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낚시의 신 - 고전 중국어 "관습과 정의, 가난한 통" 의 원문과 번역

고전 중국어 "관습과 정의, 가난한 통" 의 원문과 번역

원문:

맹근은 자사에서 일하고, 모두 통달하고, 제후를 헤엄쳐 다니며, 시 유 치 맛, 청 위치, 사용 후. 맹자는 제나라 에 갔다, 윤 시 는 말했다: "왕 을 모르는 수프, 우 가 될 수 없다, 그것은 알 수 없다; 그것을 알 수 없고, 그리고 까지, 건록도 있다. 천리 () 와 왕 () 을 만나니, 옛 것을 만나지 않고, 3 박 후에 낮 ①() 을 나왔는데, 어찌 지체할 수 있단 말인가? " 진 은 말했다: "남편 윤 shiwu 는 자이 를 알고있다! 천리 와 왕 을 보고,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다; 옛 것을 만나지 않으면, 어찌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겠는가! 부득이하게 하다. 3 박에 낮이 나왔는데, 여심은 여전히 속력을 생각하고, 왕서수는 여러 가지를 바꾸었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왕 ruoru 변경, 그것은 반대 해야합니다. 남편은 낮에서 나왔지만 왕은 쫓지 않고 호연하게 귀지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P > 노평공운전, 맹자, 영인 장창 () 이 말했다. "무엇 자이, 군소위 경신이 필부보다 앞서기 위해? 현인이라고 생각하나? " 르 zhengzi ② 는 말했다: "g 는 왕에게 말한다, 군은 또한 보러 올 것이다. 원 사람들은 zang cangcang jujun 을 가지고 있으며, 군은 열매를 맺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좋아, 또는 그것을 만든다; 그만해, 아니면 니지. 행락지, 비인간적인 능력도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나는 루 허우, 하늘 을 만나지 않는다. Zang 의 아들은 어떻게 만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Zou, 슈, 매우 곤혹스러운 음식, 후퇴 만 장 행 순서 \ "시 \", \ "책 \", \ "zhongni 의미, 책 외부 11 편 으로, \" 거룩한 왕 은 하지 않았다, 왕자 기쁘게 라인, 은사 크로스 회의, 양주, \ " 천하의 말은 양이 돌아오지 않으면 먹영이가 나를 위해 무군도 모씨 겸애도 아버지도 아버지도, 부도, 군도, 짐승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 () 과 묵 () 의 길은 끝이 없고, 공자 () 의 길은 통하지 않고, 사설이 무함민이며, 인의를 충전하고 있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인의는 충전하고, 짐승의 식인을 거느리고, 사람은 장상식을 한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나는 이를 위해 두려워, 한가한 선왕의 길, 양, 잉크, 음란한 말, 정인심, 사설을 끄며 세 성자를 계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찌 변명하기 좋은가? 부득이하게 하다. " 리앙 후이 왕 복잡한 고용, 그 shangqing.

(동한 경권' 풍속통의빈통')

주 ① 주간: 제나라 읍명. ② 르 zhengzi: 즉, 르 zhengke, 맹자 제자, 당시 루 Guo 공식

번역:

맹자는 zisi 문 밑에서 학업을 받고, 명나라 통의리 후 제후들 사이에서 로비를 했다 그는 일찍이 제나라에서 관직을 맡았는데, 이 직위를 해냈는데, 나중에는 중용되지 않았다. 맹자가 제나라를 떠나자 윤사는 "왕이 상탕, 주무왕 같은 군주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모르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고 말했다. 왕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제나라에 오는 것은 바로 이로움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멀지 않은 곳에서 왕을 만나러 왔는데, 왕의 인정을 받지 못해 떠났지만, 주읍에서 3 박 묵은 후에야 떠났는데, 얼마나 느렸을까? " 맹자가 말했다. "그럼 윤사가 어떻게 내 생각을 이해할 수 있겠어! 왕 을 보러 온 모든 마일, 이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제왕의 인정을 받지 않고 떠나는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인가! 나는 부득이하다. 나는 3 박을 묵고서야 낮읍을 떠났는데, 내 마음속에는 아직 너무 빠르다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에는) 왕이 태도를 바꿀 수도 있고, 왕이 태도를 바꾸면 반드시 나를 돌아가게 할 것이다. 낮읍을 떠나고 왕이 나를 쫓아가지 않아서 나는 돌아가야 한다는 강한 생각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 P > 노평공은 차마를 준비하여 맹자를 만나러 가려고 하는데, 그가 총애하는 신하 장창 () 이 말했다. "이것이 무엇 때문인가, 왜 먼저 굴복해서 일반인을 방문해야 합니까? 설마 그가 현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느냐? " 낙정자 (맹자) 가 말했다. "국군에게 그가 당신을 만나러 올 예정이라고 말했는데, 총신 중 한 명이 그를 막았기 때문에 국군은 결국 오지 않았다." 맹자가 말했다: "한 가지 일을 하려면, 누군가가 그것을 성사시킬 수 있을 것이다. 안 하면 누군가가 그것을 방해할 수 있다. 일을 성사시킬 수 있을지는 인력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노군에게 접견을 받을 수 없다. 하늘의 뜻이다. 성이 zang 인 녀석이 어떻게 나로 하여금 노군에게 인정받지 못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 < P > 맹자는 또 추와 설이지에서 취사를 끊고 매우 곤궁하여 제자 만장 등을 따라' 시경',' 상서' 로 순서를 정하여 공자의 학설을 설명하고,' 맹자' 라는 책을 썼는데, 그 중 내외편 * * * 11 편 양 주홍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옹호, 왕 을 무시 하는 것입니다; 모히즘은 아버지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눈은 아버지가 없고, 눈은 왕이 없으면 짐승이다. 양묵의 학설은 타파하지 않고 공자의 학설은 발양하지 않는다. 이것은 사설로 민중을 업신여기고 인의를 억제하는 것이다. 인의는 억제되고, 야수가 사람을 먹는 것처럼, 사람들은 서로 죽일 것이다. 그래서 선성의 규범을 지키며 양묵의 학설에 저항하고, 잘못된 발언을 반박하고, 인심을 단정하게 하고, 사설을 타파하여 하우, 주공, 공자라는 세 성인의 사업을 계승하는 것이 걱정이다. 내가 설마 변론을 좋아하니? 나는 부득이하다! " 양혜왕은 또 그를 초빙하여 그를 상경으로 임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