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세나 부를 추구하지 않고 매일 고기잡이로 생계를 유지하며 이승을 버리고 은둔하여 살아가는 어부의 모습은 주인공이 갖고 있는 시인의 심정과 무력감을 표현하고 있다. 길을 잃고 세상으로 물러나야 하는 선인의 여유와 여유를 추구하는 마음은 다르다.
전체 단어의 감상:
첫 번째 영화는 어부의 삶을 묘사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어부의 생활 환경을 설명합니다. "우리 가족은 댜오타이 서쪽에 살고 있습니다"는 Yan Ziling이 은둔하여 낚시를 하고 있는 어부의 기분을 묘사합니다. 다음에는 어부가 생선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지만 이익을 위해 시장에서 멀리 떨어져서 생선을 팔 때 성문에 접근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깊은 곳에서 명예와 부를 추구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세계의.
다음 영화는 어부의 삶을 계속해서 써나갈 예정이다. 그는 밀물일 때 고기잡이에 나가고, 물때가 되면 밧줄을 묶고, 밀물일 때 집으로 돌아왔다. 그의 생활 방식은 자연의 법칙에 부합했으며, 그는 특별한 추구를 하지 않았다. 세상에서와 같은 명성과 명성이 그를 바보로 만듭니다. 엔딩 영화의 두 문장은 전작의 'Diaotai'라는 두 문장에서 파생된 것이다. 이것은 Yan Ziling이 명성을 추구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무명 어부"인 나는 Yan Ziling보다 더 고귀합니다.
이 시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구성은 같지만 각 부분의 처음 세 문장은 삶을 표현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기분을 표현하지만 그 깊이가 다릅니다. 첫 번째 영화 말미에는 자신의 기분이 옌광과 비슷하다고 밝혔지만, 두 번째 영화 말미에는 옌광도 이를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