쉰들러 명단
쉰들러는 독일인이자 성공한 사업가이다. 그는 독일 전쟁을 이용해 유대인들의 투자를 유도하고 값싼 유대인을 고용하여 살인과 연기로 가득 찬 이 시대에 큰돈을 벌었다. 하지만 그가 개인의 재산뿐만 아니라 인류의 존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할 때, 그는 전쟁에서 번 돈으로 강제 수용소에서 죽을 유대인들을 사기 시작했다. 드로즈나, 웨인, 로스나, 페퍼버그, 피셔, 샤파, 울란크, 홀로비츠 ...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유대인들은 자신의 금니를 사용했다. 쉰들러는 흐느껴 울며 말했다. "나는 너무 많은 돈을 썼다 ... 할 수 있었다 ... 이 차-열 개의 생명 ... 이 가슴-두 명의 인명 ..."
인생은 초콜릿 한 상자와 같다: 너는 네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영원히 모른다.
-포레스트 검프
아칸의 IQ 는 75 에 불과하지만, 아칸의 머리 속의 세계는 예상치 못한 세상이다. 그는 자신의 미국 정신을 일부러 왜소하게 하는 것을 더 많이 대표하는 것 같은데, 서투르지만 노력하여 살아 있는 한 최선을 다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역사를 주유하여 역사의 일부가 되었다. 그는 모든 것을 목격하고 그 중의 일부가 되었다. 달리고, 뛰고, 계속 뛰고, 마치 아간이 초탈한 정신의 구현이 된 것 같다. 그는 마치 깃털처럼 자신의 하늘을 날아갔다.
아칸의 청춘은 아쉬움이 없는 것 같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손실을 거의 뒤돌아보지 않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의 인생은 두 마디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생명은 운동에 있다' 와' 영원히 시도를 멈추지 않는다!' "
옛날 옛적에, 누군가가 어떤 액세서리도 하지 말라고 나에게 말했다. 인생에는 30 초 동안 버릴 수 없는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핫 와이어'
경찰과 도둑은 타고난 적이다. 그는 경찰이자 도둑이다. 그가 말하길, 나는 네가 나를 괴롭히게 할 수 없다. 나는 결국 너를 묻을 것이다. 그가 말하길 나는 마지막까지 기다릴 것이다. 두 남자의 이야기는 매우 따뜻하다.
그들은 이 슬픈 도시에서 쫓기는 게임을 할 운명이며, 서로 다른 사명을 짊어질 운명이다. 이로 인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서로 달려가고 필사적으로 싸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화에서 강도 중 한 명인 키스의 아내는 경찰에 구속되어 미끼로 변했다. 키스가 다락방에서 그의 아내를 보았을 때, 그의 애인은 눈물을 머금고 손을 흔들어 그를 떠나게 했다. 그 순간, 키스의 그런 놓을 수 없는 표정은 잊을 수 없다.
바쁘게 살든지 아니면 바쁘게 죽든지! 사람들은 뭔가를 해야 합니다. ...
-"쇼생크 탈출"
이것은 죄수에 대한 이야기이다. 젊은 은행가 앤디는 아내와 아내를 살해한 애인을 무고하여 법원에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엄밀한 장벽 속에서 자유에 대한 그의 갈망은 언제나 그의 의지를 단련하고 있다. 희망은 인류의 최고의 재산이다. 네가 포기하지 않는 한, 희망은 항상 너와 함께 할 것이다. 앤디는 몇몇 친구들에게 진지하게 이 말을 했는데, 바꿔 놓은 것은 루이의 침묵이었다. 잠시 후, 루이는 희망은 위험한 것이고 정신적 억압의 근원이라고 느릿느릿 말했다. 그리고 루이는 더 이상 앤디를 쳐다보지 않았다. 그가 책상을 떠나자 앤디는 조용히 그가 떠나는 것을 지켜보았다. 카메라를 향해 흔들어 철창 밖의 매혹적인 하늘을 보세요 ... 앤디는 자기 구속을 포기하지 않고 정신집을 찾았다. 그는 항상 자유와 신앙의 지도 아래 이 넘을 수 없는 높은 담에서 자신의 의지와 싸우는 것 같다. 그래서 그는 19 년 동안 일반인이 거의 600 년 동안 파낼 터널을 팠고, 그는 500 피트 똥구덩이에서 기어갔다. 마귀의 어둠과 신의 빛은 얇은 종이의 양끝과 같고 앤디는 자신이 갈망하는 바다와 하늘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고 결국 어둠의 제도에 대한 배신과 자유 추구의 이상으로 현대 신화 하나를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신은 우리 주변에서 가장 좋은 것을 빼앗아 우리에게 너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실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깃털 네 개'
서사시 영화' 4 개의 깃털' 은 원래 영예와 두려움을 묘사한 영국 문학 걸작으로 1920 이후 6 번이나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이야기는 1898 년 영국과 수단의 전쟁을 다룬다. 갓 결혼한 귀족 장교 해리는 북아프리카로 출발하라는 지명을 받은 뒤 알 수 없는 공포로 전쟁 전날 밤 제대하기로 했다. 이 움직임은 민족주의 정서가 고조된 영국 상류사회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그의 약혼녀는 세 친구와 함께 깃털 네 개를 던져 수치와 경멸을 나타냈다. 네 개의 깃털은' 자유, 조국, 명예, 열정' 이라는 네 가지 가치관을 상징하며 포기자에게 버림받았다. 사방을 돌아다니다가 해리는 북아프리카에 혼자 가기로 결정했다. 그는 아랍인으로 위장해 사막 전투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두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적의 손에 넘어간 친구를 구출했다. 이야기에서 한 직업군인의 운명은 개인의 영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영웅의 고귀한 외투를 벗기고 햇빛에 노출된 것은 세속적인 마음일 뿐이다.
도시 생존의 첫 번째 법칙-위험에 부딪히면 살려달라고 외치지 말고 불을 질러라!
-'칠종죄'
인성의 악은 줄곧 서구 가치 체계와 문화 관념의 주류였던 것 같다. 영화에서 일곱 가지 죄, 일곱 가지 형벌, 일곱 가지 비, 이야기는 7 일 동안 일어났고, 결말조차도 그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범죄자에 의해 7 일 오후 7 시에 설정되었다. 유비쿼터스' 7' 은 거미줄처럼 운명을 담은 죄와 벌임을 청중에게 암시했다. 이기적이고 탐욕스럽고 정욕적인 대도시에서 하느님께서는 인간의 영혼을 씻기 위해 홍수를 일으키셨지만, 범죄자들은 단지 피로 운명의 심판을 부르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서구의' 일곱' 은 종교적으로 신비한 숫자라고 하는데, 이것은 구약에서 충분히 드러났다고 한다. 하느님께서는 7 일 동안 아담을 만드셨고 아담의 일곱 번째 갈비뼈를 꺼내 이브를 만드셨습니다. 사탄의 원래 몸은 일곱 마리의 용 ("계시록" 제 12 장 제 3 절) 이다. "일곱 마리의 큰 붉은 용과 면류관을 쓰고 있다."
너의 적을 영원히 미워하지 마라, 그것은 너의 판단에 영향을 줄 것이다.
-'대부'
냉정한 법칙과 열광적인 욕망은 영원히 쌍둥이 형제인 것 같다. 하이에크는 이런 사회에서는 법이' 공식 규칙' 밖에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역할, 아무도 절대적으로 이런 규칙의 형태를 취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하지만 대부는 그 사이를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는 해커인 것 같다. 아주 간단한 코드만 있으면 거대한 바이러스를 만들 수 있다. 그들의 손에 있는 규칙은 인간을 묶는 도구일 뿐,' 이기심' 만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그들은 자유사회의 법적 부족을 메우기 위해 자신이 믿는 방식으로 선택을 결정했다.
비토 코리온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종교의 엄호하에 가정을 세우는 것이다. 물론, 비토 코리온은 이 가정에서 그의 신앙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그가 항상 소리 없이 그의 학설을 관철한다는 것이다.
도덕은 여기서 부끄러운 천이 된 것 같고, 수단이야말로 돈을 벌 수 있는 길이다 ...
-"파라다이스 시네마"
이것은 따뜻한 영화로, 모든 화면이 너를 데리고 기억 속의 큰 산을 넘을 수 있다.
한 어머니가 그녀의 먼 아들을 그리워하고 있다. 그녀가 몇 년 전에 집을 떠난 아들은 현재 로마의 유명한 감독이다. 내 아들이 돌아왔다. 그는 오래된 영사원과 그의 가장 중요한 친구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가 어렸을 때 마을 사람들은 모두 마을의' 파라다이스 영화관' 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했다. 천천히, 어린 소년도 노영사와 깊은 우정을 맺었다. 나중에 어린 소년은 필름으로 인한 화재로 오래된 영사원을 구했다. 늙은 영사원의 눈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어린 소년이 영사원이 되었다. 나중에 남자아이가 자라서 한 소녀를 좋아하게 되었는데, 결국 여자아이는 가족과 이사를 갔다. 소년은 오래된 영사원의 건의를 받아들여 떠났다.
30 년 후, 유명한 엘살바도르는 옛 영사원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돌아왔다. 노영사가 그에게 선물을 남겼는데, 읍내 신부가 자르라고 명령한 키스신이었다. 모든 키스는 등롱처럼 넓다.
생활 선택, 직업 선택, 평생 사업 선택, 가족 선택, xxxx TV 선택, 세탁기 선택, 자동차 선택, CD 플레이어 선택, 건강 선택, 콜레스테롤과 치과 보험 선택, 건물 담보 선택, 첫 집 구입, 친구 선택, 할부 3 벌 선택, 일요일에 지루한 TV 시청
-'기차 추측'
"우리가 사는 세상은 쓰레기장과 같다." 만약 하용의 낭랑함이 각성한 고통이라면, 마크의 분노는 마취된 후의 각성과 더 비슷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사춘기에 양조되는 폭동, 일어나라는 반항, 집에 가고 싶지 않고 차가운 가로등 아래에서 혼자 배회하고 싶은 반항이다.
이 영화는 이 사악한 사회를 산산조각 내거나, 철두철미한 놈이 되거나, 완전히 녹아들거나, 파도에 쫓기는 바보가 되는 외침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자신의 삶을 찾고 대마초나 돈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저주하고 있다. 너는 그들이 잠들었는지 깨어 있는지 분간할 수 없다. 감자' 는 "패션이 변하고, 음악이 변하고, 환각제가 변하고, 모든 것이 변하고 있다" 고 말했다.
마크는 마침내 "깨어났다". 친구를 배신한 후, 그는 웃으며 자신이 경멸했던 세상에 뛰어들었다. 이것은 시작일 수도 있고 끝날 수도 있지만, 영화는 마크가 그 더러운 화장실에 들어갔을 때 새로운 세상이 탄생했다고 이미 우리에게 말했다.
세계 인구의 절반은 나머지 절반의 행복을 이해하지 못한다.
엠마
엠마' 는 제인 오스틴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영화로 1996 년 영미 연합이 제작한 컬러 영화다.
영화는 아름답고 총명하며 명랑한 젊은 여자인 엠마 우드하우스를 주인공으로 바늘 꿰는 인물로 삼았다. 그것은 많은 남녀간의 사랑과 혼인관계를 통해 관객들에게 두 가지 관점을 천명했다.
첫째, 결혼은 감정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둘째, 성공적인 결혼은 서로 적합해야합니다.
하지만 사랑이란 무엇일까요? 스웨덴 영화에서 두 남자가 여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갑이 을에게 말했다, 멍청하게 굴지 마라. 그들은 전혀 사랑이 필요하지 않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단지 관심과 독특한 관심일 뿐이다. 중마는 사실 세상에는 행복과 고통의 차이가 없고, 오직 한 가지 상태와 다른 상태의 비교만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죽은 사람은 우리를 속이지 않을 것이다.
자유는 이렇게 왔지만 노예도 마찬가지다.
-'용감한 마음'
인간의 자유는 법학자들이 정성껏 편찬한 글이나 군주의 인자함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무산자에게 자유는 쇠사슬을 잃었지만 전 세계를 수확했다. 용감한 마음' 은 장려한 팔로 억압과 자유의 긴장대결을 묘사했다. 이런 대립은 대부분 개인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고, 더 많은 것은 사회 구조의 갈등이다.
노력자에게 자유의 의미는 단지 그의 척추가 더 이상 채찍질을 당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일 뿐, 그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사실 윌리엄 월리스가 추구하는 것은' 천부적인 인권' 이다. 설령 피를 뽑는다 해도. 이런 정신은 정말 대단하다. 그러나 시대의 선구자들은 수백 년 후의 변화만 눈으로 꿰뚫어 볼 수 있었다. 그들이 너무 일찍 깨어났기 때문에 대부분 좌절과 실의에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조주의가 성행하는 중세 시대에 자유 의지를 제창하는 것은 갈릴레오가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발견한 것과 같다. 윌리엄 월리스가 추구하는 의미는 실패할 운명이었지만 결국 그 신경을 건드렸다는 것이다.
파리는 두려워하지 않고, 파리는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파리는 정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 "。
-파리
이 공상 과학 영화는 역사상 가장 역겨운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야기는 한 과학자가 유기물을 분해하고 타지에서 합성하는 실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과학자들이 스스로 실험을 할 때 파리 한 마리가 용기에 섞여 합성한 결과 과학자들은 파리 머리를 가지고 있고 파리는 머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충격적인 상상력과 일정한 과학 이론을 증명으로 하여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공황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 다른 세상에서 자아를 재구성하는 것은 삶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깊은 토론처럼 보입니다. 비록 그 형태가 다소 용납할 수 없는 형태일지라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인생에 대한 생각, 정치에 대한 깊은 이해는 우화에 가깝다.
스파르타크스를 진압한 주인인 소라는 정계에 발을 들여놓기 전에 마음씨 착한 젊은이였다고 한다. 고대 그리스 전기 작가 프루타크는' 그리스 유명인 비교 열전' 에서 소라가 젊었을 때 천진하고 활발하고 미소를 지으며 동정심이 많았으며, 종종 동정으로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잔인해졌다. 그는 권력과 명예가 인간성을 파괴한다는 이유로 권력과 명예에 대한 과도한 소유를 비난했지만 권력과 명예에 대한 욕망을 제한하려 하지 않고 필사적으로 추구했다. 그는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잔인하고 무정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경쟁자를 잔혹하게 만들었다.
루이는요? 볼러는 정치가 사람을 악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젊었을 때, 너는 모든 것이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늙었을 때, 너는 인생에 소위 답이 없다고 느낄 수 있다.
-'타락한 천사'
킬러는 내일 죽을 것이다. 사랑은 외로운 위안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타락한 천사들은 단지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 이 세상에는 네가 정말로 원하는 끈기가 없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생활은 우리 초등학교 때의 산수 문제와 같다. N 입방미터의 수조가 있는데, 입수관은 시간당 1 입방미터를 가득 채우고, 출수관은 매번 B 입방미터를 가득 채운다. 수영장은 언제 만실까요? 생명을 계산하는 공식이 없다. 성인이 되면 수도관은 당신의 인생 경험이고, 수도관은 당신이 소비하는 청춘이며, 이 연못은 영원히 채워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불가능한 완벽한 생활, 공허함, 발버둥, 공허함을 대표한다. 그러나 우리는 결국 직면해야 한다!
우리는 삶의 매일을 소중히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매일의 시작은 우리가 곧 죽지 않는 한 우리 여생의 첫날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아메리칸 뷰티
중산층 레스터 버넘 (Lester Burnham) 은 아직 아무런 조짐도 보이지 않았지만 1 년도 채 살지 못했다.
그는 그 번영하는 미국, 따뜻하고 조용한 교외에 산다. 그는 아름다운 아내 캐롤라인과 미성년자 딸 제니가 있다. 모든 것이 있지만 그의 가족은 외부인이 보는 것만큼 행복하지 않다. 그는 직장에서 어떤 성과도 얻지 못했고, 그는 한 모든 일에 싫증을 느꼈다. 마침내 어느 날 레스터는 중학교 농구 경기에서 치어리더를 막 끝낸 제니와 안젤라를 만났는데, 그는 안젤라의 아름다움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마음이 오래간만에 다시 타오르는 것 같았고, 그의 인생도 서서히 변하기 시작했다. 중년이 되자 그는 미성년자 소녀의 사랑 환상에 빠져들었고, 일은 점점 재미있지만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
모든 사람의 인생이 이런 환상이나 그런 환상에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적어도 우리가 인생의 또 다른 의미를 소중히 여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누군가를 사랑하는 데는 이유가 필요합니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무엇을 지불해야 합니까? 그래! 후회하지 않아요! -'천사의 도시'
세스는 로스앤젤레스 상공의 천사이다. 그는 하루 종일 생사 사이를 뛰어다니며 인간의 슬픔과 이별을 목격하고 있다. 이 날, 그는 한 병원에 왔지만, 아쉽게도 그는 한 걸음 늦게 왔다. 심장 수술을 받은 환자가 수술대에서 죽었다. 외과의사 매기? 리스는 이것이 그녀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자신감을 잃고 정신이 무너졌다. 세스는 매기가 정신 위기를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머물기로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아름다운 매기를 사랑하게 되었다. Maggie 와 진정으로 접촉하기 위해서,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을 폭로했다.
천사의 사랑은 세상 그 어느 때보다도 순결할 수 있지만, 세스는 자신이 진정으로 세상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매기에 대한 자신의 사랑에 직면하여, 매기와 삶의 행복을 나누기 위해, 그는 의연하게 자신의 천사 신분을 포기하고 인간으로 타락하여 필사자가 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그로 하여금 많은 돈을 지불하게 할 수도 있지만, 모든 사람이 욕망과 지불 사이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천사의 사랑에 대해 인터넷에서도 한 번 눈물 없는 천사였던 모든 소녀가 좋아하는 남자아이를 만나면 울어서 인간으로 변한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그래서 남자는 여자를 실망시키지 말아야 한다. 여자가 너를 위해 온 천국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1900 년의 전설 (1900 의 전설).
현실은 역시 상상이다
작가와 감독은 모두 여기서 큰 계략을 썼다. 원래 이것은 문제가 아니다. 영어 이름' legend' 는 그 자체로' 전설'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영화 감독은 처음부터 마이크를 앞장서게 했다. 그의 모든 노력은 1900 이 사실이라고 믿게 하기 위해서였다. 당연히, 모든 청중은 우리와 마찬가지로, 그의 말에 회의적이면서 그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거문고 사장이 마침내 일어서서 기지개를 켜고 나른하게 말했다. "응, 너의 이야기는 정말 잘 지어져 있지만, 우리 가게는 문을 닫아야 한다."
아무도 1900 이 사실이라고 믿지 않는다. 아마 마이크와 감독을 제외하고는. 그런데 감독은 정말 1900 이 존재한다고 믿나요? 사실, 그의 서투른' 속임수' 는 그가 가장 의심스러운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진정한 믿음은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 할 필요가 없다. 그런 다음 그는 실제로 사람들의 불신을 스토리 텔링 전략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런 전략이 반드시 고명하지는 않다는 것을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남용되는 수단이기 때문이다. 결국 감독은 마이크에게 1900 을 구하라고 했다. 감독은 그것을 너무' 현실' 하게 찍어서 이야기가 전설의 아름다움을 잃었다.
모든 사람들이 마이크의 노력에 헷갈리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자신도 모르게 은근히 웃었다. 아마도 그들은 결국 마이크에게 설득당한 것 같은데, 천재는 이런 괴벽이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지난 마이크가 아직 그렇게 젊었다는 점이다. 그전에 그의 명성은 이미 널리 알려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왜 Mike 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그를 알지 못하는 것 같은데, Mike 는 그를 설득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이 필요한 것 같습니까?
무주제 변주
사람들은 이 영화를 분석하기에 적합한 주제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 처음부터 1900 은 배에 있었고, 신기하게도 피아노 연주와 같은 어려운 음악 기술을 습득했다. 그가 처음에 배에서 내리지 않아서 우리는 원인을 분석할 수 없었다. 우리는 감독이 우리에게 준 것만 보았다. 이때 그는 아직 육지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그는 마지막 생각을 가질 수 없거나, 그가 일찍이 육지를 우회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고, 하마터면 실행에 옮길 뻔했다. 이때 우리는 그가 배에서 내리지 않는 것을 그가 배에서 내리고 싶지 않다고 해석할 수 밖에 없었다. 혹은 그가 그의 검은 아버지의 말을 믿었을 때, 기슭에는 사람을 잡아먹는 큰 상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분명히 후자는 그가 철이 없을 때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성인이 되면 더 이상 그런 효과를 낼 수 없을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를 바보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이때 그가 배에서 내리지 않는 것은 사고일 뿐,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고, 의미 있는 가치도 없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는 나중에 농민 시인을 들었다. (그는 바다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다. 시인이란 무엇인가? ), 상대방이 동경을 갖기 시작하면서, 이는 전편의 정신명제에 더욱 어긋난다. 반대로, 이곳의 해안은 더욱 신비롭고 의미가 있다. 나중에 그는 그 여자를 만났고, 그의 상륙 충동은 더욱 강해졌다. 결국 그는 배에서 내려야 했는데, 이것은 우리의 마음을 매달아 놓았고, 우리는 흥분하고 긴장했다. 그러나 바로 이때 고전적인 장면이 나타났다. 배 옆에서 그는 멋지게 모자를 바다에 던져서 배로 돌아왔다. 우리는 이때까지 그가 배에서 내리지 않는 사상과 행동이 진정한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어야 그 가치를 부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때, 그의 생명은 곧 끝날 것이고, 영화도 막바지에 다다랐다. 그렇다면 영화 전체를 보면, 그것이 시종일관 통일된 주제를 관통하는 것을 어떻게 분석할 수 있을까?
성실 또는 위선
아마도 영화의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은 1900 과 재즈의 원조와의 경쟁일 것이다. 하지만 그 부분은 너무 극적이고 너무 극적이다. 재즈 뮤지션은 말할 필요도 없고, 나는 1900 의 진지한 감정에 그다지 적응하지 못하지만, 나는 그 순간 그가 나를 느꼈고, 상대에게 박수를 칠 수 있는 사람이 존경스럽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일대일 경쟁이 치열하다. 감독은 상상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법으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그러나 나는 이런 수법이 신선하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예를 들면 관객의 표정을 통해 표현된다.) 1900 이' 크리스마스 노래' 를 강제로 방송했을 때, 내 마음은 매우 흥분했다. 나는 정말로 흥미 진진한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했다. 1900 이 재즈 뮤지션의 공연을 반복했을 때, 나는 여전히 감독에 관심이 있었다. 감독은 여전히 관례를 고수한다. 그는 연주가 빠르면 좋은 음악이라고 생각하니? 그리고 모두가 빠르다! 이것은 김용의 무협 세계를 생각나게 한다. 진정한 고수들은 종종 무기 사용을 하찮게 하거나, 가장 둔한 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자르지 않은 검은 철이나 어린이 장난감, 예를 들면 목검, 심지어 나뭇가지, 몽둥이 등을 무기로 사용한다. 그들의 무공은 왕왕 온화하다. 예를 들면 태극전이지만 고수이기 때문에 석방된 힘이 가장 강하다. 나는 1900 이 이런 고수가 될 줄 알았다. 그가 연주한 것은 가장 간단한 크리스마스 노래와 재즈 음악가가 연주한 음악이었는데, 문외한들은 놀라고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재즈의 창시자와 같은 대가는 평범함 속에서 평범하지 않은 것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 같은 음악으로 1900 손에 신입생을 얻은 것 같아 패배를 인정하게 했다. 나는 이것이 1900 담배 한 대를 피워 철사를 태우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1900 은 후퇴하기 시작했다. 그는 왜 재즈 연주자가 그와 경쟁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는 "진심에서 우러나온" 마음으로 재즈 음악가에게 박수를 치며 감동하여 뜨거운 눈물이 글썽였다. 하지만 그는 재즈연주자의 거듭되는 위협을 견디지 못하는 것 같아 마침내 진면목을 드러내고 악랄하게 재즈수에게 말했다. "이 개자식아, 네가 자초한 거야!" " 이 말은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한순간, 그의 진정성은 내 머리 속에서 잿더미로 변하기 시작했고, 그 순간의 표정만 남기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의 당초의 정성은 지금 조금 어두운 색채를 띠고 있는 것 같다. 나는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차라리 그가 멍하니 있는 것이 낫다. 그는 다른 사람과 싸우고 싶지 않다. 그는 바로 그 사람이다. 순전히 음악만을 사랑하는 천재다!
러브 에피소드
1900 이 반까지 진행되면서 여성에 대한 흥미를 보이지 않아 좀 초조하다. 나는 사랑이 배에서 내리지 않은 사람에게 더 전설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그의 명성으로 주변에는 수많은 미녀가 있을 것이다. 그들은 그에게 매료되어야 하고, 그도 그 속에 빠져 사랑의 달콤함을 즐겨야 한다. 하지만 아니요, 감독은 이 점을 간과한 것 같아요. 통통한 트럼펫 한 명만 따라오게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후반부에 이르러 감독은 결국 이 전설적인 청년의 사생활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던 것 같아, 공교롭게도 여주인공이 그에게 영향을 준 농민 시인의 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녀도 공교롭게도 그녀의 아버지를 찾아갔다. 그녀의 출현으로 인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첫째, 1900 은 그의 유일한 음반에 나오는 음악을 완성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녀, 또는 사랑이었습니다.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둘째, 그녀가 그의 선물을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상하게도, 그녀가 한 말을 그는 모두 들었고, 당시 그녀는 그에게서 더 멀리 떨어져 있었고, 목소리는 분명 그가 크지 않았을 것이다. 유일한 가능한 설명은 그가 순풍 방향에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상식적으로 판단하면 그가 우세할 가능성이 더 크다. ), 그래서 그는 유일한 음반을 파괴했다. (마이크가 다듬어 피아노에 쑤셔 넣었지만, 아마도 그는 기념으로 남겨야 할 것 같다. 그는 1900 에서 다시 한 번 파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 셋째, 그녀 때문에 (물론 그녀의 아버지 때문에), 1900 은 상륙 생활을 준비하고 바다의 소리를 듣는다. 간접적으로 그의 위대한 구상에 기여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여자의 등장은 적당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항상 나를 선택적 으로 느끼게 한다. 마치 의식을 완성하기 위해서나 위에서 언급한 이야기의 어떤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그래서 그녀는 여기서 소품 역할만 하고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
왜 죽고 싶어?
1900 의 최종 사망은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상하다면 감독을 탓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900 은 완전히 신선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나요? 1900 육지가 너무 멀어서 도시가 너무 멀어서 끝이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그를 당황하게 했다. 그는 자신이 이런 무한함에 빠져서 더 이상 단순히 음악에 몰입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친구를 적용하면, "그가 원하는 것은 순수하다." 그는 매우 익숙하고, 가장 편안함을 느낀다. 세상은 그런 배다. 한 번에 2000 명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는 열쇠로 생활하지만, 열쇠는 한계가 있다. 시종일관 그가 표현한 것은 모두' 공간' 의 개념이다. 그는 배를 좋아하거나 태어날 때부터 배에서 살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익숙해져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그가 표현한' 배' 는 분명히' 이 배' 라는 것을 강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가 다른 배에서 즐겁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왜 그에게 새 배를 사주지 않고, 그가 이 낡은 배와 함께 죽게 하지 않는가?
이런 의문은 감독과 모든 관객을 난처하게 할 수도 있고, 이야기의 결말을 급전시켜 인위적으로 바르는 로맨틱한 색채를 잃게 할 수도 있다.
내 분석이 너무 추울 수도 있고, 너무 예술적일 수도 있어!
로맨틱한 결말 상상
비록 나는 이것이 낭만적이지 않은 여행이라고 말하지만, 내가 이렇게 낭만화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저는' 1900 전설' 과' 나무남작' 의 결말을 후회합니다. 만약 내가 너라면, 나는 결코 그렇게 처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상상 속에서 1900 은 신비하게 사라졌을 것이다. 즉, 마이크는 1900 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가장 절망적일 때, 갑자기 배 위에 재능이 넘치는 피아니스트가 있다는 말을 들었다. 연기가 흠잡을 데 없고 음악이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다른 사람의 묘사에서 마이크는 1900 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때 달콤한 미소가 마이크의 얼굴에 살며시 피어나자 음악이 시작됐고 1900 의 피아노 소리가 폭풍우 같았다. 거문고 소리 속에서 카메라가 바다로 향했고, 바다 위에는 아름다운 배들이 있었다. 배 뒤에는 아름다운 석양이 있고 배는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변했다. 거문고 소리는 마치 모든 배에서 날아오는 것 같고, 그렇게 많고 다급하다. 마치 여러 1900 이 함께 연주되는 것 같다. 그래서 자막이 올랐다 ...
마찬가지로 남작도 열기구를 당길 필요가 없다. 그는 어느 날 갑자기 나무를 따라 멀리 기어가고, 멀어질수록, 사람들의 놀란 시선에서 점점 작은 점으로 변해가고, 마지막에는 이 작은 점도 보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평생 나무를 내려본 적이 없는 남작을 더 이상 볼 수 없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