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의하면 오래전에 민난은 가뭄이 심하여 농작물 알갱이가 수확되지 않았다고 한다. 해생이라는 가난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신혼아내와 사랑하는 여동생을 떠나 남양에 가서 3 년 후에 다시 만나기로 약속했다. 가난한 오빠가 남양에 간 후, 두 제자는 매일 보가산을 오르고, 산을 오르고, 돌을 오르고, 바다로 돌아가는 큰 배를 내려다보며, 사랑하는 사람이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눈 깜짝할 사이에 3 년이 지나고 불쌍한 동생이 배를 타고 돌아왔다. 산에서 우리 고모와 형수님은 우리 형의 배가 해안으로 접근하는 것을 보았다. 뜻밖에 갑자기 큰바람이 불더니,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나의 불쌍한 동생이 탄 큰 범선을 전복시켰다. 나의 불쌍한 남동생이 바다에 묻혔고, 나와 이모는 기뻐서 절벽에서 뛰어내렸다.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두 여자가 돌을 기어오르는 곳에 이' 고모형탑' 을 지었다.
동서전설' 은 순수한 비극으로 전통 민간 이야기의 해피엔딩과는 다르다. 착하고 연상적인 특징을 가진 중국인들은 민간 이야기를 할 때 종종 해피엔딩을 추구하며' 신화' 에 가까운 창작 수법을 채택하기도 한다. 주인공이 어떤 어려움을 겪든 결국' 하늘의 주' 가 그의 억울함을 복수하러 왔다.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남녀 주인공은 마침내 결혼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제수전설' 의 마지막 결말은 가난한 오빠가 돈을 벌고 옷을 입고 귀국하여 제수님과 행복하게 사는 것이 아니다. 알 수 없는 폭풍으로, 나의 불쌍한 동생이 홍콩에 정박할 배를 전복시키고, 내 시누이의 3 년 동안의 기대와 열정을 산산조각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시에 이야기의 결말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가진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불쌍한 형의 배가 맹렬한 풍랑에 맞았을 때,' 신선' 이 그를 구하러 오지 않았다. 두 형수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큰 사랑으로 절벽에서 뛰어내렸을 때' 기적' 은 아직 오지 않았다. 착한 사람들은 순수한 비극을 보았고, 천년을 잠잠하게 한 석탑만 홀로 천년의 환생을 마주했다.
기적' 이 없기 때문에' 큰이모의 전설' 이 사실 자체에 더 가깝다. 그 비극적인 색채는 그 영향력을 약화시키지 않고, 오히려 그것의' 원엽' 때문에 초기 민남 선민의 생존 상태와 어려운 여정을 더욱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수백 년이 지난 지금도' 아주머니의 전설' 은 여전히 우리의 마음을 뒤흔들 수 있으며, 민남,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의 교민들에게 전해지고 있다. 보개 산꼭대기의' 고모올케 타워' 도 이 아름다운 전설과 함께 국내외 화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역사적 의의
올케탑의 이야기는 물론 전설이지만, 교향민의 과거 고된 생활과 비참한 경험에 대한 증거이자 교향민 이민 역사의 증거이기도 하다.
석사자시는 민남의 유명한 교향이자 항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지역이다. 20 14 년까지 해외 화교, 중국인, 홍콩, 마카오 동포 30 만여 명, 그들의 친족, 친척이 석사자시 전체 인구의 80% 를 차지했다.
석사자시 화교는 주로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일본 미국 캐나다 등의 국가에 분포한다. 돌사자와 대만 해협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며 유구한 지정학과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다. 석사자시 동포는 30 여만 명, 석사자에 사는 대만성 동포는 200 명에서 300 명이다.
올케탑은 초기 석사자 마을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다른 나라로 이주한 증거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 해외 자녀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건설에 참여하고 고향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위의 내용 참조: 돌사자 시 인민정부-만수탑 (고모형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