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심과 천진함에 관한 시
동심과 천진함에 관한 시 1. 동심과 귀여움에 관한 시
1. "소주" 서공전, Xinshi" Song Yang Wanli
울타리는 드물고 깊이가 1피트이며, 나무 꼭대기의 꽃은 아직 그늘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노란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갔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2. Song Xin Qiji의 "Qingpingle·Village Residence"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우인은 술에 취하면 정말 매력적인데, 백발 할머니는 누구일까요?
큰 아이는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둘째 아이는 닭장을 짜고 있다.
작은 아이는 도적을 제일 좋아해서 냇가의 머리에 누워 있다. 시냇물이 연꽃 꼬투리를 벗겨내고 있다.
3. 당나라 백거이의 '연못 위'
어린 소년이 작은 배에 몰래 흰 연꽃을 모았다. 숨은 흔적을 지우지 못한 채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4. '마을 거주지' 청고정
2월의 날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가고, 버드나무가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Qing Yuan Mei의 "What I See"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으나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섰다.
6. 당나라 호린능의 『낚시 꼬마』
덥수룩한 머리를 한 소년이 옆으로 앉아 딸기 풀밭에 누워서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7. 송나라 황정견의 '양치기 소년'
황소를 타고 앞마을 저 멀리 지나자 용강 건너편에서 피리 부는 소리가 들렸다.
장안에는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이 소속사가 없어지면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8. 당나라 백거이의 '물고기 관찰'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연못 주변을 거닐며 아이들이 고기잡이 배를 만들고 있던 때였다.
나는 당신에게 먹이를 주고 낚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9. '천가' 송나라 판성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짜며 마을 아이들이 농사를 지었다. 자신의 일.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10. 송나라 소식의 '꽃그림자'
야오타이에 잇따라 아이를 불러봤지만 떠나지 못했다.
태양은 방금 세상을 빼앗았지만 밝은 달은 나에게 미래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참고자료:
2. 동심의 순수함을 표현한 고대시를 찾아본다
양완리의 『쑤신시 쉬공뎬』
울타리 깊이가 1피트 남짓하고, 나뭇가지에 달린 꽃들이 그늘에 떨어졌습니다.
아이들은 황급히 노란나비를 쫓아갔고,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갔지만 어디에도 없었다.
'내가 보는 것' 유안메이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노랫소리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으려던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선다.
'마을 거주지' 고딩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고,
둑 위의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하여 연을 날립니다.
Hu Lingneng의 "아이들의 낚시"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몸에 비친 베리 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질문을 던지며 멀리서 손을 흔들고,
물고기가 겁을 먹고 사람에게 대답하지 않을까 두려워
'어린 소녀와 함께' 웨이좡
p>처음 보는 사람을 보면 토하고 멍해지지만,
다시 잠들기를 꺼리며 차와 사랑에 빠진다
그 후 벌어진 일. 요염하게 울던 밤,
옷에 금이 부족한 것이 싫었기 때문이다.
백거이(당나라) 시젠우의 연못 위 소녀의 시. 당나라)
어린 소녀는 겨우 6살이고 작은 배를 들고 있다.
영리한지 서투른지는 알 수 없다. 몰래 백련을 따는 중.
샹예는 자취를 숨기지 않은 채 홀 앞에 서 있다.
학생들은 초승달을 숭배한다.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3. 아이들의 순수함을 반영한 고시
낚시하는 아이들
덥수룩한 머리를 한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옆으로 앉아 베리 이끼에 잔디는 몸을 반영합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는데,
겁이 나서 대답을 못 할까봐 걱정이 됐다.
시적 설명
덥수룩한 머리를 한 아이는 딸기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있는 어른의 모습을 흉내내고, 들풀 속에 그 모습을 숨긴다. 지나가는 사람이 길을 묻는 소리를 듣고 나는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감히 큰 소리로 대답하지 못하고 멀리서 재빨리 손을 흔들었다.
내가 본 것 (청)위안메이
소를 탄 양치기 소년,
노래소리가 린웨를 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으려던
갑자기 입을 다물고 일어선다.
적상(당나라) 백거이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따서 돌려받았다.
흔적을 감출 수 없어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
"마을 거주지"고딩
2 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 다니고
제방 위의 버드 나무는 봄에 마신다 연기.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하여 연을 날렸습니다.
4. 어린이의 순진함과 귀여움을 묘사한 고대시
적상(당나라) 백거이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꺾었습니다.
흔적을 숨기지 않으면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참고]: 보트: 보트.
당황함: 모르겠어요. 편도 : 끝까지.
폴(Pole): 보트를 펀트하고 폴을 사용하여 보트가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샤오와: 아이.
개구리밥 : 타원형의 잎이 물 위에 떠 있고 그 밑에 섬유질 뿌리가 있으며 여름에 흰 꽃이 피는 수생식물. 개방형: 분리되어 있습니다.
[저작자 정보]: 당나라 시인 백거이(772~846)는 예명 레티안, 이름은 향산거사로 태원(지금의 산서성) 출신이다. 그의 증조할아버지가 오시자 그는 하귀(夏象)(지금의 산시성 웨이난 북쪽)로 이사했다.
Bai Juyi의 할아버지 Bai Huang은 한때 공현 현 행정관 (허난 성 공이 )을 역임했으며 당시 신정 현 행정관 [허난 성]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Bai Huang은 Xinzheng의 아름다운 산과 강, 소박한 민속 풍습을 매우 좋아하여 가족과 함께 Xinzheng 서쪽의 Dongguozhai 마을(현재의 Dongguo Temple)로 이사했습니다.
백거이는 당대종 대리력 7년(서기 772년 2월 28일) 정월 20일 동국택에서 태어났다. 오종은 회창 6년(846) 8월 낙양(河陽)에서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71권의 '백창경집'을 집필한 작가이다. 말년에 소부왕세자가 되었을 때 시호를 문(文)이라 하여 세상에 백부(白富), 백문공(白文工)으로 알려졌습니다.
문학에서 신월부운동을 적극적으로 옹호하며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시는 사건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대를 한탄하고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그것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중국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원화시대에는 한림총각, 좌찬산의사를 역임했는데, 권력자들을 모욕했다는 이유로 강주사마로 강등됐다. 말년에는 불교를 사랑하고 스스로를 행복한 재가자라고 불렀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우화적인 시가 가장 유명하다. 그의 언어는 이해하기 쉬우며 "노파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로 알려져 있다.
서사시 중에는 '비파극'과 '상고의 노래'가 매우 유명하다. 초창기 그는 세상을 돕는 일에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적 기능을 강조하고 대중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신월부』, 『진중음』 등 60편의 시를 썼는데, 이는 실제로 『진중음』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 노래만이 백성에게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모든 문장은 반드시 규례를 준수해야 한다"는 두보의 "삼관"과 "세 이별"은 모두 유명한 역사 시와 일치합니다.
장서시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극'은 그의 최고의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그는 중년에 관직에서 좌절을 겪었다. "그 이후로 나는 관직에서 물러났고, 이제부터 세속적인 이야기를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썼고 많은 선행을 했다. 사람들을 위해 항저우 서호에는 그를 기념하는 흰색 제방이 있습니다.
그는 말년에 풍경에 큰 관심을 갖고 짧은 시를 썼습니다. 유우희가 지은 시에는 "옛 노래, 옛 노래를 듣지 말고 '버드나무 가지'라는 새 말을 들어라"라는 시가 있는데, 이는 그가 스스로 새로운 단어를 지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 중 하나인 '꽃은 꽃이 아니다'는 아련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어 구양수(湯陽秀), 장헌(張熙), 양심(楊興) 등 후대 시인들의 극찬을 받았다. [번역]: 순진하고 활기 넘치는 시골 아이들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남의 흰 연꽃을 꺾는다.
돌아오자 배는 물 위의 개구리밥을 털어내고 배 뒤에는 맑은 물길을 남겼다. 행적을 폭로한다~~ [간단한 분석] 작가는 '연꽃을 훔치는' 아이의 순진함을 선화기법으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아이의 장난꾸러기와 순진함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흩뿌려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갈 수 있는지.
1. Qingtengshanren이라고도 알려진 작가 Xu Wei(1521-1593 AD) 소개. 산음(현 절강성 소흥시) 출신.
명나라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는 고시에 응시했으나 번번이 실패했고, 중년에는 절강성(浙江省)과 복건성(富建省)의 태수 호종현(胡宗熙)의 밀정으로 복무하며 일본해적과 싸우기 위한 군사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서위는 악을 미워하고 권력자를 경멸했기 때문에 평생 가난했고, 말년에는 그림과 서예를 팔아 버틸 수밖에 없었다. 그는 서예, 회화, 시, 오페라 등 여러 분야에서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특히 화조에 능통하다. 사료에 따르면 현대 화조화에서 유행하는 수묵화법이 그에게서 발전했다고 한다. 그의 시와 산문은 파격적이며, 그의 오페라 논문과 희곡 역시 기존의 견해를 뛰어넘고 고정관념을 깨는 측면이 많다.
2. 배경정보 중국 최초의 연은 2,000여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모자이(Mo Zhai)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는 루산(지금의 산둥성 웨이셴현)에서 하늘을 맴도는 독수리를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3년간의 연구와 시험생산 끝에 드디어 나무로 나무새를 만들었지만 단 하루 비행만에 고장이 났다. 나중에 Mo Zhai는 그의 학생 Gongshu Ban(Lu Ban이라고도 함)에게 연 만들기 사업을 물려주었습니다. Lu Ban은 Mo Zhai의 이상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습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어 다듬고, 불로 구부려 까치처럼 보이게 했고, 3일 동안 공중을 날아다녔다. 연은 나중에 적의 위치를 탐지하기 위해 군사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오락용으로 그 용도가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점차 민속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청명절에는 사람들이 연을 높이 멀리 날린 후 연줄을 끊어 바람에 날려보내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우울증'이 지난 1년 동안 쌓였습니다. 한 해 동안 질병 퇴치를 위해 나가서 기도해 주십시오.
쉬웨이는 말년에 가난했고 주로 그림을 팔며 생계를 꾸렸다. "바람 연"은 그의 말년에 자주 그린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많은 "바람 연"을 그렸고 이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이러한 '연에 관한 시'는 30편이 넘는데, 여기서 선정한 것이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그는 연을 날리는 아이들의 묘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자양분을 쏟아 붓고, 자신의 감정도 표현했다.
세 가지 메모 1. 바람 연: "종이 연"이라고도 합니다. 연: ○ 광둥어 [Yuan], [jyn1] ○ Han [yuān];
독수리는 종종 종이 연에 그려지므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소위 '연'은 공중에서 줄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다는 뜻이고, '종이 연'은 날기만 하고 노래는 하지 않는 멍청한 새라는 뜻이다. 연은 종이 연 뒤에 활줄을 매거나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눌러 만들어집니다. 종이를 공중으로 들어올리면 플루트에 강한 바람이 통과하거나 활시위가 진동하여 연이 만들어집니다. 징징거리는 소리.
일반 종이 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더 이상 둘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2. 문지르기: ○광동어 [언급], ○한 [cuō]. 두 손바닥을 반복적으로 비비거나, 손바닥을 다른 곳에 놓고 앞뒤로 비비십시오.
3. 캣킨스: 캣킨스.
버드나무의 씨앗은 흰색 솜털로 덮여 있으며 "캣킨"이라고 불리며 "버드목화"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4. Xun: 8피트를 1길로 나타내는 고대 길이 단위이며 Qianxun은 가장 긴 길이를 나타냅니다. 5. 사라지다: 소비하다.
5. 동심의 순수함을 표현한 시
현대: 어린 시절은 펜과 같아서 다 쓰면 사라진다. 어린 시절은 무지개와 같아서 보고 나면 사라져 버립니다. 어린 시절은 한번 먹고 나면 사라지는 사탕 상자와 같습니다. 어린 시절은 책과 같습니다. 읽고 나면 새로운 내용이 없습니다.
어린 시절이 생수와 같다면 절대로 - 맛이 없다
어린 시절이 그림과 같다면 결코 나쁜 일은 아니다
어린 시절이 있다면 연은 속박이 아닙니다
어린 시절은 다채로운 꿈과 같아서 깨어나도 여전히 선명하고 끝없이 기억에 남습니다. 어린 시절은 화려한 진주와 같아서 끝없는 기쁨과 미성숙한 꿈을 연결해 줍니다. 어린 시절은 무한한 희망을 품고 높이 날아오르는 노래하는 새와 같습니다.
고대:
헝클어진 머리를 한 아이가 몸에 비친 베리 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Hu Lingneng의 "아이들의 낚시"
아이들은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지만 찾을 수 없는 나비를 쫓아 급히 달려갔습니다. "쑤신시 서공뎬" 양완리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Gao Ding의 "Village Residence"
어린 소년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꺾었습니다. 숨은 흔적을 지우지 못한 채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납니다. '치상' 백거이
어렸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접시라고 불렀다. 나는 또한 야오타이 거울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구랑웨싱" 리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