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강설.
저자: 류종원
원문: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Qianshan 완 링 아니 새 트랙; 천만 개의 길에는 행인의 발자취가 없다. 외로운 배, hyporography 와 모자를 쓴 어부; 혼자 눈밭에서 낚시를 하다.
감사:
이 절구절구절구에는 눈이 없고, 구구절절 눈이 보인다. 구구절절 풍경을 쓰고 구구절절 서정적이다. 장면이 하나로 융합되어 작가의 독특한 성격이 짧은 글에 튀어나와 이상을 돋보이게 한다. 여기서 시인은' 강설' 이라는 비밀 작문 방법을 사용했지만, 처음 세 문장은' 눈' 이라는 글자를 언급한 적이 없고, 끝에만' 눈' 이라는 글자를 지적하며 시와 작은 호응을 보였다. 의경이 아름답고 공허하며, 의미심장하여 한 세대의' 어업' 이라고 할 수 있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는 시작은 "눈" 이 없지만, 행간 곳곳에 "눈" 이 있다. 큰 눈이 모든 산하를 막아서 새가 날 수 없고 사람도 날 수 없다. 그들은 "눈" 을 쓸 뿐만 아니라 "눈" 도 두드러지게 쓴다. 하늘을 우러러보고, 새들도 먹이를 찾아 나가지 않는다. 길을 보면 사람의 발자국도 보이지 않아' 눈' 과 날씨의 추위를 부각시켰다.
시인은 왜 처음부터 얼어붙은 눈으로 이렇게 추운 배경을 렌더링했습니까? 그 목적은' 다이 리' 에서 노인이 눈 속의 한강 고독한 배에서 낚시를 하고, 늙은 어부의 외로움을 부각시키고, 노인의 적막을 부각시키고, 세상과 동행하고 싶지 않은 귀한 품격을 부각시키는 데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