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 휠과 액적 휠의 구성 원리는 일부 부품의 위치가 다른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대부분의 드럼 휠(SVS 브레이크 구조)의 SVS 브레이크 조정 및 스풀 마찰 조정 버튼은 같은 쪽에 있는 반면, 드롭릿 휠의 SVS 브레이크 조정 및 스풀 마찰 조정 버튼은 대부분 별도의 측면에 설계되어 있습니다.
드롭릿 휠은 크기가 더 작고, 무게가 가벼우며, 라인 저장 공간이 적으므로 미끼를 사용하여 낚시할 때 짧은 거리에서 여러 번 캐스팅해야 하는 요구 사항에 적합합니다. 낚시꾼. 또한 두 낚시릴의 무게중심은 기본적으로 드립릴의 무게중심이 앞쪽에 있는 반면, 드럼릴의 무게중심은 중앙에 위치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항력도 기본적으로 동일하므로 너무 큰 어종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낚시꾼은 크기와 강도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드럼 바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상 어종과 필요한 라인 저장량.
베이트캐스팅 릴의 초기 조정:
다음 제안 사항을 따르면 멀리 캐스팅할 수는 없지만 튀김줄(볶음밥) 발생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스팅을 더 부드럽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스풀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다음 몇 가지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세요.
1. 스풀의 장력을 조정합니다(크랭크 핸들 측면에 있는 작은 둥근 버튼 사용).
먼저 루어를 조정하거나 스풀을 흔드는 지점으로 연결합니다. 로드 팁이 약간 때때로 약간 미끄러질 수 있지만 지면까지 완전히 미끄러지지는 않습니다. 초보자에게 적합한 압박감입니다. 이제 우리의 목표는 캐스팅 거리보다는 컨트롤입니다.
2. 브레이크 조정: A. 자기 브레이크 시스템의 휠: 아래 조정 버튼을 사용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손잡이를 브레이크 강도 75-80으로 돌리세요.
마그네틱 브레이크의 경우 조절 장치가 보통 외부(사진 참조)에 있지만 내부에 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B 원심 브레이크 시스템이 있는 휠: 대부분의 휠의 경우 스풀 끝에 있는 원심 브레이크 시스템을 보려면 크랭크 핸들이 없는 측면의 측면 커버를 열어야 합니다. 6개의 작은 슬라이드 중 4개를 "열림" 위치로 돌립니다(이 위치에서는 작은 슬라이드가 튀어나오지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C Shimano의 Scorpions 휠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매우 특별합니다. 한번 살펴보세요.
D Abu의 C 시리즈 휠에는 브레이크 슬리브가 2개만 있어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E 작은 플라스틱 슬리브를 대체하기 위해 '플라잉 암'이라는 것을 사용하는 ABU 휠도 있지만 원리는 비슷합니다. 첫 번째 오버헤드 캐스팅:
먼저 약 15g의 납을 줄에 묶습니다. 이렇게 하면 바퀴와 로드 사이의 조화에 대한 느낌을 주고 캐스팅도 더 쉬워집니다. 폴 끝 부분에 납 무게추를 잡습니다. 오른손으로 막대를 수평으로 잡습니다(왼손잡이가 아닌 경우). 마치 막대 끝으로 앞의 방향을 가리키는 것과 같습니다. 테니스 라켓을 잡는 것처럼 휠의 크랭크 핸들을 수직으로 위쪽으로 돌립니다. 바퀴 잡는 동작
스풀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고 콘센트 스위치를 세게 누릅니다. 엄지 손가락의 압력은 리드 펜던트가 미끄러지는 것을 제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유지됩니다. 엄지 손가락에 압력을 가하고 절대로 놓지 마십시오! !
엄지볼트 콘센트 스위치 또는 버튼 콘센트 스위치
폴을 머리 위로 약 2시 방향으로 수직으로 잡습니다. 라켓으로 높은 공을 치는 것과 같습니다. 마치 앞의 벽에 못을 박는 것처럼 팔뚝과 손목을 사용하여 막대를 앞으로 밀어냅니다. 하지만 동작은 손톱을 박는 것보다 약간 더 부드럽습니다. 스풀을 잡고 있는 엄지손가락을 놓지 마세요! , 느낌을 찾기 위해 여러 번 연습하십시오. 너무 많은 힘을 가하지 마십시오. 지금은 힘을 가할 때가 아닙니다.
위 단계를 숙지하고 나면 첫 번째 캐스팅을 시작하세요. 연습한 대로 폴 끝이 12시 방향을 가리키면 엄지손가락을 떼고 리드 드롭을 10시~9시 방향으로 유지한 채 리드를 놔두세요. 앞으로 날아라. 여러번 연습하되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고, 멀리 던지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제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니 선을 튀기지 마세요. 쌀국수) 지금.
위의 연습 단계를 잘 경험하고 느낀 후에 엄지손가락을 사용하여 제어하고 더 멀리 던지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스풀 장력 조절 손잡이를 점차적으로 풀고 브레이크 슬리브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캐스팅 시 스풀의 초기 속도와 추락 시 감속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엄지손가락에 더 의존하여 스풀에 압력을 가하거나 줄입니다. 이를 통해 라인 손상을 방지하고 더 멀리, 더 정확하게 캐스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풀이 고속으로 회전할 때는 엄지손가락을 스풀에서 완전히 떼지 마십시오. 이것이 성공적인 캐스팅을 보장하는 열쇠입니다! !
캐스팅 마지막에는 엄지손가락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루어가 막 물에 닿았을 때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스피닝 릴을 멈춰 착지점과 안정성을 확보해야 한다. 라인. 스풀 장력이 회복될 때까지 엄지 손가락을 천천히 배양하십시오. 버튼이 완전히 열린 후 엄지 손가락을 사용하여 스풀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원작가님 말씀: 엄지 손가락으로 휠을 항상 가볍게 누르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이렇게 하면 투사 거리가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초보자는 물론이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쌀국수 유령"이 나타날 것입니다. 물론 원작자처럼 마스터가 되어 브레이크를 완전히 열고 스풀을 완전히 열고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엄지 손가락을 내내 반대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단거리 캐스팅에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천천히 브레이크 슬리브를 줄이십시오. 더 긴 캐스팅 거리를 달성합니다. 마침내 부드러운 캐스팅을 마스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전 전 로드를 2시 방향으로 들어올리지 않아도 되는 지점까지 진출할 수도 있다. 로드의 탄력성과 루어의 무게를 이용하여 루어를 방출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적은 움직임과 에너지를 사용하여 더 멀리 캐스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배우고도 중간에 포기하지 않았다면 루어가 더 이상 로드 팁에 달라붙지 않도록 노력하고 루어를 10CM 정도 느슨하게 하면 에너지를 저장하고 사용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막대. 이 캐스팅 방법은 루어가 낚싯대 끝 부분에 휘감기거나 낚싯대 끝의 가이드 아이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실수하지 마세요!
많은 루야 선배님들은 “던지는 거리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았지만 정확도에는 신경 쓰지 않았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물레를 사용해 본 대부분의 초보자들이 정확성보다는 캐스팅 거리에 더 관심을 갖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원하는 거리에 도달하면 정확성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이들의 변화 동기는 장애물을 잡고 목표물 투척 지점을 계속해서 놓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캐스팅의 기본을 마스터하고 드럼을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다면 이제 '연습, 연습, 연습'이라는 옛 격언으로 돌아갈 때입니다. 더 먼 거리, 더 높은 정확도, 더 많은 기술을 얻으려면---연습, 연습, 연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