는 소리와 그림자가 흩날리며 산림을 더욱 조용하게 하지만 또 생생하다. 앞서 언급한' 오신이' 도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예는 대부분 산수시입니다. 왕위의 전원시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수농가' 이다.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미를 메고 돌아온 농민들은 다정하게 서로 인사를 했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이 시는 가볍고 자연스러우며, 풍경과 인물들이 모두 화목하고 친절한 분위기에 휩싸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시의 풍격은 도연명과 매우 가깝지만, 자세히 읽으면 타오의 시보다 더 정교하다.
왕위의 손에서 산수전원시는 총결산되고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그의 시는 세밀한 묘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완전한 의경을 중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색채도 있고, 깊고 영영 깊은 감정도 있다. 철리가 함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무미건조한 표현도 피하고, 풍격이 변화무쌍하며, 예술적 창의력이 충만하다. 그의 업적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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