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 만' 은 모두 과장된 숫자이고' 절대',' 멸종' 은 모두 과장된 묘사이다.
2.' 백산무새' 와' 천경로 무발자국' 은 이중적이다.
원시 시:
당나라의 강설: 류종원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설명:
모든 산, 새가 사라지고, 모든 길에는 아무도 흔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강에 외로운 배 한 척에서 대나무 모자를 쓴 노인이 눈 덮인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다.
확장 데이터:
강설' 은 유종원이 영주를 유배하는 기간 (805-8 15) 에 적혀 있다. 유종원은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10 년 동안 유배되었다. 그는 시를 통해 인생의 가치와 이상 정취를 표현했다.
은백색의 세상으로 눈송이가 흩날린다. 그때는 새의 그림자도 행인의 발자국도 없었다. 화면에는 단 하나의 작은 그림자만 있고, 삿갓을 쓴 늙은 어부로, 한 사람은 차가운 강물 속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은은한 수묵화이다.
시 속의 두 문장의' 천' 과' 만' 은 대립적이다. 먼저 산의 웅장한 경치를 쓴 다음, 산 속의 오솔길을 쓰고, 대화 형식으로 화면에 조용하고 넓은 파노라마를 내장한다. 전필은 강면의 풍경을 묘사한다. 강에는 외로운 배 한 마리, 삿갓노인 한 명, 낚싯대 한 마리밖에 없다.
작가는 점차 그림의 초점 거리를 줄였다. 눈은 측면에서 그려졌고, 눈이라는 단어는 시의 끝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이 두 문장의 첫 단어는' 외로움' 과' 독립' 이며 눈에 띈다. 사진 속 유일하게 감동적인 것은 폭설이다. 노인의 배 위의 눈은 꼼짝도 하지 않고 강에 떠 있는 물고기에 대한 의심이 가득하다. 이것은 심각하고 조용하며 차가운 세상이다.
시에서 묘사된 추운 설산과 차가운 강은 저자가 처한 큰 사회 환경이며, 여전히 눈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은 분명 외롭고 기억을 잃은 작가의 화신이다. 이 그림은 사실 심리 스케치이다.
바이두 백과-강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