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서도 번역이 거친데 아이디어가 참 좋네요.
<소요유> 원문에서 "당지가 가시에게 물었을 때도 마찬가지다."
번역: 상탕도 가시에게 물었을 때 이렇게 말했다. 당나라를 상대하는 자는 고대의 현명한 왕이다. 그는 상나라 번영의 핵심 인물이었습니다. 예의바른 상병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더 질문해주세요. 가시가 있는 자는 고대의 위대한 성인이다.
"Xiaoyaoyou":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은 곤이다. 곤은 너무 커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 없었는데, 그것이 새로 변했을 때 그 이름은 펑이었다.
펭이가 얼마나 수천 마일을 등에 업고 날아갈지는 모르겠지만, 그 날개는 마치 하늘에서 드리워진 구름과 같습니다. 새이고 해상 교통은 난밍에 있을 것입니다. ---- 난밍도 천지입니다. ]
북쪽 바다에 쿤이라는 물고기가 있어요. 크기는 수천 마일에 달하며(무한히 크다는 의미), 날개를 퍼덕이고 새로 변하면 펑(Peng)이라고 불립니다. 새가 날개를 펼칠 때에는 그 폭이 천 리가 되고, 분노하여 날아오르면 그 날개가 하늘을 덮는 먹구름 같으니라. 이 새는 해풍이 부는 바람에
(해운, 일반적으로 해풍을 지칭함) 북해에서 남해로 이동합니다.
이 부분은 웅장하고 놀라운 시작을 가지고 있으며 후대에서 "곤펑이 날개를 펼친다"는 말의 근원이다. Shanmiao 형제는 그것이 북쪽과 남쪽 모두 동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것은 탐험의 결과와 추구하는 과정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조화로운 사람은 괴짜이기도 하다. Xie Zhiyan은 "Peng의 제자는 남명에 있습니다. 물은 삼천 리에 도달하고 위로 휘두르는 사람은 구만 리에 있습니다. 6 개월 만에 쉬는 사람도 야생마와 먼지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생명체가 서로 불어온다 하늘은 정의로운가, 사악한가? 그렇다면 그것이다. > 『칠시』라는 기이한 현상을 기록한 고서가 있다. 책에는 "새는 그 위를 타고 3천 마일 높이의 파도를 일으키며 남쪽 바다를 향해 날아갔다"고 적혀 있다. 꼬박 6개월을 날다가 멈췄다." 장자는 책 속의 내용에 큰 감동을 받았다. 헤엄치는 공기(즉 야생마)와 먼지와 작은 생물들이 모두 바람에 떠다닌다. 하늘은 너무 넓어서 그 본성이 있는 것인가? 아니면 너무 높아서 그 본성을 알 수 없고 그 깊이를 알 수 없는 것인가? p>하늘은 대기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우주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90,000마일 상공에서 빠르게 날아다니는 다펭.
지상에서 본 광경과 느낌은 이것에 불과하다.
이 섹션에서는 . 사실 높은 고도에서 날아다니는 대봉새를 생각한 것은 장자 자신이었다.
현대인들은 날 수 있지만 여전히 높은 고도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그리고 장자는 이미 3000년 전에 이토록 숭고한 유사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우리 현실의 대기와 땅이 아니라 하늘과 땅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공은 가상과 현실의 구별입니다. 높고 낮은 것입니다. 천 마일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십시오. 숫자 6과 9는 실제 숫자가 아니며 단지 많은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이런 관용력이 있는 사람은 세상 일을 걱정합니까? 배는 겨자로 만들겠다.
물은 얕고 배는 크다. 바람이 두꺼우면 큰 날개가 들고 다닐 수 없다. 그러므로 9만 리 떨어져 있으면 바람이 잦아들고, 그러면 배봉이 되고, 모즈야오옌, 그다음에는 진장투난이 된다.]
물이 흐르면
잔디를 배로 사용하고, 컵을 배로 사용하면 물 한 컵을 부을 수 있습니다. 물이 너무 얕아지면 땅에만 달라붙을 뿐이고 관대함이 부족하면 펭의 날개를 들어올릴 수도 없습니다. , Peng은 고도 90,000마일까지 날아갔고 그 아래로 강한 바람이 떨어졌습니다.>
바람의 힘을 이용하여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부러진 대나무처럼 남쪽 바다를 향해 날아갑니다.
이 섹션은 Peng Fei의 원칙을 이어갑니다.
사실은 사람을 담는 것입니다. 사람이 마음이 넓고
넓은 지식을 갖고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면 그 사람은 강한 바람처럼 로크를 끌어당길 수도 있고 심지어 세상을 용납할 수도 있다
이 부분은 이름이 Fei이고 예명이 Pengju인 Yue Wumu의 이름을 생각나게 합니다. 또한 Yan 출신의 Lao Zhang, 이름이 Fei이고 예명이 Yide인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래가 있습니다.
[쉬와 쉐주가 웃으며 말했다: "나는 일어나 날아갈 것이다. 창은 멈출 것이지만 때가 오지 않을 것이며 땅에서만 통제 될 것이다
그렇죠. 시이 "남쪽으로 9만 리요?"]
매미(매미), 산비둘기(아마도 산비둘기의 일종으로 추정) 등 작은 새들이 다펑을 비웃고 있다. 날고 싶다.
일어나면 그냥 날아라. 피곤하면 그냥 땅에 쓰러져도 된다. 9만원 날라 먼 남쪽 바다 어디로 갈 수 있을까?"
이 부분은 그야말로 근시안적 풍자다. 장자의 오만함을 일반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서민들은 한숨을 쉬었다.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먹으면 늙어서 죽는 것뿐이다. 이상을 계속해서 추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Shanmiao 형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팽이에는 의지가 있고, 새에게는 소원이 있으며, 세상에서 진짜 강한 사람은 개미입니다. 그러나 Er Er 형제가 말한 우화처럼 사자는 항상 사자이고 로크는 항상 로크일 것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이런 종류의 "고귀함"이나 "다양함"은 내 친구가 "타고난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방랑자'에는 '판사의 아들은 영원히 판관이고, 강도의 아들은 영원히 도적이다'라는 비판이 있지만, 결국 착한 것은 판사의 아들이다.
사람의 마음속에는 이런 혈기왕성한 기질이 숨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축복인지 저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광야에 적합한 사람은 하루 세 끼를 먹어도 여전히 배가 부르며, 백 마일에 적합한 사람은 봄 음식을 먹을 것입니다. 마일에서는 3월에 음식을 모을 예정입니다
두 곤충에 대해 아는 사람! ]
산에 나들이를 가면 (현대식으로) 3일분의 음식만 가져오면 된다
그리고 돌아오면 여전히 포만감이 든다. ; 백 마일을 가면 더 많은 음식을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천 마일을 여행하려는 사람은 석 달 이상의 음식을 가져와야 합니다.
이 섹션은 다음 섹션에 대한 소개입니다. 더 높고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려면
영적 양식을 더 많이 비축해야 합니까?
[작은 지식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고, 작은 해는 큰 지식만큼 좋지 않습니다. Xi Yi는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침세균은 회설을 모르고 귀뚜라미는 모른다
봄과 가을도 작은 해이다. 초(楚) 남쪽에는 귀신이 있어 오백세를 봄이라 여기고 오백세를 가을이라 여기며, 팔천세를 봄이라 여기고 팔천세를 삼는 큰춘이 있었다. 올해도 좋은 해입니다. 하지만 Peng Zunai는 오랫동안 그 이야기를 들었고 모두가 그와 같았습니다.
정말 슬프네요! ]
얕은 이해는 큰 지식만큼 좋지 않고, 짧은 인생관은 넓은 인생관만큼 좋지 않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 걸까요? 수명이 극히 짧은 박테리아는 세상에 하루가 더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릅니다.
아침에 번식하고 밤에 죽는 귀뚜라미(곤충)는 하루가 더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세상에는 봄이 생기고 가을이 죽는다. 초나라 남쪽에는 오백년이 하나의 봄이고, 오백년이 하나의 가을이다. p>
옛날에는 큰 춘나무가 있었는데, 팔천년은 하나의 봄이고, 팔천년은 하나의 가을이다. 넓은 해. 요즘(전국시대) 사람들은 특히 팽조(800세까지 살았다는 전설에 따르면)를 숭배하고, 그를 모방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것이 너무 불쌍하지 않습니까?
이 섹션에서는 장자의 남다른 삶과 폭넓은 관찰력을 육체를 통해, 그 바깥 세계의 신비에 대한 통찰을 짚어본다. 인간의 삶은 유한하지만 우리의 지혜는 무한합니다.
라오지안이 자주 말했듯이 '무기력할 수는 있어도 정신을 차릴 수는 없다. 몇십년 밖에 살지 못하지만,
그래도 내가 살아 있는 몇십년이 넘어서도 모든 것을 이해하고 고민하고 싶다. 산먀오(Shanmiao) 형제는 이 부분에 대해 또 다른 설명을 하면서 인용된 예들이 비교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실제로 Lao Jian은 자세히 살펴보면 세상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완전히 동일한" 두 가지가 있지 않는 한.
서로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차이점 때문입니다. 장자가 언급한 것들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수명'이라는 점이다. 겉보기에
질적으로 다른 여러 생물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장자는 이러한 비교를 통해 본질적으로 다른 많은 것들 사이에 차이의 세계가 있음을 말하고 싶어합니다. '오십보와 백보'와 비교한다면 아마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백걸음
억걸음'과 비교하면 질적인 차이가 있다. 농담이 기억납니다. 전투 중에 몇몇 병사들이 적을 보고 달려왔습니다. 지휘관은 그들을 멈추고 물었습니다. 왜 이 방향으로 달리고 있습니까? 군인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땅의 특성에 따라 적의 등을 피하고 싶습니다. 그들의 특성을 실제로 연구하면 닭 두 마리와 물 두 잔도 같은 성별을 가지며 이는 "2"에 있습니다.
[탕지가 가시에 대해 물었다. ]
상탕도 지에게 묻자 이렇게 말했다.
당을 상대한 사람들은 고대의 현명한 왕들이었다. 그는 상나라 번영의 핵심 인물이었습니다. 신체적 예의와 예의, 이해가 안 되시면 물어보세요.
더 물어보세요. 가시가 있는 자는 고대의 위대한 성인이다.
[탕이 지에게 물었다: "상하 사방에 한계가 있습니까?"]
상탕이 지에게 "위와 아래 사방에 한계가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Tang Xinhuai Sheji는 두뇌 사용을 좋아하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힘만 가지고 놀 수 있는 사람은 부끄러워해야 합니다). 그가 묻는 질문은 너무 수준 높고 심오합니다. 심오한 질문에 Ji가 어떻게 대답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이가 말했다: "우지 너머에 우지가 있다. 천발의 북쪽에는 명해, 즉 천지가 있다. 물고기가 있고, 수천 마리가 있다.
수 마일 떨어져도 끝이 없고, 행할 줄 아는 사람이 있으니 이름은 펑(鳳)이라는 새가 있는데, 그 등은 태산 같고 그 날개는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과 같다. , 푸른 하늘을 들고 남쪽으로 향하면 난밍에게 적합합니다.
"그렇습니까?" 뛰어올랐는데 칼날 몇 개만 내려와서 바질 사이로 솟아올라 이렇게 도착했어요! 그리고 그는
치시? "]
지님은 "우지의 바깥은 여전히 우지이고 무한하다. 최북단 바다에는 천지가 있다. 쿤(Kun)이라는 큰 물고기가 있습니다. 그 몸의 길이는 수천 마일에 달합니다.
곤이라는 큰 새가 있는데, 등은 태산만큼 크고, 날개는 양뿔처럼 회오리바람을 따라 솟아 오른다. 하늘
하늘 위로 곧게 솟아 구름을 넘어 푸른 하늘을 짊어지고 남쪽으로 날아 남해에 이른다. 웃고 있는 작은 새가 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그는 어디로 날아가고 싶어합니까? 나는 위로 날아가지만 높이가 10피트밖에 되지 않아 넘어집니다. 나는 쑥 속에서 자유로워요
날아오르고 점프하는 건 즐거운 일인데 왜 이렇게 멀리 날아가려고 하는 걸까요?"
지씨는 직접적으로 대답하지 않았다. 샹탕의 질문에도 이 이야기가 인용됐다. "로크는 바람을 타고 하루 만에 솟아올라 9만 리 떨어진 곳까지 날아오릅니다." 오늘날 속담이 있습니다: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이것이 진실이다. 높은 야망을 가진 사람의 성과와 추구는 근시안적이고 즐거움에 대한 욕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이해될 수 없습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집, 자동차, 여자, 아들, 돈 등 소위 "시험에 합격하는 다섯 아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평생 목표입니다.
돈은 좋은 것이지만 결국 돈을 더 많이 버는 것은 삶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한 것일 뿐이고, 단지 돈 때문에 집을 버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들. 원래 의도는 있었지만 여전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끝없이 즐깁니다. Lao Jian이 믿었던 것처럼,
사람의 삶은 미래 세대에게 영적인 부를 남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움은 늙어가고 돈은 사라지지만
오직 정신만이 불멸이다. 수천년 동안 누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었는지 기억할 수 있습니까? 수백 명의 아내를 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러나 그 불멸의 장은 영원하며 여전히 사람들에 의해 노래되고 있습니다.
[작고 큰 논쟁이다. ]
이것이 작은 것과 큰 것의 진실이다.
Zhuangzi는 Tang Wenji의 말을 사용하여 그의 크고 작은 논쟁을 이끌어 냈습니다. 장자의 마음에는 크고 작은 것이 있는 것 같다.
내 친구는 "사람은 고귀하지도 천하지도 않지만 높고 낮음은 똑같아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하지만 라오젠의 관점에서 보면 어떻게 작은 새가 로크로 변할 수 있을까요?
소위 높은 산은 낮은 계곡에서 생기고, 소위 주인은 보통 사람들에게서 나온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에는 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성공하기 전에 무슨 말을 하고, 성공하고 난 후에 글을 쓰거나, 심지어 과거에 했던 말을 칭찬의 말로 활용하는 것도 슬픈 일이 아닌가. 슬픈?
[나의 늙은 남편은 자신이 관리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고, 행동이 마을에 비할 수 있고, 덕이 왕에 비할 수 있고, 나라를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가 자신을 보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송영자는 여전히 이를 비웃었다. 그리고 세상은 그를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고, 세상은 그를 낙담시키지 않고 비난하며, 안과 밖을 구별하며 명예와 치욕의 영역을 논한다. 그는 이 세상에 살아 있지만 그 사람을 셀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나무는 없습니다. ]
그래서 지식과 재능이 어떤 관직을 맡을 수 있고, 행동과 예절이 장소를 관리할 수 있고,
성인이 자신을 반성하면 나라를 다스릴 수 있습니다. , 그들은 또한 나라와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 작은 새들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옛날에는 모두의 칭찬에도 헛수고를 할 수 없었고, 모든 사람의 비방에도 고개를 숙이지 못하고 의기소침해지던 송영자가 있었다.
영광과 수치가 잊혀진 내면 세계와 외부 세계의 구별을 달성하고 인간의 자기 수양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세속적인 명성과 부에 너무 동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도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장자가 정말 초월적인 곳입니다. 송영자 같은 분들도 아직 부족함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의 마음은 우리가 엿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따라서 Lao Jian은 재능이 없으며 이 섹션에서 감히 무작위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희망에 한숨만 나옵니다. 공자(Confucius), 노자(Laozi), 열자(Liezi), 장자(Zhuangzi)를 포함하여 많은 주석이 있는데, 이는 많은 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 Fuliezi는 바람을 거슬러 차분하고 친절하게 걸어 갔다가 열흘 만에 5일 만에 돌아섰습니다. 그는 아직 계수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왔습니다.
불필요하긴 하지만 그래도 기대할만한 부분이 있습니다. ]
Liezi는 바람을 제어하고 쉽게 운전할 수 있었고 50일 동안 나갔다가 돌아왔습니다. 그는 불필요하게 복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이미지와 고집에 관련된 많은 것들을 피할 수는 있지만,
그러나 그에게는 여전히 의지할 것이 있다(바람을 말하며, 물질이기도 하다).
리에자 역시 고대 우리나라의 위대한 철학자였습니다. 그리고 Zhuangzi의 분리는 더욱 좋습니다.
물질에 집착하거나 의지하지 않으려면 사람의 마음 속에 헤엄쳐 생각에 대한 통찰을 얻어야 할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을 타는 것은 이미 우리에게는 공허한 상태이지만, 장자에게는 바람도 물질이고, 리자에게도 의지할 것이 있다.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COPYCAT
형제가 언급한 로켓 발사는 특히 Zhuangzi의 관점에서 볼 때 단지 낮은 수준의 속임수인 것 같습니다. 우주의 무한함은 무한한 마음으로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p> 그러므로 완전한 사람은 자아가 없고, 신은 공덕이 없고, 성자는 이름이 없다고 한다. ]
천지의 본성에 순응하고, 우주의 변화하는 법칙을 깨닫고, 보이지 않는 이치를 분명히 깨닫고, 끝없는 내면세계를 헤엄칠 수 있다면, 그에게 또 무엇이 있겠는가? 의지하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에 자아가 없고, 신은 마음에 공리주의가 없으며, 성인은 마음에 명예와 부를 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우주의 대원리는 노자가 '누구의 아들이 첫 번째 황제인지 모른다'고 '도'라고 불렀다.
'도'에 이런 구절이 있다. 태칭(Te Ching)'이라는 말을 요약하면 '도(道)의 근원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것은 만물의 근원이다.
심지어 신도 그 자식이다. 노장과 장자의 사상과 이론은 신조차 능가한 것 같다. , 그리고 일종의 인간이다. 사고의 한계에 도달하는(심지어
이 한계를 넘어서는) 철학적 사고. 우리는 그것을 철학이라고 부르지만 사실 그들은 단 하나의 진실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내가 아는 한,
사람들이 더 높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면 눈앞의 득실에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Lao Jian Xiaoque에 대한 매우 현실적인 오해입니다.
[요는 서유에게 세상을 맡겼다. "해와 달이 꺼졌는데 불이 그치지 않고 빛도 어렵지 않다! 비가 내리고,
그러나 그것은 또한 사랑의 수고입니다! 주인이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 일어섰는데, 나는 아직도 시체인 것 같습니다. 서유가 말했다: "아들이 세상을 다스리고 세상이 다스려지는데, 내가 아들이니 내가 이름이 되겠는가? 이름은 현실의 손님이요, 내가 손님이 되겠는가? 굴뚝새가 깊은 곳에 깃들인다." 숲, 그것은 단지 가지일 뿐이고 쥐들은 강물을 마신다. 그러나 그들은 세상과 아무 관련이 없다. 요리사가 요리사를 관리하지 않더라도 시체는 병으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
p>야오는 한때 "해와 달은 나왔지만 작은 촛불은 꺼지지 않는다"며 서유에게 세상의 권력을 양보하고 싶었다.
그들과 함께 영광을 얻었지만 여전히 그들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조명이 너무 끔찍하지 않나요? 비는 이미 내리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밭에 물을 주고 있습니다.
비와 영양분을 놓고 경쟁하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 아닙니까? 당신의 남편은 뛰어난 재능과 지혜를 가지고 있고 세상을 다스릴 수 있지만 나는 여전히 왕좌를 지키고 있습니다. Xu You는 "당신은 세상을 매우 잘 다스렸습니다.
그러나 내가 당신의 자리를 차지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명성인가? 명성은 허상일 뿐이고, 특성의 실제 존재에 대한 그림자일 뿐입니다. 산참새는 깊은 숲에 둥지를 짓는데, 대부분 나무가지에만 둥지를 틀고, 쥐들은 물을 마시러 강으로 가는데, 대부분은 둥지를 채우는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냥 돌아가세요, 영주님, 잊어버리세요!
세상은 나에게 아무 쓸모가 없다. 세상을 다스리지 않는다고 해서 내 생각과 정신이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다. 제사를 드리는 동안 요리사가 요리를 하러 오지 않는다면 그는 요리사가 아니겠습니까? 축제 책임자가 자신의 직위를 뛰어넘어 그 자리를 대신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
명예와 행운이 닥쳤을 때,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Xu You와 같은 사람들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가요?
명예와 행운을 경멸하고 자기 자신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수련. 우주의 위대한 원리를 마음으로 이해하려는 목표를 추구하기 때문에 세속적인 것들과 평화롭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들의 몸은 아직 이 세상에 살고 있지만 그들의 영혼은 이미
하나님은 우리에게 잠을 자거나 고통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 모든 것을 생각하고 생각하도록 뇌를 주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의 삶이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말합니다. 탄생은 세상에 태어나는 것입니다. 세상에 적응하다 보면 계속해서 지식이 늘어나게 되고, 죽음은 당신이 경험한 모든 것을 앗아가게 됩니다.
사람의 이 세상에서의 삶은 단지 탄생과 성장의 단계일 뿐입니다. 사람의 실생활은 육체가 이 세상을 떠나도 죽지 않고 수천년 동안 지속될 것이다. 이제 그들의 생각과 정신은 더 현실적으로 말하면 빛을 발해야 한다. 그는 별처럼 주변 사람들을 비추고 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자신의 광채를 느끼며, 죽은 후에는 자기 방어, 자기 계발, 자존심, 자아에 충분한 영적 부를 후손에게 남겨야 합니다. -검토는 흙보다 더 나쁘고 과거의 구름보다 더 환상적입니다. Shanmiao 형제는 Yao 황제가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Yao 황제가 정말로 그것을 요구한 것 같습니다. 결국 직위나 분업 문제에 대해서는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한 번 성공하면 다른 일로 넘어가서 성공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p>
성공은 결과의 문제일 뿐이다. 조던이 좌절감에 NBA에 복귀했다면 빌 게이츠가 바둑을 했다면 어떻게 됐을지 궁금하다. Yu Lian Shu: "Jie Yu가 너무 커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들었고 그는 뒤돌아보지 않고 갔다. 한나라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감정에 가깝지 않은 넓은 안뜰이 있습니다. Lian 삼촌이 "그게 무슨 뜻이에요? "라고 말했습니다. “묘구사산에는 신과 인간이 살고 있다”고 했습니다.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피부는 처녀처럼 부드럽지만 곡식을 먹지 않고 바람을 마시고 이슬을 마시고 구름을 조종하며 날아갑니다. 사해는
영적인 집중이 가능하게 한다. 사물에는 결함이 없지만 해마다 농작물이 익는다. 미친 짓이라고 생각하고 믿을 수 없습니다. "Lian 삼촌이 말했습니다. "물론이죠! 시각 장애인은 기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청각 장애인은 종소리와 북소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귀먹고 눈먼 것은 육체뿐인가? 남편도 그걸 알고 있어요. 그녀는 이렇게 말했고 그녀는 여전히 여자였습니다.
사람의 미덕은 모든 것을 하나로 여기는 것이다. 세상은 혼란에 빠졌는데, 어떤 악이 내려와 세상을 보살피겠습니까! 사람으로서는 해가 되지 않습니다.
하늘이 물에 잠겨도 물에 잠기지 않고, 가뭄이 들고, 쇠와 돌이 흐르고, 땅과 산이 그을려도 뜨겁지 않습니다. 그 먼지와 오물과 겨는 마치 요순(堯舜)을 만든 도자기와 같을 것이다.
물론 당연한 걸 누가 받아들이겠습니까! 송나라 사람들은 장푸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월족에게 더 적합했습니다. 요오는 세상 사람들을 다스리고 바다의 내정을 다스렸다.
묘구사의 산과 분강의 양을 보러 가던 네 아들은 세상이 절망에 빠진 것을 보았다. "]
Jianwu는 Lian 삼촌에게 조언을 구하며 "Jieyu (이름)의 말을 듣고 너무 기괴하고 상상 이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마치 하늘에 떠 있는 은하수처럼 끝도 보이지 않는 그의 발언이 너무 기괴하고 믿기지 않았다.
아. Lian 삼촌이 "그 사람이 뭐라고 했어요? "라고 말했습니다. " Jianwu가 말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먼 Gushe산에 선녀가 살고 있습니다. 피부는 얼음과 눈처럼 하얗고, 그 모습은 소녀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는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고, 바람만 마시고 이슬만 마시며, 상서로운 구름을 몰고 날아다니는 용을 탈 수 있습니다. 사해를 두루 다니시니 그 기운이 응축되어 일어서면 만물이 복되고 풍성한 수확을 얻게 되느니라.
믿을 수 없는 오만한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Lian 삼촌이 "정말요?"라고 말했어요. 시각 장애인은 문학적 재능의 미묘함을 감상할 수 없으며, 청각 장애인은 종소리와 북의 매력을 듣게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육체적으로 부족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눈이 멀고 귀가 먹먹합니다. 당신
방금 말씀드린 내용으로 보면 아직도 예전처럼 진전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신과 그의 덕과 만물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세상은 세상을 다스릴 하나님의 사람이 있기를 바라고 있는데, 그 사람이 어떻게 이런 하찮은 일을 하면서 그토록 열심히 일할 수 있겠습니까? ! 그런 사람은 아무것도 해칠 수 없고, 홍수도 그를 덮을 수 없습니다. 심한 가뭄이 금과 돌을 녹이고, 땅과 산을 태울 수 있지만, 그는 더위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의 능력이 조금만 있으면 야오와 순을 창조할 수 있다. 그는 어떻게
세계를 통치하는 일을 자신의 직업으로 삼을 수 있었습니까? 송나라의 일부 사람들은 "장푸"(고대 모자)를 월나라에 팔았고, 월나라 사람들은 대머리를 자랑하고 몸에 문신을 새겼습니다. 모자는 그들에게 쓸모가 없습니다
. 요제는 천하의 백성을 다스리며 국내정치를 평화롭게 하였는데, 분강 남쪽에 있는 먼 고사산에 가서 깨달은 네 사람을 만나니 문득 깨달았다. 그가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이 내 머릿속에 있어요. ”
이런 신인이 신인가? 소위 소선인은 들에 숨고, 대선인은 세상에 숨는다(소선인은 산과 들로 도망간다.
은둔 생활; 실제 위대한 은둔자는 도시의 번잡함 속에 살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러한 신들은 시끄러운 도시에 관심이 없으며 관심도 없습니다. 태양처럼 주변 사람들을 밝게 해주지만 결코 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믿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가족을 조직하고 나라를 다스릴 수 있지만 여전히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혜자가 장자에게 말했습니다. 큰 박씨를 가지고 물을 담기 위해 다섯 돌로 나무를 만들었으나 너무 강해서 스스로 들어올릴 수 없었습니다." 박처럼 박은 허무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위대할 가치가 없다면 쓸모가 없으니 버리겠습니다. 장자는 "스승님, 서툴러요.
사용하기 좋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송나라에 거북 없이 약을 잘 만드는 사람이 있는데, 대대로 빛을 막는 데 사용했지만, 한 번에 수백 금을 얻을 수 있는 기술만 있으면 몇 금밖에 안 든다. 제발
그를 도와주세요. "손님이 그것을 받아 오왕에게 알렸습니다. 어려울수록 오왕은 장수를 보냈습니다. 겨울에 월족과 물싸움을 하여 월족을 물리쳤습니다. 땅이 갈라지고
봉인했어요.
거북이 손 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동일합니다. 밀봉할 수 있는지, 빛을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지, 용도가 다릅니다. 이제 나에게 오돌박이가 생겼으니, 그것이 큰 박이라 강과 호수에 떠다닌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하지만 박이 떨어져서 들어갈 공간이 없을까 봐 걱정된다면 스승님은 여전히 야망이 가득하신 것입니다! "]
혜자가 장자에게 말했다. "위나라 왕이 나에게 큰 박씨를 주었는데, 그것을 심었더니 다섯 돌만큼 자랐습니다.
; 물을 담아두는 용도로 물탱크가 없어도 편리할 수 있지만, 잘라서 국자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 큰 물탱크는 없습니다.
크기가 크지 않아서 쓸모없다고 생각하고 부숴버렸습니다. 장자가 말했다: "이것은 당신이 큰 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송나라에 집안이 대대로 비단 표백업을 하여 손 피부가 갈라지지 않는 약을 잘 만드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한 고객이 그 소식을 듣고 기꺼이 100골드를 내고 처방전을 사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 남자는 가족을 모아 토론을 했고,
우리 가족은 대대로 실크 표백 사업을 해왔고, 내가 이것을 팔면 지금 그들이 벌어들이는 수입은 금 몇 텔에 불과합니다. 레시피는 할 수 있어요
골드 100냥 모은 뒤에는 파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손님은 이 사람에게서 처방을 받은 뒤 오왕을 설득하러 갔다. 이때 월나라가 어려움에 빠졌다.
날씨가 춥고 일이 많았기 때문에 오왕은 이 사람을 장군으로 보내 군대를 이끌고 월나라와 싸웠다. 남쪽에서는 병사들이 병력을 붙잡고 있었다.
블레이드의 손이 갈라졌다. 그러나 이 남자는 손이 깨지지 않는 비법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지금으로 보면 아마도 일종의 보습제였을 것이다
), 월왕국을 물리치고 땅을 나누어 상을 주었다. 왕자가 되었습니다. 손이 부러지지 않는 동일한 처방입니다.
보상을 받는 사람도 있고, 실크 충전재를 헹구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제 돌 다섯 개를 담을 수 있는 큰 조롱박이 생겼으니, 그것을 배로 만들어 세계일주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단지 크기가 커서 수용할 공간이 없을까 걱정이 될 뿐입니다.
마음이 막힌 것 같아서 아직 열리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
결국 좋은 재료의 좋은 활용은 작은 것과 큰 것의 논쟁에서 비롯됩니다
물을 담는 것, 그러면 내부에 국한된다. 큰 박은 양에서 질로 바뀌었기 때문에 그 당시 한신은 굴욕을 당하고 몸이 없었다. 방태공은 결국 유명한 장군이 되어 한나라 건국에 기여했다. 당시 장태공은 생계를 꾸릴 수 없었고, 그의 아내는 그를 버리고 살았다. 나중에 그는 모든 것을 무시하고 비희에서 낚시를 했습니다. 마침내 주나라의 문왕이 찾아와 그의 사령관이 되었습니다.
그는 상주를 멸망시키고 왕위를 차지했습니다. 나중에 부인이 와서 땅에 물을 부어 달라고 하였는데, 이는 물을 모으기가 어렵다는 뜻이었습니다. 심오한 진실. 아칸서스라고 불리는 큰 나무, 큰 가지는 부풀어올라 일직선이 아니고, 작은 가지들은 말려 있고 질서가 없다.
장인은 페인트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오늘의 말은 크지만 쓸모가 없어 누구나 따라하게 될 것입니다. 장자가 말했다: "여우만 보면 안 되나요?"
몸을 낮추고 누워서 아오를 기다린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뛰어오르다가 높고 낮은 곳을 피하지 못하고 우연의 함정에 빠져 헛되이 죽는다. 이제 남편은 소입니다. 하늘의 구름만큼 커질 수는 있지만 쥐를 담을 수는 없습니다. 요즘은 큰 나무가 있는데 아무 쓸모도 없는데 왜 아무것도 없는 나라에 심고, 곁도 없이 방황하고, 그 밑에서 잠을 자고 있을 정도로 한가롭습니다. 무게. 무해한 사람들. 사용할 것도 없고 평화롭게 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
혜자가 장자에게 말했다. "나에게는 모두가 아칸서스라고 부르는 큰 나무가 있다. 가지가 매우 튼튼하지만 모양이 이상해서 나무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없다. 또한 곡선이고 불규칙합니다. 길가에 서서 목수들은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이제 당신의 말은 (이 나무처럼) 크고 쓸모가 없어 아무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장자가 말했다. “여우를 본 적이 있나요?”
자주 웅크려 작은 먹이를 기다리곤 합니다. 뛰어난 유연성으로 위아래로 뛰어오르지만, 사냥꾼의 함정에 걸려 뜻하지 않게 죽는 경우가 많다.
큰 소나 짐승도 있는데 그 몸은 하늘의 구름만큼 거대하고 힘이 세고 힘이 세지만 작은 먹이를 잡지 못한다.
지금은 큰 나무가 있지만 아무 소용이 없을까 걱정이 되니 외딴곳에 심고, 그 나무만의 세계를 갖고 그 곁에서 편히 쉬어가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칼이나 도끼를 사용하지 않고도 그 아래서 시원함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이롭다. 당신이 사용하지 않지만 어떻게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까? ”
아직도 큰 나무를 좋은 목적으로 사용하는 문제인데, 나무가 목재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고 늘 생각하는데 이 큰 나무는 측량할 수 없을 만큼 크다.
왜? 장자는 나무를 만드는데 쓰지 않고, 사람을 위해서 사용하면 어떨까? 사실 장자는 여우를 작은 사람, 큰 나무에 비유하고 그 유용성이 보통 사람의 상상을 초월한다고 말한다. 유능한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들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엄격하고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