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산수 분재라고도 알려진 물과 돌 분재는 주로 물과 돌로 구성된 입체 그림으로 조국의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재현합니다. 조경 분재는 분지 간 물과 가뭄의 비율에 따라 수형 분재, 건식 분재, 물 가뭄 돌 분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물통, 가뭄 물통, 건물통을 각각 어떻게 만들고 유지 관리합니까? 풍경 분재 분재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래 에디터와 함께 알아볼까요? 건식 분재 생산 및 유지 관리 건식 분재 소개 화분에 물이 없습니다. 흙과 돌이 있는데, 흙과 돌이 산 모양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의 모양과 지형에 따라 연속적인 산, 초원의 나무 또는 사구 오아시스로 구성되며 일부 건분지는 물을 사용하지 않고 물 대신 흰색 미세한 돌을 사용합니다. 마른 분재, 냄비에 물이 없습니다. 세면대 표면의 매끄러움, 광택 또는 반사는 종종 물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건조 냄비 분재 제작 도구: 톱, 끌, 펜치, 망치, 패널, 브러시 등.
재료 : 얕은 유역, 암석, 시멘트, 모래 등
제작 과정:
1. 컨셉 및 디자인: 암석을 만들기 전에 어떤 종류의 분재를 만들 것인지, 어떤 종류의 분재 모양을 원하는 것인지 확신해야 합니다. 시작할 방법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모래 테이블에 산의 모양을 놓습니다. 참고: 암석의 높이와 크기는 얕은 입 유역의 크기에 비례해야 합니다.
2. 암석 접착 및 접착: 첫 번째 단계는 암석을 접착하는 것입니다. 먼저 접착제에 주의하고 점도에 주의하세요. 접착제. 두 번째 단계는 석재 가공입니다. 망치, 끌, 톱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함께 접착해야 하는 산을 가공하여 질감과 이상한 모양을 만듭니다. 세 번째 단계는 산을 접착하는 것으로, 접착이 필요한 산바위 양쪽에 패널을 이용하여 시멘트 모르타르를 도포하여 바위가 한 몸이 되도록 주의하고, 흔적이 남지 않도록 주의한다. 암석 사이의 접착 지점에 파손이 보입니다. 접착 영역에서 과도한 접착제를 조심스럽게 제거하십시오.
3. 꽃과 나무 선택: 바위에 꽃과 나무를 심을 때는 뿌리 체계가 잘 발달하고 생활이 쉬운 난쟁이 묘목을 선택하세요. 잎이 작은 것이 좋습니다. 묘목의 크기는 암석에 비례해야 합니다. 바위 위의 꽃과 나무는 너무 빽빽하게 심지 말아야 하며, 튀어나온 바위 위의 이끼는 제거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산과 바위의 가파른 부분이 강조되고 자연 경관이 반영됩니다.
산경분재의 꽃과 나무는 바위와 일체화되어야 한다. 산 꼭대기에 심은 나무는 키가 작아서 가지가 엉켜 있어야 하며, 산 뒤쪽에 심은 나무는 곧고 꼭대기가 드러나야 하며, 비탈에 심은 나무는 늙어서는 안 된다. 곡선이 있고 어느 정도의 가뭄력이 있어야 합니다. 산기슭이나 물가에 나무를 심을 때는 젖은 수종을 선택하세요. 이러한 식재는 자연식생분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관리도 용이하다.
4. 식물 식재 방법: 소나무재질의 경우 석재 가공 시 식물을 식재할 수 있는 동굴을 확보할 수 있으며, 동굴은 최대한 바위 옆면 또는 뒷면에 두어야 합니다. 토양은 작아야 하고 내부는 넓어야 식물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단단한 돌이라면 돌을 붙일 때 동굴을 만드세요. 물을 끌어오기 쉽기 때문에 바닥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동굴을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동굴 바닥에 직접 접근할 수 없는 경우 동굴 바닥에 물 배출구를 설치하여 동굴에 식물을 심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동굴을 만들 여건이 되지 않는 분들은 갈색껍질을 이용하여 식물의 뿌리를 진흙으로 감싸서 바위 뒷면에 묶어서 식물이 바위 옆으로 튀어나오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바위 위에 심은 식물은 대부분 스스로 물을 끌어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위에서 물을 줄 필요는 없지만, 물을 끌어오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자주 물을 주어 마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바위 분재의 식물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적절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마른 화분 분재 관리 산이 완성된 후에는 즉시 손으로 만질 수 없으며 2~3일 동안 물을 뿌려야 산이 기본적으로 단단해집니다.
바위분재는 입체적인 그림이다. 작가의 손길로 예술적인 가공을 거쳐 하늘과 땅이 움직이는 마법의 기법으로 가공되었으며, 작은 대야에 산과 식물, 장신구가 어우러진 형태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재현합니다.
물분재의 생산 및 유지 관리에 대한 소개. 물 분재는 주로 물과 암석으로 만들어집니다. 물 분재는 물 속에 넓은 면적이나 깊은 물이 있습니다. 때로는 물 속에 작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분지 전체 평면적 중 수면적이 6/10 이상을 차지하는 분재를 분재라고 합니다. 주로 물과 바위를 사용하며, 물속에 바위를 배치한 형태로 특히 잔잔한 호수와 넓은 강을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물통 분재를 만들려면 얕은 물통에 돌을 놓아야 합니다. 물통에는 물이 들어 있지만 흙은 없습니다. 조경 분재를 만드는 기본 재료는 주로 암석입니다. 우리나라는 광활한 영토와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암석의 종류는 약 30종 정도 되는데, 기본적으로 느슨한 암석과 단단한 암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나무 재료는 흡수성이 좋고 가공이 쉽고 모양이 잘립니다. 단단한 재료는 단단하고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가공이 어렵습니다. 느슨하거나 단단한 산 바위와 관계없이, 조경 분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돌은 자연스러운 질감, 색상 및 모양을 가져야 합니다.
1. 돌 선택
풍경 분재를 만드는 기본 재료는 주로 산돌입니다. 우리나라는 광활한 영토와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암석의 종류는 약 30종 정도 되는데, 기본적으로 느슨한 암석과 단단한 암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나무 재료는 흡수성이 좋고 가공이 쉽고 모양이 잘립니다. 단단한 재료는 단단하고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가공이 어렵습니다. 느슨하거나 단단한 산 바위와 관계없이, 조경 분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돌은 자연스러운 질감, 색상 및 모양을 가져야 합니다. 사용되는 주요 돌은 부석, 사암, 부석 등입니다.
2. 석재 가공
적합한 석재를 선택한 후 가공해야 합니다. 가공은 인위적인 흔적이 없이 자연스러워야 하고, 조각은 너무 딱딱하지 않고 생동감 있고 매끄러워야 하며, 복잡하거나 과하지 않고 단순하고 리드미컬해야 한다.
구체적인 가공 방법에는 톱질, 조각, 접착 및 석재 라이닝이 포함됩니다.
3. 돌산의 배치
풍경 분재는 하늘을 움직이고 땅을 축소하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예술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하나의 봉우리는 수천 마일의 태화를 가져올 수 있고, 하나의 숟가락은 수천 마일 떨어진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과 레이아웃의 원칙. 산수화 분재는 주로 산을 기반으로 합니다. 성공적인 돌산은 아름답고 장엄한 산이어야 하지만 주름지고 얇고 투명하며 새는 산이어야 합니다. "주름이 있다"는 것은 돌의 표면이 규칙적으로 질감이 있고 주름이 잡혀야 하며 매끄러워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는 돌 내부에 크고 작은 구멍이 있다는 뜻이다. 서로 소통한다는 뜻이고, "누수"는 돌에 기공이 있어야 통풍과 배수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분재를 만들기 위해 돌을 선택할 때 우리는 주로 돌의 특성에 따라 테마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직선적이고 직선적인 절벽은 위험한 봉우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고, 길고 평평한 모양은 연속된 산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주름, 얇음, 투명도 및 누출이 있는 것은 구름 봉우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섬, 산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단일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식물 심기 및 작은 장면 배치
바위 분재의 돌산이 완성된 후에는 풀과 나무를 심고 이끼를 심고 모양을 구성해야 합니다. , 새와 정자. 플랫폼, 집, 작은 다리, 보트 등이 장식으로 사용되어 돌산을 끊임없이 변화하고 활기차고 시적이며 그림처럼 만듭니다.
물통 분재 유지 관리 1. 관개
조경 분재는 바위에 식물을 심을 수 있는 흙이 거의 없고, 물 저장량이 적고, 그루터기 분재와 달리 물 주기가 더 어렵습니다. , 약간의 부주의로 인해 식물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물은 제때에 부어주어야 합니다. 물을 흡수하는 돌로 만든 수석분재의 경우 정기적으로 화분에 물을 채워야 하며, 동시에 식물과 바위에 물을 뿌려야 합니다. 이는 바위에 이끼가 자라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흡수성 돌로 만든 분재의 경우, 식물이 심어진 곳에 물이 흠뻑 젖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분무해야 합니다. 즉, 바위 위의 식물이 요구하는 물의 양이 일정한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2. 비료
마찬가지로 바위에 식물을 심기에는 흙이 적고, 흙갈이도 불편하기 때문에 식물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도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꼭 식물을 심어야 합니다. 잘 자라려면 자주 비료를 주어야 합니다. 암석에 시비하는 비료는 묽은 액체비료를 사용하고, 매번 시비하는 비료의 양은 너무 많지 않아야 합니다.
3. 그늘
바위 위의 식물은 일반적으로 뿌리가 얕아서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동시에 바위 위의 이끼에도 그늘을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여름에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바위분재를 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방한
암석 위의 식물은 뿌리가 얕아 내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겨울에는 방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두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야외에서요.
논과 가뭄 분재의 생산 및 유지 관리에 대한 소개
논과 가뭄 분재는 나무 분재와 풍경 분재의 조합의 산물입니다. 중국 분재의 독특한 형태입니다. 홍수와 가뭄 분재는 다양한 주제, 풍부한 풍경 내용, 풍부한 자연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홍수와 가뭄 분재의 생산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숙련되기 위해서는 제작자가 나무와 조경 분재의 기본 기술을 모두 숙달해야 합니다.
논과 가뭄 분재 만들기 1. 나무 선택
논과 가뭄 분재에서는 나무가 상대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나무의 모양과 매력은 장면의 구성과 자유형 붓놀림의 표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분재 나무는 단독으로 심을 수도 있고, 함께 심을 수도 있고, 무리 지어 심을 수도 있습니다. 고립된 나무는 상대적으로 완벽한 모양이 필요합니다. 함께 심은 나무는 크기, 높이 및 우선순위가 다르지만 동일한 스타일이 필요합니다. 홍수와 가뭄 분재는 자연의 풍경을 표현하기 때문에 나무의 자세는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선택된 나무는 화분에서 자라는 것이 바람직하며 성숙한 뿌리 체계를 가지고 있어 홍수와 가뭄 분재에 이식할 때 쉽게 생존할 수 있습니다.
2. 돌 선택
홍수와 가뭄 분재에서 바위는 나무의 동반자이며 수면 풍경과 지형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단단한 돌은 질감이 좋고 투수성 없이 홍수와 가뭄을 분리하는 능력 때문에 홍수와 가뭄을 통제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단한 돌로는 잉더석, 거북석, Xuan석, 석순 등이 있습니다. 사암, 갈대석 등의 해면석도 홍수 및 가뭄 분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돌에는 물이 침투할 수 있는 기공이 있기 때문에 홍수와 가뭄을 분리할 때 누수 방지 처리가 필요합니다. 석재 종류에 따라 질감, 모양, 질감, 색상이 다릅니다. 석재 종류는 작품 내용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같은 돌이라도 질감과 색상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돌을 선택할 때 질감, 모양, 패턴, 색상의 조화와 통일성에 특히 주의하세요. 경사면이나 수면에 사용되는 돌은 바닥을 평평하게 잘라서 수조에 놓을 때 수조 표면에 밀착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광석 절단기를 사용하여 돌을 절단할 수 있습니다.
3. 대야 선택
홍수 및 가뭄 분재를 만들 때는 물을 저장하고 표현이 용이하도록 바닥이 다공성이 없는 얕은 흰색 대리석 대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특징. 유역이 얕아 구불구불하고 우아한 해안선을 돋보이게 한다. '산은 물이 있어야 산다', '산은 산으로 물이 변한다'는 말이 있다. 흰 종이처럼 단순한 화분의 색상은 나무와 바위로 구성된 '그림'을 생생하게 강조할 수 있습니다. 대야의 모양은 직사각형, 타원형, 허리형 등이 있으며 정사각형과 원형은 덜 사용되며 특수한 모양의 대야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4. 나무 청소 및 정리
물 가뭄 분재에 사용되는 나무 재료는 외관이 부드러워지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가공 및 정리되어야 합니다. 조경의. 가공은 나무 자체의 자세와 매력뿐 아니라 구성과 배치의 필요성도 고려하여 가지치기와 가지치기를 결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그루의 나무를 함께 심거나 무리 지어 심는 경우에는 주종과 주고받는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뿌리가 식재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화분에 쉽게 심을 수 있도록 뿌리를 가지 치거나 적절하게 잘라야합니다.
5. 시험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홍수와 가뭄 분재를 만드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먼저 선택한 나무를 화분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 다음, 돌을 배치하여 구불구불한 경사를 디자인합니다. 시험 설치 과정에서 우리는 나무와 바위가 조화를 이루고 레이아웃이 자연스럽고 예술적인 개념으로 가득 차도록 관찰과 조정을 동시에 했습니다. 일반적인 레이아웃 형태에는 물가 스타일, 강 및 호수 스타일, 하천 스타일 등이 포함됩니다. 레이아웃이 결정되면 연필을 사용하여 해안가를 따라 유역에 있는 암석의 위치를 그릴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생산 과정에서 "숫자 확인"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하나씩 번호를 매길 수 있습니다.
6. 바위 붙여넣기
레이아웃이 결정되면 나무와 바위를 제거하고 세면대와 바위를 각각 씻어 건조시킨 후 규정에 따라 바위를 하나씩 붙여넣는다. 분지의 연필 선 분지. 구체적인 방법은 접착제인 107 접착제와 시멘트를 혼합한 후 작은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돌 바닥면에 시멘트를 바르고 원래 정해진 위치에 붙이는 것입니다. 하나의 조각을 붙인 후 인접한 돌 사이에 시멘트를 도포하여 돌 사이의 접합을 정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홍수와 가뭄을 분리하려는 목적이 달성됩니다. 경사면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물에 담근 유성 페인트 브러시를 사용하여 접착 중에 여분의 시멘트를 털어 낼 수 있습니다. 느슨한 돌인 경우 누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사 제방 내부(토양이 놓인 쪽)에 시멘트를 한 겹 더 도포해야 합니다.
7. 나무 심기
돌을 화분에 접착하고 고정한 후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흙을 저장하는 쪽 화분 표면에 흙을 깔고 나무를 심은 뒤 흙의 두께에 따라 식재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다. 위치가 만족되면 뿌리 시스템 근처에 흙을 채우고 작은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흙을 단단히 집어 뿌리와 흙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심는 동안 적절한 기복이 있는 지형을 만드십시오.
8. 바위 꾸미기
분재는 이때 초기 성과를 거두었지만 물둑 위의 바위는 '가뭄은 가뭄이고 물은'과 같습니다. 물이 있고 약간의 손실이 있습니다. 일부 바위가 마른 땅과 물에 점재하면 상황이 매우 달라집니다. 토양 표면에 흩어져 있는 암석은 지형을 풍부하게 하고 구성을 완벽하게 할 뿐만 아니라 물둑의 암석과 울려 퍼지며 전체 풍경을 조화롭게 통합합니다. 수면에는 마치 물에서 튀어나온 돌처럼 여러 개의 바위가 점재해 있어 원래 비어있던 수면을 살아나게 한다.
9. 이끼 심기
분재의 이끼는 풀과 같습니다. 이끼가 있으면 분재에 생기가 넘칩니다. 이끼를 살포할 때에는 먼저 분무기를 사용하여 흙 표면을 적신 다음, 흙과 함께 삽으로 깎은 이끼를 흙 표면에 하나씩 붙이고 가볍게 다져줍니다. 나무와 돌 사이에 이끼가 매개되어 있어 더욱 자연스러워 보이고 분재의 색상도 더욱 풍부해집니다. 화분에 이끼를 심으면 토양 표면을 보호하고 물을 주거나 물로 씻어내면서 발생하는 토양 침식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이끼를 심은 후 물뿌리개로 흙에 물을 충분히 줍니다.
10. 장식품 배치
예술적 개념을 풍부하게 하고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때로는 분재에 장식품을 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식품으로는 배, 다리, 정자, 오두막, 물가 정자, 인물 등이 있습니다. 광동성 불산에서 생산되는 도자기 장식품이 가장 적합합니다. 장식품의 선택은 적절해야 하며, 풍경과의 비율은 합리적이어야 하며, 배치는 세심한 고려를 거쳐야 합니다. 장식품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불필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물과 가뭄 분재 관리. 물과 가뭄 분재는 대개 나무를 주체로 하며, 대부분 무리를 지어 심는다. 우선순위, 밀도, 높이, 거리, 양보, 노출, 움직임, 고요함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동시에 나무와 바위의 관계, 바위와 수면의 위치도 고려해야 합니다. 건조한 땅과 수면의 비율이 적절해야 합니다. 암석의 배치는 원근감의 원칙에 유의해야 하며, 암석의 모양과 주름은 거의 동일해야 하지만, 접합된 암석은 일체감이 있어야 하며, 넓은 표면을 사용해야 합니다. 작은 것들과 함께. 홍수와 가뭄 분재의 점 모양의 돌은 전체적인 모양에 큰 영향을 미치며, 경사면과 바위의 암석을 반향시키는 동시에 나무에서 대조와 포일 역할을 합니다. 포인트 스톤은 또한 지형 처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나무 뿌리의 결함을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돌을 만질 때는 높이, 밀도 등의 변화와 다른 풍경과의 관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액세서리는 바위 위에 배치되어 있으며 위치와 색상 조화, 비율이 적절해야 합니다.
반복적인 조정과 수정을 거쳐 레이아웃이 결정되며, 주요 풍경의 위치는 연필로 유역에 표시됩니다. 워터프론트 라인의 위치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돌을 붙일 때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세면대에 정확하게 번호를 매길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작업 과정은 먼저 화분에 경사암을 붙인 다음, 나무를 심고, 돌을 배열하고, 지형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부속품을 고치고 이끼를 심는 것입니다.
바위를 접착하기 전에 세면대 표면을 씻어야합니다. 시멘트에 107 접착제를 섞은 다음 색상을 조정하여 바위 색상에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암석과 유역 표면 사이의 좋은 결합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암석 사이의 좋은 결합을 보장하기 위해 접착제가 단단해야 합니다. 물이 새지 않아야 하며 과도한 시멘트가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물에 담근 유성 페인트 브러시를 사용하여 바위 외부의 시멘트를 씻어내면 식물 성장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접착된 시멘트가 마르면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먼저 마른 땅에 흙을 얇게 깔고, 뿌리 흙을 제거하고, 배치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위치에 나무를 심고, 흙과 뿌리가 서로 가깝게 만듭니다. 흙을 너무 세게 누르지 마십시오.
식재가 완료되면 돌을 원래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포인팅 스톤은 바위의 아래쪽 부분을 토양에 묻어 "뿌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돌을 쪼아낼 때 마른 땅에 흙을 쌓아 지형을 만들고, 표면에 세립토층을 뿌려 이끼를 뿌린다. 돌을 만진 후 시멘트나 접착제를 사용하여 돌의 평평한 표면에 액세서리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끼를 심는 것은 유역 표면을 아름답게 하고, 나무와 바위를 연결하며, 물과 토양의 침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이끼를 뿌린 후에는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나무를 다듬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돌, 나무줄기, 화분 등을 씻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