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팅호에 관해 지금까지 가장 유명한 시는 아마도 맹호연(孟浩然)의 "김이 나는 구름과 꿈같은 호수, 악양시를 뒤흔든다"일 것이다. 이 시의 전문을 기억하지 못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이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 총리에게 바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네, 이렇게 유명하고 불후의 대사가 있는 시의 제목은 사실 '총리에게 바치는 선물'이고, 마지막 두 대사는 거의 똑같이 유명하지만, 언뜻 보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저속합니다. '욕망' 배는 없고 거기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데, 그저 물고기가 부러워요." 다음 두 문장을 인용하는 목적은 장 총리에게 겉보기에 평온한 삶을 사는 대신 자신의 "연못 속의 물고기"가 되어 공무원으로 봉사하기를 얼마나 원하는지 알려주기 위한 것입니다. , 그러나 사실 그는 무위의 삶을 살고 이렇게 바람과 달빛을 노래하며 다른 사람들은 그가 매우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그 자신은 "현자"에게 부끄럽고 합당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그는 실제로 매우 흥미로운 사람이며 그의 시적 스타일은 은둔과 여유, 그리고 여행의 슬픔을 주로 표현합니다. 이것은 그가 평온하고 보헤미안적인 성격을 지닌 이백과 같은 주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이백은 그에게 "고백"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두 사람 사이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리바이는 둘 다 '하늘을 우러러볼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고위인사?" 나도 "눈썹을 굽히고 허리를 굽혀 권력자를 섬길 수 있으니 불행하다"고 할 것이다. 자기 허리'라고 하더군요. 가장 큰 감정은 '네 재능을 모르면 나를 버리고, 아프면 나와 연락이 끊긴다'는 한숨뿐이다. 버림받은 나의 '재능 부족'과 나의 '주인'은 여전히 현명하므로 틀릴 수 없습니다.
이 남자는 관료적 질병이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가치관은 관료가 될 수 있는 한 큰 행복이자 궁극적인 삶의 추구일 것입니다. 유부녀와 결혼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시와 에세이는 모두 괜찮습니다. 사실 그와 같은 위대한 시인에게는 시를 쓰는 것이 유부녀와 결혼하는 것만큼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자유분방함과 여유로움으로 유명한 그가 이렇게 기분 좋은 시와 수필을 쓰는 것은 전 세계에 퍼졌고, 남의 집에 사위로 시집가는 것은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
그리고 아부시를 쓰는 등의 일도 해봤고, 물론 결혼하는 데도 어색함이 없다. 리바이도 자신과 비슷한 처지라는 걸 알고, 공식적인 자리도 원한다. 그러나 그것을 얻지 못하고, 이백은 그보다 더 나은 상황에 처해 있다. 그는 문인 출신이어서 과거에 응시할 수 있었지만, 가난한 집안 출신의 아들이었다. 사업가로서 능력이 있어도 과거에 응시할 수 없었기 때문에 관리로서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관리의 가문에 합류하여 가문을 바꾸는 것뿐이었다. 네 앞에서 왜 아직도 망설이고 있어? 영화 속 고시가 이백의 결혼을 반대하는 이유도 그의 개인적인 생활 경험에 영향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가 속한 고씨 가문은 여러 세대에 걸쳐 가문의 일원이었고 그의 조상은 당연히 발해현의 관료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족의 유산을 비교할 수 없이 소중히 여깁니다. 이백은 비록 그의 아버지가 그를 사랑했지만 그의 가족은 실제로 왕위를 물려받을 귀족 가문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를 버리는 것이 안타깝지 않을 것이다. 결혼은 그의 혼란스러운 삶에서 보기 드문 올바른 결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적어도 그 시점에서는 결혼이 그를 잘 살게 했고 남은 생애의 전설을 시작하게 했다.
그래서 사실 방법은 중요하지 않고 목표만 달성하면 이백처럼 견디지 못하고 결국 도망가더라도 여전히 전설이다. , 외딴 곳에서 조용히 굶어 죽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따라서 최종 분석에서 Gao Shi는 정직하고 선량하며 이백을 진심으로 대하지만 그의 경험과 지식으로 인해 그의 제안은 실제로 Meng Haoran이 더 속물적이지만 그의 제안은 이백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친구가 되기 위해 같은 세 가지 견해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조언을 구할 때는 비슷한 상황에 있는 친구와 상담하는 것이 더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