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누구에게나 익숙한 시는 간결한 언어와 강렬한 이미지, 독특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전은 어떤 시인가? 다음은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깊은 사랑을 묘사하기 위해 제가 편집한 유명한 시와 대사입니다. 읽어보시고 수집해 보세요.
1. 호랑이는 모든 짐승의 왕이므로 감히 호랑이의 분노를 상하게 하지 마십시오. 오직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만이 차근차근 재검토됩니다. (명나라·왕광양·'그림호랑이')
2. 수타이에서 달을 생각하며 밤에 돌고 있는 소녀를 촬영한다. 이때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황홀경에 빠졌습니다. (명나라, 양지, "진 선배를 광동으로 돌려보내다")
3. 신과 불멸의 부부가 되기 쉽고,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잊을 수 없다. 도교인들은 나를 알아야 하지만 불멸에 관해 이야기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당나라, 음요범, 『유왕도사 산집』)
4. 남겨진 재치 있는 말은 향기롭고, 신비스러운 말은 삶과 죽음을 깨우친다. 행인들은 마치 아버지와 아들이 사랑에 빠진 듯 고통 속에 옥을 묻는다. (송나라 루야오 "양중창의 애가")
5. 일시적으로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나쁘지 않으며, 부자 관계에 유익합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함께 지내며 북쪽 창은 짧은 창을 공유합니다 (송나라 육유 · 고대 스타일의 십사 운율 때문에 "배를 보내 아들을 환영합니다")
6. 가을 바람은 바스락거리고 하얀 이슬은 0이다. 당신의 무덤은 어디에 있는가? 지난 가을, 그리고 오늘, 나는 아직도 당신이 태어나기를 바랍니다. 나는 잉크를 흘리며 세상의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에 작별을 고합니다. (송나라, 낙의, "손녀애애삼장")
7. 쑤이저우에 도착하자 시는 더욱 성숙해졌고, 산과 강이 글을 돕게 되었다. 황토에 묻힌 백옥을 보면 세상의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송나라의 황정견, 『성씨를 기억하다』)
8. 차오자는 바람과 기운이 넘치고, 계수나무의 향기로 규의 이름을 알아본다. 세상의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말할 것도 없고, 밤의 꿈, 과거와 현재의 사건으로 번역하세요. (송나라·서월경·"두 운율 황유루대장이 첫 번째 시집으로 찾아온다")
9. 큰 궁정에서 춤추는 짐승들을 지켜보고, 진정하는 고래들을 지켜보세요. 바다에서. 월급은 조양(왼쪽 쌀과 오른쪽)에게 주어지며, 편지에는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전달됩니다. (송나라 공오중, "서방 포로를 소개하다")
10. "관이 있는 관"이라는 슬픈 노래를 부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 세상에서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그는 피리를 하나씩 불면서 참을 수 있습니다. (송나라 린이지의 "우이와 아들의 두 비가")
11.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깊고 고통스럽고 신과 신들이 그들의 무릎을 만집니다. 검을 뽑아 침대에 던져버리고 싶지만 바다에 떠 있는 배의 속마음도 떠올린다. (송나라 판성달, "당 태종의 기록을 다시 읽음")
12. 극도로 외롭고 한적하며 겸손하게 지평을 우러러본다. 가까운 장관들은 무릎을 꿇는 경우가 많고, 내각의 장로들은 그를 이름으로 부르지 않는다. 도는 왕과 신하들의 의로움과 일치하고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는 인자가 깊습니다. 그 메커니즘이 우연이 아니라면 어떻게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겠습니까? (이동양, 명나라, '사라진 제목')
13. 백년의 뽕나무 농사일 끝에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다섯 곳으로 갈라졌다. 그러나 나는 운이 좋게도 안전했고, 삼경이 지나도 외로운 등불은 여전히 켜져 있다. (송나라, 육유, <마을의 밤>)
14. 청나라의 수도인 강곡이 자황에게 절을 하고 학이 타고 닭이 울다.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어느 때보다 두텁고, 그 중에서도 국민적 명절은 최고다. 공직의 관행은 오래되었고, 황제는 오늘의 달빛을 통해 배웁니다. Tianshou의 두 궁전은 수천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Duanliu 장로들은 Mingchang을 칭찬합니다. (송나라 손영석, 『역사 속 위공서삼시』)