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린 시절에 대한 고대시
어린 시절에 대한 고대시 1. 어린 시절에 대한 고대시
아이들과 손자들은 아직도 농사를 짓고 직물을 짜고 있습니다. 멜론 재배법을 배우기 위해 상인에 갔다. ——Fan Chengda의 "여름 목회 기타 7부"
Matsushita는 소년에게 부탁하고 선생님에게 약을 모으러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Jia Dao의 "암자를 구하는 사람은 찾지 못할 것입니다"
들판 건너편에 6~7마일에 걸쳐 짚 침대가 있고 저녁 바람에 피리가 서너 개의 소리를 연주합니다. ——Lv Yan의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듭니다. ——원메이의 '보기'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빴습니다. —— Gao Ding의 "Village Residence"
한 청년이 위층에서 Yuge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Jiang Jie의 "비를 듣는 양귀비"
찾을 곳은 없고 오직 청춘의 마음뿐입니다. ——장량능의 "소중산·버드나무는 어둡고 꽃은 밝고 봄은 깊다"
배불리 먹고 집에 돌아온 나는 야자껍질 비옷을 벗지 않은 채 달빛 아래 누워 있다. ——Lu Yan의 "Shepherd Boy"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를 사서 함께 와인을 마시고 싶지만 결국 나는 십대가 아닙니다. ——Liu Guo의 "Tang Duoling·Lu Ye Man Tingzhou"
꽃은 떨어졌고 아이들은 휩쓸리지 않았고 꾀꼬리는 노래하고 산 손님은 아직 자고 있습니다. ——Wang Wei의 "7 목가적 음악 No. 6"
인생의 전성기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배너의 지원을 받고, 처음에는 갑자기 비단이 강을 건너갑니다. ——Xin Qiji의 "Partridge Sky" 게스트가 명성과 명성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긴 잠을 자고 일어나 아무 생각 없이 일어나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잡는 모습을 지켜본다. ——양완리 "초여름 여유롭게 살며 낮잠 자고 일어나기"
2. 어린 시절에 대한 시와 명언
1. 사물은 항상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습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이다. ——프랑스 소설가이자 극작가인 뒤가르의 어린 시절 명언, '티보의 가족'
2. 청년의 백발이 당신을 슬프게 할 것이다. ——악비
3. 어린 시절은 생명의 지속적인 재생 과정의 한 단계입니다. 인간은 이러한 지속적인 재생 과정에서 영원히 살아남을 것입니다. ——아일랜드 극작가 버나드 쇼, "부모와 자녀"
4. 우리는 아이들이 사랑받는 환경에서 평화롭고 조용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강하게 키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좋은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가능한 한 오랫동안 연장하십시오. ——마리 퀴리
5. 객관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 이성이며, 이성에 바탕을 둔 감정이 겸손이다. 전지와 전능함에 대한 어린 시절의 환상에서 벗어나야만 우리는 객관적이고 이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정신과 의사 프롬의 어린 시절 명언
6. 나는 재능은 없지만 문제를 뿌리까지 추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인슈타인
7. 인생의 가장 큰 자부심은 어른이 되어 어린 시절의 꿈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마지아
8. 모든 것을 알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알지 못할 것입니다. ——Democritus
9. 나는 키가 큰 전나무가 무성하고 푸르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종종 그 섬세한 나무 꼭대기가 푸른 하늘에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나의 어린 시절 환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는 어렸을 때 상상했던 것보다 천국이 더 멀리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영국 시인 토마스 후드 "기억한다, 기억한다"
10. 어린이는 천국의 열쇠이다. ——Merri Stoddard, "어린이 기도"
11. 아이가 질문을 많이 할수록 유아기에 주변 사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학교에서도 더 똑똑해질 것입니다. 눈이 있을수록 기억력은 더 선명해진다. 아이의 지능을 키우려면 아이에게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전 소련 교육자 수호믈린스키
12. 어린 시절을 찬양하십시오. 지상의 어려움 속에서도 천국의 아름다움을 가져옵니다. ——아미르
13. 거짓 지식은 무지보다 더 나쁘다. 무지는 경작하고 심을 수 있는 들판과 같으나, 거짓 지식은 잡초가 무성하여 풀을 뽑기가 거의 불가능한 황무지와 같습니다. ——강투
14. 어린 시절의 무지는 귀엽고, 십대의 무지는 우스꽝스럽고, 청년의 무지는 가련하고, 중년의 무지는 한탄하고, 노년의 무지는 슬프다. . ——북경 사범대학교 교수이자 문화학자인 위단의 어린시절 명언
15.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펜은 폭풍 속에 떨어지고 시는 우는 유령과 신이 된다. ——두보
16. 진정한 친구가 되려면 서로를 믿어야 합니다.
[러시아] 레오 톨스토이: "유년기, 소년기, 청년기"
17. 어린 시절은 원래 인생에서 가장 멋진 단계였습니다. 그 당시 아이는 꽃이었고 열매였습니다. , 일종의 끝없는 활동, 강한 열망. ——프랑스 작가 발자크, "우수르 미로에"
18. 어린시절이 다시 돌아온다면 시간낭비를 멈추고 매 순간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와서 읽어보세요! ——인도의 시인, 작가, 철학자,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1913년 노벨 문학상 수상작 '소원 성취'
19. 어린 시절에 친절한 감정이 형성되지 않으면, 당신도 그렇게 될 수 없습니다. 언제든지 키울 수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람들의 진지한 감정의 형성은 그들이 처음 접하는 가장 중요한 진리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조국 언어의 가장 섬세한 측면에 대한 경험과 느낌과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수홈린스키
20. 우리가 아는 것은 제한되어 있지만, 우리가 모르는 것은 무한합니다. ——라플라스
3. 어린 시절을 묘사한 고대 시
창첸싱, 당나라 이백 첩의 머리카락은 먼저 이마를 덮고(2), 꽃은 문 앞에 접는다 (3).
그 남자는 죽마⑷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화⑸를 만들었습니다. Changqianli에서 함께 살고 있는 두 어린 시절의 연인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열네 살이 된 신사 아내, 그녀의 얼굴은 아직 부끄러움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⑺. 그는 어두운 벽을 향해 고개를 숙이고 천 번이나 소리쳤다.
열다섯 살에 눈썹을 치켜올리며 티끌과 재처럼 되고 싶다. 기둥을 붙잡는 편지를 항상 간직하고 있으면 어떻게 남편 감시단에 갈 수 있습니까?
열여섯 번째 영주는 멀리 Qutang Yanlidui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5월은 만질 수 없는 달이고, 유인원은 하늘에서 애도하고 있습니다⒀.
문 앞에는 늦은 움직임의 흔적이 없고, 곳곳에 녹색 이끼가 깔려 있습니다. 이끼가 너무 깊어 쓸려가지 못하고,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다.
8월이 되면 나비들이 노랗게 변해 서쪽 정원의 풀밭으로 날아간다. 이 마음이 아프고⒃, 앉아서 내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걱정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버스에서 내려 책을 미리 집으로 보내주세요. 바람이 불고 모래가 지나도 서로 만날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4. 어린 시절에 대한 고대시
달을 모를 때는 백옥 접시라고 부릅니다. 리바이
아이들은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으나 어디에도 없는 노란나비를 쫓아 재빨리 달렸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청년은 슬픔의 감정을 모르기 때문에 계단과 사랑에 빠지고, 자신의 슬픔을 새로운 말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대 우리나라의 어린이를 묘사한 시는 간결하고 이미지가 생생하여 어린이의 다양한 태도를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독자들의 즐거움을 위해 『삼백당시』, 『전당시』, 『자가시』 등 일반서적에서 여러 시를 선정하였다.
당나라 시인 하지장은 『귀향서』에서 “어린아이가 집을 나가고 큰 사람이 돌아오면 그 지방의 발음이 변하지 않고 머리털도 변하지 않는다”고 썼다. 아이들은 서로를 보지만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시 전체는 스물여덟 단어밖에 안 되지만 우리에게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줍니다. 저자는 오랜 타지 생활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 아이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하자 웃으며 어디에서 손님이 왔느냐고 물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기차고, 예의 바르고, 매우 귀엽습니다.
역시 당나라 출신인 최다오롱은 "울타리 밖에 있는 누구의 집은 배를 묶어두지 않았고, 어항에 봄바람이 불어왔다. 아이는 마을 사람이 있는 줄 알고, 급히 차이먼으로 갔다가 문을 닫았다.” 《시주지》 《사물》은 봄철 어촌의 냇가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묘사한 작은 시이다. 울타리 밖에 있는 누군가의 배는 줄 묶는 것을 잊고 잔잔한 봄바람에 어항으로 날아갔습니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던 아이는 사실을 모르고 손님이 찾아온 줄 착각하고 서둘러 손에 쥐고 있던 낚싯대를 내려놓고 소식을 알리려고 집 문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를 맞이하기 위해 장작문을 열었지만 그는 황급히 문을 닫았다. 시인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생생해 보이는 시 속에 아이의 일련의 행동을 담아내며, 시골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시골 아이들은 친절할 뿐만 아니라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송나라 시인 범성달(汉成大)은 목가시 《사계절 목가 잡화》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대마 농사를 짓는데, 마을의 아이들이 각자 맡은 일을 한다”고 썼다. 자녀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일과 베틀 짜는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밭에 씨 뿌리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름 시골에서 혹독한 노동을 하는 장면을 묘사한 것입니다. "마을 아이들"은 성인 농부를 의미하고, "자녀와 손자"는 아이들을 의미합니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밭을 갈고 천을 짜는 법을 모르지만, 어른들이 김을 뽑고 노끈을 꼬는 모습을 보면 어른들의 흉내를 내며 뽕나무 아래에 참외를 심는다.
아이들은 멜론 재배뿐 아니라 낚시도 배웠다. 당나라 시인 호린능(胡仁寧)은 『어업』에서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봐요, '머리가 덥수룩하고' 옆으로 앉아 있는 이 작은 녀석은 너무 장난꾸러기이고 귀엽습니다. 그는 물고기가 놀라는 것을 두려워하고 낚시를 물지 않을 것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물어도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는 "낚시를 배우고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노력도 많이 하지 않고 시적 감각도 강했던 것 같습니다. p>
송나라 시인 양완리(楊wanli)도 어린이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글로 표현한 명인이었다. 그의 『숙신성 서공』에는 『담장』이라는 표현이 있다. 나무는 드물고 깊이는 1피트이며, 가지에 달린 꽃은 그늘에 떨어졌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꽃양배추 속으로 날아간 노란나비를 쫓아갔으나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시인은 먼저 우리에게 늦봄과 초여름의 그림을 보여주었다. 그러다가 '급히 노란 나비를 쫓는' 아이가 그림에서 튀어나왔다. 노란 나비는 서둘러 쫓겨 콜리플라워 사이로 사라졌다. 시가 끝난다. 그러나 날아다니는 아이가 갑자기 멈춰서 콜리플라워 밭을 둘러보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5. 어린 시절의 어린 시절의 즐거움에 관한 시
Su Xugongdian, Xinshi
양완리
울타리는 촘촘하고 깊고, 나무에 핀 꽃은 아직 그늘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황급히 노란 나비를 쫓아 어디로도 날아가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의 낚시
후링넝
머리가 덥수룩한 아이가 베리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겁을 먹을까 봐 지나가던 사람들이 물으며 손을 흔들었습니다.
마을 집
가오딩
풀이 길었습니다. 2월의 하늘에는 꾀꼬리들이 날아다닌다.
아이들은 일찍 학교에서 돌아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주이
꼬마가 작은 배를 타고 몰래 백련을 줍고 있었는데
흔적을 찾아보니 곳곳에 개구리밥이 널려있습니다
칭핑글 ·마을
신치지
처마가 낮고 냇가의 풀이 푸르다.
술취한 우의 소리가 매력적이다. 아줌마 백발이요?
큰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닭장을 짜고 있어요.
냇가에 누워 껍질을 벗기는 악당 같은 아이들이 좋아요.
6. 어린 시절의 삶을 묘사한 고대 시
낚시를 하는 어린이(Hu Lingneng)
두건을 쓴 소년은 매달리기 기술을 배웁니다.
딸기 풀 그늘에 옆으로 누워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멀리서 질문을 하며 손을 흔든다.
그들은 겁에 질려 있다. .물고기는 겁이 많아서 사람한테 반응을 못해요.
구랑웨싱(리바이)
어렸을 때는 달도 모르고 닮았어요. 흰 옥판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있는 줄 알았다. p>
리바이의 '장간유기'
랑이 죽마를 타고 왔다,
침대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장안에서 함께 살았고,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큰아들은 떠나고 집으로 돌아온다.
현지 발음이 변하지 않았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희미해졌습니다(cui).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미소를 지으며 방문객이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
——허즈장(He Zhizhang)의 "고향으로 돌아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