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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수" 장자 번역하고 발음해주세요! ! !

가을에 홍수가 났습니다. 수천 개의 강이 황허로 흘러들어갔습니다. 물의 흐름이 너무 커서 두 강둑과 모래톱도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이때 황하신 허보(黃河神)는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이 모두 이곳에 모여있다고 생각하며 매우 기뻐했습니다. 강의 신은 물을 따라 동쪽으로 가서 북해에 이르렀다. 동쪽을 바라보니 바다 끝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자 허 보는 즐거운 표정을 짓고 포세이돈 루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많은 진리를 듣고 나면 누구도 자신과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게다가 나 같은 사람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 나는 어떤 사람들이 공자의 지식이 천박하고 보이의 도덕성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나는 당신의 광대함을 보고 당신에게 오지 않으면 위험할 것입니다. 문. 그는 항상 교육 수준이 높은 사람들에게 조롱을 당할 것입니다."

Beihai Shenru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원이 여름 벌레의 시력을 제한하기 때문에 바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것의 존재 기간에 제한을 받기 때문에 얼음과 눈에 관해 말할 수 없고, 그의 시력이 교육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이성적인 문제에 대해 거의 지식이 없는 사람과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둑, 바다를 본 후에야 당신의 단점을 깨닫게 될 것이고, 바다보다 더 큰 물은 세상에 없습니다. 언제 멈추나 바다는 넘치지 아니하며 바다 밑바닥의 뒷문에서는 바닷물이 새어나와 언제 멈출지는 알 수 없으나 바닷물은 결코 줄지 아니하느니라. 계절의 변화로 인한 감소도 없고, 홍수와 가뭄의 영향도 받지 않는데, 이는 장강과 황하의 용량을 능가하며,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강합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형성이 거기에서 끌어당겨지고, 음과 양의 기운이 거기에서 끌어당겨졌느니라. 나는 하늘과 땅에 있는데, 마치 산의 작은 돌과 나무처럼, 네가 너무 적게 본 것 같으니. 하늘과 땅에 네 개의 바다가 있는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마치 거대한 늪에 있는 작은 구멍과도 같은 것이 아닌가? 그 숫자는 "만"이라고 불리며, 인간은 그 중 한 종류일 뿐이며, 곡물이 자라는 곳, 차량과 선박이 도달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인간은 퍼져 있습니다. 이는 만물에 비하면 인간은 같지 않음을 말하노니 마치 다섯 황제가 다스린 것과 같으니이까? 왕들이 싸워온 것, 어진 백성들이 걱정한 것, 세상을 자기 책임으로 여기고 노력한 현자들이 모두 포기하지 않고 왕의 자리를 차지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공자께서 천하를 말하심으로 심오한 지식을 나타내셨으니 마치 당신이 전에 강물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마음이 편치 아니하였나이까?” 허보는 “그러면 나는 하늘과 땅을 제일로 여기느니라. 가장 작은 티끌을 가장 작은 것으로 여기느냐?"

포세이돈은 "그렇지 않다. 만물의 양은 무한하고, 시간은 끝이 없고, 득실도 끝이 없다. 일의 시작은 정해져 있지 아니하니 지혜가 있는 사람은 한 편에만 머물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므로 작아도 보지 못하며 작아도 크고 커서도 보지 못하느니라 인생의 양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다양한 상황을 확인하고 명확하게 관찰하면 인생이 피곤하지 않고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수명을 연장하려 하지 않고, 시간이 흐르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사물에는 상상의 법칙이 있어서 이득을 얻으면 행복하지 않고, 손해를 보면 당신은 득실의 부여에 정해진 법칙이 없다는 것을 알고, 삶과 죽음의 관계가 장애물 없는 평탄한 길과 같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 당신은 더 이상 기쁨을 느끼지 못할 것이고, 당신이 죽을 때 재앙이 당신에게 더해지는 것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끝과 시작이 변하지 않을 것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아는 지식은 모르는 것보다 훨씬 적고, 그가 사는 시간은 그가 살아 있지 않은 시간보다 훨씬 적으며, 그는 극히 제한된 지혜를 사용하여 끝없는 세계를 탐구하므로 마음이 혼란스럽습니다. .그리고 이득이 없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연모의 끝이 가장 작은 한계로 간주될 수 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강신은 "세상 사람들은 늘 '가장 작은 것은 형체가 없고, 가장 큰 것은 정의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것이 사실이고 믿을 수 있는 일인가?”

포세이돈은 “큰 것을 작은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보는 것은 불가능하고, 큰 관점에서 작은 것을 명확하게 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작은 것은 작은 것 중에 작은 것이요, 큰 것은 큰 것입니다. 그러나 크기는 다르지만 각각의 적합성이 있습니다.

이것이 사물의 고유한 상태입니다. 소위 미세함과 거칠음은 유형적인 것에 국한되며, 형태가 없는 것은 수량을 헤아릴 수 없고, 범위를 제한할 수 없는 것은 수량으로 정확하게 계산할 수 없습니다. 말로 말할 수 있는 것은 사물의 표면적인 모습이고, 마음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은 사물의 미묘한 내면이다. 말로 말할 수 없는 것과 마음으로 전달할 수 없는 것은 미묘하고 표면적인 영역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스러운 사람의 행동은 남을 해롭게 하려는 의도가 없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은혜를 감사히 여기지 않으며, 무슨 일을 하여도 사익을 도모하지 않으며, 남을 업신여기지도 않습니다. 문을 지키는 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재산을 위해 싸우지 말고 겸손과 체념을 귀중히 여기지 마십시오. 결코 다른 사람의 힘을 의지하지 말고 자립을 옹호하지 마십시오. 탐욕과 더러움을 경멸하지 말고 세상과 다르게 행동하지 마십시오. 일상적인 행위를 따르는 사람은 아첨과 아첨을 비열하게 여기지 않으며, 세상의 소위 고위 관료와 넉넉한 급여도 장려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처벌과 모욕도 부끄러운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옳고 그름의 경계는 명확하게 구분될 수 없으며, 크고 작은 경계는 명확하게 정할 수 없음을 이해합니다. 어떤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대도를 아는 사람은 배움을 추구하지 않고 세상에 도달하려고 하지 않으며, 수련이 많은 사람은 득실을 걱정하지 않으며, 순수하고 평화로운 사람은 자신을 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을 억제하고 완전한 상태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

강신이 말했다: "이런 것의 겉모습과 그러한 것의 내부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가? 그 높고 낮음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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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세이돈은 “자연적인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에는 높고 낮음의 구별이 없습니다. 만물 자체의 관점에서 볼 때, 각각은 고귀하고 다른 것들은 열등합니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고귀함이나 불명예는 사물 자체에 있습니다. 사물의 차이에 따르면, 사물의 큰 면을 보면 크다고 생각하고, 사물의 작은 면을 보면 모든 것이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물이 크다고 생각하면 모든 것의 모든 것이 작지 않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비록 머리카락 끝이 작아도 작은 것에 비하면 높은 산과 같아서 만물의 차이와 양이 뚜렷이 보인다. 사물의 기능에 따르면 사물의 측면을 보면 그런 기능이 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사물의 측면을 보면 그런 기능이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런 기능이 없으면 만물에 그런 기능이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사물의 기능과 의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성향으로 볼 때, 여러 가지 일의 긍정적인 측면을 보면 그것이 옳다고 생각하고, 여러 가지 부정적인 측면을 보면 모든 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Tang Yao와 Xia Jie가 모두 자신이 옳다고 생각했지만 서로를 부인했다는 사실을 알면 사람들의 성향과 끈기가 분명하게 보입니다. 이때 당요(唐姬)와 우순(玉順)이 폐위되어 황제가 되었고, 연왕(燕國)은 상당(商唐)과 주무(周吳)가 모두 천하를 위해 싸우고 황제가 되었다. 왕위를 차지했지만 살해당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싸움과 항복의 예절, 당요와 하계의 방법, 굴복하거나 경멸하는 방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할 것이며 불변의 법칙이라고 볼 수는 없다. 기둥 재료는 적 도시를 공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동굴을 막는 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좋은 말은 하루에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지만 쥐는 물론 야생 고양이나 족제비도 잡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실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올빼미는 밤에는 작은 벼룩을 잡아서 털끝까지 살필 수 있지만, 낮에는 눈을 크게 뜨고 높은 언덕을 보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옳은 면만을 중시하고 그른 면을 무시할 수 있으며, 통치를 중시하면서도 혼돈을 무시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가 자연의 존재 원리와 만물 자체의 현실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치 하늘을 중시하고 땅을 경히 여기고, 음을 중시하고 양을 경히 여김과 같으니라.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무지이거나 속임수이기 때문에 끝없이 이야기해야합니다! 고대 황제의 양보도 달랐고 하, 상, 주 왕조의 상속도 달랐습니다. 시대에 순응하지 않고 세상에 거역하는 사람을 찬탈자라고 하고, 시대에 순응하고 세상에 순응하는 사람을 의인이라고 합니다.

조용히 하세요, 강신님! 귀한 집안과 천한 집안의 차이, 만물의 크고 작은 차이를 어찌 알 수 있겠습니까!”

강신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리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합니까? 어떻게 거절하거나 받아들이고, 따르거나 버리며, 결국 무엇을 하게 될까요?"

포세이돈은 "타오의 관점에서 볼 때 무엇입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비싸고 싼 것은 순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지를 제약하고 큰 길을 거스르지 않아도 됩니다. 적은 것과 많은 것을 교체와 지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특정 측면에 집착하지 말고 도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십시오. 위엄 있고 장엄한 모습은 나라의 왕과 같고 편파적인 은총이 없고,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모습은 제사를 드리는 땅의 신과 같고 편파적인 모습은 참으로 편파적인 모습이 아닌 것 같다. 그것은 방대하고 끝이 없으며, 경계가 없으며, 모든 것을 포괄하고 포괄하는데, 그것을 누가 감당하고 보호할 수 있겠는가? . 우주 만물은 하나이고 누가 더 좋고 누가 더 나쁜가? 큰 길에는 끝도 없고 시작도 없지만 모든 것에는 생사가 있으므로 일시적인 성공에 의지할 수는 없다. 때로는 비어 있고 때로는 가득 차 있지만, 모든 것은 결코 변하지 않는 어떤 형태에 머물지 않습니다. 시간은 저장될 수 없습니다. 시간은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우주의 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큰 길의 이치를 이야기할 수 있고, 만물의 이치를 논할 수 있습니다. 만물의 성장은 질주하는 말이나 질주하는 수레와 같으니 변하지 않는 움직임은 없고 움직이지 않는 순간도 없다.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모든 것은 자연스럽게 바뀔 것이다!"

강신이 말했다: "그런데 왜 아직도 도에 그렇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가?

포세이돈은 "도를 아는 사람은 진리를 알아야 하고, 진리를 아는 사람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대응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반드시 외부 대상으로 인해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도덕적 수양이 높은 사람은 불에 타지 않으며, 홍수에도 익사할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는 극심한 추위와 더위가 그들에게 침입할 수 없으며, 새나 동물이 그들을 해칠 수 없다는 것은 그들이 물, 불, 추위, 더위와 동물의 해로움을 알고 있지만, 위험을 알고 복과 불행을 기뻐하며, 버리고 추구하는 데 조심한다는 뜻입니다. 인위적인 것이 겉으로 드러나고 고귀한 수련이 자연에 순응한다. 자연의 법칙에 따라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살아가며 방황하고, 비틀고, 도는 사람들의 행동이 큰 길의 요점으로 돌아가 궁극적인 진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

강신이 말했다: "자연이란 무엇인가? 인간이 만든 것은 무엇인가?"

포세이돈은 "소와 말은 네 개의 다리로 태어났다. 자연이라고 하고, 말 올가미를 사용한다." 말의 머리를 잡고 소의 코 리본을 소의 코에 통과시키는 것을 인공이라 한다. 그러므로 인위적인 노력으로 자연을 파괴하지 말고, 의도적인 행위로 자연을 파괴하지 말고, 헛된 평판을 얻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마십시오. 본성을 잃지 않고 조심스럽게 유지하는 것을 본성으로의 복귀라고 합니다. ”

외다리 구이는 다리가 많은 토끼풀을 부러워하고, 다리가 없는 토끼는 다리 없는 뱀을 부러워하고, 다리 없는 뱀은 보이지 않는 바람을 부러워하고, 보이지 않는 바람은 사물을 똑똑히 보는 눈을 부러워하고, 사물을 선명하게 보는 눈.

쿠이는 하오에게 “한 발로 뛰는데 나만큼 쉽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이제 수만 개의 다리를 사용하여 걷는데 기분이 어떻습니까?”라고 Hao는 말했습니다. “그건 틀렸습니다. 침을 보지 못하셨나요? 침은 구슬만큼 크고 안개방울만큼 작으며, 침과 섞여서 수없이 떨어졌습니다. 이제 자연적인 기능을 활성화하고 걸을 수 있는데 왜 이렇게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클로버는 뱀에게 “나는 다리가 많아 걷는데 다리가 없는 것만큼 좋지는 않다”고 말했다. 뱀은 “우리는 타고난 기능에 의존해 움직인다”고 말했다.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발이 필요해요!"

뱀이 바람에게 말했습니다. 발이 있어요. 지금은 북해에서 휘파람을 불다가 남중국해로 휘파람을 불고 있는데 발자취가 하나도 남지 않았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바람이 말했습니다. “예, 나는 북해에서 휘파람을 불고 있었습니다. 남중국해. 그러나 사람들이 손으로 나를 막아도 나는 손가락을 부러뜨릴 수 없었고, 사람들이 다리와 발로 나를 걷어차려도 나는 다리를 부러뜨릴 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큰 나무를 부수고 높은 집을 무너뜨리는 것은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이고, 이것은 승리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큰 승리를 추구하는 작은 면이다. 오직 성도만이 큰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

공자는 광제(廣地)를 두루 다니고 위족들이 그를 겹겹이 둘러쌌지만 공자는 계속해서 피아노를 치며 암송했다.

자로는 안으로 들어가서 공자를 보고 말했다. "선생님, 왜 그렇게 기뻐하십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이것이 운명이니라.오랜 세월이 흘렀으나 이루지 못한 것이니, 요순 시대에는 세상에 곤경에 처한 사람이 없었느니라. 지성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모두 운이 따른 것이다. 물 속에서 용을 피하지 않고 움직이는 사람은 어부처럼 용감하고, 코뿔소와 호랑이를 피하지 않고 땅에서 움직이는 사람은 사냥꾼처럼 용감하다. 죽음을 살아 있는 것 같은 것은 영웅적인 사람의 용기이며, 고난이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성공이 운명에 따른 것임을 알고, 재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성자의 용기이다. 좀 진정해라! 난 통제당할 운명이야!" 얼마 지나지 않아 병사들을 지휘하는 장군이 들어와서 깊이 사과했다. "여러분, 저를 양후라고 생각하셨군요. 나는 당신을 포위했는데 당신이 양호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니 사과하고 군대를 철수하게 해주세요." 공손용은 위목에게 말했다: "나는 어려서 옛 성인의 의견을 배웠습니다. 나는 자라서 인(仁)과 정의의 행실을 알았고, 사물의 차이점과 유사점을 하나로 합칠 수 있었고, 사물의 단단함과 그 색의 흰색을 구별할 수 있었다. 잘못된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은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합당하며, 그것은 수백 명의 현자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많은 유능한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Zhuangzi의 말은 매우 혼란 스럽습니다. 내 주장이 그의만큼 좋지 않은지, 아니면 내 지식이 그의 것만큼 좋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이제 조언을 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웨이모는 탁자에 기대어 깊은 한숨을 쉬더니 고개를 하늘로 치켜들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얕은 우물에 개구리가 있다는 말을 들어본 적 없나요? 우물 안의 개구리가 동방의 거북이에게 말했습니다. 중국해 : '너무 기뻐요! 우물 입구 난간에서 뛰어 놀다가 우물 벽에 있는 깨진 벽돌 위에 쉬었어요. 겨드랑이를 치켜들고 진흙탕에 발을 담그고 뒤돌아보니 물속에 있는 붉은 벌레들과 작은 게들, 올챙이들, 나만큼 행복한 사람은 없다. 물웅덩이에 들어가 얕은 우물을 점유하는 것은 참으로 만족스러운 일이다. 언제든지 와서 우물을 한 번 구경해 보는 것은 어떨까?” 동중국해의 거북이가 얕은 우물에 왼발로 발을 디디기 전에, 오른쪽 무릎은 이미 끼어 있었기 때문에 잠시 머뭇거리다가 다시 밖으로 나와 얕은 우물에게 바다 상황을 말했습니다. 개구리는 말했습니다. 높고 광대하여 깊이를 탐색할 수 없느니라. 하우 시대에는 10년 중 9년이 물에 잠겼으나 결과적으로 바닷물은 늘어나지 아니하였느니라." 당나라 시대에는 8년 중 7년에 가뭄이 심하였으나 이로 인해 해안의 수위가 떨어지지 않고, 단시간과 장기간에 걸쳐 변화가 없으며, 강수량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는 동중국해에서 가장 큰 것입니다. ." 이 말을 듣고 아사이의 개구리는 겁에 질려 당황했습니다. 게다가 공손용(孔孫龍)의 지력은 옳고 그름의 영역을 알 수 없지만 여전히 장자가 말한 것을 알고 싶어하는 것은 마치 모기를 몰고 산을 짊어지고, 말벌레를 몰고 강을 달리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무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지능은 극도로 신비한 말을 이해할 만큼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은 그 일시적인 승리를 위해 갑니다. 이것은 마치 얕은 우물 속의 개구리와 같지 않습니까? 게다가 장자의 사상은 북쪽이나 남쪽을 가리지 않고 하늘에 도달합니다. , 그들은 자유롭고 모든 방향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깊은 침묵은 동쪽이나 서쪽을 가리지 않고 깊고 신비로운 영역에서 시작되어 광대하고 접근 가능한 영역으로 돌아갑니다. 당신은 실제로 관찰의 방법을 사용하여 그 신비를 탐구하고 논쟁의 말을 사용하여 그것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합니다. 이것은 단지 대나무 관을 사용하여 먼 하늘을 들여다보고 송곳을 사용하여 두꺼운 땅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가보는 게 좋을 텐데, 연나라 서령(吉靈)의 소년이 조나라 한단(邯鄲)에 가서 걷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결국 본래의 능력을 잃었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느냐? 뒤로 기어가야 했다. 지금 당장 내 자리를 떠나지 않으면 너는 분명 원래의 실력을 잊어버리고, 원래의 공부도 잃게 될 것이다. ”

이 말을 들은 공순롱은 입을 크게 벌렸다가 다물지 못하고, 혀를 높이 올렸으나 내려놓지 못해 재빨리 도망갔다.

장자는 포수(浮河) 가에 있었는데, 고기잡이 중에 초왕이 두 신하를 보내 조의를 표하며 “초왕이 집안일을 당신에게 맡기려고 하는데 내가 당신을 피곤하게 만들었습니다.

장자는 낚싯대를 손에 쥐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마법의 거북이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3천년을 살다가 죽었어요. 왕이요." 초나라에서는 대나무 상자에 싸서 스카프로 감쌌다.” 사찰에 보관한다. 이 거북이는 차라리 뼈를 버리고 죽어서 그 위엄을 뽐내겠습니까, 아니면 진흙탕에 꼬리를 끌고 살겠습니까?" 두 장관은 "차라리 진흙탕에 꼬리를 질질 끌며 사는 것이 낫습니다. 장자가 말했다: "너는 가거라! 나는 여전히 꼬리를 끌고 진흙 속에 살 것이다." "

혜자가 양주 재상이었는데 장자가 그를 만나러 갔습니다. 어떤 사람이 혜자에게 말했습니다. "장자가 당신을 대신하여 재상이 되기 위해 양주에 왔습니다. 이에 혜자는 당황하여 3일 밤낮 동안 도성에서 장자를 찾아다녔다.

장자는 혜자를 찾아가 “남쪽에 새가 있는데 이름이 봉황이다. 남중국해에서 북해로 날아가면 플라타너스가 아니면 멈추지 않고, 대나무 열매가 아니면 먹지 않고, 과자가 아니면 마시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샘물. 이때 연수리 한 마리가 썩은 쥐를 발견했고 매는 우연히 하늘을 날아올랐습니다. 매는 불사조를 올려다보며 화를 내며 소리쳤습니다. 이제 너도 양왕국을 이용하겠느냐?

장자와 혜자는 호수강 다리에서 놀고 있었다. 장자는 “흰 물고기가 유유히 헤엄치는 게 물고기의 행복이다. "혜자가 말하기를, "당신은 물고기가 아닌데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장자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내가 아닌데, 나는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압니까?" 혜자가 말했다: " 나는 당신이 아니다. 물론 나는 당신을 모른다. 당신도 물고기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는 것은 확실하다. 장자가 말했다: "전에 말한 것을 따르자." 방금 당신이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말씀하신 것은 당신이 나에게 물고기의 행복을 안다는 것을 알면서 물었고 나도 하오수강 다리 위에서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