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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 웨이난 민요를 찾아요

원숭이 소년이 벽돌을 옮겼습니다

원숭이 소년이 벽돌을 움직여 원숭이 소년의 발가락을 부수었습니다. 원숭이야, 울지 마라, 원숭이야, 너에게 아름다운 아내를 줄게. 며느리 아다와 결혼해서 그 사람과 동침을 하시나요? 소 여물통에서 자고 있습니다. 무엇을 쇼핑할까요? 쓰레받기를 깔아보세요. 무엇을 다룰 것인가? 체를 덮으십시오. 뭐하고 자? 베개 망치. 막대기는 뼈처럼 굴러갔고, 원숭이의 아내는 잠을 자면서 코를 골았습니다.

 

 시바니우가 램프를 켜요

시바니우가 램프를 켜고 미스터 아저씨를 밝혀줍니다

신사는 점을 치고 헤이와를 알아냈습니다. 헤이와는 징을 치며 시어머니를 불렀다. 시어머니는 쌀을 갈고 딸을 맷돌로 갈아준다. 그녀는 냄비를 긁어내고 동생을 꺼냈다. 그녀의 오빠가 옷장으로 갔고 그의 삼촌이 나왔습니다. 그의 삼촌은 들판을 부수고 노란 늑대를 짓밟았습니다. 노란 늑대는 대추 가시를 파내고 형수를 파냈습니다.

"Ada"는 산시성 방언으로 '여기'를 의미합니다. "Shiba Niu"는 Shi Ke Lang입니다. 전곡은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원숭이를 주인공으로 삼아 질문과 답변에 매우 순진하다. 두 번째 시에서는 일련의 노동운동과 골무의 수사적 방법을 사용하여 수많은 인물을 소개한다.

또 다른 예는 다음 두 곡으로, 둘 다 어린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Luoluo Noodle

Luoluo, Noodle, Kill the rooster and Roll out 얇은 국수. 시어머니 몫으로 한 그릇, 아버지 몫으로 한 그릇, 두 아들이 먹을 반 그릇 두 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 옷을 입고, 새 모자를 쓰고, 찐빵을 먹고, 호두를 으깨세요.

 

자연 풍경을 기반으로 한 확장도 있습니다:

밤에는 달이 밝고 빛납니다

달은 빛나고 밤에 빛나는 자, 성문을 열고 빨래하라. 깨끗하게 씻어서 딱딱해질 때까지 두들겨 패준 뒤 형에게 옷을 단정하게 입히고 찐빵 바구니를 들고 친척들을 방문하라고 보냈습니다.

또한 일부 동요는 어린이들에게 뛰어다니지 말라고 경고하고, 노인을 공경하고, 수치심을 가지라는 내용 등 재미있고 교육적이어서 전통적인 교육적 색채를 띠고 있다. 다음 세 곡은:

꼬리를 흔들며 나를 따라오는 사람은 누구인가?

꼬리를 흔들며 나를 따라와 도랑 바닥까지 차는 사람은 누구인가? 도랑 바닥에는 늑대가 있어서 아기가 너무 무서워서 벽 뒤에 숨었습니다.

고용주 CA)는 주석 캔에 대한 완두콩.

 

가오 가마에 가는 고양이 미미

가오 가마에 가는 고양이 미미, 황금 발굽, 은발톱, 나무 오르기, 새 잡기 새 (qiao qiao) 새를 잡아 늙은 고양이에게 먹이세요.

 

  (2) 시대적 특성과 성격을 반영한 발라드

동시에 민요와 민요는 서민들의 인식을 표현하기도 한다 시대의 변화에 ​​귀를 기울이고, 영웅들을 존경하고 기억합니다. 짧은 발라드에는 영웅에 대한 노동자들의 찬양뿐만 아니라 나쁜 놈들에 대한 거부, 풍자, 비꼬는 내용도 담겨 있는데, 이는 민중의 지지가 집중적으로 반영된 것이다. 항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배하고 지배하기 위해 사람들의 머리를 타고 결국 사람들에 의해 버림받을 것입니다. 또한 민요와 발라드 역시 역사적 사건을 묘사하는데, 이는 시대적 특성과 함의가 심오하다. 작은 것이 큰 시대를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Hu Zongnan

Hu Zongnan은 너무 잔인하여 Ding을 붙잡고 돈을 갈취하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우리가 일본을 공격하기 위해 나서지 않으면 내전에서 모든 군대가 철수될 것입니다. 특수팀인 청향연대는 착한 놈들을 모두 죽이고 싶어 한다. 재난과 재난을 피하려면 가능한 한 빨리 Hu Zongnan을 물리 치십시오. (해방 전 구 해방 지역에서 출판)

유즈단

유즈단은 인민과 적의 심정을 이해하는 수완이 뛰어난 인물이다. 영리한 전략을 사용하고, 미로를 형성하고, 요새를 철수하고 도시를 점령하세요. (구 해방지역에 퍼짐)

알팔파꽃에 국을 섞은 것

알팔파꽃에 국을 섞은 것, 일본군이 강둑에서 죽다(노란색) ) 강. 밀이 살짝 누렇게 변하면 일본은 망한다. 마이가 낫을 잡으면 일본은 끝났다.

 

(3) 현실을 ​​반영하고 현세의 병폐를 비판하는 발라드

발라드는 국민의 땅 속에 끝없이 살며 널리 유통되기 때문이다.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나쁜 사람과 나쁜 일을 풍자하며 현재의 질병을 비판하고 악을 과시하고 선을 장려하는 기능이 있으며 일반 사람들이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통로이기도합니다.

예를 들어 이 노래는 강한 대비를 사용해 국민당 통치기 민중의 생활과 억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석공은 초가집에 산다. 석공은 초가집에 산다. 직공 어머니는 옷이 없고 묽은 국을 마신다. 밭에서 일하는 사람은 쌀겨를 먹고, 야채를 요리하는 사람은 냄새만 맡으며, 맨침대에 돗자리를 깔고 자는 사람은 죽음을 맞이한다.

 

농촌 풀뿌리 간부 스타일을 풍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선장은 한 문장으로 돈을 사용하고 회계사는 돈을 사용하여 매달립니다. 계산원은 그 돈을 서랍에서 꺼내고, 회원은 돈을 사용하여 보살에게 기도합니다.

 

 7시 회의, 8시 도착, 9시 보고 시작. 내가 자고 있는 동안 당신은 보고를 하고, 똑같은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종이에 적힌 관인은 지인이 한 마디 한 마디도 아닌 그릇만큼 크다.

 

널리 유포된 '네 가지 공포의 노래'에는 여러 버전이 있지만 의미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1960년대 소수 농촌 간부의 나쁜 스타일을 반영하고 1970년대:

  

  네 가지 무서운 노래

  당 비서의 아내는 가난한 인민 협회의 딸이고 거기 구유에 있는 조랑말을 감히 꾸짖지 못합니다. 그의 두 번째 아버지이자 회계사이자 너무 색정증적인 팀 리더이기도 하다.

 

또 다른 버전:

팀장 부인의 아들은 하늘만큼 크다. 회계사의 아버지는 엉망이 될 수 없습니다.

 

당신은 팀장에게 조언을 하고, 우리는 비난 회의에서 다시 만나서 회계사에게 조언을 하고, 우리는 당신이 조언하는 주판을 살펴보겠습니다. 팀장님께 매일같이 힘든 일을 하게 됩니다.

 

  (4)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를 반영한 ​​발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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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관계는 늘 단절과 혼란이 끊이지 않는 관계인데, 가족관계 중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가 가장 다루기 어렵다는 말이 있다. 정직한 관리가 집안일을 처리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집안일에 대한 다툼과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에 대한 불만도 민요에 녹아들어 아들과 며느리에 대한 불평을 표현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시어머니는 다음과 같이 불평했습니다.

 

                                          뿌리에 털이 많은 부드러운 대추나무는 모유를 먹고,                    cco 세대 | 어머니를 도랑 가장자리로 끌어당기세요.

한 번 걷어차시면 어머니는 투덜대실 겁니다. 계란을 깨서 노랗게 흘러내리게 놔두겠습니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결코 보지 못할 것입니다. 또 엄마. (생모)

 

며느리를 만나면 효자 같고, 어머니를 만나면 표범 같다. 젊은 아내는 천을 착용하고, 노인은 콘돔을 착용합니다.

  (개념: 산시성 방언은 썩은 낡은 목화라는 뜻)

 

 아내가 결혼하고 아들이 끝났다. 국밥이 끈적끈적하고 손자가 둘러싸여 있다.

 

새로운 이웃과 결혼하기 위해 2,800위안을 썼습니다. 누군가를 만나도 대답이 없으면 땅바닥으로 내려가 아기를 혼자 남겨둔다.

 

아이를 키우는 아들의 모습을 보며 저도 모르게 감동의 한숨을 쉬게 되었습니다.

봤습니다 창문 너머로 나를 껴안고 있는 아들

아들이 창문 너머로 손자를 껴안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가족 형태도 변화하기 시작했고, 3~4인 가족이 일반화됐다.

대가족의 갈등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해체를 앞두고 부모와 떨어져 살기를 선택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두 곡은 대가족의 이별 장면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가족을 나누다

4인 가족이 가족을 나누게 된다

4인 가족이 가족을 나누게 된다. 수염이 긴 큰형에게는 방을 주고, 수염이 없는 둘째에게는 그릇을, 수염이 없는 셋째에게는 그릇을 주었습니다. 당나귀 발굽;

네 번째 아이는 수다쟁이를 좋아했습니다. 모두가 엄마를 원하지 않고 뒷마당에 있는 돼지들을 끌어당기면 됩니다.

네 마리는 모두 늑대인데, 자라면서 엄마를 잊어버렸다.

 

   

   며느리는 결혼한 지 3일이 넘었기 때문에 곧바로 샤쿠하치 전골을 샀다.

서로 키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헤어진 사이다.

만날 때 말은 하지 말고 그냥 나가서 애기를 두고 가세요.

엄마라고 불러도 안 되고 계속 자기야라고만 해요.

(5) 결혼과 사랑을 반영하는 발라드

사랑과 결혼은 수천년 동안 언제나 서민들이 부르는 주제였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여성의 지식수준이나 지위 등의 이유로 인해 부모나 중매인의 지시에 따라 결혼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로 인해 많은 쓰라린 결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민요에 반영됩니다. 발라드는 대부분 여성의 관점에서 쓰여지며, 부부의 자율성에 대한 추구와 염원을 불평과 불만의 형태로 형상화하고 있다. 물론 이 발라드에는 달콤한 사랑의 고백도 담겨 있다.

예를 들어, 다음 시들은 주인공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잘못된 장소에서 결혼하고, 일부는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고, 일부는 너무 나이가 많아 결혼하고, 일부는 너무 작은 가족에서 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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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매인이 정말 무정해요

큰형(아버지)이 피칸을 좋아해서 저를 샤닐라오에게 팔아버렸어요.

반죽을 굴리는 테이블이 너무 높고, 반죽을 굴리는 벤치가 허리를 부러뜨린다.

롤링스틱은 반만 잘렸는데 톱니가 없고, 새어나오는 풀무 때문에 태워야 합니다.

어머니는 나만 팔려고 하셨다. 내가 얼마나 고생했는지 누가 알겠느냐.

신도 알고, 땅도 알고, 나머지는 나도 안다.

중매인을 밀대를 이용해 꾸짖는 중매인은 정말 무정합니다.

중매인의 욕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큰형(아버지)과 어머니는 돈을 사랑하신다

큰어머니는 돈을 사랑하셔서 나를 할아버지에게 팔아버리셨는데

노인은 수염을 기르고 나를 거의 죽음의 노예로 만들었습니다.

노인은 나에게 금반지, 심지어 금까지 주었습니다.

땅과 하늘을 숭배하고 얼굴을 드러내고 들여다 보니

맙소사! 그는 수염이 덥수룩하고 한쪽 눈은 당나귀 얼굴처럼 검습니다.

엄마 아빠는 여덟 생애 동안 한 번도 돈을 본 적이 없습니다.

딸은 눈을 가리지 않고 죽게 됩니다.

 

 이혼 편지도 안 주고 감히 누구와 결혼하겠습니까?

며느리는 "열일곱 살 소녀가 일곱 살 소년과 결혼했다.

그 며느리는 하루 종일 노는 법밖에 모른다"고 하소연했다. /p>

문이 닫혀 있는지 모르겠어요

자고 있을 때 코트를 어떻게 벗는지 모르겠어요.”

시어머니가 “너는 내 아들과 결혼하기에는 너무 어리다”고 꾸짖었다.

당신은 나이 많은(아버지)와 결혼하기에는 너무 어리다.

만약에. 형이랑 결혼하고 형수가 있는데

모란은 해바라기를 안 피우는데 내가 이혼장을 안 주면 누구랑 결혼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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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동시에 아직 결혼을 기다리며 결혼에 대한 희망에 가득 차 있는 분들도 계시고, 남편이 집을 떠나서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집에서 열심히:

아지아 좋은 파트너를 찾아주세요

나무 위의 까치가 지저귀고 왼쪽 눈이 꿈틀거렸습니다.

노란 개, 노란 개, 누워, 중매인, 중매인, 앉으세요.

차를 끓여달라고 하시고, 이야기하기 전에 충분히 먹고 마시세요.

 

삼촌님, 들어보세요. 우리 아이는 아직 17세나 80세까지 성장하지 않았습니다.

열쇠가 보이지 않으면 집을 만들 수 없습니다.

좋은 집을 구해야겠어요.

 

사위를 기다리다

양말을 손에 쥐고 문 앞에 앉아 사위를 기다렸다 사위.

동쪽에서 오는 자, 서쪽으로 가는 자 모두 괭이를 메고 들판으로 가고 있다.

마음에 가까운 것이 무엇인지 보지 마세요.

 

젊은 부부들에게 근면하고 알뜰하게 생활하고, 수입은 늘리고 지출은 줄이라고 경고하는 이들도 있다.

남자는 갈퀴와 같다 , 그리고 여자는 상자와 같습니다. 갈퀴에 이빨이 없을까 두렵지 않지만 상자에 바닥이 없을 까봐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